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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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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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성의..마창의 판테온..신선하다구

- 중대가즈아(2018-01-29, 조회수: 3485)

AP 판테온



기존의 식상하기 그지없는 AD판테온은 잠시 접어두고


AP판테온 한판..어떨까요..


Pantheon(판테온)


-필자만 생각해보고 필자만 주장하는 AP판테온의 장점


1.기존 롤 메타에 자리잡힌 '판테온은 ad'라는 인식을 파괴할 수 있어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읏


2. 이런 구데기는 나밖에 안 쓴다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EX) 마이너한 편인 인디 가수(앤츠, 무감각, 윤딴딴 등) 노래들을 들으며 막 자신만이 그 노래를 듣는 양 도취감을 느끼는 그런 맥락의 느낌? (물론 인디 분들의 노래가 구데기란 건 아닙니다) (정작 그 가수 뜨면 왜 이렇게 유명해졌나며 그 노래를 안 들음)

 (길구봉구 '이 별' 같은 노래.. 하 나만 개꿀빨고 있었는데 ㅅ바ㄹ..)



-AP판테온의 단점


1. AD보다 초반 라인전이 약하다. 그렇다고 뒤의 게임을 잘 풀어나갈 수도 없다.


2. 스킬 의존도가 더 높다


3. 두 스킬 q, e는 거의 버리는 거나 다름없다.


4. 라인 클리어 등등..

-이번 패치로 타겟팅 스킬을 맞출 시에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AP판테온에게도 물론 비소식이죠..

-랭에선 하지말아주세요 할사람도 없겠지만


-공략 첫 경험이라 양해 좀

  하읏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핵심 룬은 마법을 들어주고


  

 1티어 특성은 당연히 유성을 들어줍니다.


쉴드로 딜교하기에 하하 당연히 유성 적중률 100%를 자랑합니다.



 2티어 특성은 궁극의 모자 들어줘요.

AP판테온은 AP계수 있는 스킬이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RGrand Skyfall (대강하)밖에 없기에 이러한 스킬 의존도가 AD보다 큰 편입니다.


그래서 궁쿨을 줄여주는 궁극의 모자를 들어줍니다.



 3티어 특성은 깨달음이나 기민함중 하나를 들어주는데 깨달음을 들어서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게 좋습니다.



 4티어 특성은 라인전에 힘을 실어줄 주문작열을 들어주세요.



-부특성은 지배를 드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엔 기절, RGrand Skyfall (대강하)엔 슬로우와 기절이라는 이동 방해 효과가 있으므로 비열한 한방을 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판테온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는 돌진 판정이므로 둘발 일격도 괜찮지만 저는 비열한 한방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시야 수집으로 AP를 올려줍니다. 


 풀스택일 때 AP 30 추가는 짭짤하죠. 끈질긴 사냥꾼으로 기동력을 높이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웬만하면 점화-플.



 탑 갈 때는 텔 들어서 라인 복귀나 합류하는게 좋아요. AP 판테온은 라인전에서 AD만큼의 이득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탑을 가든 미드를 가든 로밍은 각 보이면 꾸준히 가주는 게 좋아요. 궁 딜이 꽤나 아프기 때문에 궁으로 로밍갈 때 잘만 맞


으면 쾌김을 하읏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라인전은 라칸 보다는 강하니까 플레이 하실 때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하하하!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구성은 다 아실꺼라 믿고..


 W-R-Q-E 선마 순 입니다. 극딜 AP 판테온이에요. 하이브리드 ㄴㄴㄴ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는 스킬 패시브인 '체력이 15% 이하인 적에게 평타와 투창의 치명타가 100%로 들어간다'를 얻기 위해 3, 4렙 중

한번만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콤보랄 꺼야 딱히 별거 없어용..


-초반 라인전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평-Spear Shot(투창)하고 빠집니다..여기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라던가 평타를 더 안 섞는 건 딜이 정말 괴랄

도록 없는데 그걸 더 때릴 동안 쳐맞는 거 보다는 안 때리는 게 낫죠. AP는 AD보다 더욱 

저열하게 해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 다음부터는 딱히 뭐 없어용..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는 되도록이면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쓰자마자 바로 캔슬해서 리치베인 효과만 얻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벨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와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은 되도록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스킬 의존도가 높은 마창의 판테온에게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은 한없이 고마운 아이템이죠.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하위템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평타를 강화시켜 주고 Sheen(광휘의 검)도 스킬 시전 후 평타 강화라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스턴을 이용해서 후속

평타를 안정적으로 때릴 수 있는 판테온에게 좋은 템입니다. 벨트는 라인 클리어까지 좋으며 이 두 템들은 거기에 쿨감

까지 주니 아름답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하읏


 이 두 템 이후로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긴 합니다. 저는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애용하는데요, 충전 뎀이 짭짤하고 라인 클리

어도 괜찮기 때문에 저는 자주 가는 편입니다. AP판테온은 자주 안하지만 하핫

 극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안 어려운
갈리오
아이들은
갱플랭크
거의 없어용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삼충일체들과도
베인
마창 판테온으로 플레이 하신다면
야스오
조금 힘들어요
안 어려운 애들은 거의 없지만 판테온 w거리 주고 일방적 딜교가 가능한 아이들은 괜찮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되도록 궁을 이용한 로밍으로 이득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취할 수 있을 만큼 취하는 게 좋지만 쉽진 않죠..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궁 제대로만 맞으면 다 뻑감 하읏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한번쯤은 일탈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롤 처음 시작할 때 처음으로 봇전에서 킬 딴 챔프가 AP판테온이거든요.. 옆의 학우들이 게임을 입문하는 저에게 


판테온으로 AP가는 거라고 얘기해줬던 게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 때 당시는 멋 모르고 하다 후에 AD로 판테온 해보고 


자괴감 들었던 저지만 저는 그런 친구들을 뒀던 제가 자랑스럽습니다. 그 떄의 추억이 있어 지금의 이 공략을 쓰는 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선 변혁과 스토리가 중요합니다. 저는 AP 판테온이라는 틀을 벗어난 


쓰레기 변혁과 그 공략이라는 값진 경험을 안고 저의 인생 스토리를 써나가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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