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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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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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의 모든 것.

- 딜러녀(2018-01-31, 조회수: 5018)

알리스타의 끝판왕 
"알리스타의 끝판왕 !"공략

사실 내 티어는 플3이 최고지만 주변에서 다들 내 알리보고는 끝내주게 잘한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더라고,
그래서 시즌8도 시작했고 공략글이 써보고싶었어 !

사실 옛날엔 레오나가 최고라고 생각했지만 여러가지 챔피언을 써봤는데,
알리스타가 이니쉬면 이니쉬 가드면 가드 너무 좋은 면이 많더라

시즌8 알리해서 티어 올려보자 !

#내가 글쓰기 편하려고 친근하게 글 써볼게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개인취향 존중

사실 시즌7에 있던 '특성+룬'이 합쳐지면서 지금의 룬이 되었는데,
지금 시즌 전부터 있던 모든 게임을 봐도 자신의 취향따라서 룬특을 들고 게임했잖아?
위에 있는 룬은 단순히 내 개인적인 의견이야.
어떤게 좋고 어떤게 좋은지는 모르겠어, 나도 하나씩 번갈아가면서 안써봤으니까 !
그치만 내가 저렇게 들고 게임하는 것에 대해선 설명해줄게

결의

여진
알리스타의 q, w, e 무려 3개씩이나 cc를 가지고있어 정말 챔프 존재만으로도 cc덩어리야 여진을 안 들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불굴의 의지
라인전을 하면서 스펠을 2개 다 들고있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생각해 물론, 라인전이 끝나면 스펠을 모두 들고있는 경우가 더 적어지고, 저 강인함 및 둔화 저항 10%증가가 은근 꿀이라는거지, 예를들어 우리팀과 똑같은cc를 같이 맞았는데 내가 먼저 풀리면 w를 통한 넉백으로 우리팀을 살려낼수도있고 wq콤보로 역으로 이니쉬를 걸 수도 있다는거야.

사전 준비
사실 이쪽 부분은 나도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상대가 올ad가 아니면 거의 사전 준비를 들어 왜냐고? 요새 게임은 길게가는 경우가 많더라고 초반 10분은 라인전에서 타곤산 몇개만 먹으면 금방지나가.

재생의 바람
알리스타같은 근접챔피언은 타곤산을 먹으러가도 맞을 확률이 크고 특히, 짤포터가 나오면 정말 버티기가 짜증날 정도거든 그래서 저 재생의 바람을 들고 조금이라도 라인전에 힘을 주는거야 !

영감

외상
나는 개인적으로 서폿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해.
돈 수급도 어렵고 계속되는 시야싸움에 핑크도 항상 들고다녀야하는 상황인데 외상덕에 코어템이 나오면서 핑크를 3개씩 들고다닐수있는 혁명이 일어난거지.

우주적 통찰력
인게임에서 모든것의 5%를 줄여줘 액티브템이 많은 서포터로써 5%차이로 상대보다 구원이 더 빨리돌아서 한타를 승리 할 수도 있는거고 스킬을 한번 더 써서 한타를 승리 할 수도 있는거고 스펠쿨이 줄어서 q플을 사용해 깜짝이니쉬를 열어서 승리 할 수 있다.

룬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로 질문 받을테니 댓글 달아줘 !

개인취향 존중2

개인적인 생각.

나는 10판하면 9판은 탈진을 들어
왜? 그만큼 좋으니까.
뭐 예전만큼 탈진이 좋은건 아니야 너프가 심했거든
그래서 점화들고 힐이나 카운터치자 ! 이러면 점화가 사기같겠지만...!

Exhaust(탈진)탈진
이속을 낮춰주며 가하는 피해량을 40%를 낮춰주지.
게임을 하면 상대팀엔 뚜벅이가 1명씩은 꼭 있다.
극딜만 가는 극단적인 챔프(암살자)가 있다.

탈진만 걸어도 가까이 못오는 마법을 볼 수 있다 !
탈진으로 아군을 보호하며 상대를 지긋지긋하게 괴롭히자.

Ignite(점화)점화
위에 말 한 것처럼 힐을 카운터 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지.
힐 카운터쳐서 킬을 낸다? 바텀라인전 이겼다는 소리야
그래도 난 게임을 좀 크게보는 사람이라서 우리팀이 모렐로나 처형인의 대검만 올려줘도 충분히 점화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
하지만 상대가 소라카, 나미, 소나 등 힐때문에 생각만해도 짜증난다 싶은 애들은 무조건 점화 !

