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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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Viktor, The Machine Herald Revea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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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1]봉풀주가 최고!! 빅토르 룬과 라인전

- 너뒤에엄마(2018-04-27, 조회수: 17615)

#개인적 기민한발놀림 후기


-기민한발놀림 초반 딜교하기 좋습니다. 


그렇지만 저구간에서 쓰면 라인밀리고 님네 정글은 갱안오고 적만 갱 오지게 옵니다. 


그리고 님탓합니다. -후기 끝-




본인은 시즌 4부터 빅토르로 꿀을 빨았던 유저입니다.


최근 메타가 바뀌고 도파가 이런말을 했습니다.


"빅토르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런 구린챔 하지않으면 되."


틀린말은 아니지만 마챌 미만은 손가락이 챔성능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던 찰나


기존 공략과 비슷해 보이지만 빅토르에 대한 이해가 조금 다르다고 판단되어 하나 써봅니다.



부케로 졌지만 딜량참고하세요.



3/4 봉풀주에 대한 고찰과 라인전에 대한 고찰 추가합니다.



 

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405 (+25.0) 8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84 (+0.65) 18.89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3 (+5.2) 111.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힐 점멸로 시작해서 1250원 모을때까지 안죽고 버티다가 

 

무조건 첫귀환때 마법공학탬 E업글 구매해서 봉풀주 텔로 바꾸고 라인복귀합니다.

 


이후에는 봉풀주로 스펠을 성장한 상대편에 맞추어 힐,유체화,탈진 등으로 바꿔서 게임합니다.



#3/4 봉풀주와 라인전에 대한 고찰입니다.


---봉풀주에 대한 고찰입니다---


제가 설명을 짧게 해서 봉풀주를 텔 대용으로 트페나 따라댕기면서 쓰면거라 판단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은데


이런건 설명안해도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해서 가볍게 스킵했지만 봉풀주에 대한 이해가 저랑


다른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제가 이해하고 있는 봉풀주에 대해서 같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1.초반 라인전에서 죽었을때, 혹은 잦은 갱으로 피가 부족할때 귀환후 바로 텔 변경후 라인복귀 가능


 실제 대회에서도 해설자들이 목이 터져러 외치는게  


 "아 2웨이브 가까이 타워에 잃어서 크게 손해보게 되네요" 입니다.


 브실골플은 2웨이브의 돈을 아까워 하지만 상위티어에서는 경험치가 아까운것입니다.


 초반에 먼저 집을 가게되면 라인을 2개정도 날려 먹게 됩니다. 이게 결국 돈과 경험치 낭비로 이어지고


 6랩을 늦게 찍고 이후 안좋은 스노우볼을 굴리게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2.우리편 탑이 텔을 안들고 있거나 텔을 복귀용으로 써서 쿨일때 내가 첫 귀환 이후 텔로 변경하면


 내가 상대 탑의 텔을 따라가거나 선 호응 할 수 가 있습니다. 유성으로 라인전에서 얻는 이득보다


 텔 한번 잘써서 킬, 어시, 오브젝트 이득보는게 게임에서 훨씬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3.상대 탑 정글 등이 잘컸을때 탈진으로 변경하면 탈진 하나만으로 1인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편 서폿이 점화들고 시작했는데 상대에 암살자가 있거나 혹은 피오라, 마이, 카직스, 카밀등이


 잘커버리면 탈진이 있고 없고가 한타에서 말도안되는 변수를 만들어 냅니다.


 유성으로 딜 조금 더하는거랑 차원이 다릅니다.



4.상대중에서 마오카이, 블라디, 나서스 등이 잘커버렸는데 우리편에 점화가 없을 경우


 점화를 들어주면 힐 유체화 드는것보다 훨씬 한타에서 큰 이득을 낼 수 있습니다.



5.한타구도에서 상대cc기가 많은데 우리 편에 탱커가 없는 경우 


 (적 정글은 세주에 서폿은 쓰레시고 탑은 마오카이와 같은)는 정화로 바꿀 수 도 있습니다.


