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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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 피즈공략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평소 제가 하던대로 완~전 제 방식이라...
배드 주실거라면 이유라도 말해줘요 ㅠ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가 유성을 드는 이유는...사실 저도 모르겠어요.
어쩌다가 쓰게되서 그냥 계속 유성을 쓰고 있습니다.
콩콩이나 감전으로 바꾸려 생각중입니다만 유성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아요.
전 쿨감덕후라 낮출 수 있는만큼 다 낮춥니다.(궁극기 난사도 재밌고.)
서브룬은 뭘 껴도 상관없어요. 정밀로 해놨지만 이것저것 번갈아가며 씁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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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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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로 상대 스킬씹을 것.
은 가능한한 멀리서 맞출 것.
이거 알고 대충하다보면 콤보는 알게되요 하하.(리멬된지도 꽤 됐고 스킬이 뭔진 다들 알잖아요...?)
스킬 활용 팁
이거 도주기로도 쓸 수 있습니다.
미니언이나 뒤로 갱킹오는 챔프 타고 로 도망.
왠만하면 풀차징 하고 때립시다. 안그럼 딜이 후달려서...
미니언은 이거 적극 활용해서 드시고요.
막 쓰면 마나도 후달리고 갱이라던가 딜교에서 망합니다.
라인전 끝나도 상대팀이 안 보이는데 라인 민답시고 막 쓰시면 죽습니다. 맵보고 신중하게 쓰세요.
이건 거리별로 데미지가 3개로 나뉘는데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맞추면 딜이 눈물나니까 최소한 2단계 거리에서 맞춥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그 다음 상대가 마방으로 떡칠을 한다면

ad아프거나 살기 힘들다면

게임 편하다면 

예외적으로 제드라던가가 상대라면 선
올려도 무관합니다.

상대가 마방이 아예 없거나 딱히 생존이 힘들지 않다면 
안 올리셔도 되요.


이런 상황이 드물긴 하지만,,,만약 괜찮다 싶으면
라던가 다른 딜템 가셔도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뻐-킹.
얜 정말 이기기 힘들어요.
투창은 더럽게 아픈게 쿨도 짧지 패시브는 피즈 평타와 q를 씹지...
6렙땐 그나마 할만한데 롤 특성상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서 뭐...하아.
거의 운이긴 하지만 피즈e로 스턴 피하면 이길지도.
얜 정말 이기기 힘들어요.
투창은 더럽게 아픈게 쿨도 짧지 패시브는 피즈 평타와 q를 씹지...
6렙땐 그나마 할만한데 롤 특성상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서 뭐...하아.
거의 운이긴 하지만 피즈e로 스턴 피하면 이길지도.

갈리오
힘들죠. 몸도 단단한게 딜도 아파서 쉽지 않습니다.
근데 은근 안 보여요. 왜지.
근데 은근 안 보여요. 왜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 피하고 패세요.
상어먹이.
상어먹이.
초반 라인전은 대체로 다 힘듭니다.
그래도 물몸 뚜벅이들은 각잘보다 진입해서 뚜들겨 패세요. 맛있습니다 헤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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