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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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K] 탑 케일 라인전 너무약해서 힘들어요. (영상UP은 계속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엔 케일입니다.
이글은 골드 4-5티어 구간 중심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이젠 골드도 아니에요.. 실버2배치받았습니다.
- 현 탑라인 승률 3위 케일입니다. 2018년 1월 16일 기준
다들 이번 8시즌 배치 잘 보시길 바랍니다.!! 운수대통!!
-룬설명 , 서머너스펠 설명 END 2018 1/16 스킬설명 도중 잠수
- 2018 . 1 . 17 룬설명 ,서머너스펠 END 나머진 시간되는대로 바로 올리겠습니다.
- 영상UP 케일 이론편
영상UP ( VS 피오라)
- 스킬 루트 변경 설명 END
- 아이템 설명 END
- 추가 공략 (초반 라인전 ~ 후반 라인전 , 팀파이트 는 작성중) => 공략 END
- 앞으로는 대응별 영상UP으로 찾아 뵐게요~
-영상 UP (VS 못하는 마오카이) , (VS 이렐리아) 2018. 1 .18
-영상 UP (VS 고승률 신지드) 2018.01.24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설명들어가기전에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이놈은 케일을 원거리챔프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놈은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시간은 10초인데 쿨은 9.8초로 줄어버려서 무한)
전 정밀을 추천드립니다.
- 집중공격
연속 3회 기본공격을 사용시 약점노출되며 추가 적응피해가 이어집니다.
데미지는 (30 - 120) 추가더군요.
*적응형 피해라는건 AP뎀이면 AP뎀추가로 붙고 AD뎀이면 AD뎀추가로 붙는형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점 노출로 들어난 챔피언을 공격시 6초동안 12%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연속 3회 사용시
이걸로 보면 이해하기가 힘드실 수 있어 케일과 어떤 연관성을 지닐지는 잘 알기 힘드실거라 생각해서
살짝 제가 연동시켜서 설명해볼게요.
케일이라는건 일단 기본공격중심으로 원거리 딜러이며 공속을 중심으로 딜링하는 챔프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럼 살짝 이해되시나요?
케일 -> 기본공격
(E스킬 원거리) + 공속 = 연속 기본공격 3회 라는 얘기가 되는데

집중공격에 대한 조건을 빠르게 클리어 해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뒤의 적응형피해, 약점노출도
6초 지속딜 -> 다시 연속 3회 기분공격 -> 추가 적응피해
이런식으로 딜을 넣는거죠
-승전보
간단히 설명하자면 킬 OR 어시를 먹게 됬을경우 잃은 체력의 ~% 회복 추가 25골드
솔직히 골드도 중요하지만 잃은 체력 % 회복하는게 요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잃은체력이라는건 체력빠보시면 검은부분있죠 그 부분이 잃은체력이라고 보시면 되겠슴다
-전설 : 민첩함
이놈은 공속 3% 증가 시켜주므로써 케일의 생명인 = 공속 에 도움을 주는 룬이죠
심지어 전설 중첩당 1.5% 공속이 추가로 증가
최대 10번까지 중첩이 되는데 이는 최대 공속이 15%까지 증가한다는거.
-최후의 일격
체력 40%이하 챔피언들에게 10%추가 피해량을 주는 룬입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처치 관여시 10초동안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 9 or 추가 주문력 15효과
적응형은 상황에 따라 ad,ap뎀이 들어가는데 상황에 맞게 추뎀이 되는 형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편하게 보조룬이라 부르겠습니다.
보조룬 (오른쪽 룬) 은 2가지 루트로 사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1. 마나순환팔찌, 깨달음
2. 궁극의 모자 , 깨달음
1. 설명
-마나 순환 팔찌라는건 스킬사용 시 (제가 알기론 60초였는데 롤인벤에서는 75초로 되어있네요)
여튼 저정도 쿨마다 소모한 마나 또는 기력을 돌려받고 잃은 마나 또는 기력 8% 회복
이라고 설명 되어있는데
케일은 마나가 생명이므로 가주는것도 있지만 라인전유지력에 도움을 많이 주는 룬입니다.
저도 처음엔 궁극의모자 = 궁쿨 을 사용해왔었지만 라인전을 계속 하다보니 느낀건
마나가 부족해서 견제와 CS를 놓치고 구경하게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나가 없을경우에는 케일은 근거리챔프로 바뀌게 되는거죠.
-깨달음
10렙에 10%쿨감을 올려주는 패시브같은 룬입니다.
심지어 예전과 다른 쿨감 초과라는게 생겨서 쿨감을 지나치더라도 적응형피해로 넘어가게되어있어
좀 더 쿨감에 민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전 초과분도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되어지지만 중요한건 10렙에 10%쿨감이라는거에 포커싱을 했습니다.
이건 설명하기 좀 힘든부분인데요.. 왜냐하면 케일의 E스킬인
정의로운분노 이놈의 시너지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죠. 일단 여기서의 설명은 이런게 있구나 생각하시고 넘어가주세요.