 빅토르로 수은을 가는건 너무 비효율 적입니다. 봉풀주가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6.상대 미드가 잘컸는데 점화인 경우 힐을 들어도 힐 효과가 반감됩니다.


  이럴때는 방어막을 드는게 다이브나 킬각을 막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봉풀주 아니면 픽할때부터 미리 누가 잘클지 고민하고 스펠을 하나 골라서


 그 스펠하나로 끝까지 가야되지만 봉풀주는 라인전을 찍어누르는것 하나만 포기하면


 이 후에 무궁무진한 게임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룬입니다.



 또한 빅토르를 하는 게이머 입장에서는 킬내면서 압도적인 힘을 즐기고 싶지만


 실제 내가 다른 라인에 섰을때도 그렇고 다른 우리편 4명이 우리 미드에게 요구하는건


 찍어누르는 강대함보다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절반이상가고 다른 타워는 꺠져도


 미드 라인은 버텨주는 그 단단한 느낌을 더 선호합니다.



 물론 우리편이 유리하거나 잘컸으면 어떤 스펠을 들어도 크게 상관없지만,


 앞도적으로 이기는 상황이 아닌이상 필자는 상대편 5명과 우리편 5명의 성장 정도를 보면서


 한게임에서도 스펠을 6~7번 변경하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라인전 이득보고 킬도 내고 그러면 당연히 게임 쉽게 가겠죠.


 허나 내가 잘컸다고 해도 다른라인도 다 이기고 있는건 아니잖아요.


 롤은 팀운이라고 외치는 이유가 이거잖아요. 내가 잘커도 울편 똥이 커서 져버리는 경우가 허다해서요.


 롤이라는 게임은 1:1 게임이 아니라 5:5 게임입니다.




---라인전에 대한 고찰입니다---


일단 조금만 시간을 내어 다보면 좋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분들은 해당영상을 


1분~11분 정도까지 분량만 꼭 봐주세요. 유명 스트리머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진짜 알아두면 좋은 내용입니다.


왜 브실골플과 마첼이 라인전을 생각하는게 다른지 배울 수 있는 귀환 자료입니다.



전 이 영상과 거의 흡사하게 빅토르로 초반 라인전을 갑니다.


1년전 영상이기에 룬특은 다르지만 라인전의 개념을 아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Dopa라면 피즈상대로 유성을 들었고 유성이 딜이 좋으니 많이 뚜드려 패서 집에 보냅시다 할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에 나온것처럼 라인을 당기면 얻는 이득은 어머어마합니다.


1.나는 갱에 안전하고 상대는 갱에 노출된다.


2.나는 평타로 cs 막타를 칠수 있기에 마나는 cs먹으러 오는 상대를 향해 스킬로 쏠수 있다.


3.상대는 맞지않기 위해 평타로 먹지 못하기에 스킬을 사용한다.


4.마나를 사용하는 챔피언이든 제드와 같이 노마나 챔이여도 cs먹는데 스킬을 한개라도 빼면


  저는 바로 딜교환을 합니다. 무조건 이득봅니다.


5.저는 실제로 라인당겨서 cs먹고 피관리 다하면서도 6랩에 마나통을 300이상 남겨둘수 있습니다.


  그래서 6랩찍고 궁포함 딜교한 이후 상대를 먼저 집에 보내고 경험치와 돈을 더 수급합니다.


6.최근 제가 상대해본 미드 챔중에서 근거리든 원거리든 라인을 당겨서 cs를 밀리거나


 라인전 손해보면서 시작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최근 상대해본 제드, 카타, 에코, 아리, 카시, 코르키, 르블랑 등에게 당긴 라인으로 손해본적이 없습니다.)


7.기억에 남는것중에 손해본 적이 있지만 적정글이 레드먹고 2랩갱와서 플래시 써서 갱시도를 했을때 입니다.


