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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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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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매이크 이후 공략개편할게요!

- 강멸(2018-07-17, 조회수: 155519)


항상 신규패치에 대한 견해는, 공략 제일 아래쪽 추가공략에 작성합니다

2018-02-01 공략작성시작
2018-02-13 주목공략 및 엑셀3개 감사합니다!
2018-02-14 엑셀5개로 엑셀공략되었네요 감사합니다!
2018-02-23 8.4패치 이후 Ap챔피언들의 템트리가 변경됨에 따라 공략수정


트위치 방송링크:https://www.twitch.tv/seanh83705 


주로 배그 컨탠츠로 스트리밍할꺼같은데, 주말에는 롤과 병행하면서 플레이할것같네요.  심심하시면 한번씩 놀러오세요!
5

한국섭 시즌5 아칼리 모스트 1 첼린져~플레티넘 op.gg기준 승률랭킹 1위 및 시즌6 북미시즌 아칼리 모스트1 승률랭킹 1위이며, 현시즌 역시 아칼리위주로 플레이하여 천상계까지 올라왔습니다.

시즌6때 아칼리 주목 엑셀공략을 작성하였었는데, 학업이 바빠지면서 공략 업데이트를 미루다보니, 어느새 시즌8까지 오게되었네요. 

그동안 롤은 플레이 방식, 아이템, 룬, 특성등 여러가지가 변경됨에따라, 새로운 공략을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시즌 공략 링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9960

저의 예전 공략글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댓글이나 쪽지 혹은 메세지를 통하여 아칼리에 대해 질문을 하셨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저의 시간이 되는대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답변해드릴테니까 궁금하신점들은 편하게 물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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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을 시작하기에 앞서, 저의 아칼리 플레이 스타일은 수없이 많은 연구를 통해 저에게 제일 잘 맞는 방식을 찾아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타 공략들 혹은 다른 아칼리 장인분들과 기본적인 극딜 AP아칼리의 틀은 벗어나지 않되, 다른점들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아칼리를 처음 접하시는분들께서는 저의 플레이스타일을 이해하기가 다소 어려울수도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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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패치 이후, 라인전 단계에서 '타겟팅 스킬'을 적 챔피언에게 사용할시, 그 스킬의 데미지가 들어간이후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게됩니다.

이는 라인전에 임하는대에 있어서 아칼리나, 다른 챔피언들에게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으며, 이로인하여 6레벨이전 기존의 '암흑의 인장'아칼리 혹은 '콩콩이'아칼리처럼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Q를통한 압박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저의 공략에 첨부되어있는 동영상들은 모두 8.2 패치 이후의 동영상이며, 이전의 영상들은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아칼리 공략은 '감전 극딜AP'아칼리 이지만, 시작아이템과 룬, 서머너 스펠, 및 플레이스타일부분에서 기존의 아칼리와 상당히 다른 플레이방식을 설명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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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비슷한 mmr대에서 매칭이 잡히게되있습니다. 이로인해 양쪽 팀원들의 피지컬이 비등비등하다는 가정하에, 좋은 팀이 걸릴 확률이 얼마라고 생각하십니까? 롤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50/50 입니다. 

"나는 팀운이 안좋아서 티어를 못올리는거야"같은 소리는 집어치우시고 "내가 캐리를 해서 지고있는게임을 역전해야지"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셔야, 천상계로 나아가실수있습니다.

저의 공략은 상대팀이 우리팀보다 뛰어나며, 맞라이너가 저보다 피지컬이 우위에 있다는것을 가정하에 작성합니다.

상대라이너가 자신보다 피지컬이 부족하여 아칼리가 초반부터 잘크게되는경우, 또는 팀원들이 잘해줘서 게임이 쉽게 풀리는경우들을 전부 제외한, 팀운도 극악이며 맞라이너까지 자신보다 피지컬이 우위에있는 게임들을 얼마나 많이 역전해서 승리하냐가 50%를 넘는 아칼리의 승률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략은 아칼리 승률을 최소 70%까지 끌어올릴수있도록 도와드리는것을 목표로합니다.

