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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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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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히 적어보는 1티어 정글 케인 공략

- Edum(2018-01-01, 조회수: 10362)

 

케인!

 

저는 개인적으로 케인이 지금 정글 챔피언 중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변신 전이 너무 약해서 게임이 어렵다는 분들도 많겠지만

왜 그런지 이해가 안갑니다. 솔직히 팀원들이 생각만 있다면

케인은 금방 변신 할 수 있고 금방 못 해도 게임은 터지지 않을텐데요 ㅠㅠ


케인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그림자 암살자와 다르킨으로 나뉘는 데,


여기서 이 두가지를 선택하는 기준이 뭐냐면


상대팀 서폿이 Lux(럭스)Zilean(질리언)Karma(카르마)Janna(잔나)Nami(나미)Soraka(소라카) 같이 탱을 가지 않는 서폿들.

그리고 탑이 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Shen(쉔) 같이 초 탱킹에 강한 CC기를 가진 챔피언이 아니라면,


반드시 그림자 암살자로 가야합니다.




반면에, 상대 서폿이 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 같이 진짜 빡빡한 챔피언이고

상대 팀이 전반적으로 생존력이 있는 조합이라면


다르킨으로 올립니다.



그런데, 몇몇 분들이 그림자 암살자보다 다르킨이 더 좋다고 하시는 데 ,

제 생각은 그림자 암살자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킬도 쉽게 주워먹으면서 빠르게 성장 할 수 있고,

딜도 어마어마 합니다. 원딜서폿미드 거의 QW평 or + 궁에 모두 끔살입니다.



그림자 암살자의 장단점


장점

엄청난 딜

엄청난 기동력

엄청난 추노


거의 한번 물은 상대는 끝까지 팹니다.


단점

딱히 없습니다..

그냥 상대 조합이 암살하기 힘들고

딜러를 잘 지킬 수 있는 조합이라면

그림자 암살자가 힘들어집니다.




다르킨의 장단점


장점

좀비같은 생존력

판정 개 사기인 에어본 W

1대 수로 싸워도 강함


단점

탱커에겐 강하나, 딜러에겐 부족한 딜

존나 답답한 E

존나 답답한 R






본격적으로 공략 시작 하겠습니다 ^_^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다르킨이든 그림자 암살자든지 간에 무조건 이 룬을 듭니다.


집중공격도 들어봤으나, 감전이 훨씬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이외의 룬은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ㅋ



여긴 노코멘트


오로지 플만 드세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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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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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E를 찍나요? W를 찍나요?


저는 케인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카정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혼자 리쉬를 받았기 때문에 피관리가 안되므로 E를 찍고


정상적인 정글링 루트를 돈다면 W를 찍어주세요.


그리고, 정글링을 돌면서 E를 써주면서 피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


왠만하면 무조건 저 스킬트리로 탑니다.


W선마도 있던 데,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별롭니다..


빨리 변신하면 W선마도 괜찮겠지만


그런 상황이 적기 때문에 Q선마를 합니다.


-




갱킹


갱킹은 변신 전이라면 라인이 상대 팀 쪽으로 밀어지고 있다면

안 가는 게 좋습니다. 가셔서 딜이라도 넣고 변신 흡수하시면 좋겠지만

역갱을 당할 수도 있고 오히려 갱승을 당하는 상황도 많습니다.


우리팀 라이너가 갱킹이 오면 이길 줄 알아서 깝쭉대지만

변신 전의 케인은 그리 강하지 않기 때문에, 밀고있는 라인은 가지맙시다.


그러니, 게임 시작 후 캠프 두개 정도 돌면 라이너 들에게 라인을 당겨 달라고 합니다.



라인이 중간에 있거나 밀려있다면 최적의 상황입니다. 케인이 약해도 최소 플은 뺼 수 있습니다.

무조건 E로 진입하시고, 왠만해선 상대가 피하기 힘들게 상대정글에서 E를 타고 갱킹 가시면 수월합니다.




변신 후는


그림자 암살자일 땐, W를 맞춘다면 무조건 땁니다.

못 맞춘다면 상대가 플을 쓰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기 떄문에

왠만해선 이득이니 빼주셔도 되고, 딸피라면 궁으로 추노합니다.


W를 맞췄다면, 상대가 플을 써도 슬로우 떄문에 도망가기 힘듭니다.

