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9.6% (16표)
0% (0표)
30.4% (7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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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5] 케인정글에 관한 모든것.

- Double5(2018-06-03, 조회수: 318641)

[2018-02-14] 글올림
[2018-02-20] 조회수 1000 달성
[2018-02-24] 첫엑셀
[2018-02-26] 두번째 엑셀

[2018-02-26] 주목공략


[2018-02-27] 조회수 3000 달성
[2018-03-02] 조회수 10000 달성
[2018-03-02] 조회수 20000 달성
[2018-03-17] 엑셀 10 달성
[2018-04-21] 조회수 100000 달성 (벌써 10만이라니 감사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저는
케인은 챔피언 이해도에 따라 숙련도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케인을 그렇게 잘하는 유저도 아니고,
원챔 유저도 아니지만
케인에 대한 최대한 많은 것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케인은 초반에 약한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변신을 하면 갑자기 강해져요!

초반에 뭉개는 챔피언을 찾고 싶으시다면 케인은 피해주세요.



(케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보기 쉽게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위 : 시즌7)
(아래 : 시즌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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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공략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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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도 보기 쉽게 작성했어요!)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그림자 룬 입니다.

그림자는 거의 이룬만 듭니다.


감전
감전 입니다.
예전의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와 가장 비슷하다고 다들 아실 겁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일경우 3대 떄리면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감전은 "기본공격 3회 또는 개별스킬 3회" 입니다.

따라서 예전에는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만 써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가 터졌지만,

이번에는 평타 혹은 강타를 넣어야 됩니다.




케인으로 감전을 가는 또 하나의 이유!


그림자 패시브에 적용됩니다.

감전딜 엄청 박히는 것을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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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발 일격

Reaping Slash(살상돌격)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에 터집니다. 말이 필요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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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질긴 사냥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hadow Step(그림자의 길)이랑 엄청 잘맞습니다. 전투에서 벗어났을시 이속 빨라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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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민함

기민함 입니다.


그림자를 가게될 경우,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벽에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70% 빨라 지기 때문에 꼭 들어주세요.

그리고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와 같은 이동속도 아이템과 엄청! 잘어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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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룬 입니다.

핵심은
지배에는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결의에는 소생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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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입니다.
팀에 탱커가 1도없다 하시면 들어주세요.

탱을 갈 경우 감전보다 착취가 더 효율적입니다.

뼈방패도 나쁘지 않는 것 같았지만,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한타를 볼 때에는
사전준비가 더 좋을듯 합니다.

(안그래도 초반에 약한데 착취들면 초반 잘 버텨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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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정복자 룬 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르킨 가면 거의 이룬을 드는 것 같네요.

정복자

적에게 입히는 피해의 20%를 고정 피해로 변환 합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스킬과 정복자가 만난다면 탱커들도 쉽게 녹일 수 있어요.

전설: 강인함

민첩함은 어짜피 정밀 + 결의 라서 공속 9% 주기 때문에 갈 필요 없습니다.
민첩함 안가도 정글돌기 편해요.

강인함으로 상대의 CC기를 빨리 풀어주는게 더 이득입니다.
(핏빛길은 케인으로는 별로인듯 합니다.)


최후의 저항소생

낮은 체력으로 역관광 보이기 정말 좋은 룬 입니다.
상대에 돼지가 많다면 체력차 극복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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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룬 입니다.

다르킨, 그림자중 선택하기 애매한 조합일 때 가주세요.
이 때에는 먼저 변신되는 것으로 가줍니다.

(그림자로)
상대에 CC기가 1개도 없을 때에는 들어주세요.
기만함과 잘어울려요.

(이속 1500이 넘는 마술을 볼 수 있음.)

그래도 점멸보다 좋은 스펠은 없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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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스펠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사정거리: 600

케인의 Q스킬 입니다.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진할 때 데미지가 들어가며, 돌진한 뒤에 주변에 또 한번 데미지를 줍니다.

Q를 사용하실 때 2타 모두 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벽들 넘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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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정거리: 600

케인의 W 입니다.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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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의 E 입니다.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몬스터에게 맞거나, Reaping Slash(살상돌격)나 Blade's Reach(몰아치는 낫)같은 스킬을 써도 안풀려요!

단! 챔피언에게 맞거나 평타를 사용, 혹은 챔피언에게 Reaping Slash(살상돌격)나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사용할 시 풀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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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정거리: 600


케인의 R 입니다.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그림자로 갈 경우, 패시브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패시브를 사용한 뒤에 사용하시거나 상대의 핵심스킬을 씹는데 사용해주세요.