즉, 저의 공략에 포함되어있는 동영상들은 전부 누가봐도 지고있는 게임들만 포함하고있습니다.
'맞라이너보다 레벨 및 cs가 부족한상황', '글로벌 골드가 월등히 차이나는 상황', 그리고 '상대 정글러가 개입하여 1vs2 상황' 같이 아칼리에게 불리한 상황들만 포함하였습니다.

아칼리가 잘커서 적진영에 들어가서 혼자서 싹 다 쓸어담는 플레이 영상들은 '잘큰 아칼리'라면 누구나 가능한일입니다.

질것같은 경기를 "어떻게 아칼리를 통해 역전하냐"가 진정한 아칼리 장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략은 기본적으로 6레벨이전 안정적인 라인전을 기반으로, 중반부터 시작되는 운영을 통해 지고있는게임을 풀어나가는 식의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롤 챔피언들내에서 '스노우볼링'을 굴리기에 최적화되있는 챔피언을 뽑자면 당연아칼리입니다.

다시말해, 아칼리가 잘크게된다면 게임을 터뜨리기가 타 챔피언들에 비해 월등히 쉽다는 말이죠. 아칼리 초보분들이나 중수분들도 잘만컸다면 게임을 캐리하기가 쉽기때문에, 이 챔피언이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의 공략은 상대팀이 우리팀보다 뛰어나며, 맞라이너가 저보다 피지컬이 우위에 있다는것을 가정하에 작성합니다. 

즉, 단순히 팀의 버스를 타는것, 혹은 우리편 정글러가 자기 라인을 잘 풀어주기를 기대하는것이 아니라, 게임이 전반적으로 상대편들에게 기울어져있을때, 아칼리가 어떤식으로 운영을해서 풀어나가야하는지에 중점을 맞추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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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룬 세팅은 시즌8 새로운 룬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여러 아칼리장인분들이 연구를 하고 공유를 해주심에따라 어느정도 정착하게된 '감전'아칼리 입니다.

저의 룬세팅에 대하여 설명해드릴것이지만, 룬은 자기 자신에게 제일 잘맞는 룬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몇몇가지 저의 룬세팅에 의아한점을 가질수있다고 생각되는 부분들만 중심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나머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여 굳이 설명하지 않을것이지만, 혹시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편안하게 질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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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룬 

굶주린 사냥꾼 vs 영리한 사냥꾼 vs 끈질긴 사냥꾼

세가지 룬 모두 아칼리에게 있어서 피같은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능력을 사용해주세요.

저는 굶주린 사냥꾼을 애용하는데, 이유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아칼리의 첫 코어템 건블에 있는 "입힌피해의 15%만큼 채력을 회복합니다"와 굶주린 사냥꾼의 5스텍의 12.5%로 27.5%의 흡혈량을 보유할수있습니다. 

아칼리의 기본 패시브의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첫번째 효과인 "기본공격 적중시 채력을 회복합니다"와 함께, 높은 흡혈량으로 역관광을 노리는것을 목표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밀과의 라인전도중, 누누의 갱으로 살아나가기 힘든 각이 나오게되었는데도 불과하고,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과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W를 통해 상대 챔피언들의 스킬들을 씹어주시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Q평과 미니언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E를 통해 흡혈을하며 살아가는 것을 보실수있습니다.

이와같이, 2:1 갱킹을 당했을때와 같이, 극단적인 상황에서 생존력을 1%라도 올려줄수있는 굶주린 사냥꾼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좀비 와드
 vs 유령 포로 vs 시야 수집

롤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인 시야부분과 관련된 룬들인데요, 9레벨 이후 얻는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장신구와 감지 와드를 통하여
시야 수집의 스텍을 빠르게 쌓는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시야 수집 룬을 사용합니다.


서브 룬

보조 능력에서는 아칼리에게 쓸만한 효과를 가지고있는것들이 많기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룬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메이저룬을 공격적인 룬을 들고가는이상, 몸이 약한 아칼리가 보조 능력까지 공격적으로 갈경우, 6레벨이전 라인전에서 솔킬을 당하거나 디나이를 당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칼리에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는 유저분들도, Pantheon(판테온) LeBlanc(르블랑)과 같은 카운터픽을 만나면 솔킬을 쉽게 내주게되는데, 
초반에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리는 아칼리에게 있어서, 6레벨이전 솔킬은 곧 게임의 패배로 이어지게됩니다.

