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11.1% (1표)
55.6% (5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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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8.10패치 적용 (브실골 정글오공 초입자를 위한 탈출 공략!)

- 수절포정(2018-06-16, 조회수: 34624)

4.8일 8.6패치노트 적용- 신스킬 빌드 추가
4.23일 Excellent 공략 감사합니다. 
5.14일 조회수 1만 5천 감사합니다.
5.22일 8.10패치노트 적용






5.6일 베드공략 아쉽네요 


안녕하세요~ 브실(랭점유 70%) +골에서 좋은 캐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오공정글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 공략은 초입 분들에게 초점 
맞추어져있습니다. 플레 다이아가 볼 필요는 없겠죠??

오공 정글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나는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것 같은데 답답한 
   팀의 플레이 때문에 티어를 올리기 힘들다.

2. 육식정글러로서 초반에 이득을 보며 상대 딜러를
   빠르게 암살하려고 각을 보는데 우리팀 이니시에이터가  
   아무것도 안한다.

3. 이니시형 정글을 하면서 이니시를 걸어줘도 우리팀 딜러가
   상대 딜러나 원딜을 물지않는다.

팀탓을 하는 것 같긴한데 골드는 그렇다 쳐도 브실은 답답한 팀원들이 꽤 많습니다.
결국 팀원을 이끌며 게임을 캐리를 하려면 자신이 모든 것을 다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오공정글의 장점
-딜탬을 가면 폭딜로 상대 딜러진을 공황상태에 빠지게하거나 암살이 가능하다.
-코어탬이 잘 나온다면 상대 탱커들에게도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완벽한 이니시에이터로 어느 정도의 각만보고 들어가도 한타를 휘잡을 수 있다.


오공정글의 단점
-3랩전 이나 그 후에 적한테 죽어 버프를 잃어 버릴 시 그 판은 힘들어지고,
 말리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이 말린다.

(extra: 진짜 오공은 3랩전이 정말 중요합니다여기서 카정을 당해 죽게 되면

그판 어렵게 될 것입니다. 3랩 후에 갱을 갔다가역갱을 당하거나

무리한 다이브로 TOW버프를 잃었을 시 그때 판의

승률은 20%가 채 되지 못했습니다. )


일단 급한 분들을 위해 오공 3래벨 정글링 동선은

레드진영 1분 10초쯤 전령 부쉬 와딩(블루-작은 늑대 2마리-칼날-레드)

블루진영1분 10초쯤 전령 부쉬 와딩 (레드-블루-두꺼비-작은 늑대 2마리) 입니다. 

큰 늑대를 잡으면 체력이 얼마 없기 때문에 작늑 2마리만 잡고

3랩이 되기전에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Decoy(분신술)만으로 바위게를 잡는것은 

시간이 너무 걸려서 저 동선으로 갑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일단 룬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룬을 선택하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언랭+브론즈+실버에서 자신이 모든 것을 해야하거나 
골드 이상의 티어에서 탱커가 없을 시에 가는 딜탱 이니시형 오공

둘째. 골드 이상에서 상대 주딜러의 암살을 목적으로 하는
이니시형 극딜 오공

이렇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일단 주룬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타 후 큰 딜을 넣을 수 있는 지배 Electrocute(감전)감전을 들고 갑니다.
오공이 중반부터 큰 존재감을 드러내서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으로 초반 보단 

중후반에 더 큰 이득을 취하는 게 좋지 않나

라고 생각 하실 수 도 있지만 오공의 기본 콤보인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e+평+Crushing Blow(파쇄격)q 가 맞자 마자 감전이 터지고

또한 상위 티어로 갈 수록 40분까지 가는 장기게임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화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감전을 찍습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으로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쓴 후 큰 데미지 효과를 볼 수 있고
정글러는 시야 싸움으로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여 Zombie Ward(좀비 와드)좀비 와드를 갑니다.

뭐 자신은 상대 동선을 잘 보고 예측이 잘 된다면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시야 수집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갱에서 상대 라이너에 대한 빠른 접근과 한타 때 상대 원딜에게 빠르게 접근 할 수 있도록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을 찍어 줍니다.  

주룬은 딜탱이든 딜이든 이걸로 무조건 갑니다.