하지만 대기시간이 좀 길어서 초반엔 좀 관리해주면서 사용해주셔야될 부분이지만
10렙에 깨달음과 기본 첫템인
내셔 OR 
내셔 하위템만 가주시면 쿨감 30%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여튼 이런 이유로 깨달음은 버리지말아주세요.
2. 궁극의 모자
궁극의 모자만 설명하면 END
기본 쿨감이 5% 감소, 사용하는 횟수마다 2%추가 감소 최대 5회까지 = 최대 총 15%까지겠네요.
솔직히 텔 플로 라인유지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지만 
로 부족한 라인싸움을 좀 더 힘을 주어 상대방을 압박해도 될듯합니다.


전 탑 라이너라면 
가 필수라고 생각하는 유저라 사용하지는 않지만


탑 라인을 서면서 느낀건 이 챔프는 현재 라인전 약케라는걸 느꼈습니다.ㅠㅠ
룬에 방,마관이 사라지면서 초반에 패시브로만 탑 챔프들을 딜링하기엔 뭔가 딜이 부족해보이기도하고
도주기도 많이 없어서 꾸준한 견제도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강하게 잡아줘야될 상대 챔피언을 만나게 되었을경우 
이걸로 도전 해보는거도


좋을듯합니다.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 이전 딜교
->
OR
-> 




2가지로 설명 드렸는데
에 둔화가 붙어있기 때문에

먼저 사용할건지 나중에 사용할건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그렇지 않고 무난한 딜교(견제형식)는
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이걸로 딜교를 걸면 상대방이 싸우러 오겠죠? 그땐 카이팅과
이거하나만으로


붙고 이기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도주하게 될건데 그때 따라가서 팰 수 있는게
이 둔화스킬입니다.

물론
이속 붙여서 가도 되겠죠? 둔화까지라면 상대방이 과연 도주 할수 있을지는 ..

-----------------------------------------------------------------------------
스킬 트리 E
마스터-> Q
마스터로 변경하겠습니다.


그이유는 시즌8 현재 케일을 하면서 2코어까지 기준을 잡아야 편하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다는것.
그 베이스인 라인전유지를 오랫동안 해야된다는걸 느꼈습니다. 요즘 케일이 이길만한 탑 챔피언이 안보여요.
그래서 멀리볼겸 E
선 마스터에서 Q
선 마스터로 바꾸고


물몸상대로는 Q
로 선 딜교 후 E
각이 나오면 계속 지속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탱커상대로는 E
선마 나쁘지않겠지만.. 요즘 탑라인 탱커들도 무시못해서..

갱을 부르던지 라인을 빠르게 푸쉬하는방법밖에 없을거같네요.
탱커상대로는 라인전 다 지고있어요..현재로썬 탱커대응을 하기가 참 까다로워요..
혹시 찍다가 잘 나오는 영상있으면 대응별에 영상 올려두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이유는
패시브를 읽으면 아시겠지만 5번까지 중첩하여 중첩당 방어력,마법저항력 3% 깎아버리고

최대 15%까지 감소하기때문이죠.
그이후에는
,
활용을 잘 해주어
무한난사 각을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케일의 첫템을
광전사로 가는 이유
내셔의이빨
내셔 +
구인수 를 가주게 되면 E스킬에 기본공격효과가 2개가 붙어서 들어가게 되므로
이것도 좋습니다.

- 요즘 케일로 탑 라이너를 만나면
헤르메스선 타서 따라잡히는 경우가 많아

선
쐐기검을 올라갈 시 따라잡혀서 제 뚝배기가 날아가더군요

그래서
광전사를 가주니 그나마 따라잡히는일이 줄었습니다.


케일의 첫코어에 필수일정도로 시너지가 잘 맞는 템입니다.
쿨감 20% + 주문력 80 ( 기본공격 15 (+주문력의 15%) ) 추가 AP뎀
추천하는 이유는
케일의 깨달음 10렙=>쿨감 + 10%(룬) 과 내셔하위템
10%+10% = 30%


10렙에 깨달음 + 케일
E 5렙 + 내셔하위템
만 가주더라도



케일
E 스킬이 9.8초로 줄어들어 무한
E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 케일
E는 10초동안 사용이 가능하므로 10초이하로 쿨탐을 줄여줄 경우 쿨탐이 먼저 돌아오는 현상이 일어나는거죠.

두번째로 구인수의 격노검

이분 또한 기본 공격 중심인 아이템입니다.
기본 공격 시 (케일 E
판정 기본공격) 15 추가 마법 피해를 주며

기본 공격 시 5초간 중첩1당 공속 8% 공격력 +3 주문력 +4 올려주고 최대 6번까지 올려준다는점
최대 효율 공속 48%, 공격력 + 18, 주문력 + 24


케일 패시브 효과 +
내셔+
구인수 효과 그로인해 케일
E 스킬 무한 이라는 그림이 그려지면서



캐리력이 보이기 시작하는겁니다.
그이후의 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이분 또한 기본 공격 옵션이 붙어있으며 케일 생명선인 이속+7% , 공속 + 40% , 치명타 확률 +30%
다른 효과 대상 두변 최대 2명에게 공격력의 40% 해당하는 AD물리뎀까지
이분은 제가 생각했을때 상대방이 올 AD일때 가장 빛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마법사의 최후 

