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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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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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감전 카사딘 - AP [6년차 팟수 아재의 메모]

- 문듕이(2018-02-08, 조회수: 13087)

카사딘에게 감전은 비주류로 전락했다.

하지만 감전이야 말로 상대를 한방에 보내주는 꿀같은 룬.

콩콩이와는 다른 딜교환 방식을 사용해야한다.

기존의 천둥과는 다른 점도 가르쳐주겠다.

나는 도선생님의 콩콩이 텔포 카사딘을 많이 봤지만.

내것으로 만드는데는 큰 문제가 있었다.

나의 인내심이 너무 부족하고, 시야가 매우 편협하다는 것.

그런 나에게, 감전 카사딘 만한것이 없는듯 하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나는 폭풍의 결집을 고정으로 박아두고 플레이한다.

마법 두번째 칸에 궁극의 모자냐 깨달음이냐 하는것은 자신감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궁극의 모자]

- 한방에 확실하게 보낼 수 있는놈이 블루를 먹을 놈이다.
- 울팀에 블루를 먹을 놈이 나 뿐이다.
- 궁이 더 소중하다.


[깨달음]

- 쿨감 10%가 더 중요하다.
- 나는 자신감이 부족하다.
- 그래서 깨달음을 들고 플레이한다.

    +     

[궁모 + 깨달음]

- 성장 주문력 나는 필요없을것 같다.
- 나는 우월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강하게 놀 수 있다.


[천둥과 감전의 차이점]

[천둥이 터지는 조건] - [평 + W 강화 평타] / [스킬 + W 강화 평타] 로 빠르게 터트릴 수 있었다.
                                 좁은 범위 광역딜.
[감전이 터지는 조건] - [얄짤없이 공격 + 스킬 3회] 천둥보다 한번을 더 갈겨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되었다.
                                 단일 대상 적응형 데미지.
barrier(방어막) [보호막]

- 반격에 사용하기 위한 룬.
- 어이없이 스킬에 당할 것 같을때 쓰기 위함.

- 재진입할 시간을 벌기 위함.

Flash(점멸) [점멸]

- 재진입 및 변수를 생성하기 위함.
- 가끔씩은 세레머니를 하기 위함.

- 간격을 좁힐 수 있음.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 그 분이 드시는 스펠이다.

- 애매해서 들지 않는다.
- 실수하지 않고서는 들일이 없는 스펠.

Exhaust(탈진) [탈진]

- 진정한 반격용 스펠.
- 보호막 보다 좋다....고 한다.

- 하지만 나는 타이밍을 못재기 때문에 보호막을 든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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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이해할 수 없는 스킬트리?

   [ "W - 황천의 검" 선마 하는 이유]


   원활한 마나 수급과 이 공략의 템빌드에 맞는 딜량이 나오기 때문.


   [ "Q - 무의 구체" ] [ "E - 힘의 파동" ]


   두 번째 마스터 스킬은?


   [ "E- 힘의 파동"]

  

   - 라인 클리어, 광역 딜. 

   - 천둥이 감전으로 바뀌면서 광역딜이 없어짐.

   - 무의 구체는 쿨타임이 스킬레벨 상관없이 9초로 고정되어있으며, 찰나의 침묵외에 필요한 기능이 없음.


스킬 활용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 : 빠른 추격에 사용 가능. 순간반응의 가능성을 줄여주는 접근 기술.


   Void Stone(공허석)Force Pulse(힘의 파동)Flash(점멸) : 0.5초 침묵을 활용한 반격없는 슬로우 접근 기술.


   Nether Blade(황천의 검)barrier(방어막)Flash(점멸)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iftwalk(균열 이동) : 더럽고 추잡한 그림자단을 상대하기 위한 기술.


사람들이 [Q - 무의 구체]로 텔포 같은 정신집중 스킬만 끊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거 다 거짓말인거 아는가?


맞는 입장에서는 스킬이 잠깐동안 비활성화되는걸 볼 수 있다.


궁금하면 친구랑 같이 커스텀에 들어간다음 Q를 맞자마자 스킬을 써보라고 해보라캐라.


예전처럼 엄청나게 긴 침묵을 말하는게 아이다. 아주 순간적인 침묵으로 찰나와 같지만.

