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0
0
0
2/2
쉽고 강한 미드 카사딘 공략

- 무력(2017-11-30, 조회수: 13815)

인벤에 제대로 된 시즌8 카사딘 공략이 없어서 작성합니다

현재 작성 중입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인벤에 룬 아이콘이 업데이트가 안된 건지 모르겠는데 없네요

1번째 줄에서는 유성을 듭시다. 그 이유는 뒤에 후술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처럼 이속세팅을 가거나 Cassiopeia(카시오페아)처럼 스킬 맞추면 빨라진다거나 Yasuo(야스오)처럼 미니언 슥슥타서 유성피하는 챔이 나온다면 콩콩이를 들어주셔도 되지만 유성피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콩콩이를 자주 터트릴 상황도 없는 Kassadin(카사딘)이기에 유성을 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2번째 줄에서는 궁극의 모자 아니면 무효화 구체인데 ap상대로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무효화 구체를 드시면 됩니다.
근데 어짜피 Void Stone(공허석)15퍼 마딜 감소랑 Null Sphere(무의 구체)마딜 쉴드가 있어서 충분하다고 봅니다. 전 궁극의 모자를 추천드립니다.
Azir(아지르)처럼 카사딘을 존나 줘패는 챔 상대로는 무효화 구체도 좋습니다.


3번째 줄에서는 깨달음을 들어줍시다.
 Lich Bane(리치베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쿨타임 30퍼세팅에 10프로 추가로 40퍼 쿨감이 완성됩니다.
궁극의 모자+유성 쿨감+쿨감 40프로가 가능하여 카사딘의 핵심인Riftwalk(균열 이동)의 쿨타임을 1.02초 이하로 줄일 수 있게됩니다.

4번째 줄에서는 주문 작열 or 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주문 작열이 쿨타임이 20초로 길고 30~60딜 밖에 안주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을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사딘 Force Pulse(힘의 파동)Riftwalk(균열 이동)라인클리어 시 주문력이 약간 딸려서 안될 때가 있는데 폭풍의 결집을 드시면 한 번에 정리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초반에도 힘을 실어주는 주문 작열을 선호합니다. 

보조룬은 정밀을 선택해주시고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시다.

카사딘 플레이 시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로 주요 딜러를 물고 빠지는 플레이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어그로를 끄는 상황이 나올 수 밖에 없는 데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으로 카사딘 암살에 힘을 실어줄 수 있으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사용시에도 승전보로 인한 체력회복이 가능합니다.




콩콩이 vs 유성 vs 감전

편의상 감전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콩콩이를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유성을 정확성(Precision)로 표현하겠습니다


카사딘이 들만한 메인룬은 감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콩콩이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그리고 정확성(Precision)유성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유성정확성(Precision)이 현재 제일 좋습니다.

콩콩이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는 15~40딜에 0.1ap계수 
Null Sphere(무의 구체)최대 사거리 650에서 Null Sphere(무의 구체)사용시 4초정도 뒤에 돌아옵니다.

유성정확성(Precision)은 30~100딜에 0.2ap계수 쿨타임 20~8초
쿨탐시 단일 대상 스킬(Null Sphere(무의 구체)) 남은 쿨탐 20프로 감소 (Nether Blade(황천의 검)는 단일로 취급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될 거 같음)
광역 스킬(Force Pulse(힘의 파동)Riftwalk(균열 이동)) 남은 쿨탐 10프로 감소
그리고 유일하게 광역딜이 들어갑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은 50~100딜에 0.3ap계수 쿨타임 50~25초



일단 감전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은 다른 두 룬과는 달리 Null Sphere(무의 구체)짤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하며
 Riftwalk(균열 이동)배우기 전 카사딘이 터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없는 카사딘이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를 성공할 일은 미니언 타면서 개깝치는 Yasuo(야스오)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성공한다 하더라도 50~25초의 쿨타임이 너무나도 깁니다
후반 한타에서도 2번 이상 터질 일은 없죠 25초 이상 싸울 일이 있습니까?