(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은 이동기를 가진 챔피언이 있을 때는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따라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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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Q를 3개까지 레벨업시키고 W를 마스터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확실히 둘의 데미지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그림자일 경우, 3초안에 최대한 빨리 암살을 하기 때문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를 사용 후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의 쿨타임을 뻐겨야 합니다.

그러나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의 1렙 쿨타임은 13초..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사용한 뒤에도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의 쿨타임이 길어 패시브 시간에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선마해서

   쿨타임을 줄여주는게 더 좋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는 3렙까지만 쌓아도 쿨감이 있기 때문에 정글을 돌는데 아무지장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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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에 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근접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다르킨의 정수를 흭득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그림자 암살자의 정수를 흭득합니다.




챔피언 사진 위에 보시면 정수를 흭득한 양이 보이게 됩니다.


보이는 정수의 양은 자신이 가장 많이 얻은 정수 입니다.

(만약에 그림자정수다르킨정수 보다 더 얻게되면 보이는 정수의 양이 그림자정수 라는 말입니다.)


정수가 일정한 양에 도달하게 되면

다르킨 혹은 그림자암살자 로 변신이 가능해 집니다.




(변신이 가능할 때의 모습)


다르킨정수를 먼저 다 모으게 되면 다르킨으로 변신을 할 수 있고

 그림자정수를 먼저 다 모으게 되면 그림자 암살자로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암살자가 되려고 하는데 다르킨이 먼저 모아지게 되었다!

이럴 때에는 4분을 기다리시면 그림자로 변신할 수 있게 됩니다.






(변신모습.. 크.. 개간지..)


-------------



그림자 패시브 : 챔피언을 공격하면 3초동안 준 피해의 ?%의 추가 마법피해를 줌

다르킨 패시브 :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를 체력 회복

(?%는 레벨에 따라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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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변신은 뭘로해요?

A.
상대에 탱커가 많다면 다르킨

상대에 물몸이 많다면 그림자



탱커가 있어도 딜러들을 확실히 자를 수 있다면 그림자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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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그림자 암살자 콤보 입니다.
다르킨은 딱히 콤보 없어요.



1. Shadow Step(그림자의 길)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
기본콤보


이 스킬 3개 사이에 평타를 절대 섞지 마세요.
룬에 기민함이 있기 때문에 평타를 치는 순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의 이동속도가 떨어져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추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딜 들어가는 시간이 있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를 쓰면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인한 돌진이 먼저 들어가기 때문에 Reaping Slash(살상돌격)의 돌발 일격으로 관통력이 적용된 상태에서 딜이 들어가 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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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hadow Step(그림자의 길)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평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
상대가 기절/속박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도주기를 가지고 있을 때



상대가 Lux(럭스)나 Elise(엘리스)같은 챔피언일 경우,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를 쓰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같은 속박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써서 피해주도록 합시다.

최대한 스킬 쿨타임을 기다려서 빠저나온 뒤에 Reaping Slash(살상돌격)를 사용하시고
딜이 부족하면 좀 기다렸다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말파궁을 바로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써서 피하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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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hadow Step(그림자의 길)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 평타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
상대가 도주기를 가지고 있을 때


상대가 Ezreal(이즈리얼)이거나 Tristana(트리스타나)같은 도주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일 경우,

혹은 상대가 "솔방울"을 타고 도망갈 경우 사용해 줍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때린 뒤, 평타를 계속 넣어주고 도주기를 사용하면, 혹은 사용할 타이밍이다 싶을 때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따라가주는게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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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다 외우실 필요는 없구요.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타이밍을 잘 보시고,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로 폭딜을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는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피가 없을 때 자꾸 회복시켜 주세요.



변신하기 전에, 갱을 갈 때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막 사용하지 마시고,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때리다가

적이 도망을 가려 할 때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사용하여 느리게 만들어 줍시다.





정글돌기 팁


칼날부리


체력이 적을 때 칼날부리 먹기 부담이 되시면,

작은거 평타 한대 치고 어그로끌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다 맞출 수 있게 하시고 Reaping Slash(살상돌격)쓰시면 작은 칼날부리 전부 처치 가능합니다.



빠른 살상돌격


벽에다 Reaping Slash(살상돌격)를 사용하시면 Reaping Slash(살상돌격)가 더 빨리 회전합니다.

