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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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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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락으로 이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8.5패치 이후 e가 확정으로 맞지않아 라인전은 할만 해졌으나, e의 라인클리어력은 그대로입니다. 아직도 상대하기 까다롭고 좋은 픽인것은 확실합니다.)
잘하는 쉔을 만나면 초반에 킬각을 잡을 수 없습니다. 계속 푸시하면서 궁을 끊을 준비를 해주세요. 그리고 굶드라를 가서 스플릿 주도권을 확실히 잡아야 합니다. 이는 신지드를 상대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쉔을 요즘 서폿으로 쓰는 이유는 탑에서 결국 궁지원밖에 못하는 똥챔이기 때문입니다. 라인전에서 좀 지는 것 같다거나, 쉔의 2단 출장 로밍으로 우리팀이 봇에서 하나정도 죽어도 성급해지지 마세요. 중,후반에 클레드가 더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레벨에 솔킬을 냅시다.
초반에 솔킬을 냈으면 바로 집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가 템을 사고 텔을 쓰고 와도 체력이 반정도 없는 클레드가 이깁니다. 따라서 그냥 집에 가지않고 한라인 더밀고가거나, 타워를밀면 적정글을 먹고 부시에 대기타서 죽인 상대를 한번더 죽입시다.
궁쿨이 돌때마다 미드를 찔러줍니다. 라인을 밀어넣고 우리팀 정글러와 적정글을 함께다니며 적정글러를 같이 말리게 해줍시다.
후반 한타에서 부시플레이를 하면 클레드가 죽을 듯 안죽을 듯 살 수 있습니다. 요리조리 어그로를 잘 끌다가 살아봅시다.
빨리 꿀빠시길 바랍니다. 현재 탑라인 2위(->1위) 승률 챔피언입니다. 어이구 전체승률 2위(->1위)이기도 하네요.
클레드는 착취도 좋고 감전도 좋습니다. 본인은 그때그때 다르게 룬을 설정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감전보다는 집공을 선호합니다. 감전하나만 바라보고 빨강룬을 선택하면 강제로 시야장악에 해당하는 좀비와드에 룬을 투자해야하고, 다양한 챔피언 처치에 의존하는 중후반용 흡혈룬에 또 투자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본인은 가끔 잭스같이 3타 터트리기 어려운 챔피언을 상대로 착취를 들고갑니다. 잘하는 잭스는 집공 3타전에 e를 돌리기 때문이죠.
(8.5패치 이후->클레드는 감전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잭스를 상대할 때는 착취룬(착취-뼈방패-과잉성장-재생의바람, 강인함-최후의일격)을 사용합니다. 쉔이 라인전에서 힘들다면 쉔을 상대로 착취룬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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