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35% (7표)
30% (6표)
35% (7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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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0
그림자 케인의 정석

- 오이배추(2018-01-09, 조회수: 43039)


 안녕하세요. 시즌7 유일한 그림자케인 공략으로 플딱이임에도 감사하게 엑셀공략에 올라갔던 그림자충입니다!


급식인지라 그렇게 많은 판수와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그림자케인을 글로써 공략으로써 여러분에게 현실적으로

 

알려드릴 수 있는 이해도만큼은 정말 누구에게도 딸리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보시는대로 플레지만 케인만큼은 잘 알려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략 내용보시면 느끼실겁니다. 아 이색히 케인은 진짜구나.. 일단 스크롤 내려보세요.




시즌7부터 티어때문에 닥배드가 많이달렸습니다. 플딱이니 100000% 이해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공략 내용은 읽어주시고, 내용에 따라 평가해주셧으면 합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이번시즌은 뭐 당연하게도 바로 여기 을 주목해야합니다. 


장담컨대 이번시즌은 그림자케인의 시즌일겁니다. 그림자케인은 이번패치로 '압도적인 이득' 을 봤습니다. 


1. 미친 접근력 


   먼저 지배 하위 특성 끈질긴 사냥꾼마법 하위특성 기민함의 시너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케인의 기본이동속도 340 + e의 추가이동속도 70% + 요우무의 유령검의 비전투시 이동속도 40,액티브 시 20% + 기동신의 비전투시 이동속도 115 + 프리시즌 끈질긴 사냥꾼의 48 + 기민함의 4% = 무엇? 약 760에 육박하는 미친기동력을 가지게 됬습니다. 실감이 안나신다고요? 그림자케인은 이제 미드횡단을 제외하고 모든 벽사이를 한번에 건너갈 수 있습니다.(응 다르킨은 안되~) 


2. 더 미친딜 

  

  감전 이 미@친 놈은 천둥보다 쌥니다. 풀템, 만렙 기준 대략 350정도의 딜이 나오는데 여기에 뒤에 설명해놓은 그림자케인의 패시브를 곁들이면 감전만 약 500딜입니다. 천둥이 대략 200정도 심지어 마법피해로 들어갔음에 비하면 진짜 이건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이득이죠. 


 여기에 지배 하위특성 돌발일격에서 얻는 물리관통력10과 마법 하위 기민함에서 얻는 풀도핑 시 34의 공격력또한 큰 이득입니다.


3. 보험

  

  케인은 암살자중에서도 끝판왕급으로 뒤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특성하나로 보험이 생겼죠. 마법하위 궁극의 모자. 씨박 드디어 롤에 라바돈을 뛰어넘는 모자가 나타났습니다. 3코어만에 쿨감 40퍼를 챙기고가는 케인에 15퍼센트를 더해서 도합 55프로.. 케인궁은 이제 36초;;  ㄷㄷ 궁극의 모자가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적용되어 풀스택시 도합 49%라는 정보를 방금 알았습니다. 36초가 아닌 41초 정도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괜찮은 특성으로 보입니다. 너프먹기전 블츠 궁정도의 체감 쿨타임입니다. 원콤보를 적 딜러진에 쏟아넣고  ap챔피언의 존야와 같은 용도로 사용이 잦은 궁극기가 이제 매 싸움마다 돌아있습니다.  




그냥 시즌8 이대로 룬 변경이 없다면 무조건 그림자 하세요.




추가) 어둠의 수확자에 대한 생각 


     저는 개인적으로 이 어둠의 수확자 룬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입니다. 케인은 변신하기전에는 거의 잉여에 가깝습니다. 이걸 매꾸기 위해선 어떻게든 딜을 뽑아야 하는데 어둠의 수확은 이 부분을 보충해주지 못합니다. 150스택을 쌓기전 20초라는 제한시간은 한번 삑사리나면 아예 딜이 없어져 버리는 시간이고, 애초에 감전보다 딜이 약합니다. 또 150스택을 쌓은 시점이라면 그림자는 이미 상대원딜따위는 스쳐도 한방인 시점입니다. 즉 '어느시점에도 어둠의 수확은 감전보다 못하다' 가 제 결론입니다.