몬스터를 벽쪽으로 이동하게 한 다음, Reaping Slash(살상돌격)를 벽과 몬스터 둘다 맞게 사용하시면

더 빨리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공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다르킨
그림자암살자
장신구 빌드

[그림자 템트리]



-------------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먼저 올리신 뒤에 바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또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올려주세요.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처음에 먼저 올리기 보다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올린 뒤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나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빨리 올리고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 올리는 타이밍 : 딜이 전혀 부족하지 않고, 상대가 Singed(신지드)같은 잘도망가는 챔피언일 때 먼저 올려줍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먼저 올리는 타이밍 : 딜이 약간 부족할 때 올려줍니다.

-------------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를 가는 경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 올릴 때 가줍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나왔을 경우,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로 바꿔줍니다.)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를 가는 경우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먼저 올릴 때 가줍니다.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는 경우 : 무.조.건 가줍니다. 룬에 기민함을 가주었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필요하고,
                              Shadow Step(그림자의 길)가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이속이 70%증가하는 것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가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이속이 증가 하는것, 잘맞잖아요!

-----------------------------------


드락사르는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1초동안 있을 시 적에게 평타를 때리면 엄청난 데미지를 줍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사용하면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어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1초 이상 사용하신 뒤에 평타를 때려주시면 또 딜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자 패시브상태에서 드락사르 터뜨리면 패시브 적용되요. 딜 엄청쌥니다!)

-------------


저는 상대에 CC기가 없어도 갑니다. 사용할 시 이속이 엄청 증가하게 되요.
Shadow Step(그림자의 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사용 하시고 들어가시면 순.삭 을 볼 수 있어요.


+참고+
같은 챔피언들이 있을경우, 대신 를 먼저 가주세요!

딜러자르려고 들어가는순간 궁맞고 날라가는 수가 있기 때문에..

-------------


상대의 시야를 확인해서 잡을 수 있다면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바로 들어가서 삭제시키세요.

이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랑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랑 같이되는거 수정되서 거의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를 가는 편입니다.


-------------


(파란강타로 챔피언을 때렸을 때 패시브 발동되지 않아요!)

파란강타로 먼저 들어가도 3초가 지속되지 않아서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어요.

(패시브중 일때는 적용되지만 패시브를 발동이 안된다는 말.)

(빨강,파랑 상관없이 스킬1회로 인식해서 강타 + Q + W 로 감전발동 가능)


-----------------------------------


Q. 기민함 때문이라지만 굳이 이속을 그렇게 올릴 필요가 있나요?

A. 네. Reaping Slash(살상돌격)의 1,2타를 때리는 속도가 이동속도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그림자를 가게될 경우,  3초안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야 하는데
이동속도를 높여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때리는 속도를 올려서 딜을 최대한 많이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르킨 템트리]



무난할 때
()


잘컸을 때
()


상대 AD챔피언의 공격이 너무 아플 때 혹은 올AD일 때
()


상대 AP챔피언의 공격이 너무 아플 때
()


등등.. 저는 거의 저 템만 가는 편입니다.

-----------------------------------


취향차이 입니다.
저는 빨간강타가 더 좋은 것같네요.

그림자와 달리, 공격력과 쿨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먼저 갑니다.

-------------



이거 가시면 피흡 엄청 잘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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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과 공격력을 둘다 가지고 있는 유일한 아이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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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은 Q가 체력퍼뎀 이기 때문에 탱커들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거기에 블클을 가시면 진짜 쉬워요!
(쿨감까지 있어서 저는 꼭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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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다르킨으로 드락사르를 가본적이 한번도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다르킨은 원딜을 잡는용이 아닌, 탱커를 상대하기 때문에
잘 어울리지 않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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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이런 초반에 쎈 챔피언 들은 변신하기전에 힘들어요.

근데 변신하면 밥임.
세주아니
그림자를 가게될 경우, 이런 CC기를 보유한 챔피언이 있을경우 하지 마세요.
진짜 개암걸림 이런애들. 갈리오같은 탱커가 합류 오지게빠른애들 상대하기 힘들어요. 딜러 자를 때도 궁써서 합류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이런 물몸은 잡기 쉬워요.
뚜벅이 ㅎ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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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챔피언들은 그림자 암살자의 카운터픽입니다.)

그림자의 카운터가 다르킨으로는 상대하기 쉬운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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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로 원딜이 도주기/생존기를 가진 것 보다
상대에 CC기가 많은게 더 힘듭니다.

정글 운영법

블루팀 적칼날부리 선 입니다.