보조룬은 어떤 플레이를 하냐에 따라 다른데요 딜탱일 경우

결의를 선택 하고 체력 50을 올리고 중반에 공격력 계수9를 올려주는

Chrysalis(번데기)번데기를 갑니다. 결의 추가 공격력와 번데기 공격력이면 정밀 추가 공격력보다 높은 계수를 가져다 줍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오공은 딜탱형 오공이라 탱탬을 조금 늦게 올립니다. 

그에 대한 딜로스를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해 Overgrowth(과잉성장)과잉성장을 갑니다. 나중에 게임 중반 정도 가게되면

우리팀 딜러가 먹는 cs와 자신이 먹은 cs로 적어도 200정도의 추가 체력이 올라가서 그 딜로스를

조금이라도 만회 해줄겁니다.





극딜일 경우는 




보조 룬은 마법을 가며

실제로 골드 이상의 티어를 가면 상대 딜러진들이 각을 잘 내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조금이라도 빨리 붙기 위해 Celerity(기민함)기민함을 가 이속을 조금이라도 올려줍니다.

그리고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결집을  가는 이유는 오공은 중반에 즉 11렙 이후에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챔프입니다.

그러나 게임이 길어져 후반으로 가면 상대딜러들이 원콤을 당하지 않으려 생존템을을 하나 둘 씩 

두르기 시작합니다. 여러 생존기와 템으로 암살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후반에 딜을 극대화 하기 때문입니다. 10분 후면 +5, 20분 +14, 30분 +29, 40분 +48

20분이 지난 후엔 Long Sword(롱소드)를 공짜로 얻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또다른 보조룬 빌드는

8.10패치 이후 바위게의 영향력이 커졌으므로 정글러들 사이의 바위게 싸움이 중요해졌습니다.

오공 특성상 cc기란 Cyclone(회전격)궁 하나밖에 없어서 바위게를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결집 대신에 강에서 이속을 올려주는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위를 걷는 자를 갑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를 갈시에 바위게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고 또 다른 이익은 바론 한타나 용 한타에서 

상대 딜러진에게 더욱빠르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룬선택은 개인차이며 조합차입니다. 잘 생각 하시길 바랍니다.






스펠은 당연히 이렇게 
혹시 모르니 다르게 들고 가보십시오. 전투민족 한국인의 쌉살달콤한 말들을 겜 내내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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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6랩전에는 Decoy(분신술)를 키고 상대 라이너한테 접근 한 후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평Crushing Blow(파쇄격) 감전을 터뜨려 줍니다. 대부분 상대 

챔프와 마주칠 때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갱킹에서는 대부분Decoy(분신술)키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와딩도 안했고 우리 라이너가

CC기가 존재해 상대 라이너를 붙잡을 수 있는 경우라면 은신으로 최대한 접근해서

평+Crushing Blow(파쇄격)+평+평 때리다가 상대가 점멸Flash(점멸) 이나 도주기를 사용 했을 시에

바로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접근 한 후 잡으시면 됩니다.

6랩 이후에 상대가 도주기가 없을 때에는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히 6랩에선
Cyclone(회전격)미지가 쎄지 않기 때문에 에어본 띄우고 상대가 도주기가 없다면 차라리 끊고 평타를 

때리는게 더 욱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가 도주기가 있을 때에는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감전으로 빠르게 들어가 줍니다.

상대가 반응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면 Crushing Blow(파쇄격)를 먼저 켜주고 들어가서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Decoy(분신술)Flash(점멸)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의 콤보도 사용가능하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Cyclone(회전격)을 돌리기 전엔 Crushing Blow(파쇄격)를 꼭 때려 방관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Crushing Blow(파쇄격)를 쓰고 안 쓰고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상대가 딸피이고 급하게 들어가야 할 상황이면 어쩔수 없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을 써도 괜찮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랩 때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찍은 후 2랩때 Decoy(분신술)찍습니다. 2랩때 Crushing Blow(파쇄격)를 찍는다면 초반 정글링에 무리가 오면

자칫 잘 못하다간 상대에게 죽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으니 꼭 Decoy(분신술)찍길 바랍니다.

