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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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강한 미드 카사딘 공략
인벤에 제대로 된 시즌8 카사딘 공략이 없어서 작성합니다
현재 작성 중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6 (+119) | 2669 | 마나 | 397.6 (+67.0) | 1536.6 |
공격력 | 58.9 (+3.9) | 125.2 | 공격 속도 | 0.64 (+3.7%) | 1.043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1 (+4) | 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인벤에 룬 아이콘이 업데이트가 안된 건지 모르겠는데 없네요
처럼 이속세팅을 가거나
처럼 스킬 맞추면 빨라진다거나
처럼 미니언 슥슥타서 유성피하는 챔이 나온다면 콩콩이를 들어주셔도 되지만 유성피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콩콩이를 자주 터트릴 상황도 없는
이기에 유성을 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처럼 카사딘을 존나 줘패는 챔 상대로는 무효화 구체도 좋습니다.


로 쿨타임 30퍼세팅에 10프로 추가로 40퍼 쿨감이 완성됩니다.
최대 사거리 650에서
사용시 4초정도 뒤에 돌아옵니다.
은 50~100딜에 0.3ap계수 쿨타임 50~25초
배우기 전 카사딘이 터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없는 카사딘이 
평
를 성공할 일은 미니언 타면서 개깝치는
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하나보고 가기도 애매한데 하위룬까지 안 맞으니 들 이유가 없습니다.
는 카사딘에게 별로 잘 맞지 않습니다.
짤로 인한 실질 쿨타임이 4초인데
는 쿨타임이 9초입니다.
1번째 줄에서는 유성을 듭시다. 그 이유는 뒤에 후술합니다.




2번째 줄에서는 궁극의 모자 아니면 무효화 구체인데 ap상대로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무효화 구체를 드시면 됩니다.
근데 어짜피
15퍼 마딜 감소랑
마딜 쉴드가 있어서 충분하다고 봅니다. 전 궁극의 모자를 추천드립니다.



3번째 줄에서는 깨달음을 들어줍시다.



궁극의 모자+유성 쿨감+쿨감 40프로가 가능하여 카사딘의 핵심인
의 쿨타임을 1.02초 이하로 줄일 수 있게됩니다.

4번째 줄에서는 주문 작열 or 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주문 작열이 쿨타임이 20초로 길고 30~60딜 밖에 안주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을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사딘 
라인클리어 시 주문력이 약간 딸려서 안될 때가 있는데 폭풍의 결집을 드시면 한 번에 정리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초반에도 힘을 실어주는 주문 작열을 선호합니다.
보조룬은 정밀을 선택해주시고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시다.
카사딘 플레이 시 

평
로 주요 딜러를 물고 빠지는 플레이와
로 어그로를 끄는 상황이 나올 수 밖에 없는 데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으로 카사딘 암살에 힘을 실어줄 수 있으며
사용시에도 승전보로 인한 체력회복이 가능합니다.






콩콩이 vs 유성 vs 감전
편의상 감전을 

콩콩이를 

유성을
로 표현하겠습니다

카사딘이 들만한 메인룬은 감전
, 콩콩이
그리고
유성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유성
이 현재 제일 좋습니다.

콩콩이
는 15~40딜에 0.1ap계수



유성
은 30~100딜에 0.2ap계수 쿨타임 20~8초

쿨탐시 단일 대상 스킬(
) 남은 쿨탐 20프로 감소 (
는 단일로 취급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될 거 같음)


광역 스킬(
) 남은 쿨탐 10프로 감소


그리고 유일하게 광역딜이 들어갑니다

일단 감전
은 다른 두 룬과는 달리
짤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하며








성공한다 하더라도 50~25초의 쿨타임이 너무나도 깁니다
후반 한타에서도 2번 이상 터질 일은 없죠 25초 이상 싸울 일이 있습니까?
게다가 지배 하위룬들이 2번째 줄의 돌발 일격빼고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콩콩이
아니면
인데





심지어 다른 애들은 평타로 콩콩이
를 터트리는 데 카사딘은 근접평타라 그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카사딘에게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반면 유성
은 쿨타임이 20~8초로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터트리기 쉽고

딜도 더욱 강하고 광역딜까지 들어갑니다.
유성 쿨타임 시 카사딘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딜사이클까지 감소됩니다.
즉, 카사딘에게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물론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유성이 날라오자마자 일직선으로 움직어야 피해지기 때문에 피하기도 어려워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를 듭니다
로 초반 라인 복귀, 중후반 백업 및 로밍이 가능해집니다
같이 만만한 챔이 나오면
를 들어도 무방하지만
은
없이도 솔로킬이 충분히 가능하고 딜이 부족할 일이 없으니
이 훨씬 좋습니다.
은 

같은 폭딜이 나오는 애한테 좋긴한데 AP폭딜러는 
로 커버되고


같은 애들나오면 카사딘을 애초에 안하는 게 났습니다.








패기를 보여주고 싶으면
드세요

근데 롤은 패기를 보여주는 겜이 아니니까
듭시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7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7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D상대로는
2렙 후
선마를 합시다.


가끔 탑카사딘할 때 미니언 나오기 전 부쉬에서 싸울 때가 있는 데 1렙
를 찍어주면 1렙쌈 엄청 강합니다.

롱소드 두 개가 마딜로 박힙니다. 알아만 두세요 탑카사딘 하라는 건 아니고
스킬 콤보




간혹 평타가 안 닿으면
만 써서 사거리 늘리고 때립시다.





스킬 활용 팁
AP 상대로
로 딜교환하면
쉴드로 스킬딜은 씹고 딜은 딜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에
써주면서 마나채우고 























챔피언한테
딱 꽂으면 마나가 팡 찹니다
마나 800일 때 마나 600~700이라 못 쓰는 상황이 꽤나 나오는 데 가까이 있는 애한테
박고 마나채우고 튑시다.









6레벨을 금방 찍었을 때 

평
을 상대에게 박으면 바로 반피를 빼실 수 있습니다.




6레벨 찍자마자 갈기면 80프로는 성공합니다. 물론 안써야 할 상대에겐 쓰면 안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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