유체화 좋아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거같은데, 정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점멸이 최곱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아마 다들 q선마 다르킨 케인에 익숙하실텐데요, 그림자케인은 무조건 w선마입니다. 아래쪽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킬 콤보

 그림자 케인을 하시려면 패시브와 w를 이해 하셔야됩니다. 먼저 그림자 케인의 패시브는 적 챔피언과 전투 개시 후 첫 3초동안 입히는 모든 데미지를 입히는 즉시 10% + 레벨당 1.9% 추가로 입힙니다. '모든' 이라는 툴팁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 '모든'입니다;; 감전 드락사르 w q 궁 평타 파랑강타 빨강강타 몰락 벨트 정말 모든 데미지를 거의 1.4배를 뻥튀기시킵니다. 정말 역대급 씹op패시브입니다.





 아래 콤보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제가 모션없이 w를 쓰면서 q를 쓰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이 것이 그림자 케인의 존재 이유! 애ㅁ모션 없는 w 입니다.  만렙 기준 260의 깡뎀 + 1.2 추가 ad 의 계수 + 케틀의 평타 사거리조차 씹어먹는 800의 사거리 + 모션x + 60%의 둔화 여기에 케인의 패시브 추가 40%의 딜  여기 비빌 수 있는 스펙의 스킬이 있나요? w선마의 이유가 여깄습니다.


이제 이 w와 패시브의 사기성을 이용한 콤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풀콤보 e 접근 후 wq평(드락사르)  궁 평(드락사르) 

 (중간 중간 평타 섞는건 상황 보시고 더 많이 섞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의 상황은 약 15~17분 가량 정상적으로 성장했을 시를 가정했습니다.








콤보를 넣는데 딱 4초 걸렸습니다. 그런데 들어간딜은? 방어력 100기준 1405; (뒤에 평타한대는 실수ㅎㅎ) 현재 제 케인의 체력을 보시면 약 1100입니다. 거기에 원딜들의 방어력이 9렙에 100이나 될까요?? 대략 50~60 정도 될것인데 이때 방관 24를 곁들이면? 딜이 과연 1405일까요? 심지어 저 영상에서는 콤보사이에 드락사르를 터트리기위한 최소한의 평타 외에는 평타를 섞지도 않았습니다. 파란강타는 물론이고요. 

콤보의 부가설명을 조금하자면 먼저 접근시에 e와 기동신의 이동속도로 접근하게 된다면 중간에 견제를 받지 않을 시 벽을 평균 2개씩은 넘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반응하지 못하는게 당연하죠. 반응 하지 못하고 동시에 나가는 wq를 맞는순간 1킬 인겁니다. 또한 궁극기로 상대방안에 들어가 있을 때 안보이는 것으로 판정되 드락사르가 활성화 됩니다.

 
시즌8)


위는 시즌7의 내용인데 기본적인 틀은 전혀 바뀐게 없어서 그대로 올립니다. 하지만 딱 한개만 변동사항이 있는데,


감전의 매커니즘 입니다. 


천둥군주는 어떻게든 3타만 때리면 터졌지만, 감전은 q로 2타를 때려도 1타로 취급됩니다. 즉 wq 후 평타를 섞어주셔야 감전이 터집니다. 어짜피 드락사르 때문에 거의 평타를 때리지만, 그래도 가끔씩 wq만으로 1타가 나던게 안날때가 있습니다. 이번시즌 소소하지만 유일한 너프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즌 7에서 템트리를 싹 갈아엎었습니다. 시즌 8 템트리는 정말 깔끔해졌고 최고의 효율과 딜뽕을 보증합니다. 



 변경점 : 용사를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탱템을 가지 않습니다.


   시즌 7과 달리 용사는 이제 케인에게 필요없습니다. 극 방관과 공격력 이동속도만을 추구합니다. 

