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시피 이번 프리시즌 패치로 집중공격이라는 OP룬이 새로 나왔다. 그런데 이것이 여러 챔피언 중에서도 루시안과의 궁합이 쥑여준다. 이름을 루시안공격이라고 바꿔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말이다. 그래서 시작한다. 지속적인 견제로 적 탑솔러의 멘탈을 빠사삭 부수는 탑 루시안!!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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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룬 설명 @
# 집중공격 - 이건 거의 필수다. 탑을가던 미드를가던 바텀을가던 무조건 드는 룬이다. 루시안의 패시브 특성상 집중공격이 매우 쉽게 터지기 때문에 초반 딜교가 거의 깡패가된다.
# 승전보 - 이건 진짜 모든 보조룬을 통틀어서 가장 사기인것같다. 너프를 먹었다고해도 여전히 OP특성이다. 무조건 들어준다.
# 민첩함 OR 강인함 - 이건 솔직히 취향인데, 난 초반부터 딜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민첩함을 드는 편이다. 적 CC가 부담되면 차라리 헤르메스를 가는게 더 낫다.
@@예외@@ 상대가 리븐이면 강인함을 들어준다. 애초에 한방싸움이기도 하고, 기절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여야 후속타를 맞고 원콤이 안날 확률이 높아진다.
# 최후의 일격 OR 체력차 극복 - 이건 상대에 따라 다른데, 적의 체력이 본인보다 150 이상 높아야 발동되기 때문에 딜러들 상대로는 무쓸모고, 다리우스나 레넥톤 같은 딜탱 챔프들이나 쉔, 마오카이 같은 극탱 챔피언이 올라왔을때 들면 좋다.
# 마나순환 팔찌 - 루시안은 원딜 챔피언들 중에서도 스킬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견제를 하다보면 마나가 매우 딸린다. 탑이라는 라인 특성상 블루도 못먹는다. 그렇다고 선템을 도란링을 갈순 없잖냐. 그래서 마나순환 팔찌로 마나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준다.
# 절대 집중 - 탑 루시안은 라인전 단계에서 거리 조절로 항상 높은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공격력을 높여주는 절대 집중을 들어준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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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딜교 : 평Q평평 - 집중공격 발동
2렙 딜교 : E평평Q평평 - 집중공격 발동 + 상대 점멸 빠짐
3렙 딜교 : E평평W평평Q평평 - 집중공격 발동 + 선취점!
(E평평 이후 Q평평을 먼저 해도 되긴 하는데, W평평을 먼저 하게되면 이속 증가로 인해 후속타를 넣기에 더 쉽다.)
갱 회피 : W평E (이속 증가 + 도주기)
6렙이후 : 궁은 쿨타임이 길긴 하지만 정작 맞다이할땐 쓸모가 없기 때문에 상대가 거리를 준다 싶으면 바로 쏴버려서 집을 보내거나, 라인클리어용으로 아낌없이 써서 상대에게 미니언 손해를 주는 식으로 사용하는게 이상적이다.
템트리는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첫번째는 정수 + 고연포 + 인피를 가는 치명타 템트리,
두번째는 몰락 + 블클 + 요우무를 가는 방관 템트리.
필자는 개인적으로 첫번째를 추천한다. 상대에 탱커챔프가 많으면 두번째 템트리가 더 좋기도 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내 평타맛이 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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