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프리카BJ쌍또 입니다
저번 시즌 죽음불꽃 손길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공략글을 작성합니다
시즌7 D5로 종료하였고 332게임 승률 60.54% 입니다
부계정으로 한 게임까지 합치면 대략 이번시즌 1600판 정도 한 것 같습니다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카사딘을 많이 플레이하면서 생긴 노하우들이 조금 있습니다
카사딘은 처음으로 골드를 찍게 해 준 챔프이자, 처음으로 다이아를 찍게 해 준 챔프입니다
저에게는 최애 챔프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였고, 오랜 시간을 들여 연습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영상들은 조만간 첨부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질문들, 혹은 플레이를 보고싶으시다면 방송에 놀러오셔서 물어봐주세요!
아프리카 검색창에 "쌍또"를 검색하세요! 링크는 http://www.afreecatv.com/rhkdtjr1 입니다
많은 카사딘 유저분들과 소통하며 서로 배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의 내용이 상당히 많으니, 스압주의하세요 ㅠ.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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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 (+119) | 2669 | 마나 | 397.6 (+67.0) | 1536.6 |
공격력 | 58.9 (+3.9) | 125.2 | 공격 속도 | 0.64 (+3.7%) | 1.043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2018.02.14 수정
기본적으로 제가 드는 룬입니다
핵심룬은 마법을 들어주고, 영감을 들어줍니다 관련내용은 아래 글에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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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콩콩이 VS 유성? 개인적 취향
콩콩이의 많은 너프로 인하여 대부분의 카사딘 유저들은 유성을 선택합니다
잦은 딜교환이 가능한 챔피언들 상대로는 확정적인 콩콩이가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저는 유성을 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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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궁극의 모자 VS 마나순환 팔찌 VS 무효화 구체?
이 부분에 대해선 많이 생각을 해보고 체험을 해봤습니다
1)궁극의 모자
궁극기 1회 사용시 마다 쿨타임이 2%씩 총 5회(10%)까지 감소가 됩니다
그러면 총 15%의 쿨타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사딘의 1렙궁은 6초이고, 2렙궁이 4초, 3렙궁이 2초로 2초씩 줄어듭니다
1렙궁일 때 0.9초를 줄여주어 5.1초, 2렙궁일때 0.6초를 줄여주어 3.4초, 3렙궁일때 0.3초를 줄여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희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룬이 바뀌면서 새로이 생긴 궁극의 모자에 대한 부분입니다
만약에 쿨감을 40%로 맞춘다면, 궁극의 모자 15%는 어떻게 적용되는가 인데요
쿨타임이 100초인 스킬을 사용하면 쿨감40%로 인해 60초가 됩니다
궁극의 모자의 쿨감 15%를 이용하면 총 55%가 되겠죠? 응 아니야
기본 쿨감을 먼저 계산 후, 남은 쿨타임에서 15%를 제합니다
그러면 100X0.6 = 60초, 60X0.85 = 51초가 되어 궁극의 모자로 9초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이와 같은 계산법으로 계산해보시면 자신의 쿨타임에 비례하여 계산하기 용이합니다
2)마나순환팔찌
마나순환팔찌를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게 타이밍이 정말 아다리가 잘맞으면 풀스택 궁을 마나소모없이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풀스택 궁의 딜은 카사딘 유저 분들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하지만 이 아다리를 맞추기는 너무나도 까다롭습니다
잃은 마나 8%회복이 달려있지만, 카사딘에겐 W가 있습니다
W 사용시 1렙에 잃은마나 4%, W 마스터 시 8%로 레벨업 당 1%씩 오릅니다
챔피언이 대상이면 5배인 20%~40%까지 회복을 합니다
이 부분을 잘 이용하는 카사딘 유저분들이라면 굳이 마나순환팔찌를 들지 않겠죠?