   

   1코어로 요우무를 올리게되면 얻는 이득은 아주 많습니다. 고작 275원 과 공격력 5를 잃고 방어구 관통력 20과 40의       이동속도, 액티브 효과를 얻습니다. 요우무와 기동신이 나온 타이밍 와드따윈 케인에게 무용지물입니다. 


   또 케인은 요우무와 드락사르 두 코어템을 무조건적으로 채용해야하는데, 용사까지 올리게된다면 3코어 시점부터 엄     청난 물몸이 되어 활약이 어려워집니다. 이걸 이제 3코어 블클 4코어 밤의 끝자락을 올리는 것으로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게 됩니다. 용사하나를 포기하니 모든 걸 얻었죠. 



 케인은 모든 코어를 맟춰가는 시점 언제나 롱소드, 톱날단검, 전투망치, 점화석등을 구입해가며 공격력과 방관, 쿨감, 체력, 이동속도와 같은 필요한 스탯을 계속해서 얻어나가서, 코어템이 나오지 않는 시점에도 일관되게 강력합니다. 또한 이렇게 되니 자연스럽게 암살자로서는 충분한 체력을 얻게되어 방템이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강점 : 1. 3코어 쿨감 40프로 완성


         2. 요우무 + 기동신 시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인 기동성


         3. 기존에 부족했던 생존력을 빠른시점에 올리는 체력템들과 밤의 끝자락 액티브로 매움


         4. 완벽한 공 체 쿨 방관 밸런스 



장담합니다. 그림자케인은 이 템트리가 최고입니다. 



 추가) 밤의 끝자락 사용팁


  간단한거지만 도움이 될거같애서 추가합니다. 밤의 끝자락을 사용하실 때 e로 벽을 타고가며 키시면 도착할 때 쯤 켜져있어 지속시간내 상대 스킬을 막을 가능성도 올라가고, 당연히 생존력도 높아집니다. 나중에 간단한 영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추가2) 전투망치 vs 톱날단검


 이거 가끔씩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1100원 있을 때, 즉 둘중 한개만 살 수 있을 때 어느 것을 사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톱날단검을 훨씬 선호합니다. 톱날단검의 패시브효과 인간사냥꾼이 정글링 후 갱킹을 갈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방관 12도 초반부터 딜이 체감상 달리지죠. 하여튼 저는 톱날단검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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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 추가    사냥꾼의 물약


 사냥꾼의 물약 개꿀이더군요 원래도 간간히 쓰고있었지만, 케인은 워낙 강하게 흥하거나 망하는 성격이 강해서 체감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평이하게 정글링을 하고 갱킹을 다니는 판에서 사냥꾼의 물약은 확실히 강한 도움이 됐습니다. 250원만 투자하면 되는 사냥꾼의 물약 꼭 가시는게 좋을거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무조건 돌진해야하고 원콤보에 녹여야되는 케인을 e하나로 완벽하게 받아칩니다. 또한 케인이 약한 초반 구간에 엘리스가 워낙 강력해 팀원들이 버티질 못합니다.

밴 or 닷지
자야
자야가 조금의 생각과 피지컬만 있다면 상대하는게 100%불가능합니다. 한번 진입하면 다시 빠졌다가 들어갈 수 없어 자야가 궁을 뺄 때까지 기다리면 이미 4ㄷ5한타가 되기 때문에 늦고, 그렇다고 선진입을하면 자야 궁때문에 아무것도 못합니다.
자크
픽창에서 자크, 세주, 마오카이, 가렌, 노틸, 람머스 같은 놈들을 2마리이상 목격하셧다면 바로 뒤로가기 누르시고 옆동네 다르킨 공략을 찾아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몸 뚜벅이 1초컷
신드라
물몸 뚜벅이 1초컷
물몸 뚜벅이 1초컷
그림자케인을 픽했다면 지금당장 닷지하면 되는조합과 챔프

탑 하드탱커 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Shen(쉔)Ornn(오른)Sion(사이온)Maokai(마오카이) + Illaoi(일라오이)ㄱㅅㄲ..