E와 궁을 활용해 최대한 추노해서 패면됩니다.




다르킨이라면 W부터 쓰면 안됩니다.

다르킨 W는 모션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갱킹을 갔을 떄 W를 돌리는 모션을 취하면

상대가 스킬이나 플로 쉽게 피하기 떄문에 먼저 Q로 들어가서 위협을 하시면

상대가 쫄아서 도주기나 플을 쓸 겁니다. 그때 W 쓰시면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


한타


케인은 이니쉬에 특화된 챔피언 입니다.

그림자 암살자라면, 상대 주요스킬이 빠지는 거나 딜러를 지키지 못하는 상황 등

각을 보고 E로 예상치 못한 루트로 들어가서 WQ평을 돌리시면 순식간에 딜러는 무력화되고

상대 진영도 초토화 됩니다. 상대 팀은 당황해서 케인을 향해 온갖 스킬과 CC를 퍼부으려 할테고,

그때 케인이 궁을 돌려서 우리 팀이 싸울 시간을 벌어주면 됩니다.



다르킨이라면, W는 신중하게 사용하되 Q와 R의 피흡을 항시 생각하시고

최대한 안 죽고 딜링을 넣을 수 있게 하면 됩니다.

궁은 상대 체력에 비해서 피 회복을 하니까, 탱커에게 써주는 게 좋겠죠?



시작 아이템
그림자 암살자
다르킨


그림자 암살자는 가엔까지 무조건 고정입니다.

무슨 상황이던지 저렇게 가야합니다.


그리고 그림자 암살자는 빨간 강타가 매우 중요합니다.

파란 강타로 CC를 보충 해줄 수 있겠지만, 빨간 강타로 압살 하는 게 더 좋습니다.


그림자 암살자가 가엔 이후에 생각해볼 수 있는 아이템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 CC기 때문에 암살이 힘들 때


Trinity Force(삼위일체) : 진짜 잘 컸는데 더 썌지고 싶을 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무난하게 컸을 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AP딜이 많이 아플 때 (특히 미드 베이가)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는 왜 안 가나면, 특성과 요오무 드락사르만으로도 쉽게 딜러 짜를 수 있는 딜 나옵니다.

괜히 저거 갈 빠에야 더 좋은 아이템 갑니다.



나머지는 가지 않습니다.



-




다르킨은 블클 필수입니다.

빨간 파랑 강타는 개인 취향 이구요.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까지 올립니다.


다르킨으로는 절대 방관올리면서 딜 올리지 마세요.


그리고 극딜을 가면 진짜 약해집니다.


무조건 다르킨은 딜탱입니다.



가엔 이후에 생각해볼 아이템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왠만한 상황에서 갑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다르킨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상황에 맞게 올리시면 됩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진짜 잘 컸고 딜을 올려도 무방할 거 같다면 올립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는 다르킨이 올릴만한 탱템이구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비추천입니다.



템트리에 없는 아이템들은 모두 케인에게 비추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츠와 쓰레쉬가 좀 힘듭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딜러 옆에 붙어다니면서 QER로 암살 지독하게 방해하고

다르킨일 때는 한타 때 얘네 떄문에 허당좀비 됩니다.
리 신
케인이 약한 초반에 리신은 정말 강하고

케인이 강해진 후반에는 궁으로 케인을 방해합니다.

어려운 상대는 아니지만, 저는 거의 리신 벤 합니다.
르블랑
미드가 르블랑이면 저는 진짜 울분 터지더라구요.

갱킹도 불가능하고 한타때도 짜증나게 빨대꼽고 CC넣고 W로 요리조리 피하고

더군다나 딜도 쌔서 저는 진짜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그림자 암살자 올리면, 소라카 진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라카는 무슨 짓을 해도 물몸으로 느껴져서 WQ평R으로 잡고 빠진 후에

바로 한타 열어서 다시 재진입하면 상대 속수무책입니다.
베인

선고 -> 케인W : 밀어도 쳐맞음


선고 -> 케인Q : 밀어도 다시 옴


선고 -> 케인R : 밀었는데 없어져있음
야스오

이긴 판 ㅎㅎ


케인에게 힘든 정글러는 없습니다.


아군이 카운터이지, 초반에만 잘 버텨달라고 픽창에서부터 당부를 하세요

 


나머지는 차후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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