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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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콩이조이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 새로나온 신챔인 조이는 굉장히 독특한 스킬셋과 함께
많은 유저분들의 이목을 끌었죠.
하지만 뭐가 뭔지 모르겠고 어떻게 써야할지도
모르겠는 여러분들에게 조이에 대해 알려주고
어떠한 성향의 챔피언인지 알려드리기 위해
공략을 한번 써 봅니다.
장점
1. 매우 짧은 쿨타임을 지닌 궁
을 통해서

패시브
를 적극 활용할수 있다.

2. 좋은 판정을 지녔으며 cc시간까지 긴 

3.
로 라인전,한타 뿐만 아니라 게임 내내 굉장히 화려하고

유동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4.
의 강한 딜과 방향 조절로 라인전에서 짤짤이 딜교를 많이 넣을 수 있다.

단점
1. 조이는 이해도를 필요로 하는 챔프다.
2. 피지컬역시 필요로 하는 챔프다.
3. 사실상
를 제외하면 뚜벅이다. (
은 근접기입니다. 도주기로는 활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4.
와
가 미니언에 막힌다.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 사실 라인클리어가 애매하다는 부분도 있지만
쿨타임 자체가 워낙 짧은편이고

딜역시 굉장히 강해서 라인클리어에는 불편함을 못 느꼈습니다.
이렇듯 조이는 굉장히 매력적인 챔프인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섣불리 손을 못 대시는 여러분들께
더욱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p.s오타가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6) | 2432 | 마나 | 425 (+25) | 850 |
공격력 | 58 (+3.3) | 114.1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6) | 17.7 | 5초당 마나회복 | 8 (+0.65) | 19.05 |
방어력 | 20.8 (+4.7) | 10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성과의 가장 큰 차이점인 평타에 터진다는 사기성으로 라인전에서 평타견제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줄수가 있어서
콩콩이를 선호합니다 게다가 타겟팅이라서 유성처럼 무빙으로 피할수 없어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콩콩이보다 배로 강하긴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무빙으로 피해지며 스킬에만 터지기 때문에 그걸 감소하면서 까지 유성을 들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다른 좋은 핵심특성등으로는 

등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조이의
스킬은 굉장히 다양하게 응용하면서 적팀이 미니언뒤에 숨더라도 안정적으로 딜링을 할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은 
이 두가지 특성중 취향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보조룬의 경우 지배의
을 들어주세요. 조이의
에 터지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이 좋은 특성입니다.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라인전에 굉장히 강하다면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높이고 싶으시면


로밍을 위주로 안전하게 게임을 굴리려면

시야의 중요성을 언제나 깨닫고 싶으실땐











미드라이너들이 선호하는 스펠들중 하나로 고정뎀과 함께 회복력을 억제 시킬수 있어서 좋은 스펠입니다.
매우 안정적인 스펠입니다.

배리어 역시 조이에게 잘맞는 스펠들중 하나입니다. 딸피를 보고 들어온 적을 
로 역관광시킬수도 있고 무엇보다 몸이 약한 조이에게 살아남을수 있게 해주는 꿀 스펠중 하나입니다.



힐역시 배리어처럼 방어형 스펠이라 물몸인 조이에게 좋을수 있지만 미드라이너들이 많이들고 오는
에 효과가 반감되어 낭패를 볼 수 있어서 고려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조이의
와 함께 합류속도를 증진시켜주며 복귀텔로 미니언 손실을 줄일수도 있는 좋은 스펠입니다.


서폿조이에게는 좋은 스펠이겠지만 저희는 미드를 갈거니까요.








적팀에 cc가 많다면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85/125/165/205/245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날아가는 거리에 비해 강해지는 조이의 q딜링을 가장 강력하게 뽑아낼 수 있는 콤보이지만 콤보의 시작점과 마지막 타격점의 거리가 굉장히 멀어 조준을 잘하셔서 맞춰야 합니다.
(솔직히 모든 논타겟팅스킬이 조준을 잘해야 하긴 합니다.)
그리고 위의 영상에는 없지만 아래의 콤보처럼 
과
(날라감)사이에 평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콤보의 경우는 라인전보다는 한타나 로밍의 경우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엄청나게 먼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요 cc를 넣고 빠지기에 안전하게 적 딜러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초반때 적이 근접 딜러일경우 이콤보로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평에서는 평타에 딜레이가 없지만 두번째
평에서는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기 때문에 앞으로 무빙을 치시면서 평타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가장많이 쓰이는 콤보로 정말 숙지하셔야 합니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한타 대치구도에서도 굉장히 자주 쓰이며 조이의 유동적인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또한
가 스플래쉬 데미지라서 적챔피언이 미니언과 겹쳐 있어도 맞습니다.



