10/16: 템트리 변경,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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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8.4패치 이후 영감보조는 더이상 고려안합니다.
언제나 대표적인 룬페이지는 입문자를 위한 룬페이지입니다.
다만 기존 탑뽀삐나 서폿뽀삐의 경우 확실하게 초보에게 이걸 권장한다! 라는 룬페이지가 있는 반면
정글뽀삐의 경우 특별하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특히 본인 성향에 따라 보조특성에서 확실히 갈리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조특성을 찾아주세요.
선택: 뼈 방패 vs 생명의 샘
약간의 설명: 8.4패치 이전 여진을 기용하는 대부분의 고티어 정글러들이 쓰는 룬입니다.
갱킹갈때 아군의 생존면에서 깨알같이 도움이 되고, 한타에서도 무난하게 쓰입니다.
8.4패치 이후 뼈 방패라는 신규 룬이 나왔습니다.
3초 지속에 3타 피해량 레벨에 따라 20~50감소 쿨타임 45초
정글이 쓰기 좋습니다. 특히 초반에 강력한 정글 상대로 엄청 좋아요.
상대 정글이 공격적인 육식 정글러면 뼈갑옷을 들어주시고
초식계열 성장류 정글이면 생명의 샘을 들어주세요.
양쪽 다 좋고 무난합니다.
고정: 사전 준비
약간의 설명: 초반 피관리, AD/AP딜 덜 받는답시고 강철피부/거울갑옷을 드는건 비효율적입니다.
프리시즌 초중반에는 제가 주라인이 정글러가 아니다보니 그래도 취향이 어느정도 개입한다고 생각했는데
취향과 다르게 고티어 탱정글은 대부분 고정적으로 사전준비를 기용합니다.
뽀삐에게 다른 탱정글이랑 차별적인 요소도 없고, 사전준비 효율도 잘 받는만큼 확실하게 정하고 가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하위 룬이 다른 라인 뽀삐 공략과 달리 고정적으로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거에 관한 설명은 어느정도 첨부할것이며, 추가적인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8.9패치 이후 고정)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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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식자)> >평
는 상대 도주기가 없으면 이속증가 용으로
있으면 상대 도주기 쓸 타이밍에 켜주세요
만약 아군이 위험한 상황이면 포식자랑 같이 켜주세요
물론 벽꿍을 하면 좋지만
상대가 좋은 도주기를 가지고 있으면 아군쪽으로 밀어주세요.
너무 벽각재다가 오히려 상대 생존기로 튈각을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그외 룬
포식자 룬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상대를 보자마자 박을려고 하는건 키고 들어오는 랑 같습니다.
아군에게 CC기가 있을경우 로 먼저 압박
상대에게 도주기가 있을경우 거리를 유지해서 도주기를 막고
벽각이 흐트러지지 않게 자리 잘잡기
보통 바로 들어갈때는 벽에 박으면 무조건 잡는 상황이거나
생존기 쿨타임중에 바로 안박으면 벽각이 안나올수 있는 챔피언들 이거나
시간을 주면 안되는 챔피언 이거나
본능이 이성을 이기지 못할때 바로 박습니다.
특히 바로 들가면 안되는 애들이
같이 역관광이 강한 친구들이면..
더블킬 나올수 있으니 침착하게 들어가주시고, 안될때는 그냥 빼주는 선택지도 있다는걸 알아두세요.
1. 정글뽀삐하면서 대놓고 타워다이브하는건 조심해주세요.
상대가 벽각을 인식하고 변칙적인 무빙하면 삑사리 나고 골로갑니다
[시작하기 전에 확실하게]
와 은 상황에 따라! 허나 공략에서는 만 적고 따로 추가적인 신발은 첨부하지 않습니다.
보통 을 파는 타이밍은 .. 취향인거 같습니다. (감전뽀삐는 안파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삭제된 이후 = / 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삭제 이후..]
... 포식자는 상대 도주기에 따라 중 선택, 여진은
감전/수확 은 상대 정글러나 미드라이너의 폭딜 여하에 따라 중 선택
과거에 쓰던 방식으로 갑니다.
극탱 템트리
아이템을 올리는 순서는 왼쪽에서부터 순서대로 올립니다.
을 상황에 따라 팔아서 다른 신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전체적으로 큰 어려움은 없어서 팀이 추가로 밴 요청하는걸 밴시켜주는게 일반적인 경우긴 하나, 좀 까다로운 친구를 몇 꼽자면 첫째는 바로 신 짜오입니다.
