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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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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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q선마를 하는 이유는 w와 q의 데미지 증가량은 같지만 q같은 경우는 광역딜이기에 q의 데미지를 올리는게 훨신 이득일 뿐만 아니라 q의 쿨타임이 w의 쿨타임보다 3초가량 깁니다. 고로 q를 선마하여 w와 q의 쿨타임을 맞춰주는데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알리스타공략의 핵심. 스킬 콤보,활용입니다.
알리스타는 QWE 모두 하드 cc이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활용도가 높은 만큼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프입니다. 여기있는 콤보들을 연습하셔서 실전에 적용하신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진정한 서폿캐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원래 이렇게까지 작성하지 않으려 했으나 기존의 공략들이 가장 중요한 스킬활용에 미흡한 점들이 많아 세세하게 작성합니다.
선수들과 랭커들이 즐겨쓰는 콤보들이 거의다 여기에 수록되어있으며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기에 이것 외에도 더 있을 수 있습니다.
1.쿵쾅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下
모두가 알고있는 국민콤보입니다.예전에는 숙련도를 요하는 콤보였지만 패치 이후 연타로 사용할 수 있게됬습니다. 사용법은 상대방에게 W를 누른 후 알리스타가 머리를 들이밀고 날라가면 바로 QQQQQQQQQQ연타 하시면 저절로 나갑니다. 여기서 알려드릴건 무조건 상대챔프만을 W타겟으로 삼지 말라는 점입니다. Q는 광역하드CC기입니다. 고로 한타나 봇에서 훨신 더 큰 이득을 얻기 위해선 상대 챔프들 사이에 있는 미니언이나 기타 유닛에게 WQ를 써서 여러명을 띄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작게는 2명 많게는 한타에서 5명을 띄울 시 잘 쓴 말파 궁의 효과가 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등할 시 무조건 그 싸움은 이기게되있습니다. 항상 어떤 타겟을 잡아야 최대한 많이 띄울 수 있을까.. 라는 계산을 실시간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1-1.벽쿵쾅 벽 + (스턴시간 W 1초 , Q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中
W에는 밀려남 이라는 CC가 있습니다. 그것을 벽쪽으로 맞게 된다면 벽에서 더이상 밀려나지 않고 그 밀려나는 시간동안 스턴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벽쪽으로 각을 잘 잡아 W로 밀친 후 가까이 가서 Q를 쓰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한 챔프에게 모든 스킬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꿀팁하나 드리자면 봇에서 W로 원딜 벽궁을 넣은 후 상대원딜과 상대서폿 사이쪽으로 걸어갑니다. 애지중지 키우던 자신의 원딜이 벽에 꼬라박혔을 때 달려오지 않는 서폿은 없습니다. 무조건 오게되있습니다. 둘 사이에 서서 상대서폿과 원딜이 Q사거리에 들어오는 순간 Q를 날려주세요. 둘다 띄우는겁니다. 그러면 상대서폿이 합세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황을 봐서 E와 탈진으로 상대서폿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2.쾅쿵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下
배달콤보입니다. 신발이 없을 땐 각이 잘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Q스턴이 1초로 하양됨에 따라 Q로 띄웠음에도 걸어가서 각을 잡기도 전에 상대가 플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Q로 띄운 후 상대 뒤로 이동하여 팀원에게 W로 배달시키면 됩니다. 그후 E로 스턴을넣어주세요. 물론 아무무나 혹은 아무무 아니면 아무무같은 챔프를 배달시키지 말아야 하는건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3.Q 플 W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난이도 中
얘도 배달콤보입니다. 플까지 쓰는 만큼 활용도도 좋습니다. 이것또한 플래시를 상대 챔프 사이에다가 써서 Q로 최대한 많이 CC를 넣은 후 배달시키는것이 좋습니다. W 각잡기가 힘드시면 그냥 하셔도 됩니다. 사용법은 Q와 플래시를 따닥 누르시면 플래시가 써지자마자 Q가 나가게 됩니다. 그후 뒤로걸어가서 W로 밀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팁은 Q를 쓰고 뒤로 걸어갈 때 E를 쓰시면 E의 숨겨진 능력! 유닛충돌 무시효과가 생겨서 동선을 조금 더 줄여 각을 잡기 쉬워집니다. 위의 2번에도 적용되는 팁입니다.
