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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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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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돌아왔다... 탑 하이퍼진(Hyper Jhin)

- Scoutteddy(2018-02-26, 조회수: 12210)

20180118 조회수 1000 돌파
20180124 조회수 200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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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글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차근차근 수정해 나갈테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략 글이 완성되기까지는 2월 기준 6개월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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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진 공략임.
원딜 아님.
원딜과의 공략과 차이가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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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가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주의 부탁드립니다.
*바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2018.01.16-----
진 숙련도 7레벨 달성

-----2018.01.17-----
전체적인 글의 문맥 수정+룬 부분 수정(Virtuoso1님 감사합니다.)
글의 가독성 패치+자잘한 팁 추가

-----2018.01.26-----

스킬 콤보 1,3번 추가

아이템 빌드 부분 가독성 패치+수정


-----2018.02.16-----

룬 부분 일부 추가+수정

서머너 스펠 부분 수정


-----2018.02.26-----

아이템 부분 일부 추가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핵심룬:난입
보조룬:갓전보


처음보는 룬이겠지만 이속진은 라인전때 유성이나 콩콩이를 이용한 치고빠지기보다는 이속버프+Ghost(유체화)를 이용한 확실한 제압이 더 좋다.
(어쨌거나 후반에는 고기 다지듯이 줘패야한다. 그럴때는 역시 이속뽕이 더욱 도움된다.)


이 룬을 사용하는 간단한 이유: 라인전 or 추격용. 이 룬을 가는 순간부터 진은 Talon(탈론)과 같은 추격자 포지션에 선다고 보면 된다. 한명만 집요하게 물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룬을 사용하게 된다면 한타에선 650 이상의 이속을 뽑긴 힘들다. 그러나 필자는 한타때는 엄청나게 빠른 이속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대략 이속 500~600정도면 충분하다고 판단) 이 룬을 선택했다.



또한 마나순환 팔찌는 마나관리에 매우 큰 도움을 주며, 기민함은 느려터진 진의 이속을 조금이나마 올려준다.

다른 룬과의 차이점?
기민한 발놀림: 중첩이후 공격시 체력회복 및 이속증가
글만 읽으면 나쁘지 않지만, 지속시간이 고작 1초이다. 물론 이 룬을 이용한 하이퍼진도 존재하지만, 필자는 1초란 너무 짧다고 생각이 든다.
치명적 속도: 사실 여기서 큰 고민을 했다. 치명적 속도도 크게 나쁘지 않은 이속과 딜량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치명적 속도는 모든 템을 공속으로 뽑아야하며, 이 경우에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등의 치명타에 비례하는 시너지 효과를 보기 힘들다. 말그대로 극강 유희용 진을 위해 설계하는 빌드인 것이다. 그러나 우린 진지하다. 우리는 이속만이 아닌 강력한 딜도 원한다.

보조룬에 대해
ㄴ남녀노소 빼먹지 않고 끼는 갓전보. 사용하면 한타때 피회복을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진이 기본적으로 갖고있는 남아있는 체력에 비례하는 Curtain Call(커튼 콜)의 데미지 증가+최후의 일격의 시너지가 매우 좋다.

왜 초반 딜교를 포기해야하는가?
ㄴ진은 모두가 알듯이 물몸+뚜벅이의 최강체이다. 자칫 무리하다간 순식간에 털린다. 진을 한두번 하면 알겠지만 초반에는 Flash(점멸) 아니면 갱을 피하기조차 힘들다. (라인을 중간정도로 유지시켰다는 전제하에)

그러나 여기서 잠깐, 만약 자신이 원래부터 딜교를 잘한다 치고 잘할 자신이 있다면?
ㄴ그냥 들어가도 사실 무방하다. 진의 확실한 생존을 보장하지 못한다면 무리한 딜교는 피하자. 이렇게 하이퍼진의 생존에 집착하는 이유는 추가공략에 서술하도록 하겠다.
이속진 불변의
Ghost(유체화)Flash(점멸)Ghost(유체화)Flash(점멸)유체점멸Ghost(유체화)Flash(점멸)Ghost(유체화)Flash(점멸)

Ghost(유체화)+Flash(점멸)+룬 이속버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Heal(회복)상대가 카운터챔이면 고려해볼수있음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안감
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닷지를 부르는 스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먼저 가장 기초적인 스킬콤보인

1. 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이게 무슨 콤보냐 싶겠지만, 많은 진 유저들이 평 다음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사용하지 않는다.