3)무효화 구체
맞다이에서 용이한 무효화 구체입니다
보급형 주문포식자이며, 생각외로 쏠쏠한 역관광 기회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들어가서 딜링을 넣는 카사딘의 입장에서 변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력 계수도 0.1이 붙어있기 때문에 한 틱 차이로 승리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궁극의모자 or 무효화 구체 = 취향 및 상황 >>>>>> 마나순환팔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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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깨달음 VS 기민함 VS 절대 집중
1)깨달음
제가 사용하는 카사딘의 쿨타임은 본래 30% 쿨감이었습니다
리치베인, 아이오니아 장화, 존야의 모래시계로 각각 10%씩이었습니다
남은 10%를 채우기에 딱 좋은 특성입니다
2) 기민함
로밍형 챔프 카사딘이고, 이동속도가 올라가는 리치베인을 구매합니다
이에 시너지를 주는 기민함입니다 이동속도 4%가 추가되고, 추가 이동속도의 8%에 따른 주문력 획득입니다
3) 절대 집중
체력이 70% 이상일 때, 적 챔프에게 딜링 시 AD or AP가 적응형으로 오릅니다
적응형이란 처음 산 아이템에 따라서 적용됩니다
카사딘으로 롱소드를 사면 AD가 올라서 질럿 카사딘을 하실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상대에게 견제를 많이 받는 카사딘 입장에선 이 특성을 잘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정리하겠습니다
깨달음 or 기민함 = 취향 및 상황 >>>넘사벽>>>절대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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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 작열 VS 물 위를 걷는 자 VS 폭풍의 결집
1)주문 작열
전 이거 들어요 다 알잖아요
2)물 위를 걷는 자
로밍가기엔 딱 좋긴한데..백업가기도 딱좋은데..용이나 바론싸움에서도 딱 좋은데..
라인전에서 주문 작열보다..크흠 불편하네요
3)폭풍의 결집
주문 작열을 제외하면 이 폭풍의 결집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 길어지면 길어지는 만큼 효과가 극대화되는 룬이죠
게임이 길어질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면 들어주세요
정리하겠습니다
주문작열>>>>넘사벽>>>>물 위를 걷는자 ////////////// 논외 폭풍의 결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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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룬에 장착할 수 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밀 : 승전보와 침착, 최후의 일격
승전보로 체력회복 받으면서 한 턴 더 살아서 딜링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침착으로 궁마나를 돌려받아 궁 풀스택으로 강력한 딜링을 넣어 연이어 잡아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체력이 40퍼 미만인 상대에게 딜링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몸조합 상대로는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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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배 : 돌발일격과 끈질긴 사냥꾼
이건 좀..쓰레기..지만 굳이 좋은 점을 꼽자면 마관8 상승과
끈질긴 사냥꾼 풀스택을 한다면 기동력의 장화가 부럽지 않은 이속으로
로밍과 합류가 가능하다는 점..정도일까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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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의 : 강철 피부와 재생의 바람
강철 피부와 재생의 바람은 카운터라고 쓰고 개새끼들이라 부르는 AD챔프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혹은 평타견제가 좋은 아리, 르블랑 등을 상대로도 매우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재생의 바람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 + 6을 회복합니다
강철피부는 방어력이 5가 기본으로 증가하고, 체력회복 or 물약 회복 or 보호막이 생성되면
방어력이 3초간 5%가 증가합니다
버티기엔 정말 좋은 룬들입니다 AD나오시면 써보세요
상대딜은 덜 박히고, 내 딜은 잘 박히는 느낌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도란방패까지 딱 들어버리면 그냥 상대 짜증유발 오지고지리고렛잇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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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들 수 있는 룬입니다
