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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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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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공략 ~

- 징크쑤(2018-01-30, 조회수: 12768)

★ 한번 빠져들면 중독되어 그만둘수 없는 챔피언 징크스 공략 시작합니다 ★


ㅁ 징크스<자야 상위호환입니다 그냥 자야하세요 초반 중반 자야가 훨씬쌘데 후반비등, 생존기, cc, 폭딜까지 모두 완벽한 자야하세요 ㅁ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정밀고정이고 기민함,집공,치속 하나하나 전시즌이랑 비교해봤을때

기민한 발놀림 : 환희   거의변함이 없습니다. 라인유지력이나 이속, 후반짭짤한 흡혈등 버릴게없습니다.

집중공격 : 열광 이랑 비슷해보이지만 스택을쌓으면 많은 깡공을 줘서 여러명,여러스킬의 대미지를 한꺼번에 올려주는 열광에비해 집공은 1명에게 평타3대를 쳐야 그한명에게만 추가대미지가 들어간다는점에서 열광의 하위호환 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래도 탱커가많으면 고려는 해볼만 합니다.

치명적 속도 : 이건 새로생긴건데 그냥 룬자체가 안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짤짤이딜교를 하는 징크스에게 아무 쓸모가 없을뿐더러, 이미 8.2패치로 치속의 공속제한을푸는건 패시브로 얻었고, 공속은 3넘어가면 감당도힘들뿐더라 쓸일도 별로없습니다. 이건 그냥들지마세요. 



두번째룬은 과다치유와 승전보중에서 갈리는데 타곤산도 이젠 안가는마당에 과다치유 별효율못봅니다. 하향먹긴 했어도 승전보가 좋아요.

세번째룬은 원래 취향차이였지만, 이번패치로 패시브상태에서 징크스의 공속제한이 풀렷습니다. 별 쓸모는없지만 기왕 이렇게 만들어줫으니 공속듭니다.

네번째 룬은 최후의일격이 징크스와 잘맞기 때문에 거의 고정입니다. 



보조룬은 그냥 저대로가세요. 뭐가됫든 지금메타에서는 초시계+신발이 진리입니다. 


설명이 필요업따ㅏ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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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q스킬입니다.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하죠. 미니건상태에서는 타원딜과 차원이다른공속, 대포상태에서는 광역 스플레쉬대미지와 사거리증가. q스킬을 상황에 맞게 잘사용하시면 징크스의 절반이상을 먹고 들어가는겁니다. 가장 이상적으로는 라인전은 대포로 짤짤이견제만하면서 파밍하는게 제일이고 한타페이지에서는 누군가 날물로왔다면 미니건으로 카이팅을해주면서 앞에있는적부터 잡는게 좋습니다. 무리하게 딜러치려다 개죽음당해요. 앞에있는적을 잡았으면 패시브가 터질텐데 그때부터 한타는 징크스의 손안에 있습니다. 패시브가터지면 대포상태로도 절대 부족하지 않은 공속과 대미지+높은사거리로 주위의적을 쓸어담을수 있습니다.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사정거리: 1450
w스킬입니다. 초반에 적은 마나소모량과 높은ad계수, 긴 사거리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너무너무 피하기 쉽기때문에 견제용으로는 쓰지마세요. 보통 안전이 확보되지 않았을을때 파밍용으로 쓰거나 다른스킬에 연계해서 쓰시면 좋습니다.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실 덫까는것만봐도 징크스 실력이 어느정도는 눈에보입니다. 보통 상대바로위가아닌, 상대보다 조금뒤나앞에 까는게 좋습니다. 워낙 판정이 안좋아서 이스킬도 다른스킬에 연계해서 쓰는게좋아요. 잘만쓴다면 상대진입을 막거나 이동경로를 제한할수 있기때문에 신중히 쓰셔야 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궁입니다. 상대가 멀리있고 체력이 적을수록 피해가커집니다. 그래서 보통은 상대를 마무리하는용도로 많이쓰죠. 그리고 가까이서쓰면 대미지가 거의없지만 어차피 잃체비로 먹고살던녀석이라 상대가딸피라면 평타사거리 정도만놔두고 쏴도 마무리는됩니다. 하지만 대놓고쓰면 잘맞지않으니 이스킬또한 다른스킬에 연계해서 쓰시는게좋습니다. 다른라인 저격궁으로도 쓸수있구요. 여차하면 한타때 그냥선궁 날리고 한타하셔도됩니다. 그럼 패시브받을 확률이 올라가거든요 ㅎ.ㅎ
징크스의 스킬은 그냥쓰면 맞추기 어렵지만, 연계해서 쓴다면 굉장한 효율을 자랑하기때문에 옛날부터 브라움,레오나 같은서폿과 잘어울린다고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스킬은 아무리 말로설명해봣자 경험이 필요하기때문에 천천히 연습을해보시는게 좋아요.

스킬 콤보
위설명참조.

