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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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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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티어는 아니지만 케인충이 알려주는 케인 브론즈 탈출

- 명의건국(2018-04-18, 조회수: 15919)

우선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현티어 언랭,최대티어 플래티넘인 롤 유저입니다.
하지만 저는 최소한 브론즈,실버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케인정보들을
조금씩 모아서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단 한분이라도 이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셧기를 바라면서
글 써보겠습니다.

만약 케인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케인의 다르킨과 그암(그림자 암살자)의 특징과 변신조건을 잘 모르실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히 특징만을 말씀드리자면

다르
변신조건
-게이지의 99%에서 100%갈때 수확한 영혼이 근거리 챔프일때 변신
장점
-광역 에어본으로인한 이니쉬 에이팅이 가능하다
-패시브와 특성,템의 조합으로 극한피흡이 가능하다
-Q,R이 물리 체력퍼뎀으로 방어력이 낮고 체력이높은 탱커 상대가 쉽다 
ex)문도,초가스
-적절한 딜과 탱의 조합으로 탱킹을하기에도 나쁘지않고 딜링을 하기에도 적절하다

단점
-위에서 말한거와 같이 Q와R이 물리 체력퍼뎀으로 방어력이 높은 탱커는 상대가 어려울수 있다
-그림자 암살자와 달리 둔화에 꽤나 취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만일 앞에서 몸을대고 버틴다해도 딜탱의 특성상 탱커에비해 오래 버티지 못하고 에어본이 맞지 않으면 딜을 넣기가 쉽지않다
-고통스러운 상처에 취약하다

그암(그림자 암살자)
변신조건
-게이지의 99%에서 100%갈때 수확한 영혼이 원거리 챔프일때 변신
장점
-다 필요없고 딜이 무지막지하게 나온다(후에 자세한 설명)
-E로인한 둔화 무시+이속 증가때문에 무빙만 있다면 도주가 쉽다
-W사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나 딜을 넣기좋고 W를 쓰는도중 평타나 Q를 사용가능하다

단점
-암살자의 특성상 탱커를 자르기 쉽지 않다
-후반에는 평타없이 WQ만으로 원딜을 자를수 있다면 1~2코어 에서 드락사르 효과가 빠지면 딜이 크게 하락한다
-패시브의 의존도가 크다(빠르게 암살하지 못하면 역관광)

위의 내용은 정말 말 그대로 간략하게 적은것이고 다음 내용부터 케인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들어다 보겠습니다.
그림자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많은 공략을 쓰시는 분들이 말씀하시는것 처럼
-룬은 취향입니다-
저가 쓰는 룬은 3가지로 기본 그암/포식자 그암/기본 다르킨 입니다.

기본 그암 입니다.
케인은 기본적으로 감전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방관세팅을 가는 그암의 특성상 돌발 일격으로 방관을
시야 수집으로 딜을 더욱 올려주고
끈질긴 사냥꾼으로 갱/로밍을 더욱 활발히 하여 팀에 기여를 합니다.


포식자 그암 입니다.
저는 케인으로 탑/정글을 가는데 상대 조합이 라인전이 강력해 아군의 도움이 필요하면 포식자를 가끔 듭니다.
나머지 룬은 기본 그암과 같습니다.

기본 다르킨입니다.
딜탱으로써의 딜을 뽑기위해 감전과,
1대1 교전에서의 자그마한 추가딜을 넣기위해 비열한 한방
패시브의 극대화를 위해 굶주린 사냥꾼을 넣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룬은 취향입니다.-
Flash(점멸)롤의 필수 스펠

Smite(강타)케인의 빠른 정글링에 +를 해주는 고마운 친구

Ignite(점화)탑 케인의 라인전을 한층 강력히 해주고 원딜 암살에 추가딜

Teleport(순간이동)브,실에서 흔하지 않은 텔 합류로 인해 승리에 큰 도움이 됨

Ghost(유체화)...포식자 들고 해봤는데... 즐겜용!

Exhaust(탈진)...기운이 빠지고있다

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
모두 정화되어랏 얍!Cleanse(정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의 꽃!이라 볼수있는 Q살상돌격 입니다. 50이라는 적당한 마나 소모와 몬스터에게 55x2=110 이라는 추가딜, 5렙기준 (135+0.65 추가AD)x2의 데미지,

5초에서 쿨감 40퍼를 맞추면 3초라는 짧은 쿨타임 케인의 꽃입니다.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의 암살과 이니쉬를 한번에 책임지는 w는 케인의 주요 스킬입니다. 

한타나 소규모 난전,1대1상황 모두 w를 맞느냐 안맞느냐가 큰 차이가 됩니다.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케인의 밥벌이 스킬 E그림자의 길 입니다. 이 스킬로 인한 이기적인 갱킹루트, 자연스러운 도주, 피관리,빠른 합류 모두 가능합니다 거기에 그암으로 변화 한다면 둔화 저항에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간지의 절정인 R그림자의 지배입니다.