4.플 W Q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上
일반 소가 말파이트로 변신을 가능하게 해줄 좀 어려운 콤보입니다. 그냥 플래시를 쓰고 W거리를 본 후 평소대로 WQ를 쓰신다면 쉽겠지만 번쩍이는 소를 보고 다들 번쩍이며 도망갈 것입니다. 고로 이 콤보는 스무스하게 마치 점멸이 W사정거리에 추가된것같이 보이도록 빠르게 시전해야합니다. 숙련자 이외의 사용법은 한타 대치 시 W를 연타하시면서 무빙을 하시게되면 무빙에 W사정거리표시가 캔슬되면서 W사정거리가 번쩍번쩍이며 보이게됩니다. 그것을 계속 보며 상대가 모이는 순간과 W사정거리에 플래시가 추가된 사정거리를 가늠하며 타이밍을 보는겁니다. 딜러 2~3명이 모인 순간이 왔다! 하면 스마트키로 플 W QQQQQ 를 세 손가락으로 빠르고 스무스하게 누릅니다. 물론 커서는 W목표에 있어야겠죠. 그러면 성공! 물론 그전에 핑을 찍어둡시다. 나 들어갈거라고,, 아무튼 그렇게 딜러들을 띄우면 우리팀원들이 왠 떡이냐 하면서 점멸까지쓰면서 와서 호응을 합니다. 그럼 그 한타는 이긴겁니다. 진정한 알리캐리.
나 알리좀 많이 해봤다. 박치기좀 해봤다 하시는분들은 W사정거리 안보시고 감으로 하셔도됩니다.그럼 가끔 저도 삑사리..
한타가 아닌 추노시에 W사정거리가 안닿는다 하실 때에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같습니다.
위의 영상처럼 플W를 같은스킬인마냥 스무스하게 쓰는걸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피지컬이 좋아서가 아닙니다
스무스하게 쓰는 방법은
1. W사정거리 밖에서 상대 챔피언에게 W를 써놓습니다
2. 그러면 소가 W를 쓰려고 W사정거리까지 이동을 합니다
3. 그때 상대방향으로 플래시를 씁니다
4. 그러면 플래시가 써짐과 동시에 W가 나가게 됩니다
이 매커니즘은 롤에 분명 존재하고 선수들이 즐겨쓰는, 플래시 콤보 딜레이를 없애는 방법이지만 동시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모르는 방법입니다.
롤의 거의모든 타게팅 스킬에 적용가능하며 말자하 R플/ 판테온 W플 같이 상대방이 반응하지 못하도록 다른 챔피언들에게도 적용할수있습니다.
이 공략에서 알리스타 뿐만아니라 '피지컬' 자체를 배워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시 Q플같이 몇몇 범위형 스킬에도 적용이 됩니다)
5.(미니언에게) W Q 플 ++ (스턴시간 Q 1초 ,E 1초 도합 2초)난이도 上
엄청난 거리를 이동하여 말도안되는 거리에서 상대를 물 수 있는 콤보입니다. 단, 주의점은 싸웠을 때 무조건 이길 수 있다는 전제와 우리 팀원의 호응이 가능한 거리인지를 계산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각이나와서 핑을 전나게 찍어도'저 거리를??'하며 CS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충분한 신뢰를 얻고 하세요. 사용법은 W의타겟으로 할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를 재고 W최대 사정거리에서 미니언에게 W를 쓰고 한탬포쉬고 Q와 플래시를 따닥 하고 누르시면 됩니다.(3번과 동일) 저 한템포가 어느정도인지가 참 애매합니다. 스무스하게 쓰기 위해선 여러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그후 E로 스턴을 넣어 팀원이 놀라 뛰어오는것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상대방의 깜놀입니다. 도저히 올 수 없는 거리라고 안심시켜야 하기 때문에 W최대사정거리에서 각을 봐야 좋습니다.