지배에서 들 수 있는 감전 룬입니다
근접딜러들 상대로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한타에서 상대 딜러에게 폭딜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올려서 스킬로 체력회복이 가능하여 라인전에서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끈질긴 사냥꾼으로 바꿔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개인취향으로 드시면 좋아요
보조룬에는 정밀 - 침착 -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침착으로 궁을 더욱 많이 사용할 수 있고, 최후의 일격을 체력이 떨어진 적에게 추가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뛰어들었을 때 순간적인 폭딜로 딜을 더 넣기 좋은 룬입니다
상대 딜러들이 물몸이거나, 힐 or 실드가 없는 서포터들일 떄 들어주면 생각외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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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한 봉인 풀린 주문서 룬입니다
현재 천상계 쪽 많은 유저들이 카사딘을 다룰 때 봉인 풀린 주문서를 들어줍니다
초반 라인전이 약한 카사딘이고, 중후반에 합류 싸움으로 게임을 푸는 카사딘에게
봉풀주는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상대가 까다롭다면 힐 or 보호막을 들어주어도 좋고, cc가 강력하다면 정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중반에는 순간이동으로 바꾸어서 사이드라인을 밀어두고 합류하시면 좋습니다
후반에는 순간이동 or 탈진을 드는 편입니다 저는 탈진을 주로 드는데,
상대 딜러가 잘 컸을 경우 or 상대 딜러진이 도주기가 뛰어나거나 기동력이 좋은 딜러일 때 or 폭딜이 가능한 딜러
일 때 들어주면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만, 탈진을 들 때에는 우리팀에 뛰어들어줄 팀원이 있을때에
더더욱 좋은 효율을 보여주니 참고하셔서 스펠을 유동적으로 바꾸어보세요
또한 점멸에 의존도가 큰 카사딘에게 쿨타임을 줄여주어 상대 딜러의 플래시를 같이 뺀 상황이었다면
다음 턴에 더 빨리 돌기 때문에 선공권을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아이오니아 장화까지 신었다면 점멸의 쿨타임이 210초이므로 잘 이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보조룬에는 마법-궁극의 모자-깨달음을 들어서 초반 궁의 쿨타임과 중후반 쿨타임을 같이 가져가시면 됩니다
1. 순간이동
라인전에서 버티기도 용이하고, 로밍텔로도 매우 좋아여
저는 100판하면 90판은 이거 드는 거 같아여
2. 점화
상대를 킬을 무조건 낼 수 있다면 점화입니다
불에 붙여서 죽어가는 상대를 능욕해보아요
100판 중 5판 갑니다
3. 점멸
100판 중 100판 들어요 다 알잖아요
4. 탈진
이건 진짜 한 100판 중 3판 쯤 가는데, 진짜 도저히 못이기겠다 싶은 애들이 있어여
루시안이라던가 뭐 제이스라던가 그런 희대의 쓰레기 챔프들이 나온다면
들어서 버티시면서 역관광도 나쁘지 않은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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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인 풀린 주문서를 들었다면 스펠에 선택이 매우 자유로워집니다
점멸은 고정적으로 들어줍니다
1. 초반 // 힐 or 점화 or 정화 or 탈진
처음 시작할 때, 상대 라이너에 따라서 스펠을 들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2. 중반 // 순간이동
첫 귀환 후, 혹은 영겁의 지팡이 하위템인 카탈리스크와 방출봉이 떴다면 텔을 들어주시면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게임속도가 빠른 요즘에는 더더욱 순간이동의 스노우볼을 굴리기가 용이해집니다
3.후반 // 탈진 or 순간이동
후반 한타에서 탈진을 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 정글이 카직스라던가, 탑이 카밀같은 상대에게 들어가면 딜을 넣기 좋지만
도주기나 기동성이 뛰어난 친구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이즈리얼 카사딘 케이틀린 등등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상대 딜러에게 뛰어들어 딜을 넣은 후 존야로 버티다가 풀릴때, 카사딘은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다시 뛰어들지, 아니면 빠질지를 선택 할 수 있는데요
상대에게 다시 뛰어들게 된다면 이동속도의 저하와 피해량 감소로 인해 아군이 뛰어들어
같이 삭제를 한 뒤, 다른 적군의 딜러에게 피해를 입히기 용이해집니다
빠지는 선택을 하게 될 때, 상대 딜러에게 탈진을 넣어주면 상대 딜러는 순간적으로 매우 큰 딜로스가 생깁니다
유유히 빠져나갈 수 있는 선택지가 확실해집니다 빠진 후 스킬쿨을 재정비하여 재진입을 할 수도 있겠죠
봉인 풀린 주문서를 용이하게 잘 사용하시면 한타에서 1인분이 아닌 2인분, 혹은 3~5인분까지도 가능합니다
명예로운 소환사에 한 걸음 더 다가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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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스킬의 구성은 까다롭지 않으며, 어렵지 않습니다