 

영상에서 볼수 있듯 일명 한타 킬딸때도 유용하며, 적이 모여있을때는 적 처치 버프를 얻은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으로 더욱 확실한 딜을 꽂을 수 있다.



2. 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평평Curtain Call(커튼 콜)

초반, 중반, 후반, 극후반 어디에서나 쓸수있는 "라인전" 콤보이다.

영상에는 Curtain Call(커튼 콜)이 안나왔지만, 실전에서는 Curtain Call(커튼 콜)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말자.


3. 평Deadly Flourish(살상연희)Flash(점멸)

이게 뭔가 싶겠냐만, 도주기 스킬이다.

확실하게 도주하기 위해선 최소한 스킬렙 4정도는 찍어둔 상태에서 도전하자. 1.5초부턴 상대도 점멸을 빼지않는 이상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따라오긴 힘들다.

 

영상에서 볼수 있듯이 무리하려는 상대를 포탑 앞에 묶어두어 잡는 방법도 있다. 상대 점멸이 빠진지 얼마 되지 않았을때 도전하는 것을 추천.


이후 스킬콤보는 계속 추가 예정.



시작 아이템
추천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속진의 핵심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 다섯가지 코어는 스태틱을 제외하고
절대로 버려선 안된다.

치명타최소 70% 이상이 안전하게 발동되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에서 나오는 공격력도 무시무시하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치명타 딜을 확실하게 늘려주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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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는 고정적으로 무조건 뽑고, 이후에

Teemo(티모)Jhin(진)같은 지뢰류 스킬을 사용하는 챔이 있다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Malphite(말파이트)Leona(레오나)Morgana(모르가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Alistar(알리스타)같은 기절류 스킬을 사용하는 챔이 있다면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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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6 추가
Pantheon(판테온)처럼 멀리서 딜교를 해야 편한 챔피언이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생략하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뽑아도 충분한 딜을 뽑아낼 수 있다.
안정적인 라인관리를 원한다면 이 방법도 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의 실명다트는 진에게 있어 매우 큰 위협이다. 평타를 포함한 모든 스킬이 빗나가기 때문에 한발한발이 소중한 진에게는 타격이 매우 크다. 필자 기준 랭겜 밴 1순위
레오나
못잡는다.
말파이트
아예 못잡는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은 솔직히 진밖에 없는거같다. 다른 챔들은 다 비슷한데 유독 상대 진을 잡기 쉬운게

진은 대부분 유성이나 콩콩이를 사용한다. 하지만 난 어떤가, 난 하이퍼진이다. 유성이나 콩콩이가 빠진 그 순간부터 상대 진은 그저 걸어다니는 물몸이다. 그러나 하이퍼진은 다르다. 최소 모든 효과가 사용된 시점에서부터 5초, 길면 대략 10초쯤 이속버프를 들며 미친듯이 달릴 수 있다. 심지어 상대 W는 그냥 눈가리고도 피하는 수준. 누가 이속 600을 들고 진 W를 맞겠는가?
진은 대부분 AP챔에게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슬로우나 cc기를 갖고있는 챔에게는 더더욱 취약한 면모를 보여준다.
이때문에 AP챔을 만나게 된다면 먼저 스킬을 빼게 유도하고 진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필요하다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장비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진은


초반 운영법

 추가 예정

중반 운영법

 추가 예정

후반 운영법
 추가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가 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예정


마치며
 필자는 진에 대한 애착이 매우 크다. 롤은 많이 하진 않지만 롤을 킬때만큼은 진을 필사적으로 쓰려고 한다. 하지만 진은 느린 이속과 지루한 딜교, 정글이 오고 있음을 알고 피해도 이속때문에 피할 수 없는 등 진 플레이어들은 매우 큰 불만들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이퍼진은 그런 진 플레이어들에게 한줄기의 희망의 빛이 되어줄 것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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