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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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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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D5달성● 프리시즌진입 ! 트페에 대하여 알아보자 - 수정中

- 현재갓(2017-11-18, 조회수: 19553)




2017. 11. 12 [D 5] 달성기념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략 글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간단한 머릿말 

이 때까지 플레티넘에서 지내다가, 프리시즌 12일 날에

저를 다이아로 이끌어준 챔피언 트위스티드 페이트 에 대하여 공략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하면서 시즌5 때 부터, 트페를 주로 했던 것 같은데

저도 잘 못했던 부분이 많아서 미흡한 부분이 많은 점 고려해주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트페를 배우고 싶다. 

˙ ˙

 트페를 해보고 싶은데 마땅한 공략글이 없다. 

˙ ˙

 트페에 대하여 한번 공략을 봐서 조금이나마 알고싶다. 」


하시는 분들에게 제 공략글은 추천 드립니다 !


『 다이아 인증 』

사리면서파밍안함 / 친신 댓글 문의 받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의 대하여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가 생각하기에 괜찮은
객관적인 룬을 추천드리는 것 이므로
" 이렇게 드는게 효율이 더 좋을 것 같은데..싶은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연구하여 답글 달아드리고, 최대한 좋은 공략 글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가 없어서, 글로 설명하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들어도 괜찮은 것  노란색으로 체크 해드리겠습니다.

***************************

주 룬

마법 1티어
콩콩이 소환 / 신비로운 유성 / 난입 


마법 2티어
무효화 구체 / 마나순환 팔찌 / 궁극의 모자


마법 3티어
깨달음 / 기민함 / 절대 집중


마법 4티어
주문 작열 / 물 위를 걷는 자 / 폭풍의 결집

보조 룬
지배 ( 공격력 +15 or 주문력 +25, 적응형 )


비열한 한방 (이동 또는 행동제약된 적에게 추가 고정 피해)
-:) 트페의 경우 황금색 카드

끈질긴 사냥꾼 (적 챔피언당 1회 한정 처치 관여 시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속도 영구적으로 증가)

****************************

:) 조금 더 괜찮다 싶은 룬이 있으면 점차 수정해 나아가겠습니다.

* * 모바일 배려 * *


스펠 설명

트페로 주로 들게되는 스펠

Ghost(유체화) Heal(회복) Exhaust(탈진)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 Flash(점멸)

Ghost(유체화) : 추노 / 거리재기에 있어서 좋은 스펠 입니다.

Heal(회복) : 회복들 때는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딜교 당할 때 드는 것 같습니다.

Exhaust(탈진) : 제드, 탈론, 신드라, 피즈 상대일 때 필히 들게되는 스펠
한번에 강력한 순간 폭딜이 들어오는 챔프가 스킬을 사용할 때,
탈진을 걸어주시면 피해량 40% 감소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저는 자주 안들지만, 상대로 만났을 때 드시는 분을 본 적이 있었는데,
궁극기 로밍갔다가, 복귀 텔이라던지.. 궁 쿨일 때, 텔로 한타 합류하던지
운영적인 차원에서 좋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Ignite(점화) : 제일 자주들게 되는 스펠, 도파 트페 라고도 불리우는 점화 트페.
점화를 들면 라인전에서든 소규모 전투에서든 우위를 가져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주들게 되는 스펠입니다.
아마테라스 ..!

Flash(점멸) : 점멸은 항상 필수 입니다.



안드는 스펠
Clarity(총명) : 블루카드로 마나수급 대체..
Mark(표식) : 칼바람에서 조차 눈덩이보단 회복이 좋다고 생각해요.
barrier(방어막) : 방어막 보다는 회복 드는 편입니다. 취향이라고 생각해요.
Cleanse(정화) : 상대 챔프 레오나, 피들스틱 등 인하여 무한 cc지옥일 때만 드는 편.
Smite(강타) : 트페는 정글보단 미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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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스킬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1렙에는 고정적으로 Pick a Card(카드 뽑기) 를 찍습니다.
2렙에는 Wild Cards(와일드 카드) , Stacked Deck(속임수 덱) 고민을 합니다.

