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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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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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미드 감전피즈 공략

- 재간뚱이(2018-03-01, 조회수: 15644)

급식이라서 필력이 많이 딸려용 ㅎㅎ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지금 현제 피즈는 감전이 가장 잘 어울림

콩콩이 쿨타임이 짧아서 콩콩이 가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피즈가 한번 콤보를 넣는데 쓰는 마나가 제법많아서 
많은 딜교보다는 강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 리볼버)와함께 강한 딜교를 하기 때문에 감전을 들어줍니다.
1티어에 돌발일격이 터지는 스킬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성게찌르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재간둥이)  2개가 있고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벨트)도 돌발일격이 사용되기 때문에  무조건 돌발일격듭시다.

2티어는 취향에 따라 유령포로와 좀비와드로 갈립니다
하지만 피즈는 한번 딜교를 하면 도주기가 없어 갱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부쉬시아를 안정적으로 잡기위해 유령포로를
갑니다.

3티어는 영리한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영리한 사냥꾼은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피즈가 두르는 사용아이템과 와드의 쿨타임도 줄여줘서 피즈와 조합이 좋습니다.

보통 보조룬으로 마법을 가서 피즈의 주문력을 보충하지만
요즘 초시계가 너무 사기이기 때문에 영감을 가줍시다
p.s 초시계가 너프먹어서 7렙쯤 되야 쓸수 있지만 아직도 너무 좋습니다. (존야가격도 할인해주니깐요)

우주적통찰을 가는 이유는
스킬쿨타임, 스펠쿨타임, 아이템쿨타임 3개를 줄여주어 스킬기반과 사용아이템이 기반인 피즈에게 잘 맞는 룬입니다.

비스킷배달은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서 3레벨 킬각을 본다면 마나공급을 위해서 생각해볼만한  룬입니다.
서머너 스펠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텔을 들어줍시다.

텔을 들어주는 이유는 
5레벨에 1050원을 벌어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리볼버)를 들고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로 복귀를 해서 
6레벨 타이밍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R미끼뿌리기)를 사용해 킬각을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Ignite(점화)점화를 갈때는 초반(3레벨 타이밍)에 빠르게 킬을 딸수있는 물몸뚜벅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Zoe(조이)Veigar(베이가))이런 녀석들을
라인전 박살내서 킬을 많이 먹고 로밍다니면서 캐리할 수 있을때만 갑시다.

Flash(점멸)점멸은 무조건 들어야합니다.
한타에서 피즈의 역할인 어그로를 끌때 점멸로 생존할수 있고
라인전에서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장난치기) ->Flash(점멸)(점멸)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E재간둥이) 콤보로 도주하는 상대를 끝까지 추격해서
재간둥이 딜로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히 스킬을 설명하자면
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패시브) 미니언한테과 아군에게 길막 안당함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성게찌르기) 선택한 상대에게 돌격함 *돌격을 했을떄 상대에게 W표식이 생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 심해석 삼지창) Q, W, R, 평타에 상대에게 지속딜을 주는 표식이 생김
            *표식이 최대로 찬 상대에게 추가데미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재간둥이/장난치기)삼지창 위에 있을때는 모든공격을 받지 않음(포탑, 평타, 스킬)
          삼지창에서 내려오면 범위공격을함
          *범위공격에 맞은 상대는 슬로우에 걸림*
          *E를 한번더 누르면 삼지창 위에서 한번 움직일 수 있음 대신에 범위공격에 범위가 줄어듬*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R미끼뿌리기) 지정한 위치에 미끼를 뿌림 미끼를 맞은 상대는 슬로우에 걸림 3초뒤에 상어가 나와서 상대를
          공중에 띄움
          멀리서 맞출수록 데미지가 더 쎼지고 이동속도감소량과  슬로우의 범위가 더 넓어짐

스킬 콤보

3렙  Q평W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평타)→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EE로 도주)

3렙 풀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EE)→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평) 
6렙 콤보(벨트)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평) OR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EE→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평)

스킬 활용 팁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재간둥이)로 상대의 핵심스킬을 피하고
W(표식)을 최대로 채운뒤에 딜을 넣는것이 핵심입니다. 

