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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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수확 아칼리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 공략은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전 시즌 다이아 5로 마무리 한 마스터 이 유저입니다.
필자는 아칼리 유저가 아니며
아칼리를 몇 판 써보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글 유저로써 공략을 써보려 합니다.
정글 유저로써 정글로 아칼리가
채용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저가 생각하는 아칼리에 대해서 여러분과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피드백 적극 환영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감전 or 어둠의 수확
초반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면 감전
중반 ~ 후반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면 어둠의 수확
필자는 어둠의 수확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만 터뜨려도 감전보다 딜이 쎕니다.
제가 생각하는 정글 아칼리의 장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 불안정한 라인전을 뒤로하고 정글링으로 안정적이게 클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 6렙 타이밍에 매우 쎈 아칼리로 정글을 간다면
6렙 이후 전 라인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을 가는 아칼리보다 훨씬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 6렙 전에는 CC의 부재로 갱이 힘든 편입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정글 아칼리의 W 스킬 활용
은신 캔슬이 미흡하지만 정글에서도 W 스킬을 활용해 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대형 정글 몬스터의 상단 체력 바 밑에 있는 빨간 줄이
다 줄어들면 정글 몬스터의 체력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빨간 줄이 다 줄어들기 전에 은신을 풀어야 합니다.
핵심 아이템
필자는 아칼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템트리에서 적극적인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칼리 유저가 아니므로
아칼리 유저분들의 피드백으로
공략을 써 나갈 예정입니다.
아칼리가 정글링이 안되는 것도 아니며
라인전에서 엄청나게 쎈 편도 아닙니다.
거기에다 아칼리에게 안성맟춤 특성인 수확을 포기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감전으로 라인전을 하고 있다는 것이
아쉬워서 생각해낸 것이 정글 수확 아칼리입니다.
필자는 아칼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므로
적극적인 피드백이 절실합니다.
미흡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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