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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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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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그암 공략

- 다리오디(2018-01-18, 조회수: 29593)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공략을 써봅니다. 작지만 제가 케인을하면서 느낀점,도움될만한것들을 공유해보고싶어서

글을 올리게 됬네요

케인을 시작한지는 사실 오래되진않았습니다 3주정도됬네요

판수는 200판정도 한거같고, 티어는 배치 플3나왔습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우선 그암 룬입니다

그암의 최고장점은 이속이라 생각합니다

중후반부에는 e 타고 증가된이속으로 벽을 정말많이 넘어다닐수있습니다

이속이 빠를수록, 벽을 많이넘다보니 끈질긴 사냥꾼을 선택했고

기민함을 선택했습니다

그치만 포식자는 손이 잘안가더군요.. 안그래도 초반에 약한 케인에게 포식자나 수확은 안좋다생각했습니다

그 이외의 선택으로는 스킬딜러인 만큼 굶주린 사냥꾼이나

기민함대신 10렙시 쿨감10% 들어주시면됩니다(깨달음)

요즘 정글이 초시계 드는거도 큰장점이라 많이 들었는데

케인은 궁으로인한 다이브나 벽타기, q의 약간도약 등 생존이 좋다 생각해서 잘안들게되네요




제가 사용하는 다르킨 룬입니다

큰차이는없지만  끈질긴 사냥꾼대신, 굶주린사냥꾼 , 결의에 조금더 생존을 더했습니다

결의쪽말고도 마찬가지로 궁극의모자, 기민함을 들던가  승전보쪽을 들어도됩니다 취향차이죠








고정입니다

실수로 강타를안들었다면 다시하기를 해주세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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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그림자 암살자: 적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첫 3초 동안 입히는 모든 피해의 일부를 추가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적 챔피언과 전투에서 벗어난 지 8초가 지나면 효과가 다시 발동될 수 있습니다.


그암의 패시브입니다 수치는 10+ 레벨당1.9% 입니다 보통 중반에 추가 마법피해가 30%를 넘어갑니다,  이 추가데미지는 드락사르, 감전에 모두 추가되며 그로인해 ? 나오는 딜이나옵니다


다르킨: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수치는 34% + 레벨당 0.5%,  스킬피해로만 체력이 차다보니 쿨감을 챙기고 스킬을 꾸준히 돌려줍니다






 스킬은 Q 3렙 이후, W선마를 했습니다


 Q스킬은 두번긁어야 하지만 W가 좀더 맞추기 쉽다생각해서 W를 선마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상당히 유용합니다 정글몹추뎀으로인해 정글링이 정말편하고

작은벽은 넘어갈수있습니다, (용둥지의 얇은벽 수준)


다르킨으로 변신시 마스터하면 거의 11퍼수준의 %뎀을 두번입힙니다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그암과 다르킨의 아주 중요한 핵심스킬이죠


맞추고 못맞추고가 아주 중요합니다


그암의 경우 모션이없이 이동중 사용하며, 사정거리가 더 길어집니다 약간 준포킹됩니다


다르킨의경우 1초에어본이 생깁니다 한타때 쿨때마다 두명씩만 꾸준히 맞춰줘도 1인분 한다 생각합니다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케인만의 정말 독특한 스킬이죠


벽을타고 자유자재로 이동가능, 이로인해 갱이나 뒤 잡기가 좋습니다


싸울때 타면 금방 벽에서 빠져나옵니다 주의하세요


그암의 경우 이속이 +30%추가되어 템이 좀 갖춰지면 적입장에선 이동거리가 쉽게 가늠이 안될정도로


빠른속도로 이동가능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상대에게 최대 2.5초간 붙는스킬이죠


