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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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여명의 성위
Zoe, the Aspect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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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이 미국간 아재가 조이하면서 느낀점.

- 아이쿠소(2017-12-05, 조회수: 3197)

피지컬 다 죽은 아재가 조이하면서 느낀점입니다. 
조이, 여명의 성위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6) 2432 마나 425 (+25) 850
공격력 58 (+3.3) 114.1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5 (+0.6) 17.7 5초당 마나회복 8 (+0.65) 19.05
방어력 20.8 (+4.7) 10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아저씨는 피지컬이 다 죽어서...
유성들어요... 
감전써본적도 없는데 담부터는 감전도 써보겠습니다.. 
원래 점화에 점멸 들었는데 하다보니 점화가 더 좋을때도 있지만 어차피 죽창꼽는 재미에 도주기없는 챔이라 방어막이 좋을 때가 더 많아 아저씨는 방어막듭니다. 
 겜을 하다보니 안정적으로 하는걸 선호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피지컬도 딸리고.. 상대점화 뺏어쓸수도있고...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70/110/150/190/230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고 할게 있나 싶네요..

 그냥 e 맞추면 최대한 q 멀리던져서 죽창딜 박고 평한대죠.. 


 근접해서 e를 맞추면 뒤로 rq후 앞으로 q (아재라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반응속도가 느려서 못함)

 멀리서 맞추면 뒤로 q 쓴담에 달려서 앞으로 가다가 qr을하든 rq글 하든 qr플을 하든...

 RE평 QQ를 해도되고.. 
스킬 활용 팁

  그냥 e가 생명이자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E 잘맞추는 순간 한타시작 딜의 시작 한타의 종료입니다.

  

 Q의 돌아오는 사거리는 조이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것 같아요.

 그러므로 돌아오는 q가 상대가 아슬아슬하게 안맞는 사거리면 정확하게 상대에게 맞춰두고 궁이나 플을 쓰면 그만큼의 거리가 길어져서 맞게 됩니다.


 Q를 멀리서 맞출수록 q의 범위가 넓어지는듯합니다. 느낌상인지 실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펙트가 더 커보임.


 조이는 q가 3렙이되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끝에서 끝으로 쏘면 죽어요... 


 E는 벽을 타면 그만큼 거리가 길어지는데 가끔씩 거리가 벽 바로앞에서 멈추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면서 쏘는게 좋지만 저의 추측상으로 확실하진 않지만 벽에 물? 비슷한 것처럼 벽사이가 비어있는 곳을 지나면 바로앞에 떨어졌습니다. 버그인거같은데... 설마 의도한건가??? 


핵심 아이템
조이가 딜 자체는 진짜 세기 때문에 어떤코어를 뽑든 하나만 뽑아도 딜이셉니다. 물론 리치베인은 거의 필수적으로 가구요. 모렐로는 가면 좋아요. 쿨탐도 줄고 마나도 안모자래지고... 근데 딜자체는 리치베인보다 작으니... 그냥 라인말린거 아니면 선리치베인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치베인은 필수적으로 가고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라인전 단계에서는 라인클리어 구데기에요... 템좀나오고 그러면 근거리미니언도 한방에 정리되니까 그렇게 느리다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상대에 라인클리어 안정적으로 빠르게 하는 챔나오면 

  막말로 나도 cs는 잘먹는데 너 로밍가니?? 잘다녀와...

  하는 상황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와딩하고 벽끼고 다니면서 e맞는각을 봐요. E가 알파이자 오메가  이자 모든것입니다. 

  그냥 쉽게 말하면 애쉬 궁 하위호환의 느낌입니다. 

  E가 상대 딜러맞췄다? 하는 순간 한타끝

  E가 상대 탱커맞췄다? 포킹감사요.

  E가 아무도 못맞췄다? 역적 쿨타임을 기다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누구든지 단순합니다. 누구든지...
 IF E를 맞췄는가? 
 Y : 죽창맞아라
 N : 쿨타임 시간좀...
 
 라인전 단계에서 딜이 겁나세서 그냥 E 맞추면 어떤 챔프든 이겨요.

 제드는 궁타고 들어오면 같이 궁써서 외딴곳으로 떨어뜨려버립시다. 
 피즈는 E 대놓고 쓰면 재간둥이로 피하니까 잘맞춰보세요. 미스나면 미국가면되죠뭐.. 
 그리고 상대가 다 논타켓의 캐릭이라면 6렙후 라인전에서 간간히 
 궁W평 궁평등으로 괴롭혀줍시다.  
 W로 플을먹었을때 플을 누르면 W에 있는 플이 나갑니다.
 다른 스펠도 마찬가지.

 별마크달려있는건 조이가 죽여야 스펠이나 템이 나옵니다.
 바닥에 W가 떨어져있으면 바드 종마냥 맵에 표시됩니다.
 그걸 보고 다른라인의 상대가 어떤 스펠이 빠졌는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R에 아무것도 안하면 메롱하고 도주하는 모션이있어서 R을쓰고 스킬을 쓸때 약간 버벅거림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템이 나왔을때 R평의 데미지가 매우셉니다.
 딸피적이 보이면 R플평으로 마무리 해봅시다.
 그리고 E후 평Q를 할수도있는데 E가 맞으면 깨는 판정이다 보니 평맞고 깨버려서 Q를 안맞을수도있습니다. 잘생각해서 때려봅쉬다.. 
 마치며...
 오랜만에 변태같은 챔나와서 좋네요.. 는 둘째치고 조이 상대법 적어드릴게요..
 라인전에서는 조이보다 라인미는 속도 미친듯이 빠른챔이거나 라인클이 빠르면서 원거리에서 조질수있는 픽 혹은 클리어 좋으면서 로밍좋은 챔아니면 야스오류챔하셔도 뭐... 
말자하나 빅토르나 벨코즈나 뭐 등등..
태생이 라인 미는속도도 느리고 상대에게 딜을 제대로 박을수있는 공격스킬이 Q가 전부입니다. 라인밀고 로밍가고 미니언뒤에 숨어서 잘피하면 답답한건 조이에요.
라인에서 위치는 무조건 조이와 정면에 있는 미니언 뒤로.. E가 날아가는 판정이 좁은게 아니라 미니언뒤에있으면 미니언이 다맞아줍니다.
E만 안맞으면 그렇게 쉽게 죽진않아요.. 
그리고 미니언이랑 너무 바짝붙어있으면 Q맞을수도있으니 적정거리유지. 
 실수로 E만 안맞으면 되요.

 사람들이 자주 까먹는게 조이R은 무조건 돌아가는 겁니다. R로 들어왔는데 못죽였다? 스킬대기하세요. 님이 블리츠같은 챔이면 아리가또 외치고 확정으로 끌어버리면 됩니다.

 딜러가 E에 맞았고 님이 탱커면 날아오는 Q 맞아주세요. 딜러는 그거 맞으면 미국아니면 피회복하러가야하는데 탱커는 맞아도 아프긴해도 맞을만은해요.. 

 그리고 타겟팅 스킬을 가지고있을때 조이가 대놓고 들어오면 당황하지말고 타겟팅스킬을 던집시다. 원딜이라면 당황하지말고 평을 치세요.
 물몸이라 중후반가면 몇대맞고 금방 누워요..

 그리고 조이가 살아남았을때 굳이 방해가 안될거같으면 쫓아가지마세요. 괜히 벽같은곳 따라갔다가 EQ맞고 역관광 탈수도 있고 E가 안맞아도 깔아두기라 접근하기 애매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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