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랑's Comment
새로운 템트리나 룬을 연구할때 저는 시너지를 위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최근에 생각한 시너지는 정석 아칼리에 한없이 가깝지만 후반에 갈수록
자연스럽게 쿨감이 맞춰지고 후진입 및 적딜러암살에서 어그로 및 아군원딜보호로
초점이 맞춰지는 스플릿에 최적화된 아칼리 입니다.
룬과 아이템의 시너지
1. 돈템(적응형으로 주문력증가) + 외상
시작템으로 + 혹은 상대의 견제가 강력하면 시작.
주문도둑검의 경우 1.인베에서 q짤, 2.라인전 시작하자마자 q짤을 날려서
미니언을 먹기 전에 헌납(스킬)의 횟수를 3회 이상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후 상대 챔프가 근접이냐 원거리냐에 따라 산적 효과(평타)를 통한 돈수급으로
30~100원 가량의 돈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집으로 가기전에 목표 금액은
수호자의 유물의 경우 가격이 1800원이고 350원을 미리 구입해서 1450원을 모아야
하는데 이때 타이밍이 5분~6분 사이로 외상이 175원까지 되고
결론적으로 첫귀환에 1250원을 목표(귀환시간 고려)로 삼으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 타이밍은 일반적으로 선총검을 갈때 리볼버를 사기 위해 집에 가는
타이밍과 거의 동일하고 외상 룬이 있고 없고에 따른 차이가 단순 175원보다
훨씬 차이가 크기 때문에 외상 룬은 필수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정적으로 이 타이밍에 돈템이 나왔을 경우 6레벨 직전의 상태이고
라인전 도중에 뜬금없이 집에 다녀온 경우라서 템차이와 장막에 숨어 레벨업하는
플레이로 킬각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E선마를 하실 경우 높은 확률로 라인을
밀어 넣을 수가 있는데 최소한의 시야를 확보하신 경우 라인을 밀어넣고 Q짤을 넣으면
돈템의 효과로 15원씩 매우 꾸준하게 수급이 가능합니다.
2. 돈템->시야석 + 좀비와드
돈템이 시야석으로 10~13분 사이에 완성이 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지만
와드를 귀환마다 4개씩 박을 수 있고 메인룬이 지배이면서 좀비 와드를 안가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또한 선돈템을 가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갱을 당하지 않은채
1250원을 안정적으로 모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첫갱방지용으로도 좋습니다.
3. 총검 + 정령의형상 + 굶주린사냥꾼
애초에 총검을 안가면 다른 선택지가 있을수도 있지만 총검을 간다면
굶주린 사냥꾼과 정령의형상을 같이 가주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흡혈율은 일 대 다를 하게 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고
스플릿 과정에서 역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4. 수호자의유물 + 존야 + 리치베인 + 정령의형상 = 쿨감40%
아칼리의 w의 경우지속시간은 8초로 고정이지만 쿨타임감소는 총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40%의 쿨감을 맞출 경우 w의 쿨타임은 10.8초가 되고
이는 8초 지속후에 2.8초만 버틸경우 다시 한 번 8초 은신이 가능한 장막을
사용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무적시간이 2.5초임을 감안했을때
절대시야가 없을 경우 18.8초의 은신 어그로를 확정적으로 끌 수 있으며
그 후에도 역시 2.8초만 더 버티면 다시한번 8초 은신을 통해 한타 내내 장막안에서
전투 교란 및 어그로 및 암살 및 추노 및 도주등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40% 쿨감의 장점
1. 18.8초의 은신 플레이 확정 가능(존야). 이는 한타에서 극도의 어그롤 끌게 해주고
스플릿 과정에서 다수의 적에게 물렸을 경우 아군의 합류 구도를 높은 확률로 만들수
있고 아니더라도 20초에 가까운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아군이 다른 라인이나
오브젝트에서 수의 우위를 바탕으로 이득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초에 가까운 시간을
버티다 보면 상대방 미니언을 타고 도주 경로를 확보하기도 쉽습니다.
2. 기본 스킬쿨의 감소. Q쿨 2.4초를 통해 코어템이 어느정도 완성된 시점에서는 E를
굳이 안돌리고 Q평으로만 딜을 넣어도 빠른 딜싸이클을 돌릴 수 있습니다.
W쿨 10.8초로 8초 지속시간을 제외하면 실제 쿨타임 2.8초를 이용해
거의 무한 장막이 가능합니다. R쿨 1.2초를 통해 빠르게 빠르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0.8초로 너무 생색내는거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매우 좋습니다.