 그러나 라인당겨 3랩까지 cs스킬로 먹고 봉풀주 텔로 바꿔서 귀환해서 손해없이 중반으로 갔습니다.


8.라인전은 밀면서 하는것보다 당겨서 하는게 훨씬 어려우면서도 안전하고 이득이 큽니다.


9.라인을 당겨서 게임하는건 쫄면서 하는게 아닙니다.



*만약, 유성룬을 들고 초반라인전부터 Q와 E를 쓸경우 적 미드는 많이 아파하겠지만 


절대 라인을 당길 수 없고 또한 라인이 밀릴수록 나는 갱에 취약하며 


점멸을 도주용으로 써야할 것과 상대 정글 동선을 계속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외상이 있다 하더라도 정말로 1000원을 못모으고 4랩 전후에서 800원대에


집에 가게 되는 사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론으로서는 라인전 빡시게 해서 킬따면 좋겠지만 못따는 경우도 허다하고


울편 정글도 라인밀면 갱 오기 싫어합니다. 그리고 정치질 합니다.


또한 빅토르의 경우 라인전 1킬을 딴다고 해서 그 이후 라인전에서 상대를 찍어 누르는 챔이 아닙니다.



모든 룬은 절대 정답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허나 게임을 이기는데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은 길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드라인전 이겨서 게임을 이기는데 주는 확률보다 봉풀주를 통해서 훠~얼씬 안전하고


단단하게 게임진행하는게 이기는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번패치로 인해서 초시계의 사용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에 초시계에서 신발로 바꿨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첫귀환까지 1250원을 못모으실 경우를 생각해서 외상으로 변경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다른 라인을 서게 되어 우리편이 빅토르를 하거나 적팀이 고르는 경우도 최근들어


자주 보게되었는데 많은 유저들이 초반에 유성등으로 딜교이득을 보려다가


마나가 부족하거나, 체력이 부족하여서 4랩전후로 귀환하는 경우도 자주 보았고 이러다보니


첫귀환때 돈을 못모아서 다이소쇼핑을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경우 결국


라인클리어가 잘 안되서 운영이 뒤쳐지거나 미드타워를 먼저 밀리는 경우를 정말 많이 봤습니다.



 

하나의 챔피언도 다양한 이용방법이 있겠지만, 수도 없이 게임한 경우 가장높은 승률을 보인 경우는


[평타 cs먹으며 마나관리, 체력관리 이후 첫귀환 1250원 or 외상포합 1000원] 입니다.




빅토르는 폭풍의결집갈 경우 후반 주문력 900후반대까지 나옵니다.



이속이 중요하므로 무조건 기민함.

 



#2/14 Dopago 룬특성 (필자는 Dopago의 팬임을 미리 밝힙니다.)


한번도 보지못한 아래와 같은 특성 때문에 많은 빅토르 유저들이 어리둥절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해당 특성이 무조건 좋은 룬이 아니라 해당 게임에서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빅토르 장인은 서브룬으로 지배보단 마법으로 기민함 폭풍의결집을 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Dopago의 경우 평소 제일 중요시 하는게 1)미드 라인전 2)운영 입니다.


  초중반 운영의 핵심은 미드라인전&미드타워이기에 왠만하면 라인전에 집중해서


  상대를 한번이라도 더 집에 보내고 내가 직접 다른라인에 영향을 주기보단

  

  미드라인전을 우위로 가서 적 미드라이너가 다른 라인에 영향을 못주게 합니다. 



2.해당 게임에서 상대편 미드라이너는 리산드라를 픽했고 정글이 니달리였습니다.



3.리산드라의 특성은 Q의 사거리가 짧고 리산드라 특성상 


  미니언을 맞추고 관통시켜서 Q를 상대에게 쓰는것이 일반적입니다.



4.고로 Dopago는 조합을 확인한 이후 아래와 같은 판단을 했을거라 생각됩니다.


