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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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이 말해주는 치명적속도 서폿켄치
내 손이 거지인 현실을 깨닫고 탑정글에서 서폿으로 전향,

시즌 5부터 서폿켄치를 시작해서 블랭 쓰레 레오나 브라움 별에별거 다해봤는데 켄치가 꿀임
솔직히 내 실력이 현실적으로 천상계도 아니고
치명적속도가 상위에서 어떻게 평가받을지는 궁금함
장난으로 쓰는 글도 아니고 그냥 내가 이것저것
나름 해보고 작성하는 거라
써보고 정말 쓰레기같다 싶으면 비추도 ㄱㅊ
서폿 원포지셔너로서 향로 메타고 뭐고 다 노잼이라 향로때도 켄치만 했는데 딱히 밀린다는 체감이 안났음
장점 - 마이, 제드, 탈론,렝가 같은 암살자나 말파, 세주, 잭스, 카밀, 워윅같은 강력한 CC기로부터
원딜 지키는 능력이 ㅆㅅㅌㅊ
단점 - (궁이 있긴하지만) 뚜벅이, 팀이 망해버리면 할수있는게 전-혀 없음(딜서폿에 비해)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적은 날 노리는게 아니라 우리팀 딜러를 노림
적 진입시 원딜 먹기
와

빠른 


을 통한




아군 구조 & 적군 조지기
빙결강화, 수호자, 여진, 착취, 봉풀주 다가봤는데 딱히 좋다는게 안느껴지고
켄치는 

+
와 

+
가 생명이라








공속이 아주 중요해서 치명적인 속도를 가봤는데 공속 증가덕분에 스킬이랑 시너지 지림
어차피 서포터는 혼자있는상황에서 짤리는게 아니라면 노려지지않기때문에
결의가 딱히 필요없다고 느꼈고 동시에
가 있는 켄치에겐 더욱 필요가 없음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적들은 원딜을 우선적으로 노리기때문에
를 통한 원딜 구조,





CC맞은 아군에게 다가가기 훌륭한 쾌속접근이면서
반대로 적을 물때 적이
에 맞았다면

빠른 이속으로 접근후 

할수있도 있는 쾌속접근도 꿀



최후의일격은 애매함;; 나머지 체력차극복과 최후의 저항은 켄치에게 매우무쓸모
게임 초반 2:2 딜교시 최후의 일격이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서 찍음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20/165/210/255(+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켄치는 딜서폿도 아니고 원딜 지키기에 최적화 돼어있는 서폿
올린후 2가지, 첫째는 바로
를 가서 원딜에게 걸거나


이 세가지는 필수라고 느껴지고 이 후에 갈템으로는
이정도


적에게 암살자보다 광역딜링이나 CC가 강하면
를 올림






솔직히 위템 거의 고정으로 감
쿨감 40%도 꿀이고 오직 원딜 & 아군 지키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템트리이면서 거의 모든상황에 맞는듯
신발은
적이 ALL AD이면 

하드 CC가 많아 원딜 지키기가 힘들면 

잘 풀렸고 스무스할때는 

자신이 로밍을 많이 갈수 있고 이득을 챙겨줄수 있는 조합or 상황이라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가 빡침
딜러가 속박맞는건 내가 먹어서 살리면 되는데 내가 맞으면 이것도 빡침
딜러가 속박맞는건 내가 먹어서 살리면 되는데 내가 맞으면 이것도 빡침

이외 생각나는게 딱히 없음
많이보이는 알리 브라움 쓰레 블랭 레오나 상대로 원딜 지키기 갑
많이보이는 알리 브라움 쓰레 블랭 레오나 상대로 원딜 지키기 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제드

말자하
운영법
초반라인전에서 제일 중요한건 선2렙
타곤산 터뜨리는건 대포나 근접에게 터뜨리는것도 좋지만
내가 몇원 더 버는것보다 원딜이 풀피가 아닐때 터뜨리는것도 괜춘
팁아닌 팁이라면 평
평
평
후
로 기절 시키면




기절이 되면서 패시브 3스택이 남아있지만 3스택이 떴을때
를 하면 스택이 사라짐


이상적인 콤보는 평평평(

)+
후 평평 섞고 기절 풀리기 직전에





괜히 극실피에서
쓰려고 했다가 뒤지는 경우가 종종있음

타이밍 잘보면서 쓸것

- 라인전: 라인을 당기고 정글러를 우리 포탑쪽으로 콜,
적 원딜과 서폿 뒤로 이동하여 양각을 잡는 방법이 제일 성공률이 높음
- 로밍: 아군원딜이 내가 없어도 어느정도 버틸수 있는 경우 or 내가 살았는데 원딜이 죽은경우 or
아군원딜과 귀환타이밍이 꼬여 시간이 남는경우에
다른 라이너들에게 킬선물을 해주거나 구조를 하기위해 로밍잼
- 아군 구조 로밍: 우리팀 라이너 살짝 뒤로 이동해서 적 반대 편으로 뱉어줌
- 킬갱 로밍: 적 살짝 뒤로 이동해서 평평평Q+W로 아군쪽으로 뱉어줌
팀파이트시 역할
짤라먹기위해
로 선진입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언제나 팀원 (특히 원딜) 옆에서
와 

를 쓸 준비




아군이 물렸을때면(원딜 최우선)
로 구조하면서

들어온 적에게 


로 CC선사




모든 바텀조합이 마찬가지지만 켄치는 원딜이랑 합이 정말 중요
내
로 원딜 스펠을 아낄수있는 상황인데 타이밍이 안맞아 원딜
나
가 빠지는



안타까운 상황이 종종 발생
둘 다 물리는 상황이면 차라리 원딜을 먹고
점멸
을 쓴 뒤 적 반대편으로 아군을 뱉어줌



내 목숨이나 스펠보다 아군 원딜의 목숨과 스펠이 훠어어어얼씬 중요
내가 뒤져도 원딜은 살아야함
마치며
비추세례 예상이긴한데
공속+쾌속접근은 켄치에게 정말 큰 메리트
켄치 유저라면 한번 해보는걸 정말 추천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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