칼날부리 먹는게 리쉬받는 것 보다 더 빠릅니다.

칼날부리에게 Q를 모두 맞춰주는게 핵심입니다.

영상에선 2렙에 W찍었는데 E찍는게 피관리 엄청 수월해요.
적칼날 할 때 W찍으시면 블루먹기 힘듭니다.


무빙을 하시면 피관리 더 쉽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두방에 평타 3번이면 다 잡는거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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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파이트시 역할
그림자 암살자

말그대로 암살자 입니다. 주 딜러들을 최대한 빠르게 암살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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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딜러를 노릴 수도 있고, 딜러를 지킬 수도 있지요.
탱커들도 녹이기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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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ow Step(그림자의 길)스킬로 벽을 넘어서 주딜러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은 어그로를 잘 끌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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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E에 관하여
는 활용성이 정말 다양합니다.

갱을 갈 때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통해서 벽을 넘어서 가주시면 성공할 확률이 정말 높습니다.


케인이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사용하면 이런 표식이 나타나게 되는데, 적이 부쉬에있든지 은신이든지
이것으로 적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레드나 블루를 먹을 때!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사용해서 카정을 방지, 혹은 한타때 적의 위치를 알아내는 등, 엄청 활용성이 많습니다!

 체력 회복도 하기 때문에 정글몹을 먹는데 피관리 하기도 정말 쉬워집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벽넘어 적의 시야도 확인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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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별 상대

챔피언별 상대법

몇몇 챔피언들만 골라봤습니다.
(그림자 한정)


르블랑 입니다.
제가 그림자로 플레이 해보면서, 르블랑 스킬들이 전부 까다롭더군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거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안씹힙니다. ;;

르블랑은 Distortion(왜곡)로 튈 수 있기 때문에 콤보가 바뀝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들어간다음 Smite(강타)(파란강타)로 맞추시고 맞추자마자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바로 써주어서
따라가주세요.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를 다시 쓸 때까지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이거 최대한 뻐겨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풀콤보 넣으면 잡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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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입니다.

자야는 Featherstorm(저항의 비상)때문에 스킬 다씹어요;;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들어간다음 스킬을 쓰지 마시고 잠시 대기를 탑니다. 왜냐 자야가 Featherstorm(저항의 비상)를 사용하니까 말이죠.

Featherstorm(저항의 비상)을 사용한다면 Smite(강타)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로 Bladecaller(깃부르미)를 피해 주시든지, 혹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피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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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입니다.

베인의 Condemn(선고)가 케인이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사용중에 쓰면 벽에 맞아버려요ㅡㅡ.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필수.
Tumble(구르기)로 스킬을 피할 수 있어서 스킬 진짜 신중하게 써야됩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먼저 들어가서 Tumble(구르기)를 빼주시고, 그다음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로 슬로우 묻힌 뒤 잡아주세요.

만약 Shadow Step(그림자의 길)쓰고 들어갔는데 Condemn(선고)를 안썼다면 쓸 때까지 기다렸다가 Condemn(선고)를 사용한다면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따라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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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입니다.

거의 못이긴다고 보시면 되요.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됩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은 Meditate(명상)으로 씹을 수 있어서 진짜 까다롭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으로만 딜교를 하다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한다면,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으로 띄우세요.

1대1은 못이김.

그림자일 경우, Meditate(명상)만 조심하시면 그나마 괜찮아요.
(다이브 절대 금지.)



추가로 원하는 챔피언 상대법이 있다면 덧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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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을 할 때 알아야 할 것들
"헤헿 그림자만 가야지" or "다르킨 개사기임 다르킨하셈" 하지마셈 픽창 때 상대보면서 어떤거 갈지 정해두고 
룬을 알맞게 정해야 되요. 애매할 경우 들는 룬도 알려드렸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 사용중에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안써집니다. 다르킨으로 다이브할 때 "아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눌렀는데 안눌림 롤 ㅈ망겜"
이런거 하지마세요.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써도 Ignite(점화)Blade's End(검의 최후)이런스킬 데미지 입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처럼 협곡에서 사라지는게 아닌 상대에게 파고들어가는 것 이기 때문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런것도 
데미지 입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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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블로그 합니다! 심심할 때 많이 놀러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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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싸 케인 또 버프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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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이스킨조합 정말 좋아함.


물론 인게임 이미지는 인벤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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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접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는 안될 것 같네요.


마치며
계속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거나 문제가 있는점은 덧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해요!

[업데이트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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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구분선 개간지 나지않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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