  1)리산드라 Q의 경우 내가 우리 미니언보다 앞에 있을경우 짧은 사거리때문에 충분히 무빙으로 피할수 있다.


  2)빅토르 Q에 쉴드가 있기 때문에 지배룬중 체력회복과(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 기민함으로 맞딜교

   

    하더라도 피관리는 본인이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또한 본인이 정화를 들고 있었기 때문에 자르반과 같은 하드 cc챔이 아닌 니달리는 무빙과 센스로


    충분히 갱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을 것입니다.


  4)실제로 극초반부터 자신의 무빙실력과 상대와의 룬특차이를 인식하고 과감하게 딜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또한 빅토르 경우 로밍력이 뛰어나지 않아서 다른 라인에 초중반 개입하기 힘들기 때문에 미드 라인전에

   

    힘을 많이 준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6)이외의 룬은 자신이 평소 제일 효율이 좋다고 판단되는 룬을 든것 같습니다.



  결론 : 해당 룬특은 양팀의 조합차이를 인식하고 선택한 룬이지

   

         현재 메타에 최적화된 절대적 룬은 아님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AD인 제드나 포킹인 제라스 있으면 위의 룬을 들고 겜하면 망합니다.




기타. 필자도 기민한 발놀림을 이용하여 다수 게임을 해보았으나 상대와 조합의 영향에 더 큰 영향을 받게되어


   실제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도리어 한타나 중규모 전투에서 승전보 효과를 보긴했습니다.


   또한 너무 당연한 말이겠지만 기민한 발놀림 vs 봉풀주 보다는 갱 1~2번 더 와주는게 이득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역시 필자는 라인전 찍어누르는 것보단 안전지향 성장향 빅토르가 제 취향인듯 합니다.

         


이 공략에서 한 5번쯤 말하겠지만 빅토르로 초반이득볼 생각하지마세요.

 

초반강케는 널리고 널렸습니다.

 

무조건 1250원 모을때까지 안죽고 버티겠다는 마인드로 하세요.

 

cs잘먹으시면 5랩(약6분경)에서 1250원 모입니다.

 

어설프게 딜교한다고 마나 난사하고 서로 피까이면 본인만 탬트리 꼬입니다.


고로 초반시작은 힐과 점멸, 집갔다가 봉풀주 텔 바꾸고 바로 복귀.


이후에는 상대편 5명의 성장 정도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영광스러운 진화 (Glorious Evolution)
빅토르가 마공학 파편 100개를 획득한 후 기본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를 처치하면 1개를 획득하며 대형 미니언에게서는 5개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25개를 획득합니다. 기본 스킬 세 개를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혼돈의 폭풍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힘의 흡수 (Siphon Power)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빅토르가 적 유닛에 폭발을 일으켜 50/65/80/95/1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자신은 2.5초 동안 27~105(+0.18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빅토르의 다음번 기본 공격은 20/45/70/95/120(+0.5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빅토르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증강 - 터보 충전: 빅토르의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3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600)
중력장 (Gravity Field)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빅토르가 중력장 감옥 장치를 생성해 4초간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8/32/36/40/44% 늦추고, 매 0.5초마다 효과가 중첩됩니다. 3번 중첩되면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증강 - 자기장: 빅토르의 단발성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 적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죽음의 광선 (Death Ra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빅토르가 기계 팔을 사용해 땅을 가르는 혼돈의 빛줄기를 쏘아 맞은 적 모두에게 70/110/150/190/230 (+0.6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강 - 여진: 죽음의 광선 파동을 따라 폭발이 일어나 20/60/100/140/18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25)
혼돈의 폭풍 (Chaos 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빅토르가 목표 위치에 왜곡을 일으켜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100/175/250 (+0.5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적의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빅토르는 6초 동안 공간 왜곡 폭풍을 조종하며 주위 적들에게 1초마다 65/105/145(+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간 왜곡 폭풍은 빅토르에게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증강 - 재앙의 폭풍 : 혼돈의 폭풍이 25%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기본콤보


 평 Q 평 E  ,  내가 손이 짧다 Q 평 E , 적 스킬사거리가 길다 그냥 E


 2.궁콤보


 E - Q - 평 - R

킬각콤보 E - 플 - Q - 평 - R


* Q - E - R 쓰면 E적중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필자는 모든 키를 스마트키로 쓰지만 빅토르 E와 럼블 궁만 스마트키 해제합니다.)

