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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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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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E,W중 무엇을 찍는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클레드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가장 처음 W를 찍지않고 내리자마자 찍어서 빠르게 4타를 넣어서
용기를 60으로 만드는 데에 있습니다.
상대와 1렙 빡딜교를 했다면 2렙에 플을 쓴다는 생각으로 W를 찍으면 퍼블을 무조건 먹을 수 있겠지만
상대 정글러가 리신 엘리스 세주아니 자르반 등등 CC가 상당한 정글이라면 E를 찍어놓아야 생존 또는 역관광 할 수
있겠습니다.
1. 국민콤보
Q1 --> Q2--> SLOW --> WWW --->E1 -->W --> ㅌㅌㅌㅌㅌ
갈고리 걸어두고 2타 들어가면 W로 뚜까패고 마지막 W까지 돌진해서 박아넣고 부쉬로 걸어나오는 콤보 입니다.
콩콩이 룬에서 Q1, WWW, E1후 W 에 세번 콩콩이 나갑니다.
2. 상대 플 있다고 확신할때
EQ1 ->WWQ2WW ->E -> R -> Q1 ->낙마 ->Q3(내린Q)
이정도가 라인전 단계에서 다이브 콤보 되겠습니다. 초시계는 항상 염두 해주세요
ㅈ같은 초시계
상대 플 썼다면 R에조차 콩콩이 나갑니다. 진짜 붙을 때마다 콩콩이가 나가는데
클레드 특성상 추노가 개.오.지.기.때.문.에. 콩콩이 딜 무시 못합니다.
티아멧 나온상태라면 위콤보들 중간중간에 티아멧 섞어주세여
라인전에서 막타챙기러 오는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Q1 및 콩콩이 딜을 계속 보내주는게 핵심입니다.
여건이 된다면 Q2까지 맞추면 딜 상당하겠죠??
혹시나 초심자 분들 계실까 스칼 용기에 관해 설명하자면
용기 100을 채우고 약간의 시간 후 스칼을 다시 부릅니다.
평타 = 용기 15
Q3 = 적중 총알 수 만큼 5씩 증가 (빗나가지않으면 15~20 일반적)
킬,어씨 = 용기 20
막타 = 용기 4
억제기, 타워, 바론, 용 = 칠때마다 용기 5
빼먹은거 없는것같은데....정글몹은 용, 바론 빼고 용기 안찹니다.
이점 유의 해서 라인전하면 클레드의 카운터가 무엇인지
아무리 피가 없어도 내가 다이브해도 되는 상황이 무엇인지
몸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답없는 체력비례 급소딜
Q2막아버리는 응수
그냥 닺지하세요...안죽고 버티는것조차 안되는 하드 카운터입니다.
스칼에서 내리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Q3을 쓸 수 없습니다.
E도 마찬가지구요
라인전을 어찌어찌 서로 평범하게 가져가도
한타때까지도 Q3 E는 못씁니다.
그냥 개 짜증납니다.
Q도 체력비례 데미지가 있어서 라인전에서 반반만 가야하는 챔프입니다.
첫로밍에 쉔궁 있으면 터지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텔 궁 다 없을때를 노려봄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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