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93.8% (30표)
0% (0표)
6.3% (2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0
0
0
30/32
⭐알리스타의 모든것⭐(모든콤보수록)

- 알리스타나(2018-08-19, 조회수: 373324)









 약 2000개 이상의 공략들을 제치고 
  당당히 인벤 메인공략에 올라갔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즌2부터 알리스타만으로 게임을 해왔던 유저입니다.(전시즌부터는 미드로 전향하여 카시오페아를 파고있습니다)
제가 알리스타를 너무좋아하다보니 또 다른게 없을까 해서 인벤 공략을 봤는데 눈에띄는 공략이 없어 이렇게 시간내어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현재 티어는 다이아 5입니다. 알리스타만으로 올린건 아니지만 게임이해도 정도만으로 생각해주세요-

P.S 첫 공략이니만큼 가독성이 낮은점 양해부탁드리며 차근차근읽어보시면 알리3천판의 노하우가 이미 당신것이 되어있을겁니다.



이건... 제가 인벤에 올리는 제 카시 플레이 매드무비 영상인데 많은분들이 좋아하셔서 롤인벤 인기글에도 오른 영상입니다. 알리영상은 아니지만 혹시나 심심하신분들이나 할일없으실때 한번씩 보실만한 신선한 영상일거에요~
심심하신 분들 보시라고 넣어놨습니다. 바로 공략을 보시고 싶으시면 스크롤 조금만 내려주세요ㅎㅎ

("나는 작성자의 롤 피지컬이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은 보세용ㅎㅎ)


(알리 매드무비 아닙니다!)







※개인사정으로 인해 당분간 패치에 맞춘 공략 갱신과 댓글답변은 못드린다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결의쪽의 첫줄 중 뼈방패의 지속적인 하향, 철거룬의 상향으로 이전의 뼈방패 고정보다는, 상대 라인의 압박이 심한 조합이 아니라면 철거 룬도 유동적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참고로 생명의샘 자기자신 피회복은 적용 안됩니다)
두번째 새번째줄 재생의바람과 소생,알리 패시브의 시너지가 좋아 두개를 같이 쓰시면 좋습니다.
사전준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상대서폿이 탱서폿일때 좋음) 또한 세번째 줄 불굴의의지도 마법공학점멸과 시너지가 좋아 (스펠을 정말 자주사용하게되는데 마공점멸 또한 불굴의 의지가 적용됩니다!) 상대조합이 cc가 많다면 불굴의 의지를 드는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영감은 마법공학점멸이 핵심입니다.(꿀 룬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상향이 이뤄지고 있음 + 이전에는 아니였지만 최근들어 알리를 사용하는 선수들도 마법공학점멸을 채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법공학점멸로 수많은 변수창출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주로 부쉬안이나 벽 뒤, 혹은 그냥 맵 이동할때에도 잠깐 차징하여 넘어다니기도 합니다.
마공점멸 활용을 잘 못하시는 경향이 있는데 마공점멸을 들게되면 점멸활용을 과감히 할 수 있게되고 점멸이 마공점멸로 바뀐 뒤에는 그냥 쿨타임20초짜리 '노코스트' 이동기가 하나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라인전에서도 유리한 상황에서 스노우볼을 엄청나게 굴릴 수 있게 되구요, 불리할 시에도 갱호응 용도라던지, 혹은 아직 피격되지 않은 상태에서 추격을 당할때에도 벽을 손쉽게 넘어가 도망갈 수 있게 됩니다. (이해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활용도가 정말 높습니다)
노코스트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부쉬 밖에 있더라도 그냥 아군 원거리미니언쪽에서 차징하다가 차징후반부에 각이나오면 들어가셔서 딜교를 하거나 킬을 따셔도 되구 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그냥 마우스를 반대방향으로 틀어서 아군쪽으로 차징을 놓으시면 됩니다.
팁하나 드리자면 상대가 나를 볼 수 있는 위치에서 차징을 할 때 차징시작을 아군포탑쪽으로 하라는 겁니다. 이렇게 사용할 시 상대입장에선 알리가 반대방향을 보며 한손을 내밀고 차징을 하고있는 모습을 보게 될텐데 이때 반대방향으로 차징을하는 알리를 보고 안심을 하게되고 각을 잘 내줍니다. 반대로 알리스타는 마우스커서만 반대쪽으로 돌려서 차징을 놓으면 상대방 쪽으로 앞점멸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뒤로차징해도 상관이 없다는 거죠. (참 잘낚입니다 이거)