스킬 활용 팁

 Q평 딜교에 목숨걸지 맙시다. 2코어는 되야 Q평으로도 적이 아파합니다.


 E스킬 거리가 딱 미니언 웨이브 한세트기 때문에 너무 앞에서 긁으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안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은 가야 첫귀환까지 마나 관리 하기가 편합니다.


위에도 몇번 말했지만 무조건 1250원 모아서 E진화 시켜야되요.

 

안그려면 운영에서 밀립니다.

 

 

그리고 마공학핵을 중후반에 2단 3단 올리는 사람들 있는데

 

그거야 개인의취향 이겠지만 2번째 업글 1000원, 3번째 800원인데

 

1800원으로 다른 탬 사는것보다 완성형 마공학 핵의 효과를

 

먼저 발현하는게 훠~~얼씬 게임에서 좋은 변수를 일으킬것이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먼저 완성시킵니다.

 

또한 Q평이 주는 쉴드량과 딜변수, 이속이 있기 때문에 2코어는 리치베인을 갑니다.

 

리치베인을 안가면 스킬 원콤보 돌리고 나서 적이 안죽으면 진짜

 

애매해지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3코어 뜨는 시점이 보통 13랩~15랩 사이인데

 

마공학 핵이 레벨당 주문력이 +10이다 고로 이것으로만 주문력 130~150이 상승됩니다.


게다가 룬으로 폭풍의 결집을 들었기 때문에 30분 기준 추가 주문력이 +48이 됩니다.

 

그래서 주먹구구식으로 쇼핑했거나 마관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 아닌이상

 

3코어는 대캡을 가는게 케릭터가 낼수있는 최상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자주 죽거나 돈이 안모이거나 상대가 너무 잘컸으면 팔목보호대 조개껍질 선 마관탬을


가는것도 좋다. 이후, 당연한 말이겠지만 상대방의 조합과 성장차이를 봐서 필요한 마관탬과 쿨감탬을

 

섞어서 가면된다.

 

 

탬트리에 정석이 있지는 않습니다.

 

고로 상대가 올 AD일땐 얼건 빅토르도 쓸만하고, 상대가 뚜벅이가 많으면 라일라이도 좋습니다.


상대 AP가 잘컸을 경우에는 심연의가면이나 벤시를 가면서 안죽고 성장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존야가 필요할땐 존야를 가야겠지요.


 

그러나 기민함, Q진화, 리치베인 으로 기본이속이 매우 높고, 후반 유체화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필자는 자신의 손가락과 센스를 믿고 얼건, 존야와 라일라이 보단 쿨감과 폭딜을 선호합니다.

 

개싸움 갈때 위의 탬트리면 블루포함 쿨감 45프로 충분히 나옵니다.

 

실제 저 탬트리로 1:5해서 4명잡고 산화한 적도 있다.

 

원딜은 Q평 E면 원콤납니다.

 



#2/27 수정


며칠 게임 못한사이 패치가 이루어 졌고 주문력 아이템성능이 바뀌었네요.


아직 모든 주문력탬을 다 써보진 못했지만 루덴의 메아리에 쿨감 10%가 들어가고 이속이 빠졌으며


주문매듭 구슬이 주문력도 높고 기본이속도 높고 고유사용효과가 유체화급이여서


주문매듭 구슬이 잘 정착화 되면 봉풀주로 힐이나 탈진을 들고도 유체화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극후반 돈남으면 신발팔고 가도 될것 같습니다.