순간적으로 빠른 손놀림을 요구하긴 하지만, 숙달되기 매우 편하며
변수에 따른 변화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스킬콤보의 활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E-Q-(평)W
궁극기로 진입을 했을때, Q를 쏜 뒤 E를 쏘면 맞지 않는 상황들이
간혹 간혹, 종종, 사실 자주 나옵니다
궁극기로 진입을 해서 E를 뿌려서 슬로우를 묻혀준 뒤,
상대의 반격을 막아주기위한 Q를 날려주면
매우 이기적인 딜교환이 성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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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W-E-Q
상대가 궁극기를 맞는 거리를 내어주었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진입을 하였을 때 상대에게 평타를 맞출 수 있다면
위 콤보를 넣으시면 W의 딜을 온전히 박으실 수 있으며,
E로 슬로우를 묻힌뒤 평Q후 추노가 가능한 상황이면 평타를 더 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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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Q-E-(평)W
위 콤보는 상대 챔프들 중 채널링 스킬이 있는 (말자하, 트페, 라이즈 및 텔레포트)
챔프들의 채널링을 끊어주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이 낮을 경우에
상대의 스킬을 블랙실드로 씹어서 먼저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1. R-E-Q-(평)W
궁극기로 진입을 했을때, Q를 쏜 뒤 E를 쏘면 맞지 않는 상황들이
간혹 간혹, 종종, 사실 자주 나옵니다
궁극기로 진입을 해서 E를 뿌려서 슬로우를 묻혀준 뒤,
상대의 반격을 막아주기위한 Q를 날려주면
매우 이기적인 딜교환이 성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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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W-E-(평)Q
상대가 궁극기를 맞는 거리를 내어주었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진입을 하였을 때 상대에게 평타를 맞출 수 있다면
위 콤보를 넣으시면 W의 딜을 온전히 박으실 수 있으며,
E로 슬로우를 묻힌뒤 평Q후 추노가 가능한 상황이면 평타를 더 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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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Q-E-(평)W
위 콤보는 상대 챔프들 중 채널링 스킬이 있는 (말자하, 트페, 라이즈 및 텔레포트)
챔프들의 채널링을 끊어주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이 낮을 경우에
상대의 스킬을 블랙실드로 씹어서 먼저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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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E-Q-(평)W
궁극기로 진입을 했을때, Q를 쏜 뒤 E를 쏘면 맞지 않는 상황들이
간혹 간혹, 종종, 사실 자주 나옵니다
궁극기로 진입을 해서 E를 뿌려서 슬로우를 묻혀준 뒤,
상대의 반격을 막아주기위한 Q를 날려주면
매우 이기적인 딜교환이 성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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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W-E-(평)Q
상대가 궁극기를 맞는 거리를 내어주었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진입을 하였을 때 상대에게 평타를 맞출 수 있다면
위 콤보를 넣으시면 W의 딜을 온전히 박으실 수 있으며,
E로 슬로우를 묻힌뒤 평Q후 추노가 가능한 상황이면 평타를 더 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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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Q-E-(평)W
위 콤보는 상대 챔프들 중 채널링 스킬이 있는 (말자하, 트페, 라이즈 및 텔레포트)
챔프들의 채널링을 끊어주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이 낮을 경우에
상대의 스킬을 블랙실드로 씹어서 먼저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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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E-Q-(평)W
궁극기로 진입을 했을때, Q를 쏜 뒤 E를 쏘면 맞지 않는 상황들이
간혹 간혹, 종종, 사실 자주 나옵니다
궁극기로 진입을 해서 E를 뿌려서 슬로우를 묻혀준 뒤,
상대의 반격을 막아주기위한 Q를 날려주면