두번째는 쾌속접근입니다.
후에 기재할 스킬활용 파트의 2,3번 콤보(영상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에서 q 스턴이(에어본이) 1.5초에서 1초로 하향됨에 따라(알리리메이크때) q로 띄우고 w로 배달할때 이속이 충분하지 않으면 상대가 점멸로 빠져나오기 쉽습니다. 이렇게되면 방생이 되버리죠. 2코어 신발로도 이런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대회에서도 종종 나옵니다) 쾌속접근은 이런 상황을 방지해줍니다. q로띄우고 상대뒤편으로 걸어갈 때 이속10%를 줘서 각을 쉽게 잡고 상대방의 에어본이 풀리기 전에 w를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를 띄우고 e스텍을 쌓으며 추노하는 점에서도 이점이 있습니다.

쾌속접근이 별로다 싶으시면 통찰력을 들으셔도 좋습니다만, 8.7 패치 쾌속접근 대폭상향으로인해 쾌속접근을 들으시면 배달콤보가 훨씬 수월해질것입니다.
8.7패치 추가로 고티어나 프로씬에서 자주보이는 탱서폿의 미니언해체분석기도 이제 고려해볼만합니다. 대포 골드가 두배가량 뛴 지금, 대포 타곤산을 터트려야지만 알리 자신뿐만아니라 팀적으로도 이득차이가 커진 지금, 못먹는 대포를 미해분으로 먹어주는 플레이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마법공학점멸 활용예시입니다.
구두만으로 설명하면 이해하기 힘드실거같아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평소처럼 그냥 마공점멸 활용을 했는데 이 한판만 봐도 마공점멸 룬 하나로 한게임에 2킬의 이득과 데스1개의 손해를 줄였습니다.)
점화점멸 기본입니다.(8.6 점화상향으로 점화비중이 더 높아짐)
제드나 렝가같은 암살자가 있어서 애지중지키우던 원딜이 삭제될거같다면 탈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 q선마를 하는 이유는 w와 q의 데미지 증가량은 같지만 q같은 경우는 광역딜이기에 q의 데미지를 올리는게 훨신 이득일 뿐만 아니라 q의 쿨타임이 w의 쿨타임보다 3초가량 깁니다. 고로 q를 선마하여 w와 q의 쿨타임을 맞춰주는데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알리스타공략의 핵심. 스킬 콤보,활용입니다.


알리스타는 QWE 모두 하드 cc이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활용도가 높은 만큼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프입니다. 여기있는 콤보들을 연습하셔서 실전에 적용하신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진정한 서폿캐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원래 이렇게까지 작성하지 않으려 했으나 기존의 공략들이 가장 중요한 스킬활용에 미흡한 점들이 많아 세세하게 작성합니다.

선수들과 랭커들이 즐겨쓰는 콤보들이 거의다 여기에 수록되어있으며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기에 이것 외에도 더 있을 수 있습니다.



1.쿵쾅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下

 모두가 알고있는 국민콤보입니다.예전에는 숙련도를 요하는 콤보였지만 패치 이후 연타로 사용할 수 있게됬습니다.  사용법은 상대방에게 W를 누른 후 알리스타가 머리를 들이밀고 날라가면 바로 QQQQQQQQQQ연타 하시면 저절로 나갑니다. 여기서 알려드릴건 무조건 상대챔프만을 W타겟으로 삼지 말라는 점입니다. Q는 광역하드CC기입니다. 고로 한타나 봇에서 훨신 더 큰 이득을 얻기 위해선 상대 챔프들 사이에 있는 미니언이나 기타 유닛에게 WQ를 써서 여러명을 띄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작게는 2명 많게는 한타에서 5명을 띄울 시 잘 쓴 말파 궁의 효과가 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등할 시 무조건 그 싸움은 이기게되있습니다. 항상 어떤 타겟을 잡아야 최대한 많이 띄울 수 있을까.. 라는 계산을 실시간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1-1.벽쿵쾅   벽 + (스턴시간 W 1초 , Q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中

 W에는 밀려남 이라는 CC가 있습니다. 그것을 벽쪽으로 맞게 된다면 벽에서 더이상 밀려나지 않고 그 밀려나는 시간동안 스턴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벽쪽으로 각을 잘 잡아 W로 밀친 후 가까이 가서 Q를 쓰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한 챔프에게 모든 스킬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꿀팁하나 드리자면 봇에서 W로 원딜 벽궁을 넣은 후 상대원딜과 상대서폿 사이쪽으로 걸어갑니다. 애지중지 키우던 자신의 원딜이 벽에 꼬라박혔을 때 달려오지 않는 서폿은 없습니다. 무조건 오게되있습니다. 둘 사이에 서서 상대서폿과 원딜이 Q사거리에 들어오는 순간 Q를 날려주세요. 둘다 띄우는겁니다. 그러면 상대서폿이 합세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황을 봐서 E와 탈진으로 상대서폿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2.쾅쿵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下

