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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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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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랑] 스플릿 시야 쿨감 아칼리.

- sk1237(2018-02-25, 조회수: 4598)


















'차 랑's Comment


새로운 템트리나 룬을 연구할때 저는 시너지를 위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최근에 생각한 시너지는 정석 아칼리에 한없이 가깝지만 후반에 갈수록

자연스럽게 쿨감이 맞춰지고 후진입 및 적딜러암살에서 어그로 및 아군원딜보호로

초점이 맞춰지는 스플릿에 최적화된 아칼리 입니다.


룬과 아이템의 시너지

1. 돈템(적응형으로 주문력증가) + 외상

시작템으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혹은 상대의 견제가 강력하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

주문도둑검의 경우 1.인베에서 q짤, 2.라인전 시작하자마자 q짤을 날려서

미니언을 먹기 전에 헌납(스킬)의 횟수를 3회 이상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후 상대 챔프가 근접이냐 원거리냐에 따라 산적 효과(평타)를 통한 돈수급으로

30~100원 가량의 돈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집으로 가기전에 목표 금액은 

수호자의 유물의 경우 가격이 1800원이고 350원을 미리 구입해서 1450원을 모아야

하는데 이때 타이밍이 5분~6분 사이로 외상이 175원까지 되고

결론적으로 첫귀환에 1250원을 목표(귀환시간 고려)로 삼으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 타이밍은 일반적으로 선총검을 갈때 리볼버를 사기 위해 집에 가는

타이밍과 거의 동일하고 외상 룬이 있고 없고에 따른 차이가 단순 175원보다

훨씬 차이가 크기 때문에 외상 룬은 필수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정적으로 이 타이밍에 돈템이 나왔을 경우 6레벨 직전의 상태이고

라인전 도중에 뜬금없이 집에 다녀온 경우라서 템차이와 장막에 숨어 레벨업하는

플레이로 킬각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E선마를 하실 경우 높은 확률로 라인을

밀어 넣을 수가 있는데 최소한의 시야를 확보하신 경우 라인을 밀어넣고 Q짤을 넣으면

돈템의 효과로 15원씩 매우 꾸준하게 수급이 가능합니다.


2. 돈템->시야석 + 좀비와드

돈템이 시야석으로 10~13분 사이에 완성이 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지만

와드를 귀환마다 4개씩 박을 수 있고 메인룬이 지배이면서 좀비 와드를 안가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또한 선돈템을 가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갱을 당하지 않은채

1250원을 안정적으로 모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첫갱방지용으로도 좋습니다.


3. 총검 + 정령의형상 + 굶주린사냥꾼

애초에 총검을 안가면 다른 선택지가 있을수도 있지만 총검을 간다면

굶주린 사냥꾼과 정령의형상을 같이 가주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흡혈율은 일 대 다를 하게 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고

스플릿 과정에서 역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4. 수호자의유물 + 존야 + 리치베인 + 정령의형상 = 쿨감40%

아칼리의 w의 경우지속시간은 8초로 고정이지만 쿨타임감소는 총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40%의 쿨감을 맞출 경우 w의 쿨타임은 10.8초가 되고

이는 8초 지속후에 2.8초만 버틸경우 다시 한 번 8초 은신이 가능한 장막을

사용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무적시간이 2.5초임을 감안했을때

절대시야가 없을 경우 18.8초의 은신 어그로를 확정적으로 끌 수 있으며

그 후에도 역시 2.8초만 더 버티면 다시한번 8초 은신을 통해 한타 내내 장막안에서

전투 교란 및 어그로 및 암살 및 추노 및 도주등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40% 쿨감의 장점


1. 18.8초의 은신 플레이 확정 가능(존야). 이는 한타에서 극도의 어그롤 끌게 해주고

스플릿 과정에서 다수의 적에게 물렸을 경우 아군의 합류 구도를 높은 확률로 만들수

있고 아니더라도 20초에 가까운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아군이 다른 라인이나

오브젝트에서 수의 우위를 바탕으로 이득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초에 가까운 시간을

버티다 보면 상대방 미니언을 타고 도주 경로를 확보하기도 쉽습니다.


2. 기본 스킬쿨의 감소. Q쿨 2.4초를 통해 코어템이 어느정도 완성된 시점에서는 E를

굳이 안돌리고 Q평으로만 딜을 넣어도 빠른 딜싸이클을 돌릴 수 있습니다.