솔직히 상대 몸에 있다가 나오면서 때리는것도 간지인데 AD계수가 환상입니다.

이 스킬로 상대의 스펠 유도/스킬딜 무시/다이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케인 궁은 자신이 나오는 방향을 정할수 있는데

피가 없고, e가 있을때 최대한 벽쪽으로 나와서 e를쓰고 피흡과 도주를

한번에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인궁은 상대에게 피해를 입힌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케인의 궁을 잘못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케인의 궁은 지정불가로 쉽게 말하자면 

제드 궁판정이 아닌 피즈의 재간둥이 판정입니다.

이 말은, 만약 점화나 일정시간후 데미지(카르마w)등을 맞은후에 궁을써도 데미지와 효과는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대신 궁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다이브를 하고 

타워딜을 무시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스킬콤보


기본케인/다르킨

이 둘과 같은 경우에는 W평Q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그마한 팁이 있는데 케인의 딜을 조금더 빨리 넣는 법입니다.

케인이 평타를쓰고 q를 쓸때 타이밍을 잘 맞추면 

평타모션이 캔슬되고 q딜에 추가로 표시되어 딜이 들어갑니다.


그암

그암의 기본 콤보는 드락사르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상대의 시야가 보이지 않는곳에서 W평Q평평궁평을 해서 

3초라는 기간의 패시브와 드락사르를 이용해서 스킬을 넣은후 궁으로 나온후 드락사르딜이 추가된 평타로 추가딜을 넣습니다.


위의 내용을 쉽게 설명하자면,

상대의 시야에서 보여도 드락사르를 이용해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바로 궁을 사용하는것인데요

케인이 궁을 1초 이상 사용하면 드락사르가 다시 터집니다.

위의 콤보에서 궁을 쓰기전 평타를 떄려서 드락사르를 발동시키고 다시 궁으로 들어갔다 나온후 드락사르를 발동시켜 추가딜을 넣는 팁입니다.


#케인 R낚시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 팁은 있어도 좋고 없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이것은 100% 저의 경험입니다)

케인의 궁은 설명했다시피 상대의 몸에 들어가서 지정 불가가 되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만약 케인의 궁을 맞으면 침착하신가요 아니면 순간적으로 불안을 느끼시나요

지인들의 말로는 케인 궁이나 제드 궁 같이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딜과 접근을 동시에 하는 스킬을 맞으면 반사신경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케인 R낚시는 이것을 이용하는것인데요,

케인이 R을쓰고 나올때 약 0.5초간 상대 챔피언 머리에 있는 낫이 움직입니다.

경험상 이 모션을 보고 점멸을 쓰는 분들이 많았고,

이 낚시의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궁을 오래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하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성공하면 좋고 실패하면 말고라는

생각으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18)

연이은 상향 이후 추가 글!

다르킨(탑)

-요즈음 케인을 들고 탑에갈때, 다르킨을 올려야 겠다 싶으면 스킬순서를 조금 다르게 올립니다 순서가 

[w 3개 후 7렙부터 q를 마스터]

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번 패치로 초반에 게이지가 매우 빨리찹니다

(진짜 엄청 빨리차요...)

w판정도 나쁘지 않고 딜도 좋은편이여서 상대 챔피언을 맞히면 딜이 꽤나 쏠쏠하게 들어가고 게이지도 채울수 있습니다. 거기에 다르킨은 w선마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w 딜과 쿨타임을 조금 포기하는 대신 q쿨을 챙기는 형식입니다. 

(무빙에 자신이 없어서 q로...ㅠㅠㅠ)


다르킨(정글)

- 정글은 여전히 q선마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q의 몬스터 추가딜을 무시할수도 없는 따름이고.. 교전할때도 w를 못 맞히면 딜로스가 너무 큰 느낌이여서 q선마를 좋아합니다.. 


암살자(탑 and 정글)

- 저는 탑에서 암살자를 할때는 티모 및 원딜챔프들이 나올때 하는데

(티모 혹은 원딜챔피언이 나오더라도 조합 보시고 골르셔야 해요!)

저는 그암을 쓸때는 정글이던 탑이던 q선마를 합니다. 그암의 궁 패시브(패시브 초기화)가 q의 짧은 쿨타임과 시너지가 좋아서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케인은 정글링을 할때 Q와W의 의존도가 큽니다.
그런 이유로 첫템은 사냥꾼의 부적이고.
첫템 추적자의 검(파랑강타)에서 갈리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암살자는 추적자의 검만 올리고 바로 드락사르를 가고,
다르킨은 용사를 간뒤 블클을 올려줍니다.

암살자는 3방관세팅과 용사 죽무를 이용해서 쿨감 40%를 완성 시켜주고
다르킨은 블클 용사 죽무 3가지 템으로 초반에 쿨감 40%맞추고
후반에 파랑강타를 팔고 가엔이나 탱템을 하나 더가서
오버쿨감을 없애주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여기서 파랑강타가 중요한 이유는 변신전 사거리가 짧은 케인이 강타를 사용하면
궁을 발동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발은 상황에 맞게 가시는게 좋은데 AP딜러가 많고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평타형 챔피언or AD챔피언이 많으면 닌탑을
상대가 물몸이 많거나 원딜이 중요한경우는 신속의 장화나 기동력을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신속의 장화를 애용합니다.