배달콤보입니다. 신발이 없을 땐 각이 잘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Q스턴이 1초로 하양됨에 따라 Q로 띄웠음에도 걸어가서 각을 잡기도 전에 상대가 플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Q로 띄운 후 상대 뒤로 이동하여 팀원에게 W로 배달시키면 됩니다. 그후 E로 스턴을넣어주세요. 물론 아무무나 혹은 아무무 아니면 아무무같은 챔프를 배달시키지 말아야 하는건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3.Q 플 W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난이도 中

얘도 배달콤보입니다. 플까지 쓰는 만큼 활용도도 좋습니다. 이것또한 플래시를 상대 챔프 사이에다가 써서 Q로 최대한 많이 CC를 넣은 후 배달시키는것이 좋습니다. W 각잡기가 힘드시면 그냥 하셔도 됩니다. 사용법은 Q와 플래시를 따닥 누르시면 플래시가 써지자마자 Q가 나가게 됩니다. 그후 뒤로걸어가서 W로 밀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팁은 Q를 쓰고 뒤로 걸어갈 때 E를 쓰시면 E의 숨겨진 능력! 유닛충돌 무시효과가 생겨서 동선을 조금 더 줄여 각을 잡기 쉬워집니다. 위의 2번에도 적용되는 팁입니다.








4.플 W Q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上


일반 소가 말파이트로 변신을 가능하게 해줄 좀 어려운 콤보입니다. 그냥 플래시를 쓰고 W거리를 본 후 평소대로 WQ를 쓰신다면 쉽겠지만 번쩍이는 소를 보고 다들 번쩍이며 도망갈 것입니다. 고로 이 콤보는 스무스하게 마치 점멸이 W사정거리에 추가된것같이 보이도록 빠르게 시전해야합니다. 숙련자 이외의 사용법은 한타 대치 시 W를 연타하시면서 무빙을 하시게되면 무빙에 W사정거리표시가 캔슬되면서 W사정거리가 번쩍번쩍이며 보이게됩니다. 그것을 계속 보며 상대가 모이는 순간과 W사정거리에 플래시가 추가된 사정거리를 가늠하며 타이밍을 보는겁니다. 딜러 2~3명이 모인 순간이 왔다! 하면 스마트키로 플 W QQQQQ 를 세 손가락으로 빠르고 스무스하게 누릅니다. 물론 커서는 W목표에 있어야겠죠. 그러면 성공! 물론 그전에 핑을 찍어둡시다. 나 들어갈거라고,, 아무튼 그렇게 딜러들을 띄우면 우리팀원들이 왠 떡이냐 하면서 점멸까지쓰면서 와서 호응을 합니다. 그럼 그 한타는 이긴겁니다. 진정한 알리캐리.

나 알리좀 많이 해봤다. 박치기좀 해봤다 하시는분들은 W사정거리 안보시고 감으로 하셔도됩니다.그럼 가끔 저도 삑사리..

한타가 아닌 추노시에 W사정거리가 안닿는다 하실 때에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같습니다.




위의 영상처럼 플W를 같은스킬인마냥 스무스하게 쓰는걸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피지컬이 좋아서가 아닙니다

스무스하게 쓰는 방법은 

1. W사정거리 밖에서 상대 챔피언에게 W를 써놓습니다

2. 그러면 소가 W를 쓰려고 W사정거리까지 이동을 합니다

3. 그때 상대방향으로 플래시를 씁니다

4. 그러면 플래시가 써짐과 동시에 W가 나가게 됩니다


이 매커니즘은 롤에 분명 존재하고 선수들이 즐겨쓰는, 플래시 콤보 딜레이를 없애는 방법이지만 동시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모르는 방법입니다.

롤의 거의모든 타게팅 스킬에 적용가능하며 말자하 R플/ 판테온 W플 같이 상대방이 반응하지 못하도록 다른 챔피언들에게도 적용할수있습니다.