W쿨 10.8초로 8초 지속시간을 제외하면 실제 쿨타임 2.8초를 이용해

거의 무한 장막이 가능합니다. R쿨 1.2초를 통해 빠르게 빠르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0.8초로 너무 생색내는거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매우 좋습니다.



40% 쿨감의 단점


1. 기력의 부족. 사실 기력부족은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한타에서 아칼리가

Q,E쿨을 막 돌려서 기력이 부족해서 딜을 못넣는 상황이 나온다면 사실 매우 잘 풀린

게임일 확률이 큽니다. 그럼에도 기력의 부족이 너무 와닿는다면 e난사를 자제하고

q평위주의 딜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시즌 3

차 랑(골드1)


시즌 4

차 랑(다이아1)

Blood Moon Akali(플레2)


시즌 5

차 랑(다이아3)

Blood Moon Akali(다이아5)

연 찬(다이아5)


시즌 6

차 랑(다이아4)

Blood Moon Akali(다이아4)

연 찬(다이아4)


시즌 7

차 랑(다이아3)

Blood Moon Akali(다이아4)

연 찬(다이아3)


시즌 8

차 랑(다이아5)

Blood Moon Akali(플레1)

연 찬(언랭)

 


애정으로 하는 아칼리 공략

'차 랑's Akali

 

 

 

'차 랑's 공략 Point

 

여러 가지 아칼리를 하다가 메타가 변하거나 도태되는 내용은 아예 삭제하면서

공략을 적고 있습니다. 과거 내용을 남길까 말까 고민했는데 현재 제가

플레이하지도 않는 방식의 공략을 남기는 것도 좀 아이러니한 것 같아서

지우고 앞으로도 새로운 내용이 생기면 추가로 적으면서

그냥 제 플레이 방식이 바뀌면 공략도 수정하는 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빠른 쿨감 40%를 포기하는 대신 정석 아칼리와 동일한 초중반으로 적 딜러를

암살해주고, 이후 코어템만 갖추면서도 자연스럽게 완성되는 40%쿨감으로 중후반에

장막을 이용한 어그로 플레이를 해주는 아칼리입니다. 선돈템의 퀘스트 완수를 통한

시야석의 추가로 불리한 경우에는 아군 진형의 시야를 유리한 경우에는 적군 진형의

시야를 완벽하게 먹으면서 돈템을 통한 성장차이를 이용해 스플릿도 압살해 버리는

그러면서도 적의 위치를 파악했기 때문에 적의 다수를 불러모으면서도 살아서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아칼리입니다.



현재 랭크에서는 계정 3개로 1포지션:탑 // 2포지션:미드로

아칼리 원챔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아칼리 유저입니다. 실력이 별로라 아쉽네요.



주의사항

§ 아칼리의 벽을 깨뜨렸을 경우 최종 종착 티어가 '다이아5'일 확률이 높습니다.

§ 아칼리는 같은 플레이를 해도 잘크면 '매드무비' 못크면 '쓰로잉'이 됩니다.

§ 제 공략에서는 한타에서의 '극도의 어그로'를 핵심으로 합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신규 시즌이 되면서 바뀐 룬 트리입니다. 룬 부분에서
개인취향에 따라 혹은 자신만의 분석 및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의견이 갈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우선 제 나름의 근거를 통해 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돈템인 수호자의 유물을 첫귀환에서 빠르게 완성 시키기 위해 영감의 외상은
보조로 필수로 들어간다고 전제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아칼리 유저라면 대부분 공감하실 '감전'룬을 메인으로 잡아서
지배 + 영감의 룬을 선택했습니다.

감전 : Q평만으로 터지지 않는 잠수함 너프를 받은 상태지만 장막에 비벼지는 것도
1타 취급을 받아서 Q평+장막으로 터지게 된 룬입니다. 현재 이견 없는 아칼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보조딜을 추가해주는 룬입니다.

돌발 일격 : 게임 종료후에 이 룬을 사용해 딜을 얼마나 넣었는지 확인해보면 감전의
절반정도의 딜은 보장해주는 아칼리 특화 룬입니다. 사실상 감전+돌발일격
효과만으로도 지배룬은 아칼리가 포기할 수 없는 룬입니다.
 