이런 카운터픽을 상대로 안정적으로 파밍을 할수있으며, Yasuo(야스오)Fiora(피오라)Talon(탈론)Katarina(카타리나)Zed(제드)Ekko(에코)와 같은 아칼리가 6레벨이전1:1 맞딜에서 밀리지는 않지만, 솔킬의 위험성이 있는 챔피언들을 상대로 6레벨이전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가는것이 가능한 영감을 서브 룬으로 사용합니다.

정밀부분의 경우, '전설: 강인함'. '승전보', 또는 '최후의 일격' 정도가 아칼리에게 잘맞는 룬입니다.

모두 아칼리에게 피같은 효과를 제공하지만, 
6 레벨이전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아칼리의 라인전에 도움을 주는 특성이 아니라는점에서 영감을 선택하였습니다.

보조 룬에서 영감을 사용할시 얻는 메리트들: 
- 6레벨 이전 몸이 약한 아칼리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방패 + 천상의 신체를 통해 773의 1레벨 채력을 보유할수있습니다. 
높은 채력과 더불어, 방어적인 스펠barrier(방어막) Exhaust(탈진) Cleanse(정화) 를 사용하기때문에, 6레벨전 라인전을 무조건적으로 안정성

있게 마무리할수있습니다.
- '완벽한 타이밍'을 통해서 얻는 초시계로, 두번째 코어템으로 가지않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를 대처함과 동시에
(초시계)를 통해  2.5초 경직 매리트를 챙겨가는것이 가능합니다.

-10분 전까지,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 -10%에 대한 패널티를 숙지하셔야 하기때문에,  확실한 킬각이 나올때까지는 파밍에 중점을 두는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 주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에 더불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드를 올리고있을때, 10분이 지나가게되는데, 
이때 첫 킬각을 잡으시는것이 가능합니다.

[8분 부터는 항상 시간을 체크해주시면서 상대정글러 위치확인과 라인을 당기며 킬각을 잡을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8.4 패치 이후, 천상의 신체가 사라짐과 동시에 초시계가 너프를 당했습니다.

[영감에서 정밀로 서브룬을 변경합니다]

'전설: 강인함''승전보', 또는 '최후의 일격'중 손에 맞으시는 룬 두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cc기가 많은 상대팀을 상대할때는 Cleanse(정화) 정화를 사용하기때문에, 전설: 강인함보다는 승전보 + 최후의 일격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최후의 일격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이 모르고 계신 부분이있는데, 바로 "적 챔피언 처치시 10초동안 9의 공격력 또는 15의 주문력을 적응형으로 획득합니다" 입니다.

이를 통하여, 챔피언을 처치한뒤 승전보의 채력회복과, 최후의 일격의 주문력 증가로 한타 혹은 소규모 교전에서 아칼리의 화력과 유지력을 동시에 올려주는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영감에서 얻는 채력효과가 사라짐에따라, 전보다는 안정적인 라인전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상대 라이너를 압박하는 식의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기존 공략에 작성하였던, 6레벨 이전 버티기 식의 플레이 대신 공격적인 라인전 스타일로 플레이하기때문에, 초심자분들에게는 더욱 어려울수밖에 없겠네요. 

이제는 많은 연습을 하셔서 은신캔슬 및 압박 플레이등을 연마하셔야 아칼리로 이기는것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의 공략은 상대팀이 우리팀보다 뛰어나며, 맞라이너가 저보다 피지컬이 우위에 있다는것을 가정하에 작성합니다. 