매우 이기적인 딜교환이 성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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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W-E-(평)Q
상대가 궁극기를 맞는 거리를 내어주었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진입을 하였을 때 상대에게 평타를 맞출 수 있다면
위 콤보를 넣으시면 W의 딜을 온전히 박으실 수 있으며,
E로 슬로우를 묻힌뒤 평Q후 추노가 가능한 상황이면 평타를 더 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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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Q-E-(평)W
위 콤보는 상대 챔프들 중 채널링 스킬이 있는 (말자하, 트페, 라이즈 및 텔레포트)
챔프들의 채널링을 끊어주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이 낮을 경우에
상대의 스킬을 블랙실드로 씹어서 먼저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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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의 구체
(Null Sphere)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40/70/100/130/16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 사정거리: 650
Q 스킬의 설명을 잘 보시면, 정신 집중을 끊는다고 써있습니다
이 뜻은 상대의 광역 이동기인 텔레포트, 트페 궁을 끊어준다던가,
말자하 워윅 등의 제압 스킬, 카타리나의 궁극기 등 여러 채널링 스킬들을
끊어버릴 수 있다는 말입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말자하같은 경우 궁극기 모션일 때(패시브가 없다는 가정 하에)
Q를 사용하시면 말자하에 궁이 바로 풀리는 매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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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천의 검
(Nether Blade)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40/65/90/115/14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W를 미니언에게 쿨타임마다 써주어 마나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집중해야하는 것은 바로 W를 챔피언에게 썼을 때의 효과인데요
마스터 시 잃은 마나의 40퍼센트를 채워줍니다
궁극기가 풀스택이 되면 800이 되는데, 중후반 한타시 마나가 100~300정도가 부족하여
궁극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에 플래시 W를 쓸 수 있는 거리라면 사용한다면 모자란 마나가 확 채워지고,
풀스택인 궁극기의 강력한 딜로 추가 킬포인트를 낼 수 있습니다
한타를 할 때에 W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한 번 더 궁극기를 쓸 수 있느냐 마느냐가 정해집니다
W스킬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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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힘의 파동
(Force Puls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00
E스킬의 경우 상대 혹은 아군챔피언들이 주변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에
스택이 스킬 하나당 1씩 채워지고, 6스택이 차면 사용할 수 있는 조건부 스킬입니다
6레벨 이후 카사딘의 딜교환은 R로 진입 후 스킬을 난사 한 후
빠져나오는 식으로 진행이 되고는 합니다
모든 스킬을 다 쓰는것이 딜교환에서 매우 유리하겠죠?
하지만, 간혹 카사딘을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스택을 생각하지 않으시고
들어가서 E를 못써서 당황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저도 예전엔..시무룩..)
판정이 바뀌고나서는 애매해져서 가끔 E가 안맞는 경우도 생기니 신중히 써주세요!
E스킬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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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기준은 1:1상황에서의 기준임을 알려드립니다※
1. 3스택 - (WR)-Q-E
W로 1스택, R로 1스택, Q로 1스택을 쌓아 6스택을 완성시킨 후 E를 사용합니다
RW를 하지 않는 이유는 RW를 하면 스킬콤보의 속도가 느려지는, 일명 씹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W를먼저 사용해주는 것인데요, 상대에게 R을 사용하였을때 평타거리가 된다면
R-평W-Q-E를 해주어 평타딜을 섞어주는 센스플레이를 발휘해주세요
....................................................................................................................................