좀비 와드 : 미드보다는 탑을 주로 하는 유저로써 좀비 와드의 효율을 매우 좋게
생각하고 1렙부터 적버프에 시야 확인시 확정적으로 적 정글을 발견할 수 있고,
템트리 특성상 시야석을 가주기 때문에 좀비와드의 추가 시야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적정글 지역의 시야를 먹을 수 있고, 스플릿에 도움을 줍니다.

굶주린 사냥꾼 : 총검을 가주는 템트리에서는 굶주린 사냥꾼을 함께 선택해서
좀 더 폭발력 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총검으로 흡혈이 가능하니까 다른게
좋은거 아닌가가 아니라 총검으로 흡혈을 하니까 굶주린 사냥꾼으로 더
흡혈을 해야한다가 맞는겁니다.


외상 : 공략의 전제가 됐던 룬이고, 5분~6분 사이 타이밍에 1250원을 모아서
첫귀환에 빠르게 수호자의유물을 완성시키기 위해 필수인 룬입니다.

마법의신발, 완벽한타이밍, 우주적통찰력 : 초시계의 너프로 초시계 적용이 10분에
가능하게 되면서 메리트가 많이 떨어졌고, 조합비용의 경우 250원을 절약해줍니다.
마법의신발의 경우 추가 이속10이 붙고 킬어시에 따라 10분 보다 빠르게 나오고
조합비용의 경우 300원을 절약해줍니다. 취향껏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돈템의 영향으로 골드 수급에 어느정도 이점을 챙겨온 상태라서
우주적 통찰력도 선택지에 넣어두었습니다.
우주적통찰력의 장점으로 매우 여러 항목에서 5%씩의 쿨감을 주기 때문에
게임하면서 한번정도는 분명 자신도 모르게 변수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총검과 존야가 몇초차이로 추가 사용이 가능했다. 텔포 점멸이 가능했다.
스킬 Q,W,E,R이 가능했다. 등등입니다. 40%에서 45%쿨감이 되면서
W장막의 경우 9.8초의 쿨감이 됩니다. 8초 지속시간을 제외하면 1.8초의 대기시간을
갖게 되는데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 탑아칼리
 
언랭~다이아 : 전반적인 게임 운영 이해도에 대한 증가와
고티어로 가기 위한 맵리딩 준비, 원딜 오브 레전드가 대세 임에 따라
봇라인에 캐리력을 실어주기 위해
'텔포, 점멸'을 추천합니다.
 
§ 미드아칼리
언랭~다이아 : 라인전에 힘을 더욱 실어주고 정글지역에서
발생하는 소규모교전에 이득 볼 수 있도록
'점화, 점멸'을 추천합니다.
 
예외 : 팀에 텔포가 하나도 없다면
'텔포, 점멸'을 추천합니다.

탑과 같은 방식의 플레이를 추구한다면
'텔포, 점멸'을 추천합니다. 저는 미드에서도 주로
텔포, 점멸을 추구하는데 이유가 사실 복귀텔에 중점이 있기 때문에
크게 고려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탈진, 정화, 보호막, 유체화'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미드에서의 스펠차이는 라인전에
20%이상을 담당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라인전이 중점이라면
다채로운 스펠을, 팀파이트 및 스플릿에 중점을 두려면 텔포를 드세요.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스킬 트리

R - E - Q - W 순서



§ 국민 콤

Q - (대기) - R - 평 - E - Q  - 평

미니언 피관리를 이용한 E난사



§ 1레벨의 중요성 
1레벨에 Q를 무조건 찍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1레벨에 W를 찍고 부쉬를
이용해 최대한 CS를 수급하는 방법도 짤챔들을 상대할 때 매우 괜찮습니다.
견제가 쎈 상대가 아군 미니언보다도 앞으로 나와서 견제를 할 경우
1렙 Q로는 경험치도 못먹을수 있는데 1렙 W로는 CS를 2개정도 먹고
경험치도 먹을 확률이 높습니다. 뭔가 쓰다보니 매우 안타깝습니다.

1레벨에서 스킬을 미리 찍어 놓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면서
간단한 일입니다. 인베이드 과정에서 스킬을 미리 찍어놓지 않으면
위험한 상황에서 유동적으로 (대부분 W를 통한 생존) 대처할 수 있습니다.