머리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6레벨이전 안정적인 라인전을 기반으로, 중반부터 시작되는 운영을 통해 지고있는게임을 풀어나가는 식의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기본적으로 Flash(점멸)점멸은 필수로 사용하며, 
부가적인 스펠을 Ignite(점화)점화대신 barrier(방어막)방어막 Exhaust(탈진)탈진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탑을 가게 될 경우 현 매타에 맞춰서,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우선 순간적으로 폭딜이 들어오는 AD 혹은 AP 챔피언들 상대로는 Exhaust(탈진) 탈진을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탈진의 이속감소와 피해량 감소가 그 이유입니다. 
대표적으로 Riven(리븐)Zed(제드)Irelia(이렐리아)Wukong(오공)Yasuo(야스오)Jayce(제이스)Talon(탈론)Diana(다이애나)Katarina(카타리나) 정도가 있겠네요. 
이 챔피언들을 상대로 Exhaust(탈진)탈진을 들경우,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이는 경우가 극히 줄어들며,
Exhaust(탈진)탈진 스펠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들이라면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타때 역시 Exhaust(탈진)탈진을 상대 원딜러에게 걸어줄경우, 수은이 나오기전까지 적원딜의 딜을 어느정도 상쇄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탈진의 슬로우효과는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스택을 아끼는 대에도 한몫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스펠입니다. 손에 익을 정도로 사용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확정 cc기가 있으며, 그때문에 라인전에서 킬을 따지 못하는 쳄프들을 상대할때는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상대 서포터와 정글러에게 cc기가 많은경우에도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 탈진까지 푸는것이 가능하여, 제가 애용하는 스펠인데요, 이 스펠은 반응속도가 정말 중요한 스펠이라서 항상 머리에 Cleanse(정화)정화가 있다는걸 인지하셔야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장식띠를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우, Cleanse(정화)정화의 D 단축키를 수은 단축키로 옮겨서 사용하시면 보다 빠른 반응이 가능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Vel'Koz(벨코즈)Ahri(아리)Xerath(제라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Cassiopeia(카시오페아)Annie(애니)Brand(브랜드)Lux(럭스)Varus(바루스)일경우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상대정글이 Fiddlesticks(피들스틱)Amumu(아무무) 서포터가 Taric(타릭)Thresh(쓰레쉬)Sona(소나)Nami(나미)Bard(바드) 같은 경우일때 Cleanse(정화)정화의 효율은 배가됩니다.
*에어본 상테에서 Cleanse(정화)정화 사용시, 이동할수는 없지만 Shadow Dance(그림자 춤) 아칼리의 궁을 사용할수있습니다.
Cleanse(정화)정화를 들경우 한타때, 상대 서포터의 Exhaust(탈진)탈진과 주요 cc기를 제거하는것이 가능하여, Ignite(점화)점화를 들었을때보다
상대 원딜러가 위축됩니다. 뒤에서 주요 cc기가 빠지는것을 확인하고 들어갈 필요가 없어서, 기존의 Ignite(점화)점화 아칼리와는 

약간 다른식의 플레이를 요구하므로 이역시 연습이 필요한 스펠입니다. 






그 외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는 barrier(방어막)방어막을 사용합니다.
Intervention(중재) 약간 케일의 궁극기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심하셔야 하는것은 절대 딸피가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하는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의 폭딜이 들어오는 순간에 맞춰서 사용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타워다이브 이후 빠져나올때 사용하거나 상대방의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사용하셔야합니다.그 외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는 barrier(방어막)방어막의 쿨타임이 210초에서 180초로 줄어들었는데요, 3분의 쿨타임이면 거의 딜교환 3번중에 한번꼴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스펠로 인하여, 몸이 약한 아칼리에게 솔킬의 여부를 줄여주는 격에 상대라이너는 타워다이브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을 해야합니다. 잘 사용할경우 Exhaust(탈진)탈진 이상의 역관광이 가능한 스펠이기도 합니다.

Heal(회복) vs barrier(방어막) 
회복과 방어막중 "어느 한쪽이 더 좋은 스펠이다"라고 말할수는없지만, Akali(아칼리)아칼리에게는 barrier(방어막)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Heal(회복) 회복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근처의 아군 한명까지 회복시켜주는 능력으로 인한 2vs2에서의 우위, 그리고

순간 이동속도 증가로 인한 보다 안정적인 카이팅능력때문에, 주로 원딜이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아칼리가 Heal(회복) 회복을 들경우 상대라이너의 Ignite(점화)점화나 (모렐로노미콘)에 효율은 반토막이 날뿐더러,
순간 이동속도 증가는 이미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에 있는 기본효과이며, 카이팅이 필요없는 아칼리에게 미미한 효율입니다.
또한 쿨타임 역시 barrier(방어막) 방어막보다 60초가 길어,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적진영 한가운대에 들어가 딜러진을 잡는 아칼리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Heal(회복)회복은 확연히 맞는않는 스펠입니다.