이 공략에서 알리스타 뿐만아니라 '피지컬' 자체를 배워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시 Q플같이 몇몇 범위형 스킬에도 적용이 됩니다)






5.(미니언에게) W 플  ++  (스턴시간 Q 1초 ,E 1초 도합 2초)난이도 上


엄청난 거리를 이동하여 말도안되는 거리에서 상대를 물 수 있는 콤보입니다. 단, 주의점은 싸웠을 때 무조건 이길 수 있다는 전제와 우리 팀원의 호응이 가능한 거리인지를 계산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각이나와서 핑을 전나게 찍어도'저 거리를??'하며 CS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충분한 신뢰를 얻고 하세요. 사용법은 W의타겟으로 할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를 재고 W최대 사정거리에서 미니언에게 W를 쓰고 한탬포쉬고 Q와 플래시를 따닥 하고 누르시면 됩니다.(3번과 동일) 저 한템포가 어느정도인지가 참 애매합니다. 스무스하게 쓰기 위해선 여러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그후 E로 스턴을 넣어 팀원이 놀라 뛰어오는것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상대방의 깜놀입니다. 도저히 올 수 없는 거리라고 안심시켜야 하기 때문에 W최대사정거리에서 각을 봐야 좋습니다.










6.W 플 Q++ 난이도 上

보통 상대방을 모아서 여러명을 띄우거나 실피인 우리 딜러가 물렸을 때, 실피인 우리 딜러를 물러 상대가 다이브를 쳤을 때에 쓰는 콤보입니다. 사용법은 W로 밀친 후 상대가 밀려나서 착지한 순간 플래시를 써서 바로 Q에어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사용법은 쉽습니다 하지만 물린 우리 딜러의 피와 2~3초 동안 우리 팀원이나 포탑이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가 의 딜계산을 요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높습니다. 그냥 WQ보다 약 1초의 스턴을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플래시를 사용하여 우리 딜러를 1초의 차이로 살릴 수 있습니다. 










7.와드 W +

알리스타의 숨겨진(?) 생존기입니다. 한타 패배 후, 혹은 혼자 잘릴 위기에 처했을 시에 아..이제 죽는구나.. 하는 상황에서도 센스를 발휘하여 살 수 있습니다. (점멸이 없거나 점멸이 있어도 죽는다는 확신이 있을 때) 일단 뚜까 맞으면서 cc를 넣어가며 맵을 봅니다 > 벽 너머의 정글이 살아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있다! 하면 그쪽으로 겁나 달려가서 와드를 박고 스마트키로 정글몹을 겁나 누릅니다. 그럼 벽을 넘어다니는 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채팅으로 많은 찬사가 당신에게 쏟아질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선택템

모든 공략이 이렇게 말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라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의 핵심아이템들은 왠만하면 올리시고 나머지 템창을 상황에 맞춰 선택아이템중에서 골라서 가시길 바랍니다.


시작템은 쓰래쉬나 탐켄치 블츠같은 탱서폿 상대로는 충전형물약, 브랜드 소나 잔나 룰루같이 견제형이거나 유틸형서폿상대로는 3포션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리스타 초심자라면 첫코어는 타곤산을 추천드리고 좀 해보셨다면 킬각보기 유리한 선모빌도 좋습니다.

(8.8 패치로 인해 1레벨부터 예언자형 개조 장신구를 구매할 수 있게 됬습니다. 바텀 주도권이 있다면 첫귀환에 제어와드와 함께 장신구를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 오면서 바텀 주도권을 더욱 꽉 쥘 수 있게 됬습니다.)



제어와드는 생명입니다

아래의 그래프가 괜히 정비례로 올라가는게 아닙니다

많이사시고 많이박으세요



여러분 핑와사세요 세번사세요 그럼모두가 첼린저



★★★ 물방 마방 전체보호막 - 큰 하향으로 인해 꼭 가야하는 아이템은 아니게 됬습니다. 그러나 아직 쓸만하니 상대팀중 한방딜이 쎈 딜러가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 체력 회복 쿨감- 탱포터의 입장에서는 솔라리에 비해서 활용도가 조금은 더 밀리는 템입니다. 하지만 좋은템이기에 3~4코어 정도로 올려줍시다(선택적으로 안가셔도 됩니다). 깨알쿨감도 도움이 됩니다.





★★★ 물방 체력 유틸 - 알리스타에게 필요한 옵션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상대 자르기와 로밍, 이니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탱키함까지 주는 꿀템입니다. 이속 60 + a(룬특) 은 무시할 수 없는 기동력입니다. 저는 주로 시야석 신발 후에 이템을 먼저 가서 이득을 봅니다.



정당한 영광<br />★★★★ 체력 순간이속 광역슬로우 - 망자의 갑옷보다 순간 유틸성은 압권인 정당한 영광입니다. 자르기 로밍 이니시에서 사용시 이득을 취하기 쉽습니다. 또한 란두인 슬로우 지속시간의 반이지만 슬로우효과는 70%로 2배이기에 란두인 대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알리스타는 슬로우스킬이 없기에 쿨타임동안 쓰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는 최근에야 올리는 템트리인데 좋아서 자주 가고 있습니다.