40% 쿨감의 단점
1. 기력의 부족. 사실 기력부족은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한타에서 아칼리가
Q,E쿨을 막 돌려서 기력이 부족해서 딜을 못넣는 상황이 나온다면 사실 매우 잘 풀린
게임일 확률이 큽니다. 그럼에도 기력의 부족이 너무 와닿는다면 e난사를 자제하고
q평위주의 딜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시즌 3
차 랑(골드1)
시즌 4
차 랑(다이아1)
Blood Moon Akali(플레2)
시즌 5
차 랑(다이아3)
Blood Moon Akali(다이아5)
연 찬(다이아5)
시즌 6
차 랑(다이아4)
Blood Moon Akali(다이아4)
연 찬(다이아4)
시즌 7
차 랑(다이아3)
Blood Moon Akali(다이아4)
연 찬(다이아3)
시즌 8
차 랑(다이아5)
Blood Moon Akali(플레1)
연 찬(언랭)
애정으로 하는 아칼리 공략
'차 랑's Akali
'차 랑's 공략 Point
여러 가지 아칼리를 하다가 메타가 변하거나 도태되는 내용은 아예 삭제하면서
공략을 적고 있습니다. 과거 내용을 남길까 말까 고민했는데 현재 제가
플레이하지도 않는 방식의 공략을 남기는 것도 좀 아이러니한 것 같아서
지우고 앞으로도 새로운 내용이 생기면 추가로 적으면서
그냥 제 플레이 방식이 바뀌면 공략도 수정하는 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빠른 쿨감 40%를 포기하는 대신 정석 아칼리와 동일한 초중반으로 적 딜러를
암살해주고, 이후 코어템만 갖추면서도 자연스럽게 완성되는 40%쿨감으로 중후반에
장막을 이용한 어그로 플레이를 해주는 아칼리입니다. 선돈템의 퀘스트 완수를 통한
시야석의 추가로 불리한 경우에는 아군 진형의 시야를 유리한 경우에는 적군 진형의
시야를 완벽하게 먹으면서 돈템을 통한 성장차이를 이용해 스플릿도 압살해 버리는
그러면서도 적의 위치를 파악했기 때문에 적의 다수를 불러모으면서도 살아서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아칼리입니다.
현재 랭크에서는 계정 3개로 1포지션:탑 // 2포지션:미드로
아칼리 원챔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아칼리 유저입니다. 실력이 별로라 아쉽네요.
주의사항
§ 아칼리의 벽을 깨뜨렸을 경우 최종 종착 티어가 '다이아5'일 확률이 높습니다.
§ 아칼리는 같은 플레이를 해도 잘크면 '매드무비' 못크면 '쓰로잉'이 됩니다.
§ 제 공략에서는 한타에서의 '극도의 어그로'를 핵심으로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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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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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트리
R - E - Q - W 순서
§ 국민 콤보
Q - (대기) - R - 평 - E - Q - 평
미니언 피관리를 이용한 E난사
§ 아칼리 맞다이
§ '차 랑's Akali Item
시작아이템은 현재 주문도둑검 + 충전형물약을 고정으로 가고 있습니다.
첫귀환에 1250원을 모으는 것이 목표인데 충전형 물약으로 애매하면
3포션을, 3포션으로도 애매하면 그냥 충전형물약을 가서 텔복귀후
남은 돈을 모아서 수호자의 유물이 구입가능한 시점에서
정글을 불러서 라인밀고 집가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종합설명
신발의 경우 라인전 상대를 고려하거나 CC상황을 고려해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주시면 됩니다.
1코어로 수호자의유물을 빠르게 가줍니다.
분기점으로는 라인전 상대가 너무 강력해서 첫귀환에 1250원을 못모은 경우에
아군 정글이 근처에 있다면 불러서 라인을 같이 밀고 수호자의유물 하위템을 사서
걸어서 복귀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다시 조합비(350원)를 모아서 집가서
텔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아군 정글이 근처에 없고, 라인 상황도 안좋으면 텔복귀를
하셔야 되고, 그때부터 정글 콜을 해서 다음 조합비가 모였을때는 라인을 같이 밀고
집에 간 후에 걸어오시면 됩니다. 이 때 타이밍이 6렙 타이밍과도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상황이 되면 갱콜을, 아니다 싶으면 같이 라인밀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외상과 돈템의 시너지로 정석 아칼리 테크인 총검,존야,리치베인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상대 AP의 대처법으로 정령의형상을 가게 되고
내 스플릿 푸셔의 상대가 피오라나 카밀같이 강력한 경우에도 올AD가 아니라면
정령의형상을 가줍니다. 올AD라면 가갑,란두인,망자의갑옷
이후에 수호자의 유물을 판매할 경우
우물로 귀환할때
가격의 여유분을 항상 생각하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딱 1200원이 있다고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가는것보다 라인상황에 따라
리볼버 + 150충전형 물약이 좋고, 제어와드75원의 가격도 염두에 두고 귀환을
타시는게 좋습니다. 진짜 어쩔수 없다면 집에 가야겠지만 여유로운 상황이라면
효율적인 돈계산까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cs1개를 20원정도라고 하면
2개를 놓쳤을때 우물에서 기다리는시간이 30초라고 생각을 하면
cs1개 1개가 정말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라고 적었었는데 지우려고 생각하다가
외상의 장점을 나타낸 글인 것 같아서 남깁니다.
위 글 다 필요 없고 외상룬 있으면 어느정도는 다 커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챔피언만 조준키
§ 텔로밍
롤 패치에 관심이 있으시면 탭을 누른경우 챔피언의 순서를 바꿀 수
있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저같은 경우 롤챔충이라 롤챔순서대로
탑-정글-미드-원딜-서폿 순서로 아군과 적군을 모두 바꿔주는데
제가 탑의 경우 옵션의 아군 2선택=미드, 아군 3선택=원딜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드보기를 '1', 원딜보기를 '`'로 놓고 사용합니다.
(벨트 = 2, 존야 = 3으로 사용중)
기존 1은 1번아이템사용이고 기존 `는 챔피언만 조준키 입니다.
저도 아직 미숙해서 정글과 서폿까지는 키지정을 못해주고 있지만
미드, 원딜에만 키지정을 해주고 미니맵을 잘 확인 못하더라도
수시로 (1,`)키를 눌러 미드, 봇 상황을 잠깐잠깐이라도 확인하시면
텔로밍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쓰실 수 있을 겁니다.
§ 스마트키?
§ 최선의 라인전
§ 닷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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