§ 6레벨 전이라면 
단일스킬 미니언 어그로 패치로 1레벨 Q를 적에게 던지는 것이
더 부질없는 짓이 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상 E선마를 추구하기 때문에
Q짤에 크게 신경쓰기 보다 E거리에 집중하셔서 Q평의 경우 장막과 함께
감전을 터뜨리면서 E딜을 1번이라도 더 긁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여력이 안 될 경우 Q로 미니언을 막타쳐주시면 됩니다.


§ 은신캔슬콤
 
1. W스킬 장막을 깔고
2. 장막 밖으로 나가면서 할 일을 해줍니다. (ex CS먹기, Q평딜교)
3. 할 일을 다하고 나면 다시 장막안으로 들어갑니다.
4. 할일이라는건 말그대로 1초내로 할 수 있는 일이어야 합니다.
(밖으로 나감과 동시에 안으로 들어오면 재은신시간이 0초가 됩니다.)
 
 
 
§ 아칼리 은신캔슬콤보 주의사항
 
1. 은신캔슬 자체가 은신이기 때문에 일방적 딜교가 가능해진
것이므로 쿨타임 체크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합니다.
2. 아칼리 유일한 생존기인 W를 딜교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W가
쿨인 경우에는 당연히 상대적으로 더 위험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W가 쿨타임이면 더더욱 적정글러의 동선에 주의를 기울여야 됩니다.
4. 상대 반응속도가 빠르고 즉발 CC기가 있는 챔피언이면
장막에서 나감과 동시에 역으로 일방적 딜교를 당할 수 있습니다.
5. 은신지속시간(8초)을 놓칠 경우 은신이 풀림과 동시에 W는
쿨타임중이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아칼리 맞다이
 
Q와 E가 둘다 5렙인 13렙 이후의 경우에 Q와 E의 딜레마가 있습니다.
기력챔프인 아칼리는 스킬기반 챔프이면서 스킬쿨타임이 짧지만
난사할 수 없는 슬픈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Q평이 주딜이지만
맞다이 시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어보고자 E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주변에 미니언 딸피를 이용해 빠르게 E를 난사하는 상황이 아니면
W로 은신해 Q쿨인 2.2초를 버티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즉 한정된 기력으로 장막을 이용한 Q평딜을 누적하는 방법과
장막의 기력까지 순간적으로 E딜로 버스트가능한 상황을 구분하셔야 됩니다.
이상적으로는 정석콤보로 시작해서 Q표식을 2번 터뜨려주고
장막에 숨어서 Q쿨타임마다 Q평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크게 이겨서 상대가 도망치는 경우
R을 최대한 아끼시면서 Q쿨(4초)동안 쫓아가고 Q - R - 평
Q 1번 = R 1번으로 해주시는게 이상적입니다.
 
 
§ 아칼리 추노
 
 Q 1번 = R 1번이 가장 추노의 정석입니다. 잡을만 하다고
R로만 쫓을 경우 상대 CC가 있거나 상대 점멸이 있을 경우
100% 후회합니다. 아 R(정수)좀 아낄걸...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차 랑's Akali Item 

 

시작아이템은 현재 주문도둑검 + 충전형물약을 고정으로 가고 있습니다.

첫귀환에 1250원을 모으는 것이 목표인데 충전형 물약으로 애매하면

3포션을, 3포션으로도 애매하면 그냥 충전형물약을 가서 텔복귀후

남은 돈을 모아서 수호자의 유물이 구입가능한 시점에서

정글을 불러서 라인밀고 집가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종합설명

신발의 경우 라인전 상대를 고려하거나 CC상황을 고려해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주시면 됩니다. 

1코어로 수호자의유물을 빠르게 가줍니다.

분기점으로는 라인전 상대가 너무 강력해서 첫귀환에 1250원을 못모은 경우에

아군 정글이 근처에 있다면 불러서 라인을 같이 밀고 수호자의유물 하위템을 사서

걸어서 복귀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다시 조합비(350원)를 모아서 집가서

텔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아군 정글이 근처에 없고, 라인 상황도 안좋으면 텔복귀를

하셔야 되고, 그때부터 정글 콜을 해서 다음 조합비가 모였을때는 라인을 같이 밀고

집에 간 후에 걸어오시면 됩니다. 이 때 타이밍이 6렙 타이밍과도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상황이 되면 갱콜을, 아니다 싶으면 같이 라인밀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외상과 돈템의 시너지로 정석 아칼리 테크인 총검,존야,리치베인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상대 AP의 대처법으로 정령의형상을 가게 되고

