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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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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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상돌격
(Reaping Slash)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5초에서 쿨감 40퍼를 맞추면 3초라는 짧은 쿨타임 케인의 꽃입니다.
-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 사정거리: 600
케인의 암살과 이니쉬를 한번에 책임지는 w는 케인의 주요 스킬입니다.
한타나 소규모 난전,1대1상황 모두 w를 맞느냐 안맞느냐가 큰 차이가 됩니다.
-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케인의 밥벌이 스킬 E그림자의 길 입니다. 이 스킬로 인한 이기적인 갱킹루트, 자연스러운 도주, 피관리,빠른 합류 모두 가능합니다 거기에 그암으로 변화 한다면 둔화 저항에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600
케인간지의 절정인 R그림자의 지배입니다.
솔직히 상대 몸에 있다가 나오면서 때리는것도 간지인데 AD계수가 환상입니다.
이 스킬로 상대의 스펠 유도/스킬딜 무시/다이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케인 궁은 자신이 나오는 방향을 정할수 있는데
피가 없고, e가 있을때 최대한 벽쪽으로 나와서 e를쓰고 피흡과 도주를
한번에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인궁은 상대에게 피해를 입힌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케인의 궁을 잘못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케인의 궁은 지정불가로 쉽게 말하자면
제드 궁판정이 아닌 피즈의 재간둥이 판정입니다.
이 말은, 만약 점화나 일정시간후 데미지(카르마w)등을 맞은후에 궁을써도 데미지와 효과는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대신 궁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다이브를 하고
타워딜을 무시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스킬콤보
기본케인/다르킨
이 둘과 같은 경우에는 W평Q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그마한 팁이 있는데 케인의 딜을 조금더 빨리 넣는 법입니다.
케인이 평타를쓰고 q를 쓸때 타이밍을 잘 맞추면
평타모션이 캔슬되고 q딜에 추가로 표시되어 딜이 들어갑니다.
그암
그암의 기본 콤보는 드락사르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상대의 시야가 보이지 않는곳에서 W평Q평평궁평을 해서
3초라는 기간의 패시브와 드락사르를 이용해서 스킬을 넣은후 궁으로 나온후 드락사르딜이 추가된 평타로 추가딜을 넣습니다.
위의 내용을 쉽게 설명하자면,
상대의 시야에서 보여도 드락사르를 이용해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바로 궁을 사용하는것인데요
케인이 궁을 1초 이상 사용하면 드락사르가 다시 터집니다.
위의 콤보에서 궁을 쓰기전 평타를 떄려서 드락사르를 발동시키고 다시 궁으로 들어갔다 나온후 드락사르를 발동시켜 추가딜을 넣는 팁입니다.
#케인 R낚시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 팁은 있어도 좋고 없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이것은 100% 저의 경험입니다)
케인의 궁은 설명했다시피 상대의 몸에 들어가서 지정 불가가 되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만약 케인의 궁을 맞으면 침착하신가요 아니면 순간적으로 불안을 느끼시나요
지인들의 말로는 케인 궁이나 제드 궁 같이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딜과 접근을 동시에 하는 스킬을 맞으면 반사신경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케인 R낚시는 이것을 이용하는것인데요,
케인이 R을쓰고 나올때 약 0.5초간 상대 챔피언 머리에 있는 낫이 움직입니다.
경험상 이 모션을 보고 점멸을 쓰는 분들이 많았고,
이 낚시의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궁을 오래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하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성공하면 좋고 실패하면 말고라는
생각으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18)
연이은 상향 이후 추가 글!
다르킨(탑)
-요즈음 케인을 들고 탑에갈때, 다르킨을 올려야 겠다 싶으면 스킬순서를 조금 다르게 올립니다 순서가
[w 3개 후 7렙부터 q를 마스터]
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번 패치로 초반에 게이지가 매우 빨리찹니다
(진짜 엄청 빨리차요...)
w판정도 나쁘지 않고 딜도 좋은편이여서 상대 챔피언을 맞히면 딜이 꽤나 쏠쏠하게 들어가고 게이지도 채울수 있습니다. 거기에 다르킨은 w선마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w 딜과 쿨타임을 조금 포기하는 대신 q쿨을 챙기는 형식입니다.
(무빙에 자신이 없어서 q로...ㅠㅠㅠ)
다르킨(정글)
- 정글은 여전히 q선마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q의 몬스터 추가딜을 무시할수도 없는 따름이고.. 교전할때도 w를 못 맞히면 딜로스가 너무 큰 느낌이여서 q선마를 좋아합니다..
암살자(탑 and 정글)
- 저는 탑에서 암살자를 할때는 티모 및 원딜챔프들이 나올때 하는데
(티모 혹은 원딜챔피언이 나오더라도 조합 보시고 골르셔야 해요!)
저는 그암을 쓸때는 정글이던 탑이던 q선마를 합니다. 그암의 궁 패시브(패시브 초기화)가 q의 짧은 쿨타임과 시너지가 좋아서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확히는 털리는게 맞겟죠...
물론 다르킨이면 얘기가 달라지죠 (찡긋)
그런데 이 사마귀는 딜도 더럽게쎈데 도주기있지... 감전때문에 더쎼요 얘는
개인적으로 같은팀에 없으면 좋겠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데 옆에 레오나가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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