스킬 활용 팁
위설명참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징크스 템트리는 간단합니다. 무대+루난+신발+고연포(팬댄)+헤르메스(수호천사)+라위(피바라기) 정도인데 3치템까지는 고정이고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들 2번째 공속템으로 팬댄을 잘 안가시는데 저는 팬댄을 왜 안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본캐랭크할때 저는 10판중 8판을 팬댄을갑니다. 브루저들에게 취약한 징크스한테 팬댄은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려 마지막으로 공격한적에게 받는 피해량 12퍼센트 감소입니다. 여러분들이 그렇게 사기라고 했던 닌탑도 평타만 12퍼센트를 막아주지만 팬댄은 마지막으로 때린 적이주는 모든대미지를 12퍼센트 감소시킵니다. 이건정말 고연포만큼이나 징크스에게 잘맞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한번씩 팬댄가보시면 왜쓰는지도 알수 있으실겁니다. 한번씩 꼭 가보세요.(그리고 스태틱 가시는분도 종종있는데 징크스는 원딜중에서도 라인클리어는최상급 일뿐더러, 고연포나 팬댄을 버리고 가기에 스태틱은 징크스에게 효율이 별로입니다. 스태틱은 안가는걸 추천드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코그모. 하향왜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징크스와 같은뚜벅이지만 맞딜안되고 캐리력도 징크스에게 꿀리지않습니다. q로방마저도 깍고 w로 탱커,딜러 구분없이 멀리서 녹여버리는것도 모자라서 e슬로우와 궁으로 딸피마무리까지 가능한 녀석입니다. 얘는 그냥 우리팀이 어캐해주길 바라는수밖에 없습니다.
드레이븐
무슨원딜을 가지고오든 못이깁니다. 그냥한타만바라보고 cs만최대한 챙기세요.
칼리스타
뚜벅이 징크스에게 칼리는..한타고뭐고 라인전에서 터져요. 초반도 힘들고 6렙타이밍엔 킬각나오기가 ㅅ너무쉽고, 한번잘못걸리면 최소스펠입니다. 그냥고통이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맞파밍만해도 징크스가 훨씬 이득이며 평타가 제한되있어서 타이밍만잘잡고 싸우면 라인전도 징크스가 가져갈수있어요 .
시비르
애는 라인을 주구장창 밀어대서 별로 서로 킬따는일은 거의안나와요. 근데 얘도 한타때 딜넣는구조가 광역딜구조라 맞파밍해도 이득인진 모르겠지만 캐리력이 꿇린다는것도 아니고 라인전때 킬각이 안잡힌다는걸 생각해보면 어려운상대는 아닙니다.
이즈리얼
라인전이 조금 빡샐순있으나 맞파밍가면 역시 징크스가 한타캐리력이 높기때문에 맞파밍만 갈수있다면 무난한 상대입니다. 보통 미니언뒤에 있으면 이즈대미지는 많이 줄어들어요.
사실 징크스는 라인전이 굉장히약해요. 이길수있는애가 많이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퍼뎀도없는 뚜벅이라 코그모같은애가 더좋아 보일순있지만, 패시브와 q로인한 엄청난공속+이속과 광역스플래시 대미지 등등 후반캐리하기도 좋고 캐리했을때 손맛은 다른원딜과 비교도안된다는점이 징크스의 장점이죠. 그러니 라인전에서 욕심내지말고 천천히 약속의 3코어를 바라보세요. 3코어부터 징크스는 다른챔피언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정글이 카정을 갈거같으면 무조건라인을 최대한밀어주세요. 그래야 합류도 빨리될수있고, 상대랑비슷하게 도착해도 상대는 미니언을 버리고오는거라 이득보는겁니다. 아닐때는 라인은 타워앞~중간 유지해주시는게 좋아요.

 

초반 운영법

 대포견제만하면서 cs챙기세요. 초반에망하면 복구힘들어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바론나오고 슬슬한타페이지로 넘어갈텐데 이때 절 ---- 대로 바텀가지마요. 원딜이 바론타이밍에 바텀가는순간 바론나갑니다. 미드~탑 미드랑같이 cs배분해서 드세요. 시야없는곳으로 다니면안되고 상대방한테 견제좀 하겠다고 앞으로나갔다 바로 물리고 게임말아먹습니다. 어차피 자신이 들어가지않아도 상대가 들어오게 되있어요. 안들어오면 프리딜이라는 뜻이니까 그냥캐리하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서 명심할건 몇개없어요. 1. 절대잘리면안되요   2. 왠만하면 플레시는 있을때 싸우는게 좋아요 있고 없고 차이 굉장히 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거의 모든원딜이 그렇지만 뒤에서 들어오는적부터 천천히 죽이면되요.(무조건 내앞에있는애부터 죽이란게 아니라 상황에따라 상대딜러를 때려도 무방하다싶으면 바로 포커싱을 상대딜러로 바꿔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이건 그냥 많이 하다보면 저절로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초반엔 cs먹다 한타때 캐리한다. 이게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무슨챔을 상대하든 거의다 비슷해요.

 

 

마치며
현재 8.2패치로 징크스가 버프인지 너프인지는 의견이 갈리고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만.. 공속제한이 풀린게 좋으신분들은 버프라고 생각하실테구요. 그치만 징크스가 리메이크가 되지않는이상 이런 저런 패치를 한다해도 그 매력은 변하지 않습니다. 언젠간 확실한 버프를 해줄거라 믿고 기다려봅시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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