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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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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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없다. 그냥 카이팅 잘하면 장땡이다.
케일은 라인을 미는 챔피언이라 초반부터 갱킹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만약 초반 갱위험이 있다면 2렙부터 찍어서 도주기 하나 확보해주는것도 좋다.
만약 라인전 도중 체력관리가 힘들면 하나 더 찍어주자. 2개 찍으면 왠만하면 피관리가 된다.
궁은 딸피에 쓰기보다는 데미지 흡수용으로 쓰는게 좋다. 초반엔 셀프궁보다는 우리편중에 포커싱당하는애한테 써줘라. 나중에 후반가면 탱커한테 절대 쓰지말고 캐리한테 쓰는데, 왠만해선 셀프궁이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을 케일궁으로 씹기 편한 그런 종류에 놈들이다.
케일을 이해하려면 위 통계를 보면 된다. 케일은 데미지도 구리고 탱킹도 안되고 킬도 못먹고 어시도 못따고 뒈지기는 똑같이 뒈진다. 이렇게만 보면 참 구린 챔피온 같다. 하지만 미니언을 잘 먹어서 골드는 다른 챔피온보다 통계적으로 더 번다. 그리고 승률은 다른 챔피온보더 월등히 높다. 이말이 뭐냐하면 케일은 힐과 궁으로 한타에서 서폿역활을 해주면서 빠른 라인 푸쉬로 팀의 운영에 도움을 주는 챔피온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후반에 템나오면 왕귀하는 그런 챔피언이다. (참고로 탑 챔프중에 펜타킬을 많이 먹는 챔피온 탑3중 하나가 케일이다).
즉 유틸, 운영, 캐리력 이 세가지를 다 갖추었으나 제 몫을 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한 챔피온이다. 케일을 잘 하려면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게임을 넓게보는 시야가 더 중요하다.
라인전은 당연히 적 챔피온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미드를 가던 탑을 가던 케일은 갱킹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인지하고 와딩을 잘해줘야 한다. 그리고 우리 정글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역갱각을 노려보자.
참고로 적 정글의 위치가 파악되기 전까지 케일의 W는 좀 아껴두는 버릇을 들이는게 좋다. W가 쿨일때는 항상 조금 사리는 버릇을 들이자.
초반운영에 케일의 장점은 라인 푸쉬와 포탑 철거다. 내 상대 라이너가 절대 로밍을 못가게 만든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야한다. 이런식으로 상대 미드라이너를 계속 미드라인에 묶어두면서 파밍에서 앞서가도록 하자. 굳이 킬딸 칠 필요도 없다. 케일은 미드에서 솔로킬 따기 무지 힘들다.
중반부턴 케일의 광역딜을 믿고 한타에서 들어오는 적의 탱커와 암살자를 원딜과 함께 뒷줄에 서서 마구 녹여주자. 무리해서 적의 뒷 라인에 데미지를 주기위해 들어가면 안된다. 케일은 생각보다 물몸이라 금방 녹는다.
후반엔 케일의 힐이 상대 포킹에 견딜만큼 쎄지고 케일의 광역딜은 상대딜러진을 순삭 시킬정도로 강해진다. 하지만 언제나 케일의 가장 큰 단점은 CC에 약하다는것과 공격사거리가 원거리챔 치고는 짧다는 것이다. 중반때와 같이 상대방의 앞라인부터 차례차례 녹여나가야 하는데 만약 상대방의 딜러진의 공격을 우리 앞라인이 버틸수가 없다면 셀프궁을 걸고 이니시를 열어야 할때도 있다. 케일이 말뚝딜로 상대 딜러진영에 3초간 광역딜을 넣을수 있으면 사실 그전투는 이긴거와 마찬가지다.
1. 첫째로 중요한것은 카이팅. 즉 위치선정이다. 아까 말했듯이 원딜이라고 생각하고 놀아야 한다. 후방에서 적의 앞라인을 녹이는데 집중하자. 케일은 들어가는 챔피온이 아니고 들어오는 챔피온을 받아치는 챔피온이다. 미드케일을 놀경우 우리 팀은 상대팀에 비해 미드폭딜챔/포킹챔이 하나가 비는 것과 같고 탑케일을 할경우 우리팀은 탑 탱커/이니시에이터를 잃는것과 같다. 즉 전투초반엔 우리팀은 상대방에게 밀릴수밖에 없다. 케일이 유용할때는 전투가 오래 지속될때이다. 그러니 우리편 챔피온이 포커싱당해서 한타가 터져버리는일이 없도록 궁을 잘 써야한다.
2. 적재적소에 궁. 초반엔 포커싱 당하는 챔피온 (대체적으로 우리팀에서 상대방을 물러 들어가는 챔피온이나 상대한테 물린 챔피온). 후반엔 절대 탱커한테 쓰지말고 우리편 캐리가 물렸을때 써주자. (왠만해선 셀프궁)
챔피언별 대응법은 추후에 쓰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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