2. 4스택 - R-Q-E-W
R로 1스택, Q로 2스택을 쌓아 6스택을 완성시킨 후 E를 사용하고, W로 1스택을 더 충전해줍니다
스택을 최대한 빨리 쌓아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상대에게 R을 사용하였을때 평타거리가 된다면
R-평W-E-Q를 사용하여 평타딜을 섞어주는 센스플레이를 발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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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균열 이동
(Riftwalk)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6/4/2초
-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0.2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40/50/60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 사정거리: 5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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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의 스킬 계수는 QWE에 0.7이 붙어있습니다 매우 높은 계수죠※
카사딘의 깡딜은 매우 약합니다 200이 넘는 스킬들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이 뜻인 즉슨, 추가 주문력이 높아야 딜링이 매우 효과적으로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쿨타임 감소를 40퍼센트에 맞추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QE를 빠르게 돌리는 것도 있지만, 궁극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사딘의 꽃, 균열 이동(R)입니다!
카사딘의 균열 이동은 500의 사정거리(점멸보다 50 더 많은 거리)이며,
범위형 스킬이므로 상대에게 광역딜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
균열 이동의 경우 스택이 쌓일때마다 마나소모가 심해지는 단점이 있지만,
그와 동시에 중첩당 깡딜과 AP계수가 높아지는 장점또한 있습니다 양날의 검이죠
최대 스택은 4스택이며, 4스택이 쌓였을때의 딜은
궁극기 마스터 기준 180(+0.6ap)입니다
궁극기를 마스터할 경우, 쿨타임 2초라는 사기적인 쿨타임이 됩니다
여기에 40퍼센트 쿨감소를 맞추면 1.2초라는 미친 쿨타임이 되죠
궁극기를 잘 활용하여 카사딘으로 꽃길만 걸으쎄영!!
초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를 들어줍니다
회복량은 인장에 붙은 25퍼센트의 물약회복량을 통해 안정적인 체력 수급이 가능하고,
W에 붙은 마나 회복으로 마나 수급도 어느정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롤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딜링이 올라가게 됩니다
부패 물약을 마시고 상대를 때려서 얻는 효과는 주문력을 올려줌으로써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부패 물약은 물약을 사용한 상태에서만 효과가 있지만, 암흑의 인장의 주문력은
영구적으로 적용되므로 잦은 딜교환에 있어서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암흑의 인장의 스택이 쌓인다면, 스노우볼링 가속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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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방패를 가는 선택지는 견제가 매우 강력하게 들어오는 루시안 제이스 탈론 제드 등과 같은
시벌럼들을 위해서 가줍니다 위에 룬에서 말씀드린 결의와 같이 들어버리면 딜교 이겨요
믿고쓰는 도란방패 오져버립니다 AD시벌럼들과 반반게임가서 게임 캐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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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경우엔 순서대로 아이템을 가줍니다
신발은 개인적 취향입니다만, 저는 아이오니아를 가서 스펠쿨과 스킬 쿨을 감소시킵니다
상대가 만약에 마관을 좀 빡세게 둘렀다 하면 마관신을 가시는것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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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상대는 조금 달라요!