3레벨 Q평W 콤보는 딜교를 위한 콤보
가능하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표식)을 최대로 만든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를 쓰지만 상황따라  표식딜을 포기하고 감전딜로만 만족합시다
Q평W 콤보의 장점은 재간둥이를 아껴 마나소모가 적고 콤보를 넣은뒤에도 도주를 할수 있음
 또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심해석삼지창)으로 평캔을 써서 빠르게 딜을 넣을수 있음
P.S. 단점은 딜이 부족해...ㅠㅠ



3레벨 풀콤보는
 Q로 진입을 했을때 상대의 핵심스킬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재간둥이)로 피해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함
장점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의 표식 딜은 최대로 넣을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음



6레벨콤보
멀리서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R)을 던져서 맞추고 상대가 느려지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돌진해서 그대로 풀콤보를 꼳으면 됨

거리가 너무 멀떄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로 거리를 좁히고 Q로 들어가서 콤보를 넣을 수 있음


P.S.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로 상대의 핵심스킬을 피하고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 표식을 최대로 채우는것만 생각하면서
스킬을 쓰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방탬
첫탬은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인장반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포션을
첫귀환에 바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리볼버)를 빨리뽑는 식으로 가야하지만
어쩔수 없이 1050원을 못 모왔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장화 300원)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물약 350원)을 사줘야함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고서 435원)2개 보다는
피즈의 W표식딜에 도토딜을 더해줄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물약(마나회복은 덤)과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장화로 이속을 올리는게 더 이득임

상대가 아주우못하거나 트페같은 극상성 친구들을 만났을때는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2개도 ㅇㅋ

중반템은The Dark Seal(암흑의 인장)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망가진 초시계) 이정도 나오면 여기서 부턴 상황과 취향에 따라서 갈림

생존기를 1개 늘려 한타에서 안전한 어그로와 콤보에 딜을 더 올려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는 한타가 슬슬 생길때쯤 어그로 역할을 위해서 뽑아줘야함
잘 컷을경우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가주면서 딜을 더 챙겨 이곳 저곳 로밍다니면서 게임 터쳐주면됨
(리치베인을 뽑았다면 스킬과 평타를 썩어 딜을 넣어야 효율적)

신발은 상대가 올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을 올려주고
상대 미드라이너가 AP일떄 아프거나 CC기가 있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를 가줌
그냥 무난무난하다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이 갑임

피즈의 후반템은 애들이 마법저항력 두르면 답이 없기때문에 방어력 관통을 올려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는 한타에서 나의 역할중 어그로를 끄는 비중이 크다면 올려줌 W표식에 도트딜이 있는 피즈와 잘맞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한타역할에서 나의 딜 비중이 클경우에 가주는 아이템

후반에는 두개 다 뽑아줘야함

방탬을 둘러야하는 경우(거의없지만)
상대가 올 AD라면(거의잘 안감) 마지막 아이템으로 신발을 버리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갑옷)가면 됨

상대의 주력딜러가 AP일때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심연의 가면)을 가면 나와 아군의 마법딜도 올려주고 마법저항력도 생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
콩콩이 때메 더더욱 쎄진 판테온...
스킬상성이 어마무시하게 판테온이 훨씬더 유리함 (그냥 탑이랑 스왑해...)

절대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은 하면안됨

재간둥이로 들어가서 딜을 넣고
Q로 빠져나와야함 (빠르게)
이렇게 힘겹게 놀면서 정글러 오지게 부르셈 6렙까지만 정글러 불러서 잘 버티면 그때부턴
궁콤보로 잡을수 있음
제이스
제이스
절대 딜교를 하면안됨..
그냥 판테온이랑은 다른느낌으로 뻐긴다고 생각하면서 갱불러서 따야됨

Q로 돌격하면 망치로 다시 날림..
구체 날리는거 피해도 평타로 견제를 계속함

얘도 궁배우면
그때부터 잡을수 있음.....
갈리오
갈리오
갈리오같은 탱커들도 은근히 어려움
콤보를 넣지말고 부패물약 첫탬으로가서 W도트딜로 뻐기다가
탱피즈 한다는 느낌으로 태양불꽃망토랑 리안드리의 고통사서 지속딜로 괴롭혀야됨..