누가 써보시고 댓글좀 달아주세요~ 한동한 일이 바뻐서 게임을 많이 돌리지는 못할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서로 Q딜교 하면 내 Q쉴드량이 더 작아서 딜교가 조금씩 불리해 집니다.

그리고 로밍력이 좋아서 딴라인에서 킬주어먹고 크면 중반에 성장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우리정글이 먼저 오거나 카사딘이 먼저 딜교하러 들어오지 않는이상 킬각잡기도

매우 힘듭니다.
제라스
패시브 때문에 마나 유지력이 좋아서 스킬 펑펑 써댑니다.

그리고 양피지만 나와도 마나싸움에서 밀립니다.

무빙으로 8번 피하고 2번 맞아도 제가 먼저 집을 가게됩니다.

Q평 딜교할 거리를 잘 안줍니다.

(아..카운터픽에 제라스 써놔서 그러는지 요즘 빅토르 픽하면 제라스 후픽하는

사람이 많아졌네요;; 그냥 지울까..)
코르키
애는 기민한 발놀림에 도란검들고 오면 피회복이 빨라서

피관리가 잘됩니다. 그래서 킬각도 잘 안나옵니다.

그냥 귀찮아요. 잡지도 못하겠고 라인도 잘미는데

코어탬 뜰때마다 애는 확확 크는거 같아서

그냥 빅토르 말고 미드 코르키나 할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라인당기면 제드보다 cs잘먹고 클 수 있습니다.

궁들어오면 내 발밑에 W깔고 앞무빙 치면 제드가 추가딜 못넣는 경우 허다하고

얼건나오면 애가 궁쓰고 스킬 난사해도 반피넘게 남아요.

스킬을 cs먹는데 쓰거나 딜교한다고 스킬 난사하지 않는 한

라인당기면서 하면 그냥 무난히 중후반 넘어가요.





스웨인
애는 딜교충이라서 앞으로 기어나오는게 취미인데 W만 잘쓰고 원콤보 서로 돌리면

딜교이득봄.
트위스티드 페이트
빅토르 E진화하고 라인밀면 타워에 쪼그라 듭니다.

봉풀주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텔로 바꾸고 따라댕기면 트페 뽑은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밀고 할게 없을경우 유령 새끼들만 계속 빼먹으세요.


 E, Q업글한 상태면 피거의 안까이고 유령새끼들 빼먹을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빅토르는 초반 강케가 아닙니다.


  빅토르 초반 운영 모스트는 안죽고 1250원을 모아서 귀환해서

  

  마공학 핵(E진화)를 무조건 하는겁니다.

 

  그래야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예상치 못한 딜교환이나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어설프게 킬각볼고 라인밀면 도리어 1250원이 안모여서 탬트리가 많이 꼬입니다.

 


중반 운영법

  핑와2개씩 들고다니면서 박고 라인밀면서 운영하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포지션 잘잡고 딜딜딜



  아..이거 하나 추가합니다.


  한타때 W는 앞라인 적 탱커에 써서 우리편에게 진입하는걸 막아주시고,


  ER콤보는 가능하다면 적 원딜을 보고 쏴주세요.


  W에 적 탱커 3명 뭉쳐있는데다가 ER쓰고 광역딜 잘넣었다고 생각하겠지만


  결국 적원딜 한마리가 살고 안살고가 한타의 핵심인것 같습니다.


  ER모두 사거리가 긴편이니 굳이 Q평ER하려다가 근접하셔서 죽지마시고


  QE는 난사하되, 적원딜이 사거리에 오면 적원딜에 궁을 쏜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한타에서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실 거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참고영상 하나쯤 있어야겠지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얼건 빅토르 -> 상대 올 ad일때


  라일라이 빅토르 -> 당신은 쫄보입니다.


  리치베인 빅토르 -> 손가락이 좀 되는군요.


  질문받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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