그암의 경우는 잘크면 원딜이나 물몸서폿들은 딱히 궁을 안써도 잡고다닙니다


한타때 궁으로 어그로 풀어주고 다이브에도 좋습니다


싸움도중 qwe의 쿨을 기다려야되면 최대한 늦게 나오는게 좋고


상대방의 빽업이 금방올수있다 하면 쓰자마자 바로 나와서 딜넣는게 좋습니다


상황에따라 다른데, 판단을 잘하셔야됩니다


& 그리고 딱 궁으로 몸에 들어간순간 상대가 존야를쓰면 바로 나오지말고 최대한 뻐긴다음 나오면 궁데미지를 존야끝나고 줄수있습니다 


다르킨의경우는 궁 대상의 최대체력비례해서 체력이 차다보니까


한타때 데미지를 줘서 딜러를 마무리할것인지


아니면 탱커에게 들어가서 피를 채우고 다시 싸울것인지 판단하셔야합니다


Garen(가렌)Gragas(그라가스)Illaoi(일라오이)Nautilus(노틸러스)Renekton(레넥톤)Maokai(마오카이) 이런식의 탱커챔에게 쓴다면 체력이 천이상 차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의 템은, 그암으로 가는템이고

최종아이템은 다르킨으로 가는 템입니다

방관템들이죠

그암 : 그암의 경우 저는 거의 파란강타를 듭니다

파란강타로 인한 이속훔치기, 약간의 데미지 다 좋지만

제가 주목한건 약간의 데미지입니다

케인의 경우 궁극기를 상대에게 사용하려면, 상대방에게 무조건 데미지를 입혀야합니다

그리고 그암의 경우는 궁 사정거리가 늘어납니다

W가 쿨이거나 할때 강타를 쓰고, 떄리면됩니다

+ 또한 스킬로 딜넣는 암살자 하다보니, 밴시의 장막류(시비르의 주문보호, 녹턴 등) 스킬을 벗기느랴 스킬을 사용하기가

아깝습니다 궁제외 공격스킬도 두개밖에없다보니,  밴시를 두른 미드를 암살할때 강타를 쓰면서 들어가면 좀더 수월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신발은 주로 기동신을 갑니다, 기동신타고 벽넘어다니는 그 맛은.. 그암을 하는 이유죠

그치만 요즘 자주나오는Riven(리븐)Lee Sin(리 신)Yasuo(야스오)Zed(제드)Khazix(카직스) 이런애들이 둘정도 있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는게 낫습니다

(원딜까지 포함하면 ad가 많다보니)

저런애들도 싸움에서 한가닥 하다보니 안맞고 이기기는 힘들어서..

순서는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렇게갑니다 드락사르는 무조건 먼저 뽑아야하구요

용사가 비효율적이라는 분들도 많은데 케인은 초반에 약한편이다보니,

용사는 뽑는게 낫다고봅니다 용사 나오면 변신전에 꾸역꾸역 딜넣으면 킬가능합니다

드락사르는 다르킨의 패시브, 추가 마법데미지에 + 효과를 받기때문에

드락사르가 나오는순간부터 아예 다른케릭이 되버립니다 

드락사르를 간후에, 주 암살대상이 받아치는 씨씨가 있다 하면 밤끝부터 갑니다


EX)Pick a Card(카드 뽑기) Condemn(선고)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Shocking Orb(충격 구체) 등

암살하러가면 스킬쓰고 도망가거나 선빵칠수있는애들이 주로있다면

밤끝을 올린후, 벽타기를 시작하고 밤끝눌러주면 됩니다(특히 베인의경우 벽을타고 나오다보니 벽꿍될수가있습니다)

밤끝 캐스팅중에 벽타기하면 풀리니 주의하세요

저런애들이 별로없다면 요무무 부터 가시면됩니다 요무무에 있는 비전투시 이속증가가 그암의 기동성을 올려줍니다



그뒤로 꾸준히 잘크고, 잡기 쉬우면 안올렸던템을 올리면되고 (밤끝을했으면 요무무, 요무무를 갔으면 밤끝)

한타가 비등비등하고 씨씨가 많아 궁을 못쓰고 죽을경우가 있거나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을 올려줍니다

또한, AP케릭들이 너무 힘들게 잘컸으면 드락사르 이후에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멜모까지 올려줍니다

그리고 소라카가 있다면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를 반드시 올려줍니다 암살하는데 힐 계속받고 살아나면 암살이 힘들어지고

멘탈도 나갑니다, 소라카가 있는경우 빠르면 드락사르 이후에 바로 필멸자를 올리는경우도있습니다
(추가로 탱커도 있을시)

소라카 + 원딜만 잡아줘도 1인분이상 한거에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밤끝 + 가엔으로 충분히 버틸수있다 생각하고