짜오 입장에서도 E가 뽀삐 W에 막히기 때문에 약간 까다롭지만
뽀삐쪽은 짜오가 워낙 어려운게 만약 E거리를 주거나, 뒤를 잡히면 뒤따라오는 삼조격+W의 강력한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짜오가 가장 강력한 초반에 역갱이나, 카정이나, 아니면 부쉬대기에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초반 말고도 중반 이후 한타가서도 여간 까다로운게 몸이 좀 되는 챔프라 벽꿍 기절안에 못죽이면 궁무적 때문에 짜오를 못죽이고 역으로 아군 한타 포지션이 붕괴되는 경우도 자주 나옵
니다. 픽률이 좀 높은 챔프라 신경쓰인다면 밴시켜주세요.
반대로 세주아니는 상대 라이너의 전체적인 주도권이 높을수록 까다롭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을 잡고 싸우면 뽀삐가 이길수 있지만, 적팀과 아군의 합류를 거치면서 소규모 교전으로 이어지게 되면 세주아니가 뽀삐보다 영향력이 더 높습니다.
마오카이같이 어렵지는 않지만,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나 너무 거슬립니다.
그래도 여러번 너프먹어서 전보다 쉬워졌고, 충분히 상대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물론 신 짜오의 경우도 만나면 까다롭긴 하지 아주 극상성까진 아닌만큼 1순위는 팀원의 추가 밴 요청을 먼저 신경써주세요.
얜 정말 몇 안되는 전구간 다 지는 하드카운터 맞습니다.
허나 픽률이 매우 적고, 그 픽률도 저티어에 분포되있기 때문에 저티어 한정 추천입니다.
특히 마이가 뽀삐잡는데 뭐 알파 숙련도라던가 그런것도 크게 필요없어서 뜬금없이 마이가 큰다던가 하면 좀 곤란합니다. 이속차이때문에 벽각주도권도 밀려요.
마이가 좀 많이 보이는 구간은 얘 무조건 밴시켜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챔프 상대로는 뽀삐를 추천합니다! 입니다. 리신과 자르반은 거의 단골급이라
이번에는 제외시켰습니다.
1순위는 카밀입니다.
탑뽀삐 입장에서 얜 후반갈수록 스플릿에서 상성이 밀리고, 따일 위험도 좀 있습니다.
근데 정글카밀은 오브젝트, 특히 바론이 나오게 되면 스플릿을 절대 못갑니다.
한타로 가면 뽀삐 vs 카밀 구도는 카밀이 정말 싫어하는 구도입니다.
딜러진에게 카밀 궁 사거리에 안 닿도록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세요.
다르킨으로 변신하면 약간 까다로운 축에 드나, 돌진스킬의 차단과 벽꿍을 통해서
한타때 궁도 못쓰고 죽게할수가 있습니다.
가장 유리한건 역시나 변신전인데
일단 길가다가 뽀삐와 벽주변에서 눈마주치면 반피이상 까이며
뽀삐가 역갱잡기도 좋은 상대이며, 특히 케인의 E스킬은 뽀삐의 돌진 사거리 내에 있으면
벽 안에 있어도 강제로 뽀삐위치로 이동시킵니다.
E스킬(새총 발사)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한 챔프인데 차단이 가능합니다.
자크 오피시절 때도 자크 vs 뽀삐는 뽀삐가 꾸준하게 한타에서 전담일진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건.. 상성을 어떻게 나눠야할지 좀 고민했습니다..
분류를 이렇게 해보겠습니다.
정글 챔피언 기준은 OP.GG입니다.
1. 하드카운터 (초반에 쌈걸어도 못이기고, 따일수도 있는 놈)
2. 카운터 (로 크게 막을만한게 없고, 정글속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빠른 친구)
3. 초중반 이후 1:1 패배, 한타에서 승리 - 대표적인게 상단의 입니다.
자기 주제(?)를 잘 알면 쉽게 상대할수 있는 친구들.
4. 초반에 조심해야 되는 챔프, 중후반과 한타에서 승리 - 가장 조심해야 할것 가장 1순위가 초반 카정입니다.
5. 매우 쉬움 - 주력스킬이 돌진기+딜링기에다가 비중이 높은놈들, 지겹도록 나오는 그분들 있죠?
6. 팀게임 - 50%의 정글러 갱과 50%의 라이너 실력. 탱정글이 여기에 많다.
??? -
3. 초중반 이후 1:1 패배, 한타에서 승리 - 대표적인게 상단의 입니다.
자기 주제(?)를 잘 알면 쉽게 상대할수 있는 친구들.
여기까지 봐주신 여러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리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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