#케인이 죽무를 가는 이유를 물으시는 분이 있을까 싶어 적어봅니다.
그암 같은경우에는 쿨감과 강한 스킬딜의 조화,높은 AD를 이용얻기위해 가고
다르킨은 저가 극한 피흡을가는데 
(패시브43%+영약15%+룬15%+죽무15%)x정령의 형상1.3을 계산하면 약 115%의 추가피흡이 나옵니다.
만약 상대의 체력이 2500,방어력 0이라 가정하고 풀템기준 궁딜이 상대의 최대체력 33%를 흡수하니 33x1.15+23% 약 60%를 회복하니 딜러에게 궁을써도 피가 800이 찬다는 것입니다. 이게 탱커라면 (ㄷㄷㄷ)아름다운 일이 일어납니다...

#만약 탑을가신다면 그암같은 경우에는 남은 쿨감을 채워주거나 안전하게 가엔을 가주시면 되고 정말 도저히 갈템이 없으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다르킨은 강타대신 탱템을 하나 더 넣으시거나 딜을 더 넣을수 있는 템을 가시는데 저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가는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기본상태케인은 탑에서 탱커를 만나면 이기기가 힘듭니다....
정확히는 털리는게 맞겟죠...

물론 다르킨이면 얘기가 달라지죠 (찡긋)
카직스
카직스...더럽게 쏍니다 솔직히 케인은 초반 정글싸움이 쎄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사마귀는 딜도 더럽게쎈데 도주기있지... 감전때문에 더쎼요 얘는
야스오
다르킨 W에 궁을 적절히 써주면 얘만한 아군이 없지만.....
개인적으로 같은팀에 없으면 좋겠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피 개꿀~
문도 박사
피 개꿀~2
베인
케인은 거의 대부분의 원딜이 쉽습니다.
근데 옆에 레오나가 있다면..?
그암이 상대하기 쉬운 챔
Lux(럭스),LeBlanc(르블랑),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Vayne(베인),Shaco(샤코),Soraka(소라카),Sona(소나)등등등....
그림자 암살자의 특징은 다른거 다 필요없고 딜이 매우 쎄다라는 것인데
이로인해 몸이 약한 미드라이너,원딜,서폿과 샤코같은 설치류 챔피언들도
박스가 q한번에 사르르 사라지기 때문에 상대가 쉽습니다.

그암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
Nasus(나서스),Malphite(말파이트),Ornn(오른),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등등등...
만약 상대 탱커가 체력위주의 탱커라면 그암도 상대할만 합니다.
하지만 저런 방어력 위주의 탱커들이 나오면...
정말 끔찍합니다 ㅠ..

다르킨이 상대하기 쉬운 챔
Gragas(그라가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Dr. Mundo(문도 박사),Cho'Gath(초가스),Zac(자크)등등등...
다르킨의 q와r은 퍼뎀이기 때문에 체력이 높은애들을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거기에 다리우스 같은 경우에는 Q를 돌릴떄 Q로 안으로 피하거나 밖으로 도주가 가능하고 출혈 5스택일때도 R,E를 잘 이용하면 역관광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물론 마오카이 같은 피흡 잘되는 애들이 가갑가면 이기기가 힘들어요...

다르킨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
Tristana(트리스타나),Twitch(트위치),Kog'Maw(코그모),Kalista(칼리스타),Caitlyn(케이틀린),Jinx(징크스)등등등...+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Thornmail(가시 갑옷)
다르킨은 방어력 위주 탱커도 싸울만 하고 cc기만 제외하면 거의 다 싸울만 합니다. 그런데 저가하는 다르킨은 피흡을 베이스로 버티면서 딜과 에어본을 띄우는데 고통스러운 상처 앞에서 쥐약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게 작을수도 있고 클수도 있는데 
칼날부리를 먹을때 제일 밖으로 나와있는 잡몹을 평타 한대만 때리고
뒤로 살짝 빠지면 애들이 일렬로 몰려오는데 그때 WQ를 써서 먹으면
피를 덜쓰고 잡을수가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다르킨할거면 근거리 챔프가있는 라인 위주로, 그암 할거면 봇 위주로 갱킹 가주세요.
(4.18)
패치 덕분에 6렙 변신도 가능합니다 미친듯이 갱다니세요

중반 운영법
깐데 또 깐다라는 말이 있죠 변신하고 한라인이나 상대정글 깐데 또 까세요

후반 운영법
다르킨은 한타 페이즈때 에어본과 피흡으로 아군을 도와주고 어쌔신은 원딜과 암살자를 컷 해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필력이 딸려서 죄송합니다..ㅠㅠ 하고 싶은 얘기는 많은데 다 담을수가 없었네요,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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