결론, barrier(방어막) 방어막 > 회복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당연한 얘기이지만,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아칼리 중수와 고수를 나누는 지점은 개인적으로 '은신캔슬'을 어느 정도로 활용할수있냐에 따라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W 황혼의 장막에는 다들 아시다시피, 은신 능력순간적으로 짧은거리를 이동할수있는 능력, 그리고아칼리가 은신상태로 돌입되었을때 받는 순간적인 추가 이동속도 능력이있습니다.

이 스킬의 꽃은 바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밖에서 스킬 혹은 평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엑티브 아이템을 사용한뒤, 다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 안으로 진입할경우 즉시 은신이 된다" 입니다. 이를 통하여, 맞라이너의 스킬을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아칼리만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롤내에서 돌진챔피언이 동등한 피지컬이라고 가정하였을때, 레벨차이와 템차이를 극복할수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Diana(다이애나)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Irelia(이렐리아)Talon(탈론)Fiora(피오라) 전부 상대라이너가 더 잘큰경우, 1:1에서 이길수가없죠.
유일하게 이것들을 극복할수있는것이 바로 Akali(아칼리) 아칼리입니다. 


이와같이, 2킬을먹음으로써의 템차이와 1 레벨차이나는 아칼리의 카운터픽 판테온을 1:1에서 은신캔슬을 통해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은신캔슬의 궁극적인 목표는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면서 자신은 데미지를 넣는것'입니다.


두번째 영상을 보시기전, 이 경기는 글로벌 골드도 심하게 차이나며, 킬수는 물론 오브젝트와 포탑상황도 3:8로 밀리고있으며 억제기가 두개까지 나가고 라인전에서 아칼리의 카운터픽인 Pantheon(판테온) 판테온을 만나 라인전 반반도 가져가지 못한상황입니다.
마지막 한타때, 팀원들까지 전부 전사한상태인데 어떻게 은신캔을을 활용하여 이 게임을 역전하는지 영상을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도 판테온의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W 스턴 모션을 보고 장막으로 진입하여, 후속타를 맞지않고 살아남는걸 보실수있습니다.또한 존야를 이용하여 소모한 기력을 채운뒤, 풀린 다음에도 자르반의 E Q 콤보를Shadow Dance(그림자 춤)R과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W를 통해 피해주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그뒤, 레오나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보호막을 감안하여, 미니언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평을 통해 피를 회복한뒤, 쉴드 시간이 끝날때쯤 진입하여 잡아주시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와같이, 한타시에는 상대방의 주요 cc기가 들어올때, 장막안으로 진입하여 부가적인 후속타를 맞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논 타겟팅 cc일경우 장막의 순간이동 혹은 장막 내에서의 무빙으로 피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한타시 운영법은 추가 공략에 더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것이지만, 기본적으로 상대의 스펠유무와 주요cc기의 존재여부는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통하여 진입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이와같이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W 장막을 통하여, 계산외의 플레이를 하는것이 가능하다는걸 위의 영상들을 통해서 알수있습니다.



지금부터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을 통하여 라인전에서 상대방을 깜짝 킬각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드릴려고합니다.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안에서는 레벨업, 소모아이템 사용, 방어막,정화와 같이 자신에게 거는 스펠, 아군 챔피언의 버프능력 혹은 쉴드를 받을경우 은신이 풀리지않은채 사용효과를 그대로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응용하여, 라인전에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W를 통해 6레벨이 되자마자 킬각을 만드는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5레벨 부터 경험치 바를 주시하여, 어느 미니언을 마지막으로 6레벨에 도달하는지 확인합니다.
2) 확인을 한뒤에, 맞라이너에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표식을 던진뒤, 그 미니언의 경험치를 받는 위치에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W를 사용하여 은신을 합니다.
3) 그 미니언을 공격하지 않으며,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안에서 은신한채로 6레벨을 찍습니다.
4) 바로 Control + R을 통해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극기를 배워주시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Q표식이 사라지지않은 상대방을 향해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접근한뒤, 아칼리의 기본 콤보인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 - 대기 - Shadow Dance(그림자 춤)R - 평 -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 - 평 -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e 를 통하여 순간적인 폭딜을 넣는것이 가능합니다. 