게다가 지배 하위룬들이 2번째 줄의 돌발 일격빼고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하나보고 가기도 애매한데 하위룬까지 안 맞으니 들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콩콩이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아니면 정확성(Precision)인데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는 카사딘에게 별로 잘 맞지 않습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짤로 인한 실질 쿨타임이 4초인데 Null Sphere(무의 구체)는 쿨타임이 9초입니다.
심지어 다른 애들은 평타로 콩콩이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를 터트리는 데 카사딘은 근접평타라 그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카사딘에게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반면 유성정확성(Precision)은 쿨타임이 20~8초로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터트리기 쉽고
 딜도 더욱 강하고 광역딜까지 들어갑니다.
유성 쿨타임 시 카사딘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딜사이클까지 감소됩니다.

즉, 카사딘에게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물론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유성이 날라오자마자 일직선으로 움직어야 피해지기 때문에 피하기도 어려워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로 초반 라인 복귀, 중후반 백업 및 로밍이 가능해집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이 만만한 챔이 나오면 Ignite(점화)를 들어도 무방하지만 Kassadin(카사딘)은 Ignite(점화)없이도 솔로킬이 충분히 가능하고 딜이 부족할 일이 없으니 Teleport(순간이동)이 훨씬 좋습니다.


패기를 보여주고 싶으면 Ignite(점화)드세요
근데 롤은 패기를 보여주는 겜이 아니니까 Teleport(순간이동)듭시다

Exhaust(탈진)은 Syndra(신드라)Zed(제드)Talon(탈론)같은 폭딜이 나오는 애한테 좋긴한데 AP폭딜러는 Void Stone(공허석)Null Sphere(무의 구체)로 커버되고 
Jayce(제이스)Zed(제드)Talon(탈론)같은 애들나오면 카사딘을 애초에 안하는 게 났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Nether Blade(황천의 검)순으로 선마를 해줍시다.

AD상대로는 Null Sphere(무의 구체)2렙 후 Force Pulse(힘의 파동)선마를 합시다.

가끔 탑카사딘할 때 미니언 나오기 전 부쉬에서 싸울 때가 있는 데 1렙Nether Blade(황천의 검)를 찍어주면 1렙쌈 엄청 강합니다.
롱소드 두 개가 마딜로 박힙니다. 알아만 두세요 탑카사딘 하라는 건 아니고

스킬 콤보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가 정석콤보
간혹 평타가 안 닿으면 Nether Blade(황천의 검)만 써서 사거리 늘리고 때립시다.

Pantheon(판테온)처럼 가까이 가면 뚜드려 패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런 애들 상대로는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끝에서 긁어주고 Nether Blade(황천의 검)패러 가면 안됩니다

스킬 활용 팁
AP 상대로 Null Sphere(무의 구체)로 딜교환하면 Null Sphere(무의 구체)쉴드로 스킬딜은 씹고 딜은 딜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는 평캔이 됩니다

미니언에 Nether Blade(황천의 검)써주면서 마나채우고 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최대 사거리 닿는다고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쓰지 마세요 Null Sphere(무의 구체)가 사거리 더 길고 Force Pulse(힘의 파동)판정도 너프먹었습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보단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순으로 스킬 쓰는 걸 손에 익힙시다.

Riftwalk(균열 이동)스택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Riftwalk(균열 이동)3스택 선에서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챔피언한테 Nether Blade(황천의 검) 딱 꽂으면 마나가 팡 찹니다 Riftwalk(균열 이동)마나 800일 때 마나 600~700이라 못 쓰는 상황이 꽤나 나오는 데 가까이 있는 애한테 Nether Blade(황천의 검)박고 마나채우고 튑시다.

Riftwalk(균열 이동)로 벽을 넘으며 변칙적인 로밍루트를 이용합시다.

Riftwalk(균열 이동)로 피할 수 있는 스킬들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합시다. Riftwalk(균열 이동)로 스킬피하고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로 딜교환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6레벨을 금방 찍었을 때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을 상대에게 박으면 바로 반피를 빼실 수 있습니다.
6레벨 찍자마자 갈기면 80프로는 성공합니다. 물론 안써야 할 상대에겐 쓰면 안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작성 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제드
제이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