Flash(점멸)점멸
스펠 끝판왕
이하생략.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알리스타의 스킬콤보는 무궁무진하단걸 누구나 알거야
기본적인 wq부터 시작해서 w로 밀고 q점멸 까지 다양한 것들을 적어볼게

Q : 다수의 에어본이 엄청난 장점이야 cc중에 최강이지

W : 넉백으로 잘만 사용하면 아군을 지키거나 아군에게 배달 해 줄수 있어

E : 스택을 모아서 평타 한방을 치면 스턴을 넣어 물론 조건부 스턴이지만 대미지가 강해서 무척 좋아.

R : cc를 풀며 받는 대미지 감소가 매우사기.
 
스킬 활용 팁
기본적인 (플)wq콤보 w거리가 된다면 q를 눌러서 상대방에게 들어가며 에어본을 넣을 수 있어.
그리고 들어가서 e를 바로 써서 스택을 모아서 스턴을 한방 더 날려주면 꼼짝못하지.
거기에 궁극기까지 사용한다면 난 기스정도만 나고 나오는 상황이야.
이 기본적인 콤보에서 조심해야하는건 w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쿵쾅을 실패하고 방생하는 경우가 생기니 차라리 내가 빽무빙을 치거나 상대와 거리를 좀 벌리고 wq를 사용해야해 !

플qw콤보 깜짝플래시로 인해서 거리를 좁히고 바로 에어본을 한 후에 w로 아군쪽으로 밀어서 킬을 올릴 수도 있어.

알리스타의 꽃 'Q플'
Flash(점멸)그리고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데 알리는 q플이 가능해 !Flash(점멸)
이걸 이용하면 거의 반응 못하니까 중요한 순간에 플래시거리가 나온다 싶으면 주저없이 q플을 사용해봐 !
이건 연습모드에서 해보면 금방 손에 익을거야 많이 어려울건 없거든

상대가 뚜벅이인데 나와의 거리가 가깝다 싶으면 e부터 사용하면 상대가 스펠이 있다면 스펠 하나쯤은 사용해서 도망갈거고 없다면 그대로 킬을 올리면 잘먹었습니다 채팅한번 쳐줘
그리고 벽면에 붙어있는 상황이면 w부터 사용하고 스킬을 천천히 써 그래야 도망가는 시간이 지연되니까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왜 충전형물략이 아닌 일반 포션을 사는 이유는 매우 간단해 초반 라인전에 힘을 주기 위해서야.
나도 저 포션 3개를 다 사용하고나면 충전형 물약을 사서다녀 그만큼 초반 라인전이 매우 중요하단 말이야 !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초반에 상대가 인베 올 조합이 아니다 싶으면 박아두지말고 라인에가서 라인부쉬에 박아둬라 매우 좋아 !
왜냐고? 상대 위치를 확인하면서 부쉬플레이를 하지 못하도록 만들거든 !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 방패 들고가서 앞에 전사미니언 2마리를 먹으면 피도 차고 라인을 좀 더 빨리 밀 수 있으니까 상대에게 맞는다고 안먹는다는 그런 생각은 하지마 상대가 너를 때리면 자연스럽게 미니언이 상대를 때리고 부쉬에 와드를 박아뒀다면 미니언 어그로는 계속 끌리니까 ! 이걸로 꼭 선2렙 찍는다는 생각하고 게임 해라
선 2렙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wq만 박아도 킬각이 보이니까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돈이 애매하게 남았다면 나는 신발을 가는편인데 웬만하면 상대 서폿이 신발을 뽑아왔다면 나도 신발을 가 왜냐면 상대가 로밍가면 나도 따라가줘야하잖아? 신발 코어는 상황보고 유동적으로 갔으면 해.

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시야석이 사라지면서 나는 바로 이 템을 뽑아서 시야잡는 것에 힘을 주고있어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를 아마 2번째 코어로 올리지? 아군에게 쉴드르 줘서 살리는게 너무 사기야. 이걸로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하고.