Decoy(분신술)로 정글몹에게 최대한 2대정도 씹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랩때 Crushing Blow(파쇄격)를 찍고 갱을 가시면 됩니다. 오공정글링에서  Decoy(분신술)로 

정글몹의 평타를 씹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정글에서 상대와 마주쳤는데 자신이 죽을 것 같은 상황이라면

아무 정글 몹에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사용하여 도주 할 수 있으면 이는 상대 미니언한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글내에 상대랑 맞다이를 하다 체력이 없다면 옆의 정글 몹한테 Smite(강타)를 사용하여

체력을 회복한 후 전투를 개시하기면 됩니다. 자신이 극 딸피라도 정글몹 한테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Smite(강타)

사용 한 후 체력을 회복하여 살아 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공의 Decoy(분신술)스킬을 상대를 속일 때 사용이 가능한데 브실 구간에서 그냥 Decoy(분신술)만 키면

친구들이 알아서 분신을 패줄 것이라 괜찮기 한데 상위 티어로 갈 수록 오공 챔프가 가만히 있으면 

분신이라 생각하여 때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역으로 이용하여 살아가려면 분신인척 즉 S키를 누르고 있으면 챔프가 아무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상대가 이것을 보고 분신이라 생각하여 다른 쪽으로 이동하면 그제서야 Decoy(분신술)키도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더 상세한 팁은 오공 공략 상위에 있는 잔반처리사님의 글을 보시거나 

유튜브에 오공 꿀팁이라 검색하시면 여러 유저 분들이 올려둔 팁들이 있습니다.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탱형 빌드 입니다.]
(언랭+브+실구간)
or 
(팀에 이니시+탱커가능 챔이 오공밖에 없을 시)


8.10패치 이전에는 3캡프 3래벨이 되었기 때문에 선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후 티아멧을 가는 빌드를 사용 하였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 4캠프 3레벨이 되는 지금으로선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을 갔을 시 4몹을 잡는 동안 Smite(강타)강타를 

2번 사용 하여야하기 때문에 시간과 그 후의 정글링에 딜로스가 생겨 버려 티아멧 빌드를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공은 초반 체력관리와 마나 관리가 중요한데 마나는 블루로 인해 커버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템을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테체를 갑니다.

첫귀한 후 템 선택의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마나 관리와 정글링 속도+ 갱의 접근성을 가져 가려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마나 관리와 정글링속도 + 딜을 생각 하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Long Sword(롱소드)

마나관리와 딜+ 접근성을 추구하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가면 됩니다. 

만약 3번째 경우의 수를 갔으면 다음 귀환을 하자마자 젤 먼저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부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딜탱이라 연구 중엔 1코어로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가봤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닌 것 같고

아무레도 11렙이 되지 않은 오공으로썬 그냥 에어본 셔틀밖에 안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띄워 마나관리와 어느정도의 정글링+ 추노를 가져 간후 딜을 위해Serrated Dirk(톱날 단검)을 띄우고

갱킹에서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구입 합니다. 

이후 빠른 이니시를 위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고 상대 탱커진에게 딜을 박음과 더불어 체력을 올릴 수 있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갑니다. 여기 까지는 고정입니다. 아마 이렇게 코어를 띄우면 오공 레벨링 11~12렙 정도가 될 것입니다.

그럼 R이 2렙을 찍었기 때문에 오공의 영향력을 커질 것입니다.

이후부터가 아주 유동적인 템트리 입니다. 그런데 유동적이건 뭐건 그냥 고정으로 가고 싶으시단 분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Guardian Angel(수호 천사)or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가 올AD일 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을 가시면 되고 이미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인해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 할 수 있어

충전시 이속증가가 있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꼭 갈필요는 없습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Tristana(트리스타나)Vayne(베인)Master Yi(마스터 이)Caitlyn(케이틀린)등의 치명타 챔프가

존재 한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대신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상대가 CC기가 많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띄운 후 바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바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상대한테 Warwick(워윅)Malzahar(말자하)Rakan(라칸)Cassiopeia(카시오페아)등의 이니시를 걸러 들어갔는데 오공의 움직임을 막아버리는 

제압등의 확정 CC기가 있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사이에 사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로의 업글은 맨 마지막에 하시면 됩니다.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시는거 있지 마세요~~