내 스플릿 푸셔의 상대가 피오라나 카밀같이 강력한 경우에도 올AD가 아니라면

정령의형상을 가줍니다. 올AD라면 가갑,란두인,망자의갑옷


이후에 수호자의 유물을 판매할 경우







우물로 귀환할때

  가격의 여유분을 항상 생각하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딱 1200원이 있다고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가는것보다 라인상황에 따라

리볼버 + 150충전형 물약이 좋고, 제어와드75원의 가격도 염두에 두고 귀환을

타시는게 좋습니다. 진짜 어쩔수 없다면 집에 가야겠지만 여유로운 상황이라면

효율적인 돈계산까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cs1개를 20원정도라고 하면

2개를 놓쳤을때 우물에서 기다리는시간이 30초라고 생각을 하면

cs1개 1개가 정말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라고 적었었는데 지우려고 생각하다가

외상의 장점을 나타낸 글인 것 같아서 남깁니다.

위 글 다 필요 없고 외상룬 있으면 어느정도는 다 커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라인을 당기고 갱을 부르면 갱승을 잘하는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6렙 이후에는 버섯으로 거의 갱면역과 맞다이시에 버섯 설계를 잘하는 티모라면 매우 까다롭습니다.
판테온
Q평을 막기로 무시하고, 스턴 CC기도 있고, 장막안에 있을때는 범위찌르기로 딜교에서 이득볼수 있는 구간이 없습니다. 은근히 순간폭딜도 나와서 갱승도 잘하는 편이고, 궁로밍으로 미드나 봇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다른 라인에 개입을 한다는 점에서 저는 판테온을 주로 밴하고 있습니다.
제이스
스킬을 6개를 가지고 있고, 각 스킬의 연계가 훌륭해 순간 폭딜과 딜교환 모두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스킬이 다 있다면 정글이 와도 정글을 먼저 녹여버릴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 추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럼블, 갱플랭크, 렝가, 블라디미르, 오른, 올라프, 퀸, 하이머딩거, 마오카이

혹시 갱없이 위 챔피언들의 공략법이 있으면(피지컬이 덜 필요한 방법으로)
댓글로 가르쳐주세요. 솔킬보다는 CS를 반반가는 방법등.



§ 은신 감지
1. 클레드

2. 카르마

3. 트위스티드 페이트

4. 니달리

5. 케이틀린

6. 렝가

7. 룰루

8. 리신

9. 말자하

10. 코르키

은신 감지 챔프 역시 혹시 사소한 것이라도 추가 챔피언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구공략(내거)에 있는 거 퍼왔는데
신클라이언트에 맞는 이미지로
곧 수정하겠습니다.

§ 9렙 장신구 + 아이템설정
9렙에 다른거 바꿀 필요 없이 노란색 계속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템설정은 주력 챔피언의 경우 해주면 상당히 편합니다.
 
 
소환사 정보 보기/편집에서 아이템항목을 클릭하면 추천아이템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저장기록이 컴퓨터에 남았는데
이제는 개인 계정에 저장이 됩니다.
pc방이나 다른 곳에서도 유지되므로 한 번 자신에게 맞게 수정해놓으면
꾸준히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서폿의 경우 9렙에 장신구 바꾸는걸 자주
잊어버리시는 분은 장신구 추가해두시면 안까먹고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굳이 아칼리가 아니더라도 라인별 주력챔프의 경우 한번만 고생하시면
계속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 챔피언만 조준키

뭔가 챔피언만 조준한다니 굉장히 사기적인 키 같지만 타게팅 챔프가
쓰기에 다소 효과적인 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만 조준키를 누른 상태에서 미니언을 클릭하면 땅클릭이 됩니다.
즉 챔피언을 제외한 모든 것들이 클릭이 안되게 바뀌는 것입니다.
아칼리처럼 모든 스킬이 타게팅인 경우 챔피언만 조준키를 누른상태에서
콤보를 들어가실 경우 미니언에 Q,R을 쓰는 경우가 없어집니다.
 