근접챔피언 상대로 평타 견제가 필요할 때 Stacked Deck(속임수 덱) ex) 제드, 피즈 등
나머진 고정적으로 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찍습니다.

그 외 3렙 Stacked Deck(속임수 덱) 를 찍고,

이후 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선마하게 됩니다.

* 룬이 패치됨으로 인해 트페의 방어력 & 마법저항력이 고정적으로 낮게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이런 단점이 있는 반면에 처음에 주문력이 어느정도 되서
라인클리어를 좀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어졌습니다. *

5렙 기준 Wild Cards(와일드 카드) 미니언에 한번 긁고, 6렙 되기전에 라인을 밀고,
집을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 : 6렙에 궁극기를 배우게되도 궁 마나 150 이 들게 되는데,
마나가 없어서 이동을 제대로 못할 것 입니다.
(평균적 6렙 되는 시간 블루 받기전 6분 정도)

Destiny(운명) 6렙 부터 궁극기사용을 하실 수 있게 되는데,
라인을 밀고 이동하는게 제일 좋은 선택인데,
불가피하게 싸움이 일어났을 때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가서 팀에게 이득을 취해줄 수 있다면 본인이 조금 손해보더라도 
가서 이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 상황과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
* 고정적이지 않다는 점만 유의해 주시며 플레이하면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 2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설명

 처음 귀환 시에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사주시는게 라인 유지하기에 좋다고 느꼈습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 제어 와드도 자주 구매해서 근처에 박아두시면, 갱 방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 : 주로 가게되는 신발 :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900 gold ) 
이동속도 + 45 / 쿨감 10% / 스펠 쿨감 10%

제일 무난하게 많이 가게되는 신발
가격이 저렴하고, 쿨타임 감소에 있어서 무난할 때 가는 신발입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900 gold )
이동속도 + 55 / 둔화 25% 감소

탈리야 상대로 주로 가게되는 신발
좀 더 빠른 움직임을 요할 때,
가게 되면 신속한 무빙에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방어력 + 30 / 기본 공격 피해량 10% 감소

상대방에 기본 공격 기반의 평타 챔피언이 많을 경우 & AD 비중이 클 경우
가게되는 신발

주로 탈론, 야스오, 베인 등 평타 기반 챔프들 상대방에 많을 때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마법저항력 + 25 / cc기에 있어서 지속시간 30% 감소

상대방에 CC기가 많을 경우 ex) 말자하, 피들스틱, 레오나, 세주아니, 모르가나 등
AP 비중이 클 경우에도 헤르메스 신발로 가도록 합니다.

────────────────────────

항상 유동적으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점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3코어를 올리는 순서로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순으로 가게 됩니다.

코어를 올리는 좋은 방법.

갱에 취약하다고 느껴지고, 더 안전하게 갈 때.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순으로 올리고, 내가 라인 주도권을 좀 더 가져서,
라인클리어를 해야겠다고 생각될 때나,

돈이 1300원 가량 있을 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Ruby Crystal(루비 수정)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 순으로 올리게 될 때도 있습니다.

- - - - 최대한 영겁을 완성시킨 이후에 아래 아이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 - -


그리고 나서, Lich Bane(리치베인) 을 올릴 땐,
Sheen(광휘의 검) - Aether Wisp(에테르 환영) - Lich Bane(리치베인)
돈이 딱 떨어져 맞을 때나, 무난할 때 이렇게 구매합니다.

Aether Wisp(에테르 환영) - Sheen(광휘의 검)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Lich Bane(리치베인)
에테르 환영부터 사게되는 경우는 이동속도 거리조절에 필요성을 더 느낄 때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3코어 존야를 올릴 때.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무난할 때 갑니다.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초시계)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조합비용 1100원 존야. / 1회용 존야가 먼저 필요할 때 갑니다.

(초시계)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좀 더 빠른 1회용 존야를 사용해야 할 때 갑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을 올릴 땐 비싼 것 우선적으로 사주시는 게 좋습니다.