상대가 만약 원딜 한명에 4AP이면 방어템 하나도 가지 않습니다. 어짜피 오공으로 원딜의

도주기를 빼놓은 상테에서 우리 암살자가 잡거나 아니면 공황상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Stone Skin(바위 피부)의 패시브로 방어력도 어느 정도 올라가기 때문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간 후

마저와 마나를 위한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생존을 위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마저로 둘둘 말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막템까지 가지고 있다가 체력이 필요하시면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로 업글을 하시거나 아니면 

16렙이 되었으면 차라리 파시고 다른 템을 가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또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나오기 전인데 상대 AP와 AD가 둘다 잘컸고 게임이 기울어져있는 상황이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트리를 Stop 하시고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먼저 띄우고 바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띄웁니다. 

이 상황은 오공이 킬을 낸다 보기는 어렵고 에어본 서틀인거죠 들어가서 띄우고 존나게 버텨주는...

아니면 우리 라이너들이 너무 잘컸는 데다가 우리팀이 노텡이고 이니시에이터가 나밖에 없다고 하면

그냥 바로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띄워 고기방패 역할을 하시면 됩니다. 에어본 한번 씩만 띄워도 팀이 잘컸기에 

한타는 이기 실 수 있습니다. 콤보는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 절반정도 지난 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평평평

Cyclone(회전격)키자마자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키시면 데미지가 40%감소 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 어느정도 딜을 넣은 후

버티기 위함으로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켜줍니다.





[극딜 암살자 템트리]
[팀원이 믿을 만 하거나 극 암살로 즐기고 싶다.]






초반 템을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테체를 갑니다.

첫귀한 후 템 선택의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마나 관리와 정글링 속도+ 갱의 접근성을 가져 가려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마나 관리와 정글링속도 + 딜을 생각 하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Long Sword(롱소드)

마나관리와 딜+ 접근성을 추구하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가면 됩니다. 

만약 3번째 경우의 수를 갔으면 다음 귀환을 하자마자 젤 먼저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부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구입 한후 빠르게 붙기 위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후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 필수도 띄웁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없으면 상위 티어에선 딜러에게 접근하는게 거의 불가능 합니다.

브실 구간에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 있어도 정글에 잘 숨어 있다가 들어가 갔으면 됬는데 그 이상티어에서는

딜러들이 오공을 의식하고 뒷쪽에 있어 더 두템을 필수 입니다.

여기서 부턴 또 유동적인 템트리입니다.

내가 잘컸다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띄워 딜러진을 확실하게 암살을 합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고유지속 효과 중 상대의 시야에서 1초 이상 안보이게 될 시 (미니언 포함) 

레벨에 따라 최대 200의 추가데미지를 주며 0.25초동안 99%둔화를 주며 이는 상대에게 발각 된 후 5초 동안

지속 된다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갱에선 Decoy(분신술)쓰고 들어가지만 만약 정글에서 마주친다면

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사용하자마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평타를 때리지 않아도 바로 터집니다. 

이후 평 + Crushing Blow(파쇄격) = Electrocute(감전)이 터지고 여기서 Decoy(분신술)쓴후 1초이상 상대에게 안 보이게 되면

다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고유효과가 발동 됩니다. 은신에서 나온 후 상대를 때리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한 번더 터지게 됩니다.

그리고 Cyclone(회전격)사용 하면 상대 정글러가 딜탱 정글이라도 정글에서 마주쳤더라고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템트리를 정리하자면 