도란방패 - 귀환 시 1100원 이상 닌탑 1000원 미만 천갑옷 3개 - 닌탑 후에 팔목 보호대 - 로아 - 존야 순입니다
AD상대 시 견제하려고 깝죽깝죽 쳐대는 시벌럼들에게 선신발로 도망쳐줍니다
지들도 신발사왓다고 폴짝폴짝 쳐대는 시벌럼들에게 팔목보호대로 날 보호합니다
여기까지 노데스로 갔다면 반반 간거에요 아 갑자기 눈물나네 픵신같은 시벌럼의 루시안 제이스새기들
걍 이 시벌럼들 벤해요 진짜 아오 잠이안와 저거만 생각하면 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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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으로는 루덴, GLP(물고기), 모렐로가 있겠습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게임이 오래가는 경우가 좀 드물어서 신발팔고 막템까지 가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데요
루덴 - 이속으로 신발 판 이속 어느정도 보충 및 강력한 주문력 + 메아리 터지기 잔딜
GLP - 일명 물고기. 로아 대신 선택 가능한데, 이게 초반에 흥하면 참 좋은데
그냥 적당히 라인전 하고 적당히 반반간 상태면 나중에 탱킹이 조금 딸려서
로아면 살았을 거 못사는 경우가 나오기도 하는데 일단 초반에 로밍가서 걍 개꿀이에여
CC로 가버렷~E로 또 가버렷~홍콩으로 가버렷~으로 진행됩니다
잘 컸다 싶으면 물고기 올리고 로밍가서 뿌리면서 멘탈을 탈탈 털어줍시다
모렐로 - 제가 보통 마지막템으로 가던 아이템입니다
근데 이젠 깨달음을 올려서 모렐로를 안가기도 하는데요
모렐로의 장점은 마나+400이있고 주문력도 올라가고 치감도 먹이죠
하지만 올리는 진정한 목적은, 적 챔프 처치 관여 시 잃은 마나 40% 회복
이거 + W로 챔프 찔러서 궁마나 계속 채울수 있어요 무법지대 만드실 수 있어요
여고괴담에 나오는 귀신마냥 슝슝슝 상대를 궁으로 덮쳐서 썰어버립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나오면 걍 사리기도 힘드니까 반반도 욕심입니다 죽이지만 마십쇼 하면서
예수님의 원수도 사랑해라를 원망하면서 쳐맞고 있으면 됩니다
한 3킬 내면 할만함 이거 ㄹㅇㅍㅌ ㅇㅈㅇㅇㅈ ㄷㅇㅇㅂㄱ ㅇㅂㅇㅊㄱ
걍 벤하세요 요즘 얘 탑으로 나와도 너무 쎄 진짜 씨벌럼 1대장
얘나오면 걍 사리면서 반반만 가게해주십쇼 하면서
삼보일배 하듯이 cs드시면 되여 도방 닌탑 팔목나오면
그럭저럭 안버틸만 하니까 정글님한테 비세요 제발
반야심경 필수 반복재생하세요 씨벌럼 2대장
못하면 픵신
얘 상대로는 E선마하세여 픵신이 EQ막쓰고 다니는데
Q로 실드빼두고 E로 패면 됨 E는 장판판정이라 바람장막에 안막힘
그럼 이새기 좀 쳐맞다가 아파서 질질짤 때 정글부르면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신이 얼마나 카사딘에 대한 숙련도가 있느냐 싸움입니다
AP메이지 카운터이기 때문에 AP챔프들은 대부분 상대하기가 용이합니다
바보같은 딜교환이라던가, 맞아주면 안되는 스킬들만 피해주시면
AP상대로는 못해도 절반은 갑니다
최대 사거리에서 견제하시고 잘 사리면서 잘 cs드시면서
솔킬각 잘 보시면서 로밍각 잘 보시고 텔 잘 타셔서 이득보세요
Adios
카사딘이 초반 라인전을 압도할 수 있는 챔피언들은 많지 않습니다
카타리나, 피즈, 트페 이렇게 세 챔프 정도만 생각나네요
기본적으로 카사딘을 잘 플레이 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건
"잘 맞고 잘 버리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에게 맞아줄 것만 맞고, 버려야 할 CS와 딜교는 버려야 합니다
그렇게 버티고 버티면서 반반을 가면, 소환사의 협곡을 휘저을 준비가 된 것 입니다
대부분 카사딘을 처음 접하실 때, 뭐도 못해보고 라인전 폭망하고 터지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카사딘으로 많은 욕심을 내는 플레이 보다는, 중후반을 바라보는 마음으로 게임에 임하시면
보다 높은 승률과 좋은 실력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들이 있으시다면 댓글 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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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국에 매주 방송시간 공지가 올라옵니다! 같이 소통하며 유익한 시간 가지면 기모찌 ㅇㅅㅇ..
그럼 아디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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