그 찰나에 반응하는 친구들을 갑갑하게 하는 그 정도의 침묵은 여전히 남아있다. [메모]

이 점을 이용한 라인전 짤짤이 콤보 

1) Null Sphere(무의 구체)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강화 평타)

2)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강화 평타)

더럽고 추잡한 굽네단

   Kayn(케인)Lee Sin(리 신)Zed(제드)Ashe(애쉬)Xerath(제라스) - Poppy(뽀삐)Swain(스웨인) = ?


추잡한 불사조단

   Irelia(이렐리아)Akali(아칼리)Yasuo(야스오)Kog'Maw(코그모)Malzahar(말자하)


더러운 급식단
   Ekko(에코)Rengar(렝가)Lucian(루시안)Ezreal(이즈리얼)Malphite(말파이트)


시작 아이템
재료 템트리
완성 템트리
신발 + 풀템
위에 나온 순서대로 가면 된다.

재표 템트리는 상대를 한번은 낚을 수 있는 템트리다.

완성 템트리는 룬 + 상대의 반응에 따라. [ 궁극의 모자 + 깨달음 ] + [반응이 좋아서 W 치기가 어려움]

템 올리는 순서를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렇게 갈때도 있다.

지배에서 [ 끈질긴 사냥꾼 ]을 찍으니 시너지를 위해 기동력의 신발을 산다..

풀템에서 신발을 팔고도 적당한 이속이 나오기 때문에 좋다.

AD 카사딘 해봤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heen(광휘의 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Manamune(마나무네)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uramana(무라마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순으로 완성되는 AD카사딘의 아이템.

이것 또한 꿀잼이다..

여러분도 메모를 실생활처럼 하자.

[메모] - [씨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수면을 시키는 신종 CC의 위력이 자못 대단하다.

R 사용 후 돌아오는 위치가 정해져 있어 상대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수면 때문에 귀찮아서.. 첫번째로 꼽아봤다.
피들스틱
공포로 반격을 잘하는 친구는 답이 없더라.

공포 + 침묵 세트를 먹고싶은가?

빨대 또한 상당히 귀찮은 존재라 두번째로 꼽아봤다.
베인
정말 추잡하고 귀찮은 존재다.

이 친구 때문에 기동력을 산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라인전은 재미없지만 나중에는 재밌어지는 그런 존재.
탈리야
라인전이 역시 재미없지만 나중에는 재밌어지는.. 그런것.
트위스티드 페이트
불사조단의 대표적인 픽. 재수가 없는것.
Teemo(티모)

         개인적으로 매우 싫다. 갑자기 느려졌다. 이 친구가 범인이다.

         이 친구와 하는 게임은 마치 포친키와 페카도에 내린것과 같다.

         정말 지긋지긋 하다. 다 쓸어버릴순 있지만 그 과정이 귀찮고 죽여도 짜증나는 존재.

         싸움이 끝나고 자기장 밖으로, 자기장 경계선 안으로 들어오면 3뚝 3갑이라 하더라도 피가 개피인것과 같은 이치.

         약도 다 떨어진, 그런 상태, 바로 멘탙이 박살이 난. 그런 상태에 들기 때문에.

         상당히 거지같다.



당신은 B 스킬의 존재를 알고 있는가?

   [ 예 - 하십시오. ] [ 아니오 - 텔포 + 콩콩이 공략을 보러 가십시오. ]


초반

   기동력의 신발과 함께인 당신. 빠른 라인 복귀가 보장되어 있다.

   마법사의 신발과 함께인 당신. 더욱 강한 딜량이 보장되어 있다.


여눈 + 루비수정 + 광휘의 검 + 쐐기검

   [ AD 페인트 - 전혀 무의미 하지 않음 ]


후반

   블루먹은놈 선타겟. 멀리 떨어져 있는놈부터 추적추적 추잡추적.


팀파이트시 당신의 목표?

   블루먹은놈 자르고. 보호막. 만만한놈 자르고. 대천사. 다음놈은 어디에?


챔피언별 대응법

   감전앞에 모든 챔피언은 평등해진다.

   더 이상 콩콩이와 함께하는 자비는 없다.

   나의 자비가 너희의 오만과 방종을 불렀다는 그분의 말씀.

   감전으로 씻어내자!


마치며 

   凸


#뾰족할 철 #산 #사리면서살아남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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