조이의
가 날아갈때는 물론 덫일때도 굉장히 좋은 판정을 지녀서 (
과는 다르게) 퇴로를 차단하는 역할로도 쓰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군에서 갱킹이 오는 상황이나 한타상황에서 적 탱커와 딜러사이의 거리가 꽤나 있으면 그사이에 놓음으로써 적 딜러들을 묶는 방식으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이 콤보 역시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콤보로
으로 미니언을 피해
를 쏘는 콤보입니다.




이콤보를 사용하게 되면 화면 고정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위치가 순간적으로 달라지기에 조준이 힘드실것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으로 이동하는순간(아직 화면이 원래위치에 있음)
를 따닥!하시고 사용하시면
이 써진후에 바로
가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꺾기),
다음으로 라인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보 입니다. 왔다 갔다 하는 콤보로 상대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어 적이 
같은 논타겟팅 챔피언들에게 사용하면 당황과 함께 딜링할 타이밍을 놓쳐






혼자서 압도적인 딜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벽을 통과 했을때의 사거리는
의 기본사거리+벽의 거리 입니다. 즉 통과하고 있는 벽의 길이 만큼 사거리가 길어지는 겁니다.

조이의
스킬은 어느 상황에서나 안정적으로 딜을 넣게해주는 주력 딜링 스킬이자 변칙적인 스킬입니다.





이런식으로 조이와
의 거리가 가까울때는 각이 크지만 조이와
사이의 거리가 멀수록 각이 작아지게 됩니다. (그림에는 똑같이 보지만 필자가 그림을 못 그려서 그런겁니다.)


만약 조이와 적 사이에 미니언이 많다면
를 최대한 멀리 날리셔서 각도를 좁게 해주셔서 맞추는게 편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과 룬은 굉장히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제가 롤을 시작한 시즌4때부터 굉장히 많이 들어온 말이죠.
으로 이동속도 증진으로
와 함께 빠른 이동속도를 갖추며 동시에
의 딜을 보다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아이템과 룬은 적 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로 갈립니다.
일단 저의 템트리를 알려드리자면
을 선으로 올림으로써 스킬 사이클을 빨리 돌려 딜을 누적시키며




사실 저는
을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후반에 갈수록 평타를 섞기보다는
와
등을 통한



포킹위주의 안정적인 플레이가 강요되다시피 하며 개인적으로도
를 통한 변칙적인 딜링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서
을 올리지 않습니다.


템트리는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게 없습니다. 단지 저의 길을 알려주는것 뿐이지 강요하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아무래도 신챔이다 보니 연구가 덜되었고 손을 타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기자신의 손이 카운터가 될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기부터 천천히 q를 맞추는 연습부터 해나가시면 나중에는 상당한 실력자가
되있을것입니다. 한단계 한단계 천천히 하세요.
그러다 보니 자기자신의 손이 카운터가 될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기부터 천천히 q를 맞추는 연습부터 해나가시면 나중에는 상당한 실력자가
되있을것입니다. 한단계 한단계 천천히 하세요.

추가해 가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딜교를 자주하여 데미지를 누적시켜주시면서 천천히 플레이하세요.

탈론처럼 간혹 2렙때 킬각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로 cc를 먹여주시고




중반 운영법
중반정도 되면 모렐이 나옵니다. 모렐이 나오는 시점부터 마나소모량에 대한 부담감이 덜어지니



후반 운영법
후반부터는
를 적극활용해야 합니다. 한타때 떨어지는 꿀같은 파편들을 주워 적재적소야 쓰고

사이클을 돌려야 합니다. 대치 시에는 
꺾기를 적극 활용하여 데미지를 누적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를 가급적 딜러에게 맞춰주시면서 딜로스를 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해가겠습니다.
마치며
무분별한 배드는 공략수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배드를 주실때는 이유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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