E박치기는 Q(성게찌르기)로 피해주고
뭐 날리는 스킬은 E(재간둥이)로 앂으셈

스킬빠지면 평타 W로 지속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트 페이트

얘랑 할때는 라인을 당기면서
Q거리주면 바로 들어가서 콤보넣으면됨

골드카드가 확정기절이지만 재간둥이로 씹으면 아무것도 아님

로밍 여기저기 다니면 미드타워깨서 포블먹으면됨
트페가 여기저기 다닐때 피즈도 로밍다니면서 게임 다른라인을 풀어줘야함
베이가
베이가

스텍못 쌓게 견제 오지게 하면서

상대 울타리 스킬 썻을때 E(재간둥이)로 울타리 넘어가면서 Q(성게찌르기)돌진해서
평 W(평) 콤보 넣으면 됨

베이가100퍼 갱부르니깐 와드 잘박아야함
루시안
루시안
그냥 원딜 캐릭터 미드오면 다 쉬움

Q레이저광선 쏠때 E(재간둥이)로 씹어주면됨

E(돌격기) 빠졌을때
들어가서 콤보 넣어주면됨

상대법 추후에 추가함..

 

 

라인 / 정글 운영법

3레벨 전까지 미니언 잘 받아먹으면서 3레벨 되면 그때부터 딜교 해야함

E(재간둥이)로 상대의 핵심스킬을 피해주고

W(표식딜) 최대로 넣는게 핵심

W표식딜 넣을때 감전딜도 같이 넣으면 마법같은 폭딜을 볼 수 있음


궁 배우고 마법공학리볼버 나오면 그때가 가장 쎌때임

초반 운영법

 라인에서 잘 사리면서 3레벨찍어야함 3레벨 이후에 딜교를하든 킬을 따든 뭐든지 해야됨

3레벨 전에는 그냥 좆밥임

3레벨 후에 미니언 열심히 챙기면서 4-5레벨에 리볼버 뽑으러 집갔다가

텔복귀해야함

 

중반 운영법

중반이 피즈가 가장 쎈 타이밍 여기저기 로밍 다녀야 하는 타이밍

왠만한 미드챔피언은 궁 맞추고 콤보때리면 최소 빈사상태..

후반 운영법

후반에 피즈는 유통기한이 지났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사이드운영이 중요함

텔을 들었기 때문에 바텀, 탑 라인관리를 잘해서 한타구도를 5ㄷ4 5ㄷ3 이렇게 만들어야됨


맵리딩 잘하면서 미드에 싸움나면 합류텔 타는게 중요함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할때 궁이 있다면 상대의 핵심딜러에게 궁을 던져 이니쉬를 확실하게 걸어줘야함

궁을 맞춘후 에는 딜러진에게 진입해줘야함 핵심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킬을딴후 존야의 딸피인 상황에서 존야의 모래시계로 어그로를 끌어주어야함 어그로를 잘끌고 상대 주력딜러모두 짤라주면 100짜리 피즈임


한타에서 궁이 없다면 자리가 잡히고 한타구도가 나올때 까지 진입각을 잘 보고 있어야함

이니쉬에 걸리거나 우리팀이 이니쉬를 걸었다면 그때 상대의 핵심딜러(원딜, 마법사) 애들을 물고

그러지 못하더라도 적당한 타이밍에 상대 진영에 들어가서 E(재간둥이)로 상대의 핵심스킬을 피해준뒤에

존야를 잘 사용해서 어그로를 잘 끌어주면됨

챔피언별 대응법

Zoe(조이)조이

조이의 상대법은 아주 쉽습니다. 조이가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수면)을 던졌을때 수면에 걸리기 직전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재간둥이)를 사용하면

수면에 걸려도 무적이 되어있는 마법을 보실수 있어용


조이가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수면탄이 빠졌을떄 Q로 진입해서 킬을 따시면 되요

p.S. 조이의 수면탄이 빠지기 전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로 진입을 하면 수면탄 맞아서 마나 낭비니깐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수면탄 먼저 빠졌을때 들어가세요


6렙 이후에 조이가Portal Jump(차원 넘기)(차원넘기)를 쓰는 그 타이밍에 앞으로 나왔다가 뒤로 쥐구멍에다가 궁을 날려버리면 조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궁을 맞아 줍니다. 그대로 날아오는 수면탄을 재간둥이로 피하면서 진입후 Q로 한번더 진입해서

W표식딜과 감전딜을 넣어주시면 되용


마치며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나 글 읽으면서 이상한 부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당.


질문이나 필요하신부분도 댓글남기시면 추가로 글 수정할께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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