기존키는 `입니다만 `를 누른채로 QWER쓰기에는 손가락 구조가 굉장히
특이해야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V로 수정해서 쓰고 있는데 V가 아마
빽핑인가 그래서 좀 자주 쓰는 키일 겁니다. 저는 빽핑을 Alt+드래그로
사용하는데 기존에 V키를 자주 사용하셨으면 편한키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A+좌클릭(어택땅)의 스마트키화
아칼리는 스킬콤보가 다 타게팅입니다. 그리고 평타역시 타게팅이나
마찬가지인데 콤보과정에서 어택땅을 하실 일은 없고 보통은 우클릭을
많이들 하실겁니다.
 
옵션에 플레이 이동 공격 클릭의 항목을 'A'로 바꿔주시면 A키 자체가
스마트키가 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좌클릭' = 'A'가 됩니다.
어택땅으로 이동하셨던 경우도 A키만 눌러주시면 이동도 됩니다.
이 키는 위에서의 챔피언만 조준키와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참고로 옵션도 원래 컴퓨터에 저장되는 형식이라 피방이나 컴이 바뀌면
옵션도 새로 다 바꾸줬어야 됐는데 지금은 역시 라이엇이 서버를 늘렸는지
계정에 저장됩니다. 한번 수정하시면 영구적용이니까 한번쯤
세세하게 설정해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자잘하게 옵션을 많이 바꾸는 편이라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중반 운영법

§ 텔로밍

텔로 로밍을 가야하는데 막상 처음 하시면 맵리딩이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만능은 아니어도 다소 편하게 쓰실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롤 패치에 관심이 있으시면 탭을 누른경우 챔피언의 순서를 바꿀 수

있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저같은 경우 롤챔충이라 롤챔순서대로

탑-정글-미드-원딜-서폿 순서로 아군과 적군을 모두 바꿔주는데

 

제가 탑의 경우 옵션의 아군 2선택=미드, 아군 3선택=원딜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드보기를 '1', 원딜보기를 '`'로 놓고 사용합니다.

(벨트 = 2, 존야 = 3으로 사용중)

기존 1은 1번아이템사용이고 기존 `는 챔피언만 조준키 입니다.

저도 아직 미숙해서 정글과 서폿까지는 키지정을 못해주고 있지만

미드, 원딜에만 키지정을 해주고 미니맵을 잘 확인 못하더라도

수시로 (1,`)키를 눌러 미드, 봇 상황을 잠깐잠깐이라도 확인하시면

텔로밍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쓰실 수 있을 겁니다.

 

 

후반 운영법

 § 스마트키?

아칼리에게 스마트키는 선택조건이 아닌 필수조건입니다.
저같은 경우 그래서 어택땅 조차 A키로 스마트키화 시켜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아칼리는 스마트키 만큼이나 사거리 역시 중요한 챔프입니다.
 
 
저 부분은 기본적으로 체크를 끄는것을 추천하는 부분입니다.
체크를 하시게 될 경우 스마트키성능은 유지하면서 사거리표시도
해줍니다. Q를 누르고 있으면 사거리가 표시되고 Q를 땐순간
스킬이 나가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체크를 해제한것보다는
다소의 텀이 있기 마련입니다.
추천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사거리가 아직 미숙하다면
저 두 옵션을 체크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 최선의 라인전

라인을 밀고 주도권을 가지는 플레이가 당연히 좋습니다. 굳이 솔킬을 따지
못해도, 주도권만 가져가도 최고의 라인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선의 라인전은 라인을 당기고 시야를 확보하고
CS를 최소 반반, 가능하다면 더 많이 가져가고,
그로 인해 상대를 라인에 묶어둔채 아군 정글을 불러서
킬을 내고, 포탑을 밀고, 전령을 먹는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탑 위주의 생각이지만, 라인을 당기고 시야가 있는 채로 그 근거로
정글을 부른다면 최악의 경우 봇에서 적 정글의 갱을 당해도
반반은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 닷지?

포지션과 챔프폭이 좁고 원챔에 가까운 유저라면 사실 카운터픽을
당했거나 조합이 너무 불리할 경우 닷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사실 속으로 닷지해야되는데 하면서도 혹시 하는 마음에
계속 게임을 시작하지만 대부분은 졌던거 같습니다.
단호한 닷지의 생활화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여력이 되신다면 부캐를 키워서 닷지해야 하는 상황을 익히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로테이션 돌리면서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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