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라이너가 자신보다 피지컬이 부족하여 아칼리가 초반부터 잘크게되는경우, 또는 팀원들이 잘해줘서 게임이 쉽게 풀리는경우들을 전부 제외한, 팀운도 극악이며 맞라이너까지 자신보다 피지컬이 우위에있는 게임들을 얼마나 많이 역전해서 승리하냐가 50%를 넘는 아칼리의 승률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략은 아칼리 승률을 최소 70%까지 끌어올릴수있도록 도와드리는것을 목표로합니다.
즉, 저의 공략에 포함되어있는 동영상들은 전부 누가봐도 지고있는 게임들만 포함하고있습니다.
'맞라이너보다 레벨 및 cs가 부족한상황', '글로벌 골드가 월등히 차이나는 상황', 그리고 '상대 정글러가 개입하여 1vs2 상황' 같이 아칼리에게 불리한 상황들만 포함하였습니다.
아칼리가 잘커서 적진영에 들어가서 혼자서 싹 다 쓸어담는 플레이 영상들은 '잘큰 아칼리'라면 누구나 가능한일입니다.
질것같은 경기를 "어떻게 아칼리를 통해 역전하냐"가 진정한 아칼리 장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공략은 기본적으로 6레벨이전 안정적인 라인전을 기반으로, 중반부터 시작되는 운영을 통해 지고있는게임을 풀어나가는 식의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머리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6레벨이전 안정적인 라인전을 기반으로, 중반부터 시작되는 운영을 통해 지고있는게임을 풀어나가는 식의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기본적으로 점멸은 필수로 사용하며,
부가적인 스펠을 점화대신 방어막 탈진 정화를 사용합니다.
탑을 가게 될 경우 현 매타에 맞춰서,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우선 순간적으로 폭딜이 들어오는 AD 혹은 AP 챔피언들 상대로는 탈진을 사용합니다.
탈진의 이속감소와 피해량 감소가 그 이유입니다.
대표적으로 정도가 있겠네요.
이 챔피언들을 상대로 탈진을 들경우,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이는 경우가 극히 줄어들며,
탈진 스펠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들이라면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타때 역시 탈진을 상대 원딜러에게 걸어줄경우, 수은이 나오기전까지 적원딜의 딜을 어느정도 상쇄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탈진의 슬로우효과는 궁스택을 아끼는 대에도 한몫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스펠입니다. 손에 익을 정도로 사용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확정 cc기가 있으며, 그때문에 라인전에서 킬을 따지 못하는 쳄프들을 상대할때는 정화를 사용합니다.
상대 서포터와 정글러에게 cc기가 많은경우에도 정화를 사용합니다. 탈진까지 푸는것이 가능하여, 제가 애용하는 스펠인데요, 이 스펠은 반응속도가 정말 중요한 스펠이라서 항상 머리에 정화가 있다는걸 인지하셔야합니다.
( 수은장식띠를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우, 정화의 D 단축키를 수은 단축키로 옮겨서 사용하시면 보다 빠른 반응이 가능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일경우 정화를 사용합니다.
상대정글이 서포터가 같은 경우일때 정화의 효율은 배가됩니다.
*에어본 상테에서 정화 사용시, 이동할수는 없지만 아칼리의 궁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정화를 들경우 한타때, 상대 서포터의 탈진과 주요 cc기를 제거하는것이 가능하여, 점화를 들었을때보다
상대 원딜러가 위축됩니다. 뒤에서 주요 cc기가 빠지는것을 확인하고 들어갈 필요가 없어서, 기존의 점화 아칼리와는
약간 다른식의 플레이를 요구하므로 이역시 연습이 필요한 스펠입니다.
그 외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는 방어막을 사용합니다. 약간 케일의 궁극기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심하셔야 하는것은 절대 딸피가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하는것이 아닙니다.상대방의 폭딜이 들어오는 순간에 맞춰서 사용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타워다이브 이후 빠져나올때 사용하거나 상대방의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사용하셔야합니다.그 외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는 방어막의 쿨타임이 210초에서 180초로 줄어들었는데요, 3분의 쿨타임이면 거의 딜교환 3번중에 한번꼴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스펠로 인하여, 몸이 약한 아칼리에게 솔킬의 여부를 줄여주는 격에 상대라이너는 타워다이브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을 해야합니다. 잘 사용할경우 탈진 이상의 역관광이 가능한 스펠이기도 합니다.
vs
회복과 방어막중 "어느 한쪽이 더 좋은 스펠이다"라고 말할수는없지만, 아칼리에게는 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회복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근처의 아군 한명까지 회복시켜주는 능력으로 인한 2vs2에서의 우위, 그리고
순간 이동속도 증가로 인한 보다 안정적인 카이팅능력때문에, 주로 원딜이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아칼리가 회복을 들경우 상대라이너의 점화나 에 효율은 반토막이 날뿐더러,
순간 이동속도 증가는 이미 아칼리의 에 있는 기본효과이며, 카이팅이 필요없는 아칼리에게 미미한 효율입니다.
또한 쿨타임 역시 방어막보다 60초가 길어,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적진영 한가운대에 들어가 딜러진을 잡는 아칼리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회복은 확연히 맞는않는 스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