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1.10 너프로인하여 고인됐습니다.
총검안나오는거야 뭐 안쓰면그만인데
조이딜의 핵심인 Q와R연계가
이젠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 공략의 핵심은
Q-E-W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하지않고
Q-W-E 순으로 마스터 하는 것 입니다.
저도 처음엔 Q-E-W를 썼는데요.
문득 W스킬업 효과를보다보니 나쁘지않아보여
시작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있습니다.
이렇게 찍는 가장 큰 이유는 이.동.속.도
W스킬업시 증가하는 이속과 루덴의 메아리를 통해서
생존 & 카이팅 능력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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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6) | 2432 | 마나 | 425 (+25) | 850 |
공격력 | 58 (+3.3) | 114.1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6) | 17.7 | 5초당 마나회복 | 8 (+0.65) | 19.05 |
방어력 | 20.8 (+4.7) | 10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위에 룬은 제가 미드 AP기본룬으로 사용하는거구요.
이게 답이다! 이런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ㅎㅎ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른건 몰라도 핵심룬은 유성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취향~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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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다양하고 조이 스킬은 상황에 맞게 쓰기나름이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콤보만 쓸게요. (영상참고)
조이를 아시는 분이면 대부분 아시는 QQR입니다. E는 킬각보일 때쓰면 됩니다.
영상 뒷편은 이 쿨이었기에 로 응용한 경우입니다~
저격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 멀리 상대편의 시야 밖에서 로 당겼다가 를 날리면서 사거리를 늘리시면됩니다.
상대 시야에서 쏘는건 상대가 피하기가 수월하지만 영상처럼 시야밖에서 쏘면
상대가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스킬. 생존, 딜링, 카이팅, 경우에 따라서는 텔까지....
정말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은 보통의 경우 위의 영상처럼 QQR후 를 쓰고(안 맞았지만...)
다음 QQR로 마무리하는 용으로 쓰입니다.
먼저 쓰는 경우는 미리 잠복하고있을 때, 벽을 이용할 때 주로 쓰입니다.
2렙 때 상대 챔피언에 따라, 혹은 좀 더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경우에
부터 찍고 3렙에 찍는것도 괜찮습니다.
뭐 템트리가 유동적인건 대부분 아실테니 그 부분 빼고
보통의 경우 2코어까지 위 빌드처럼 올립니다.
1코어 , 2코어 의 이유는
: 쿨감 20%인해 스킬 콤보를 사용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상대 처치나 어시스트시 마나회복특성으로 인해 로밍에도 도움이 됩니다.
: 와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2코어 루덴이 나올 때 쯤이면 도 어느정도 스킬레벨이 올라가 있기에
유틸성이 수직상승합니다.
+
3코어부터는
최종아이템를 적당히 상황에 맞게 올립니다.
: 잘 풀리고 상대 마방템이 늦고, 상대가 나에게 큰 위협을 줄 수 없을 때
: 상대편이 슬슬 마방을 신경쓸 때.
: 상대가 암살챔이 있거나 필요성을 느낄 때.
보통 초시계로 때우다가 초시계 망가지면 올리는 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이후 만나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일단 E스킬을 응수로 손쉽게 카운터를 칠 수 있기에
E스킬은 응수가 빠지고 써주세요.
W와 점멸로 카이팅 잘하는게 핵심.
E를 맞춰도 장막으로 Q를 날릴 경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E맞추고 장막을 본 다음 옆으로 빗겨치거나
멀리서 QQR로 승부보세요.
스킬 구성상 카운터라고 한다면 얘가 아닐런지...
딱히 상성을 타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까다로운 애들을 써놨지만 까다로울 뿐 카운터라 생각하진않구요.
위에 스킬에 있는 영상을 보다시피
조이의 라인전은 일반적으로 멀리서 QQR만 해도 되니까요.
6 렙 이전과 이후로 나뉩니다.
6 렙 이전 : 상대가 Q를 잘 안맞아주기에 파밍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물론 다가와준다면 EQQ . 그리고 W스킬로 미니언에서 나오는걸 잘 써주세요.
[Q를 난사하면 마나가 금방 고갈됩니다. 마나관리에 신경써주세요.]
6 렙 이후 : QQR로 시작해서 QQR로 끝납니다. 킬을 따면 좋고 상대가 킬각을 안준다면
라인을 밀어놓고 로밍으로 크세요.
영상참고. 조이는 보는게 빠릅니다.
아리에 이어서 2번째 공략이네요.
너프되기전에 꿀빠세요! ....는 공략 쓰고 2일?만에 너프... 고인행...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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