설명에 앞서 템트리는 유동적이여야 하는 부분 설명 드리겠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을 뽑고, 고정적으로 Lich Bane(리치베인) 를 가는 것이 아닌,

방어력이 필요할 때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먼저 갈 수도 있는 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혹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Sheen(광휘의 검) 가고 Lich Bane(리치베인) 을 띄울 수도 있는 것이죠,

항상 상황에 맞는 템트리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종적 아이템으로 가장 좋은것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Lich Bane(리치베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신발

인 상태이고, 극 후반으로 게임이 길어질 경우,
신발을 판매하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거리에 인하여 상대방이 골카 안맞는 거리라고 착각하고 거리를 주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재간둥이로 골카를 씹을 수 있는 점 유의하시며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트페의 카운터로 대표적인데, 라인을 당기면서 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야스오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바람 장막으로 인하여, 평타 + 스킬 다 씹히는데, 야스오는 하위티어에서 만나도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장막을 빼신 후 갱을 부르는 게 가장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제드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제드는 6렙 전까지 표창을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플레이하시고, 6렙 이후
궁극기로 골카를 씹으려고 하고, 카드가 빠지면 바로 들어오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죽창 블라디를 만나봤는데, 순간 폭딜로 인하여 거리조절을 제일 잘하셔야 할 상대챔프 중에 하나입니다. 벨트 나온 이후부터는 좀 더 거리를 생각하셔서 킬각을 내어주지 않도록 하며, 라인 클리어 후 로밍가는 플레이 / 갱이 왔을 때 2:1을 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추천 스펠 : 점화
아지르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아지르는 병사들로 인해 사거리를 길게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거리를 주게되는데, 병사가 돌진하는 Q만 신경써서 더 주의하며 플레이하면 조금 더 원활할 것 같습니다.

추천 스펠 : 회복, 점화, 탈진

이 외에도 카운터 상대챔피언은 많습니다,

대부분 챔피언을 상대하기에 쉽다라는 개념보다는 할만 하다는 개념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며, 거리조절에 신경쓰는 플레이를 해보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는 소규모 전투에서도 특화된 챔프입니다.
골카로 인하여 CC기도 가지고 있고, 점화나 탈진을 들 경우에는 좀 더 상대방을
 쉽게 잡아낼 수 있기에 모든 면에 있어서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 트페에게 있어서 항상 중요한 것 *
  1) 라인을 밀 수 있는한 밀고 로밍을 가도록 하는 습관.
  2) 킬각에 최대한 대비하여 cs 조금 놓히더라도 300골드가 되어주지 말아야 할 것.
  3) 롤은 결국 팀게임으로 인해 팀원에 이득을 챙겨주도록 노력해주는 플레이.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정글과 같이 2:2 싸움이 일어나면 먼저 가줄 수 있도록 카정대비/카정가는정글에 있어서, 라인을 밀어주어야 합니다. 상대방 보다 먼저 백업을 가서 이득을 취하면 라인에 있어서 더 게임이 수월해지고, 정글러 입장에서도 편할 것입니다.
미드라인에서 가장 중요한건 맵리딩백업인 것 같습니다.

운영법

중반부터는 용 한타 / 미드 한타 / 바텀 한타 / 탑 한타 등, 여러군데에서 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한 라인 잡고 포탑을 최대한 빠르게 깨주시거나, 와드하러 홀로 다니는 서포터, 스플릿하고 있는 원딜 등 혼자서 따로 노는 상대방을 잡아주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에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원딜과 같이 지속딜을 할 수 있도록,
원딜 근처에서 같이 카이팅을 해주는 것이고, 존야가 있을 때부터는, 트페가 이니시
열 수 있는 선택지도 생깁니다. 상황에 따라 최선의 방안을 행동해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짤라먹기와 스플릿 / 궁극기로 인한 로밍 합류에 있어서 가장 좋은 챔피언이며,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트페는 몸이 약한 챔프입니다.

암살자에게는 취약하므로, 무리하게 스플릿하는 행동은 자제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댓글로 궁금하신 점, 이 챔피언은 어떻게 상대하는지 등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있는 한에서 다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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