정글 1. 하드탱커+강력한cc기 Sejuani(세주아니)Rammus(람머스)Gragas(그라가스)Zac(자크)
            2. 케인이 약한 변신전 타이밍에 너무나도 강력한 정글 Khazix(카직스)Jarvan IV(자르반 4세)Elise(엘리스)

미드 탱키 + 존야를 가는 챔프, 원콤보를 무조건 버틸 수 있는챔프 (초반에 못 말리면 무조건 집니다) Ryze(라이즈)Anivia(애니비아)Cho'Gath(초가스)Fizz(피즈)Kayle(케일)Karthus(카서스)Zilean(질리언)

원딜 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Xayah(자야)

서폿 원딜과 자신 둘다 살릴 수 있는 탱키한 챔프Tahm Kench(탐 켄치)Alistar(알리스타) + Lulu(룰루)

패기롭게 선픽을 박고 상대 픽창을 보니 위의 챔프들이 3개 이상 보였다. 무조건 닷지하거나 다르킨을 가주셔야 팀원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선 칼날부리시작 기본 정글링 영상입니다. 영상 찍을때 귀찮아서 그냥 찍었는데 마지막 두꺼비 먹을때 강타쿨을 잠깐 기다렸다가 강타를 쓰면서 드시고 탑 벽을 넘어갈때 e를 사용하시면 hp 500에 4렙의 막강한 상태로 갱킹 or 역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블루팀


영상에서 보신거과 같은 루트인데요 선 칼날부리를 먹고 레드를 먹은 후 늑대, 블루, 두꺼비 순서대로 드시고 4렙을 찍은 후 집에가시거나 탑 아래쪽 벽에서 역갱보시면 됩니다. 빠른 갱킹이 필요할 때는 칼날부리, 레드, 블루만 드시고 탑이나 미드 갱가시면 됩니다.


또한 블루팀일때는 1렙카정루트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칼날부리를 드시고 레드를 먹으신 후 빠져나와 우리팀 블루를 드시고 정글링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탑마주치거나 와딩되있으면 게임 꼬이니 조심해서 시도하세요.




  레드팀  


블루 늑대 칼날부리 레드 작골까지 빠르게 챙긴 후 역갱을 보거나 쌍벞과 칼날부리만 챙기고 갱킹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갱킹 루트들을 다 알려드리고 싶은데 진짜 너무 많아서(벽이 걍 갱킹루트 그자체) 다 소개해드리기는 무리가 있고, 상대방이 잘 당하는 몇개루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루팀 갱킹루트

대표적인 블루팀 갱킹루트 5개입니다. 호응만 잘된다면 무조건 성공하는 필갱루트입니다.




레드팀 갱킹루트

블루팀을 뒤집어놓은걸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냥 똑같애요;; 탑 봇만 바꼇고 루트는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까지 케인은 많은 갱킹과 교전으로 빠르게 스택을 쌓는게 중요합니다. 4분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그림자로 변신하려면 마지막 스택만 원거리 챔피언에게서 쌓으면 됩니다. 그러니 마음놓고 스택파밍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변신 직전 구간의 맞다이는 정말 폐기물급이니 염두에 두시고 플레이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수정)))) 죄송합니다 여러분.. 케인의 변신게이지는 다르킨따로 그림자따로 차는게 맞습니다. 변신전까지 원거리만 조지러 다녀서 저만 몰랐나봅니다 ㅜㅜ 이미 알고계시는 분들이 더 많은거같긴 하지만 어쨋든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이렇게 틀린부분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언제나 피드백 환영입니다! 
한타 운영법
한타 시 그림자의 목표는 탈론과 비슷하다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딜러한명을 원콤내는걸 노리되, 딜러진에 광역딜을 최대한 쏟아야합니다. 한 콤보를 쏟고나면 궁을통해 존야같은 느낌으로 버틴 후 같이 들어오는 팀과 함께 싸우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많은 분들 관심가져주시면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하 이번시즌 적응 힘들줄 알았는데 정말 최고의 시즌이 될거같습니다. 겨울방학시즌 급식의 엄청난 티어등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플딱이의 허접한 공략 읽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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