6.W 플 Q++ 난이도 上
보통 상대방을 모아서 여러명을 띄우거나 실피인 우리 딜러가 물렸을 때, 실피인 우리 딜러를 물러 상대가 다이브를 쳤을 때에 쓰는 콤보입니다. 사용법은 W로 밀친 후 상대가 밀려나서 착지한 순간 플래시를 써서 바로 Q에어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사용법은 쉽습니다 하지만 물린 우리 딜러의 피와 2~3초 동안 우리 팀원이나 포탑이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가 의 딜계산을 요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높습니다. 그냥 WQ보다 약 1초의 스턴을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플래시를 사용하여 우리 딜러를 1초의 차이로 살릴 수 있습니다.
7.와드 W +
알리스타의 숨겨진(?) 생존기입니다. 한타 패배 후, 혹은 혼자 잘릴 위기에 처했을 시에 아..이제 죽는구나.. 하는 상황에서도 센스를 발휘하여 살 수 있습니다. (점멸이 없거나 점멸이 있어도 죽는다는 확신이 있을 때) 일단 뚜까 맞으면서 cc를 넣어가며 맵을 봅니다 > 벽 너머의 정글이 살아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있다! 하면 그쪽으로 겁나 달려가서 와드를 박고 스마트키로 정글몹을 겁나 누릅니다. 그럼 벽을 넘어다니는 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채팅으로 많은 찬사가 당신에게 쏟아질 것입니다.
모든 공략이 이렇게 말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라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의 핵심아이템들은 왠만하면 올리시고 나머지 템창을 상황에 맞춰 선택아이템중에서 골라서 가시길 바랍니다.
시작템은 쓰래쉬나 탐켄치 블츠같은 탱서폿 상대로는 충전형물약, 브랜드 소나 잔나 룰루같이 견제형이거나 유틸형서폿상대로는 3포션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리스타 초심자라면 첫코어는 타곤산을 추천드리고 좀 해보셨다면 킬각보기 유리한 선모빌도 좋습니다.
(8.8 패치로 인해 1레벨부터 예언자형 개조 장신구를 구매할 수 있게 됬습니다. 바텀 주도권이 있다면 첫귀환에 제어와드와 함께 장신구를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 오면서 바텀 주도권을 더욱 꽉 쥘 수 있게 됬습니다.)
제어와드는 생명입니다
아래의 그래프가 괜히 정비례로 올라가는게 아닙니다
많이사시고 많이박으세요
여러분 핑와사세요 세번사세요 그럼모두가 첼린저
★★★ 물방 마방 전체보호막 - 큰 하향으로 인해 꼭 가야하는 아이템은 아니게 됬습니다. 그러나 아직 쓸만하니 상대팀중 한방딜이 쎈 딜러가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 체력 회복 쿨감- 탱포터의 입장에서는 솔라리에 비해서 활용도가 조금은 더 밀리는 템입니다. 하지만 좋은템이기에 3~4코어 정도로 올려줍시다(선택적으로 안가셔도 됩니다). 깨알쿨감도 도움이 됩니다.
★★★ 물방 체력 유틸 - 알리스타에게 필요한 옵션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상대 자르기와 로밍, 이니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탱키함까지 주는 꿀템입니다. 이속 60 + a(룬특) 은 무시할 수 없는 기동력입니다. 저는 주로 시야석 신발 후에 이템을 먼저 가서 이득을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가 계속해서 비전으로 피한다 싶으면 WQ쓰지마시고 W만 쓰셔서 접근을 합니다. 그러면 이즈는 비전으로 피하게되고 비전후딜을 가지게 되구 알리스타는 이즈옆에 위치하게됩니다. 그때 다가가서 띄워주시면 됩니다.
말자하 패시브라던지 시비르 보호막이라던지 벤시라던지 이런 알리WQ를 씹는 스킬들은 다 같은 매커니즘으로 상대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 첫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레이하다가 빼먹은 점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으며 댓글로 질문 받겠습니다.
이 공략 보시고 많은것을 얻어가셔서 티어 수직상승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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