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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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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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다음으로 E 마스터를 하시면 E가 항상 있는 것 같은 체감이 듭니다. 그리고 주로 W+Q콤보를 사용하는데, W 마스터해도 Q의 최대 쿨이 길기 때문에 E 마스터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콤보
1) W + Q + E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W를 누르고 바로 Q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난 후 E를 누르시면 됩니다.
2) Q + 점멸
점멸을 이용한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점멸 Q와 비슷하지만, Q의 캐스팅 시간(스킬 준비 동작 시간)동안에 점멸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점멸 Q보다 빨리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을 Q누르고 바로 점멸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에 E를 쓰고 비벼주시면 됩니다.
①점멸 Q
3) Q 점멸 + W
Q점멸을 활용해서 띄운 뒤에 W로 배달하는 콤보입니다. 이 때 주의 할 것은 예전에는 Q가 에어본 후에 기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Q점멸 쓰자마자 W로 밀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4) W + Q점멸 + E
①W를 통해서 접근한 후에 Q점멸을 띄우는 콤보입니다. Q를 맞추기에 적이 멀리 있거나 W로 챔피언을 밀어낸 후에 점멸을 활용해서 Q를 맞추기 위한 콤보입니다.
②W로 적을 타워나 우리팀 쪽으로 밀고 Q점멸을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주로 로밍을 가서나 혹은 적정글러를 역관광 시키는 콤보입니다. WQ로는 밀려나는 거리가 짧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스킬은 0.5초마다 입히는 피해를 5회 입히면 스턴 공격이 활성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주하는 적에게는 E를 사용한 후에 평타를 사용하지 않고 따라가서 E스택을 쌓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적이 도주하지 않고 싸울 때(주로 라인전과 한타)에는 평타를 계속 때려주다가 스턴을 해야할 챔피언에게 스턴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는 갱호응이 최상급이기 때문에 정글러에게 많이 와달라고 해주시면 좋습니다. 혹은 역버프를 시작해달라고 하여 1랩싸움을 하고, 정글러 3랩갱을 받는다면 상대 조합이 뭐든지 게임이 편해집니다.
1레밸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빙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주셔야합니다. 근접 서포터라면 Q를 쓰면서 교환을 해도 좋고, 원거리 서포터라면 계속 우리 부쉬, 적 부쉬, 적 챔피언에게 접근하는 등의 무빙을 통해서 스킬을 맞추는 것이 아니더라도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로밍은 꼭 타이밍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라이너를 커버해야 할 때, 적 서폿도 로밍할 것 같을 때, 적 정글과 우리 정글이 합류한 싸움을 할 때, 라이너가 싸울 때 필요한 곳을 가야합니다. 이 때 먼저 갱킹을 시도하는 것은 적 정글이 합류하면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정글과 함께, 또는 적 정글 위치를 알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바텀라인이 안 좋은데 로밍에 취해서 로밍만 간다면 원딜러 성장이 힘들기 때문에 이 때는 다른 라인에 와드 정도 해주고 바텀으로 오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에서는 싸움을 여는 것이 많습니다. 싸움을 열고난 후에는 궁을 써서 상대방의 딜을 받거나 우리 딜러들을 지켜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구원과 솔라리를 우리 딜러들에게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내가 먼저 들어가서 싸움구도가 좋은 경우도 있지만, 딜러라인이 뚫리는 경우에는 가급적 들어가지 않고 기다렸다가 딜러들을 지켜주는 식으로 싸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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