아마도 루난
OR 마법사의최후
중 하나만 선택하는게 다음 템에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분또한 기본 공격 옵션이구요. 대상에게 추가 +40 AP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마법 저항력이 붙은걸로 봐서는 딱 상대방 AP챔프가 잘 컸을때의 상황이겠죠?
또한 기본공격 할 시 대상의 마법 저항력 5씩 훔치게 되며 중첩효과라 5번까지 = 최대효율 마법저항력 25을 훔칩니다.
-----------------------------------------------------------------------------------
여기서 조금 이상한점 못 느끼셨나요?
최종 아이템에
라바돈과
무한의대검이 올라가있는점이요


그래서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가야된다고 위에 적어놨습니다.
상대방 방템,마저템을 보며
공허기 +
라바돈을 갈지 치명타확률템+
무한의대검 루트를 갈건지



둘다 올라가기만 한다면 딜은 보장되어있습니다. 어느것을 가도 딜에선 안 밀리는 템들이니
상황보고 맞춰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CC기에 약한 케일로써 혹시나 한번 풀어서 살 가능성이 보인다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한타 때 제일 조심해야 될 챔프입니다.
얘 CC기 들어가기전에 케일궁(2-3초)을 쓴다 하더라도
죽고도 스턴시간이 남을 정도로 극도의 CC챔프입니다.
얘 CC기 들어가기전에 케일궁(2-3초)을 쓴다 하더라도
죽고도 스턴시간이 남을 정도로 극도의 CC챔프입니다.

세주아니
이분 또한 케일 E 스킬을 못 쓰게 강력한 CC가 많습니다.
케일은 E 스킬이 딜 바탕인데 그걸 막아 버린다는건 참..
케일 서 있는 보너스같은 느낌일지도..
케일은 E 스킬이 딜 바탕인데 그걸 막아 버린다는건 참..
케일 서 있는 보너스같은 느낌일지도..

나서스
요즘 케일로 탑 라인을 자주 가게 되는데
쉽게 봤던 나서스는 어디갔는지.. 초반에는 좀 유리할듯했으나
룬 난입을 들고 오는 나서스에 뚝배기 날아감.
같은 둔화인데 왜 따라 잡히는 거죠? 하하
쉽게 봤던 나서스는 어디갔는지.. 초반에는 좀 유리할듯했으나
룬 난입을 들고 오는 나서스에 뚝배기 날아감.
같은 둔화인데 왜 따라 잡히는 거죠? 하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탑 케일에게 라인전으로 쉬운 챔피언이란 없을것 같아요.
너무 고통스럽지만 미친 공속의 매력에 빠져버렸으
참고로 어려운 챔피언은 많지만 기억에 남는 친구는
르블랑, 베인(손싸움인거같음), 제이스 등등.. 이거 대응별 영상감이 없어요..ㄹㅇ
너무 고통스럽지만 미친 공속의 매력에 빠져버렸으
참고로 어려운 챔피언은 많지만 기억에 남는 친구는
르블랑, 베인(손싸움인거같음), 제이스 등등.. 이거 대응별 영상감이 없어요..ㄹㅇ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라인 안 밀리도록 케일
E 최소한으로 사용해주세요.

밀리기 시작하면 갱에 취약한 케일은 CS 구경도 못하게 됩니다.
최대한 땡겨서 먹되 상대방이 어이없는 도주기를 앞으로 사용할 경우
개 패서 집에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너무나 허약한 초반 케일
20 - 30분경기를 봅니다.
라인은 무조건 땅겨 드세요. 케일
E를 잘못 사용해서 밀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이 약한 만큼 우리 정글쪽 와딩은
핑크와드로 밝혀주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삼거리
핑크와드로 먹는다해도 견제하기가 어려워 상대방 주머니에 쏙

그러다보니 차라리 정글에 박아서 상대방 카운터정글을 좀 더 예방차원겸 박아줍니다.
갱 호응을 위한 라인땡겨먹기 계속 해줍니다. 제 기준으로는
내셔 광전사
정도만 나오면


괜찮게 생각하지만 더 편한 중 후반 경기를 위해서라면 
두코어를 바라보는게 현명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제 케일 투코어 (
내셔+
구인수)가 나왔다면 당신은 승리자입니다.


CC에만 집중을 하시고 내앞에 오는 챔피언은 다 조패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예를 들어 팀원이 물려서 한타가 시작됬는데 그 팀원에게
궁을 넣으면서 내가 꾸준한 딜링을

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게 힘들다라고 판단하였을경우에는 버리고 자신에게
궁을 넣고 딜링을 할것인지

제가 케일하면서 느낀건데 이게 가장 양심이 찔려서 팀원
궁 걸다가 같이 죽는 상황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여러분은 현명한 판단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은 영상으로!
(VS 피오라)
(VS 이렐리아)
(VS 못하는 마오카이)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HK] 정글 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에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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