Redemption(구원)구원 참 좋지. 그러나 알리스타에게는 좀 안맞는 면이 있기는 해서 한타가 일어나는데 한타가 조금 길게간다 싶으면 유지력측면에서 구원을 올려주면 좋기는 하더라고. 그래도 구원은 알리랑 시너지가 많이 좋은건 아니라서 갈때마다 고민하는 편이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프하는 액티브템도 아닌데 공속감소가 너무 좋고 쿨감+마나가 있어서 알리와 정말 잘맞는 아이템이야. 이건 상대가 ad가 4명정도다 ! 하면 정말 꼭 올렸으면 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액티브에 슬로우도 있고 치명타대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있어서 상대 올ad면 무조건 추천이고 상대에게 체력비례 대미지가 있거나 평타기반 원딜이 너무 강력하다 싶으면 꼭 가는 아이템이야 !

Knight's Vow(기사의 맹세)님도보고 뽕도따고. 결속대상과 나 모두에게 좋은 아이템이야. 상대 딜러진이 너무 강하거나 암살자가 있다? 내가 이걸 가서 걸어주면 원콤은 절대 안나. 상대팀에 누커있으면 가는 템이야.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렌즈가 정말 필요해요. 9레벨 찍으면 이거 들고다니면서 항상 시야 지우면서 다니자 ! 부탁이야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핑크와드 지금은 제어와드라고 부르지. 제발 들고다녀라 서폿은 시야싸움이 전부라고 할 수도 있어 ! 꼭 들고다녀 3개까진 아니더라도 1개는 있어야 시야로 낚시 가능하고 정말 좋아 제발 시야로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로 인한 cc면역.
이 말은 즉, 알리스타의 쿵쾅이 막힌다는 말이지 막무가내로 들어갔다가는 모르가나 속박맞고 역관광 당함.
타릭
원딜을 지키는 대단한 탱킹력.
타릭은 자기아군 지키는 것에 특성화되어있는 챔피언이라서 들어가도 스턴맞고 역관광 당하고 알리스타 궁을 키고 다이브 압박을 넣어도 무적이라는 상태때문에 역관광 당함.
무적이 발동되기 전에 바로 잡아야하는게 포인트.

비슷한 친구로는 브라움, 탐켄치 정도.
잔나
거리가 포인트.
쉴드로인하여 일방적인 딜교환이 나오기 쉬우며 들어가려고 해도 잔나의 q로 인해서 들어가지다가 말아서 뭐 그냥 구경만 해야함. 애초에 이런 친구들은 거리 자체를 안줘서 알리스타가 쿵쾅 하기도 벅참. q가 빠진 타이밍이나 쉴드가 빠진 타이밍에 한방을 노려야해.

비슷한 친구로는 소라카, 나미, 소나 정도.
내가 알리스타를 플레이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느낀 친구들은 저 친구들이 최상.
나머지 어려운 챔피언들도 많음.
하지만 라인전은 우리원딜이 얼마나 잘 해주냐에 따라서 달라지고
라인전이 힘이 들 땐 정글을 부르자.
정글 !
정글 !
정글 !




저 밖에 다른 챔피언 상대법이 궁금하면 댓글로 적어줘 !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운영 별거없지 상대가 올라간다 싶으면 나도 올라가고 프리징을해서 할게 없다 싶으면 올라가고 라인전이 너무 힘들다 싶으면 다른라인에게 로밍한번 와달라고 부탁해. 물론 정글은 항상 불러야하고.

그리고 와드를 아끼지 말자 !

게임을 하다보면 상대가 어디로 자주 오는지, 아니면 와드를 어디에 박아둬야 상대가 잘 보이는지는 알거야 항상 시야를 잘 먹어두자 !


초반 운영법

 항상 2레벨을 먼저 찍는다는 생각을 해야해. 상대보다 레벨이 높으면 계속해서 킬각을 노려봐 거의 킬이 나온다. 

 

중반 운영법

 별거없어. 이때부턴 다른라인에 계속해서 개입 할 시기야 계속해서 상대 위치 파악해주고 시야 잘 먹자 !

 

후반 운영법

 이제 정말 시야없으면 게임 풀어나가기가 어렵다. 아니 진거나 마찬가지야, 렌즈 잘 돌려가면서 상대시야 지우고 서서히 앞으로 치고 나가야해. 단 나 혼자가서 짤리는 경우는 없도록 해야해.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상대팀 조합을 보면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견적이 나올거야.

팀원이 어떤 역할을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한타 하면 액티브템 항상 생각하면서 싸워야 한다.

세이브면 세이브 이니쉬면 이니쉬 확실하게 역할수행하자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슬쩍한 투명 와드)게임은 시야로 시작해서 시야로 끝난다.(슬쩍한 투명 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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