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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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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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풀 점화 카사딘, 왜 콩콩이를 안 쓰는가

- 내가듀블이야(2018-01-12, 조회수: 5545)

운영법만 읽으시면 됩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봉인 풀린 파편 주문서로 초반 라인 운영을 합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원거리 5 근거리1 로 해줍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빠르게 2개 쓰면 그 뒤부터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 한 방 + 평타 한 방에 죽기 때문에 cs 챙기기 정말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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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콩이 빌드를 왜 안쓰는가에 대해서 언급을 좀 하겠습니다.

콩콩이의 주문력 계수는 0.1 Ap 입니다.
스킬 한 사이클을 돌린다면 후반에 0.1 Ap 계수만큼의 이득을 보는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죠(카사딘은 다른 챔피언에게 쉴드를 줄 수 없으므로)

즉 후반으로 갈 수록 콩콩이는 그렇게 크게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초반에 콩콩이가 더 좋냐?

물론 초반 누적딜만 놓고보면 콩콩이가 점화보다 우위입니다.

하지만 점화의 경우 상대 포션의 효율 저하와 더불어 어느정도 정글쌈, 미드 초반싸움에 이득을 줄 수 있는 부분이 더 큽니다.

또한 해체분석기, 비스킷 배달등 초반에 버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면서 후반 카사딘에게 중요하게 작용하는 궁극의 모자등을 보조 특성으로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가장 큰 것은 점멸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 이기 때문에 스펠쿨 감소 역시 엄청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이 뜻은 상대와 같은 타이밍에 스펠을 쓰면 결국 카사딘이 주도권을 쥐어잡을 수 있는 타이밍이 한 번 더 나온다는 뜻이기 때문이죠.


점화를 들어줍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섞는건 자유롭게 섞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e 판정 너프 이후로 잘 안 맞습니다 최대한 거리를 좁혀서 쓰세요

궁플은 방파셔서 조금 연습하시면 감을 익힙니다.

다만 궁플 다이브의 경우 상대정글 위치 파악이 안 될 경우 절대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후반부로 가서 무작정 궁플로 가면 죽는 경우 허다합니다.

항상 상대 시야에서 사라졌다가 한 번에 나타나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나타나는 것이 궁플의 주 목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 빌드는 일반 카사딘과 딱히 다를거 없습니다.

부패물약 스타트는 하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빅토르
제라스
카사딘의 카운터는 조건이 몇 개있습니다

1. 빠른 라인 푸쉬

2. 거리조절 능력 + 견제력

3. 후반 가서도 밀리지 않는 성능


럭스가 왜 카운터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라인전 단계에서 엄청 힘들어요

럭스가 해체분석기 들고 오면 e 한 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기 때문에 라인 푸쉬에서 못따라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1렙에 무작정 Q로 딜교환을 해줍니다.

주문작열과 Q 쉴드 때문에 무조건 카사딘이 이득을 봅니다.


딜교환을 한 뒤 상대방의 1포션이 빠질 타이밍에 다시 가서 점화를 걸어주세요.


봉인풀린 주문서의 효과 때문에 점화 쿨이 147초입니다.

상대방에게 점화를 걸어 1포션을 낭비시킨 이상 상대방의 피관리가 약간 애매해지는 타이밍이 오는데요.

이 때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거나 라인을 당겨 파밍을 합니다.

피관리가 덜 된 상대는 정글때문에 함부러 푸쉬를 못 하기 때문에 라인에 숨통이 트입니다.


점화 쿨이 10~15초 정도 남았을 때 집을가 텔포로 교체한 뒤 라인을 복귀합니다.

이럴경우 상대 미드라이너 입장에서 정글 개입 없이는 라인 관리가 정말 애매해 집니다.

라인을 포기하고 집을 가기엔 경험치 차이가 벌어져 카사딘 견제가 힘들어지고

이걸 버티고 먹자니 이미 카사딘과 초반에 마나를 맞교환 했기 때문에 경험치만 챙길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이렇게 초반 짧은 쿨을 이용한 스펠운용으로 카사딘이 힘들어 하는 6렙 이전 라인전을 정말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반 첫귀환 타이밍 주도권을 카사딘이 잡아버리면 상대 정글 입장에서는 미드를 봐줘야 하는 상황이 무조건 나오는데 문제는 카사딘은 6렙이후 미드 라이너중에서 갱면역이 가장 좋은 챔프중 하나로 손꼽히며 스펠쿨 감소 패시브 때문에 점멸 쿨또한 엄청 짧습니다.


이렇게 초반 운영으로 6렙을 무난하게 찍었다면 궁극기 모자와 주문작열을 이용해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 집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카사딘에게 일어나는 상황중 가장 안 좋은게 바로 정글을 포함한 2:2 싸움 혹은 3:3 싸움입니다.
정말 이 싸움에서 카사딘은 평타 치는 것 밖에 할 수가 없죠
이미 타이밍상 점화가 빠진 상황이 열에 아홉이기 때문에 초반 정글쌈은 정말 지양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빠르게 사용하면 방출봉 이후부터 원거리 미니언이 1스택 궁 + E 에 죽습니다.
이게 정말 좋은게 뭐냐면 이렇게 되면 카사딘도 어느정도 라인푸쉬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상황이라
카사딘이 궁을 이용해 정글과 같이 다른 라인에 개입할 수 있는 타이밍이 정말 빨라집니다.

또한 비스켓특성 + 카탈 패시브로 마나, 피관리가 상대 라이너에 비해 월등히 좋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선 진짜 지옥과도 같은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텔포를 들어줍니다.
텔포를 이용해 사이드라인을 푸쉬합니다.
사이드라인을 푸쉬하는 이유는

1. 1:1로 카사딘을 잡을 수 있는 챔피언은 없다.
이 타이밍이 로아 + 존야 +  리치베인 or 로아 + 리치베인(존야) 타이밍인데
이 타이밍에서 상대 원딜은 스택 쌓은 궁 콤보에 그냥 녹아버립니다.

카사딘을 잡으러 와도 궁쿨이 짧아서 잡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2. 카사딘의 왕귀 타이밍이 빨라진다.
한 라인을 다시 독식하는 형태로 가기 때문에
16렙 타이밍이 정말 빠릅니다.
골드 수급도 팀내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역시 카사딘이 날뛰기 시작하는 3~4코어 타이밍이 정말 빠르게 오죠


후반 운영법
스펠은 배리어, 정화, 점화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 타이밍 버티고 다시 나오기 위해 배리어나 정화를 사용합니다.
극 후반의 경우 스플릿 푸쉬에서 카사딘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황이 거의 안나옵니다.
상대 탑라이너에게 밀리는 경우가 자주나오기 때문에 사이드 푸쉬는 탑에게 맞기고 카사딘은 한타를 준비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사실 극후반 갈경우 카사딘의 힘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일단 딜템만 가기 때문에 상대진영에 들어가면 버티기가 정말 힘들어집니다.
상대 원딜도 멜모셔스같은 마방템과 기사의 맹세, 솔라리가 나오는 시점에서 힐까지 붙어버리면
피가 2배로 뻥튀기 까지 되기 때문에 카사딘이 녹여버리기 정말 힘들어지죠.
그래서 한 번에 녹인다는 생각 보다는 존야로 어그로를 끌어 우리 원딜러가 딜을 하기 편하게 해줍니다.
점멸과 궁으로 2~3번 전장을 오고갈 수 있기 때문이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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