★★ 마방 특정챔프 카운터 - 카시나 라이즈 말자하 같은 챔피언들이 잘컸을시 카운터용도로 갑니다. ap상대로의 생존력이 큰폭으로 증가합니다.



★★ 물방 마방 경영권 - 경영에서 많이 밀리고있거나 끌려다닐때, 혹은 경영으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을때 갑니다. (ex 바론타이밍에 상대 텔 없고 봇라인 미니언은 비등비등할 때) 간혹가다 게임이 경영쪽으로 크게 기울었을 때 차원문을 가서 경영 주도권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물방 마방 경영권 - 현재 바론버프와 함께 공성미니언을 시즈탱크로 변신시키는 op템입니다. 8.5패치에서 그 시너지가 줄어들었다고는 하나 상황따라 여전히 괜찮은 아이템입니다.(꼭 바론이 아니더라도 대포에 써놓으면 돈수급이 엄청됩니다. 그 미니언이 막타치면 돈은 시전자에게 옵니다.)  [8.12패치 RIP]



★★★체력 물방 딜러보호 - 요즘 거의 고정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서폿이라고 무조건 원딜한테 걸지는 마시고 원딜보다 다른 딜러가 성장이 훨씬 잘됬다면 다른딜러한테 걸어주셔도 좋습니다. 소소하게 딜러가 딜을 넣으면 알리스타의 피가 차는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버스의 맹세)


★★ 체력 물방 지속딜- 진짜 우리팀 딜러라고 할만한 애들도 없고 따라서 한타도 질질 끌리는 경향이 있으며 알리스타도 한타에서 계속해서 생존하는 경우에 가는 템입니다. 사실 이런상황이 자주 있지는 않기에 자주가는 템은 아닙니다.


★★방어력 쿨감20% 디버프오오라- 방어력도 방어력이고 사실 가장 큰 지분은 쿨감20%라고 봅니다. 방어력이 필요하고 아이템트리를 짤때 풀템기준 쿨감이 20%이상 빈다면 이런 상황에 한해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한타때 버티면서 q한번이라도 더 쓰는게 중요한 알리에게 중후반부 쿨감은 생명입니다.


★★물방 마방 순간체력통- 탱커의 꽃, 가고일돌갑옷 입니다. 가격대비 효율이 엄청나고 교전에서 한턴 더 버텨서 cc를 넣어줄수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체력통과 현재체력을 2배 불려주는 아이템이니 체력이 많은 중반부 이후에 구입해주시는게 좋고, 현재체력도 같이 불어나기때문에 체력이 많은 상황에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미국산한우'님 감사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때문에 참 힘듭니다. w선마하셔서 블랙쉴드 뚫는쪽으로 가셔도 됩니다. 블랙쉴드 쿨이 긴 편이기 때문에 보다짧은 qwe로 쿨동안 노리시는편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알리의 쿵쾅을 이즈비전으로 손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처법이 있다는 사실.
이즈가 계속해서 비전으로 피한다 싶으면 WQ쓰지마시고 W만 쓰셔서 접근을 합니다. 그러면 이즈는 비전으로 피하게되고 비전후딜을 가지게 되구 알리스타는 이즈옆에 위치하게됩니다. 그때 다가가서 띄워주시면 됩니다.

말자하 패시브라던지 시비르 보호막이라던지 벤시라던지 이런 알리WQ를 씹는 스킬들은 다 같은 매커니즘으로 상대하시면 되겠습니다.
잔나
알리스타 카운터로 불리우는 잔나입니다. 잔나 이해도가 높은 잔나를 상대로 만나면 알리스타가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갱호응 위주로만 플레이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챔피언은 파일럿 기량입니다. 많이하다보시면 위의 챔피언들 빼고 다 쉽습니다.
알리스타는 파일럿에따라 , 활용도에따라 라인전먹이사슬 최상위권으로 오를 수 있는 잠재력많은 챔피언입니다. 보실 줄만 안다면 첫귀환전에 무조건 킬각나옵니다. 그만큼 활용을 잘만 하신다면 첫귀환에 모빌+타곤산은 일상이 되어있을 겁니다.

마치며

 제 첫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레이하다가 빼먹은 점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으며 댓글로 질문 받겠습니다.

 이 공략 보시고 많은것을 얻어가셔서 티어 수직상승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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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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