시미터에 붙은 흡혈옵션이 케인에게 거의 무옵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경우도 몇번 가봤는데 굳이 이걸 꼭 가야겠다! 이런생각은 잘안들었습니다

밤끝을 올린뒤 요무무대신 올려도 나쁘지는않습니다
(밤끝에없는 쿨감까지 채워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죽무의 경우도 잘 손이 안가더라구요, 흡혈하면서 싸우는 케릭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다르킨 : 다르킨의 경우는 일단 초 하드캐리하겠다 보다는 어느정도 팀원과 한타 시너지를 내면서

딜러들의 딜을 편하게 해주는 준 탱커역활이다보니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가서 시야를먹어주는편입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도 있긴한데, 시야먹어주는게 더 도움될거같습니다 
맞다이가 상대를 막 압도하고 폭딜넣고 이런케릭은 아니다보니


그다음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저는 무조건 이 두개중 하나 갑니다  탱커니까요




다음으로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다르킨의 경우는.. 거의 템이 고정입니다

사실 다르킨을 하려고 케인을 뽑는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좀더 나은 탱커 정글도 있다보니

Shyvana(쉬바나)Rammus(람머스)Sejuani(세주아니) 등

그치만 다르킨이 그렇다고 성능이 안좋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광역1초에어본, 퍼뎀, 궁으로 흡혈 등  진짜 죽을듯하면서 안죽습니다

다만 변신 전까지가 힘들기때문이죠

또한 다르킨은 상대에 탱커가 많아야 힘을 좀 받는케릭입니다

위에 케릭들은 딱히 가리지않죠  

주로 1~2픽이라 상대픽을 못보고 케인을 했을시, 탱커가 많으면 다르킨을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그냥.. 너무 힘듭니다

다르킨하면 속편한데, 그암해야되면 참 난감합니다

요즘 잘안나오긴하는데 나오면 케인을 안하거나 다르킨하는쪽으로 하세요

엘리스
기동신 나오고 뛰어다니면

초반약케 케인은 엘리스 속도를 따라갈수가없고

1:1도못이기고, 2:2도 못이깁니다

변신 하면 솔직히 상대할만합니다,

근데 잘하는 엘리스는 그럴시간을 잘안주고 여기저기 터치고다닙니다

초반에 팀원에게 케인의 사정을 말하고 좀 소극적으로 해야합니다
자르반 4세
엘리스와 비슷합니다 맞다이 쌔고

1:1, 2:2 초반압도, 갱능력상위권

답없습니다.

자르반갈거같은데 왜 자꾸 죽어주는지, 정글의 마음은 이렇지만

라인입장에서는 정글차이난다고 욕먹기 시작하죠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힘들다 보단, 자르반이 갱이 좋아서 팀분열나서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비슷하게크면 선빵싸움이지만

밤끝까지 나온다면 제드에게 싸움걸만합니다

궁사용시 맞궁쓰면 제드입장에선 딜을못넣습니다

카직스
역시나 암살자끼리는 선빵싸움이지만

개인적으로 카직스도 많이 했는데 그때마다 케인이 나오면

초반엔 압살합니다, 근데 점점 밀리던 경험이있습니다

솔직히 변신전에는 케인이 거의 못이기는데

그암되고 템나오기 시작하면 사정거리 긴 W로 긁고 시작하고, 은신써도 궁을 카직스에게 걸어두면 전혀 상관없습니다
징크스
징크스, 진, 미포, 코그모 등

모든 뚜벅이 원딜은 벽타고 가서 W맞추는순간 거의 킬이라 봐도됩니다


다르킨은 딱히 상대하기 힘든챔프가 있진않더군요

무난합니다, 다만 상대방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가 나오면서 힘이 많이 빠집니다



그암의 경우 암살시 W를 맞추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W의 자체딜 + 패시브의 마법추뎀 까지 더해지면 그 자체만으로도 딜이 잘나오고

공격스킬이 2개다 보니 못맞추면 딜로스가 크고, W를못맞추면 상대방입장에선 Q도 잘안맞아줍니다

그러면 거의 벽타고 진입했다보니 도망칠수도없고 카이팅당하다가 죽습니다..

암살대상보다 월등히 잘컸으면 어거지로 잡을수있겠지만

비슷하게컸다면 w를 못맞추면 빠지는게 좋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틀리다 생각되는분 댓글주시면 피드백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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