5) 상대가 Flash(점멸) 점멸을 사용한다고 해도, 궁스텍이 두개나 남아있기때문에 추격하여 솔킬을 따내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천상계 티어에서도 통하는 '깜짝 은신궁'으로, 상대방이 미처 반응하기도 전에 킬각을 만드는 아칼리의 중요한 플레이중 하나입니다.

핵심은 상대가 눈치채지 못하게, 장막속에서 6레벨을 찍는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즌8 아칼리의 정석 시작아이템으로 굳어진것은 바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암흑의 인장 + 포션조합입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또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으로 대부분의 아칼리유저가 스타트를 하죠.

기존에는 영감룬에 있던 천상의 신체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의 조합으로 안정적인 라인전을 선호하였으나, 8.4패치 이후 천상의 신체가 삭제되고, (초시계 키트)초시계가 너프가 되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만으로는 안정적인 라인전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인장과 포션을 통해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아칼리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나올경우, 가급적 타 챔피언을 플레이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Control + F 를 통해 보다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Easy ~ Hard로 표기해두었습니다.

기본적으로, 6레벨전 위협적이지 않은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무난하게 라인전을 가져갈수있기때문에, Easy ~ Normal 이 많으며, 6레벨이전 아칼리가 디나이를 당하는경우가 많은 챔피언들은 Hard로 표기해두었습니다.

Normal 이나 Easy 챔피언들은 어느정도 아칼리에대한 숙련도가 있으신분들은 가능하기때문에, 간단하게 정리하였으며, 
새새한 공략은 주로 Hard부분에 작성해두었습니다.

맞라이너로 아래의 챔피언들이 걸리게 될경우 하나하나 꼼꼼히 읽고 게임에 임해주세요 분명히 도움이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을 작성해줬으면 하는 챔피언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칼리로 자주 만나는 상대들부터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중-

8.4 패치
8.4 패치노트: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7627#.WpBD5hIrLVo

룬과 더불어, 정말 많은 Ap아이템들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아칼리에겐 양날의검같은 패치입니다.

기존 천상의 신체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 방패를 통하여 6레벨이전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끝낸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가면에 붙어있는 마법 관통력 + 채력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함과 동시에 딜까지 챙기며 (초시계) 룬으로 얻는 초시계로 2.5초 경직 효과까지 가져가는것이 가능하였습니다.

솔직히, 승률 80%를 유지할수있었던 이유는 위의 템들로 얻는 시너지효과가 아칼리에게 너무 강력하였기 때문입니다. 

아칼리임에도 불과하고 무상성 라인전을 플레이할수있었습니다.

천상의 신체 삭제, 초시계를 얻는시간 6분 -> 10분으로 너프,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가면의 마관 삭제는 아칼리에게 분명히 치명적인 패치입니다. 

하지만, (망각의 구) 신규아이템 '망각의 구'가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기존 기괴한 가면을 대처할수있으며, 신규 Ap아이템 (주문매듭 구슬) 주문매듭 구슬이 

아칼리에게 어떤 시너지를 가져올지 기대도 해볼만하죠.

무엇보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의 버프는 아칼리에게 상당한 매리트입니다. 

조합 비용도 200원이나 감소하여, 후반 하위템들에서 생기는 딜로스 구간이 더욱 줄어들게되었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의 주문력 10감소 패치는, 모든 Ap챔피언들에게 뼈아프게 다가오겠네요.


가장 많은 아칼리 유저분들이 궁금할만한, 3코어 아이템 선택지입니다.

(주문매듭 구슬) 주문매듭 구슬 vs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 10게임정도 실험해본뒤 저의 견해를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아직은 바로 그렇다할 답변을 드리기가 애매하다고 생각되네요.

그 이외의 요번 패치로 변경된 아이템들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쌍둥이 그림자)등등) 아칼리로 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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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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