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판테온
기존의 식상하기 그지없는 AD판테온은 잠시 접어두고
AP판테온 한판..어떨까요..
-필자만 생각해보고 필자만 주장하는 AP판테온의 장점
1.기존 롤 메타에 자리잡힌 '판테온은 ad'라는 인식을 파괴할 수 있어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읏
2. 이런 구데기는 나밖에 안 쓴다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EX) 마이너한 편인 인디 가수(앤츠, 무감각, 윤딴딴 등) 노래들을 들으며 막 자신만이 그 노래를 듣는 양 도취감을 느끼는 그런 맥락의 느낌? (물론 인디 분들의 노래가 구데기란 건 아닙니다) (정작 그 가수 뜨면 왜 이렇게 유명해졌나며 그 노래를 안 들음)
(길구봉구 '이 별' 같은 노래.. 하 나만 개꿀빨고 있었는데 ㅅ바ㄹ..)
-AP판테온의 단점
1. AD보다 초반 라인전이 약하다. 그렇다고 뒤의 게임을 잘 풀어나갈 수도 없다.
2. 스킬 의존도가 더 높다
3. 두 스킬 q, e는 거의 버리는 거나 다름없다.
4. 라인 클리어 등등..
-랭에선 하지말아주세요 할사람도 없겠지만
-공략 첫 경험이라 양해 좀
하읏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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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 룬은 마법을 들어주고
1티어 특성은 당연히 유성을 들어줍니다.
쉴드로 딜교하기에 하하 당연히 유성 적중률 100%를 자랑합니다.
2티어 특성은 궁극의 모자 들어줘요.
AP판테온은 AP계수 있는 스킬이 WR밖에 없기에 이러한 스킬 의존도가 AD보다 큰 편입니다.
그래서 궁쿨을 줄여주는 궁극의 모자를 들어줍니다.
3티어 특성은 깨달음이나 기민함중 하나를 들어주는데 깨달음을 들어서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게 좋습니다.
4티어 특성은 라인전에 힘을 실어줄 주문작열을 들어주세요.
-부특성은 지배를 드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w엔 기절, R엔 슬로우와 기절이라는 이동 방해 효과가 있으므로 비열한 한방을 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판테온 w는 돌진 판정이므로 둘발 일격도 괜찮지만 저는 비열한 한방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시야 수집으로 AP를 올려줍니다.
풀스택일 때 AP 30 추가는 짭짤하죠. 끈질긴 사냥꾼으로 기동력을 높이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웬만하면 점화-플.
탑 갈 때는 텔 들어서 라인 복귀나 합류하는게 좋아요. AP 판테온은 라인전에서 AD만큼의 이득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탑을 가든 미드를 가든 로밍은 각 보이면 꾸준히 가주는 게 좋아요. 궁 딜이 꽤나 아프기 때문에 궁으로 로밍갈 때 잘만 맞
으면 쾌김을 하읏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라인전은 라칸 보다는 강하니까 플레이 하실 때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하하하!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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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콤보랄 꺼야 딱히 별거 없어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되도록 궁을 이용한 로밍으로 이득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취할 수 있을 만큼 취하는 게 좋지만 쉽진 않죠..
궁 제대로만 맞으면 다 뻑감 하읏
한번쯤은 일탈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롤 처음 시작할 때 처음으로 봇전에서 킬 딴 챔프가 AP판테온이거든요.. 옆의 학우들이 게임을 입문하는 저에게
판테온으로 AP가는 거라고 얘기해줬던 게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 때 당시는 멋 모르고 하다 후에 AD로 판테온 해보고
자괴감 들었던 저지만 저는 그런 친구들을 뒀던 제가 자랑스럽습니다. 그 떄의 추억이 있어 지금의 이 공략을 쓰는 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선 변혁과 스토리가 중요합니다. 저는 AP 판테온이라는 틀을 벗어난
쓰레기 변혁과 그 공략이라는 값진 경험을 안고 저의 인생 스토리를 써나가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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