내가 잘컸을 때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상대진에 딜탱이 몇명 있을 시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상대진에 하드탱커가 2명이상 있을 시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Garen(가렌)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상대 AP가 LeBlanc(르블랑)Vladimir(블라디미르)Brand(브랜드)등의 폭딜일 시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띄운후 Hexdrinker(주문포식자)부터 간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에게 제압등의 확정 CC기가 있을 시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부터 산 뒤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상대에게 짤짤이 CC기가 있어 진입 후 생존이 불명확 할때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띄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극딜의 룬은 지배:Electrocute(감전)Sudden Impact(돌발 일격)Zombie Ward(좀비 와드)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마법) Celerity(기민함)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or Celerity(기민함)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스터이 똑같이 성정했을 때 드락사르+칠흑에 11랩이 되지 않은 한
1:1 맞다이를 거의 이길 수가 없습니다.
오공이 먼저 봤서 w e평qr을 써도 마이는 차분하게 궁키고 평타때리다가
w로 피회복하면 오공은 느린 평타 속도로 열심히 쳐도 힘듭니다.
성장이 마이쪽으로 살짝만 기울어도 오공이 이길 수가 없습니다.
상대 정글러로서 마이한테 승률이 가장 낮았습니다.
케인
케인. 오공이 먼저 콤보를 넣어도 궁을 돌리는 순간 케인이
궁으로 제 궁을 다씹고 피 회복을 하며 나타나면 원숭이는 장난감
그 나마 케인을 돌진기를 w로 씹은 후 eq로 들어가도 쉽지 않습니다.
엘리스
엘리스 고치맞으면 원숭이 인생 끝납니다.
고치를 피했다고 하더라도 오공이 또 궁을 켜버리면 거미줄 타고 올라갑니다.
궁다 씹히고 거미한테 열심히 맞는 원숭이 꼴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아닙니다. 벤하면 마음이 편한 챔프 입니다.




오공이 들어 갔을 때 자야가 궁을 쓰면 그 시간 동안 오공궁이 씹히고
또한 속박을 걸고 도망을 가면 서포터나 다른 탱커들이 오공을 뚜까패서
힘듭니다. 그래서 차라리 벤하고 맘편히 하는게 낫죠
이즈리얼
이즈리얼도 E비전 때문에 골아프지만 벤 1순위는 자야
야스오
브실구간에선 오공픽만 하면 엄청나게 많이 뜹니다. 너무너무 싫습니다. 골드이상이나
밤 10시~새벽 2시 사이의 야스오는 그나만 쫌 믿을만 하더라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팀 서포터가 리쉬에서 맞아주면 정말 좋고 안 맞아 주면 어쩔 수 없지만 체력관리가 어느 정도 됩니다.

정글 동선은 

레드진영 1분 10초쯤 전령 부쉬 와딩(블루-작은 늑대 2마리-칼날-레드)

블루진영1분 10초쯤 전령 부쉬 와딩 (레드-블루-두꺼비-작은 늑대 2마리) 입니다. 



오공은 CC기가 궁Cyclone(회전격)밖에 없어 바위게를 잡기가 좋은 챔프는 아닙니다. 그래서 초반에 무리하게 먹기 보단

3랩 이후 템 쫌 나오고 잡는 것이 좋으면 바위게에 연연하지말고 갱이나 다른 캠프를 돌면서 이득을 챙깁시다.

그리고 정글 몹을 잡을 땐 정글몹이 때리려고 하는 동작을 취하는 동시에 Decoy(분신술)를 누릅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1대를 씹고 무빙을 하면서 그냥 때려주기만 하면 정글몹이 때리는 동작은 하지만

체력을 닳지 않습니다. 그런데 Decoy(분신술)를 누르고 정글몹 뒤로 돌아가면 정글몹이 돌면서 때려서

1대 밖에 씹을 수 없더라구요.
초반 운영법
갱을 갈 때 핑을 찍고 우리 라이너가 딜교를 할때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 후 감전을 터뜨리는 것이 제일 좋으나

그런 여건이 안 될시에도 점멸만 빼도 이득이니그냥 들어가서 콤보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러 동선을 잘 보며 상대가 어딨는지 판단하며서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오공을 극 초반 말고는 육식도 되기 때문에 카정도 하면서 틈틈이 이득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ex 상대 정글러가 탑에 있으면 바텀 쪽 몬스터를 잡아주고 레드를 먹고 있다고

 판단되면 레드 카정을 가 킬을 먹거나 블루 카정을 처주시면 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띄운후에 은신 후 챔프에게 접근이 가능 하다고 생각 된다면 평Crushing Blow(파쇄격) 평평 하다가 

상대가 도주기를 빼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다시 접근해서 때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

진짜 오공은 3랩전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기서 카정을 당해 죽게 되면

그판 어렵게 될 것입니다. 3랩 후에 갱을 갔다가, 역갱을 당하거나

무리한 다이브로 TOW버프를 잃었을 시 그때 판의

승률은 20%가 채 되지 못했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를 들고 대치할 때 앞 라인에 서는 것이 

아니라 부쉬나 정글 쪽에서 상대 와드를 지우면서 위치를 숨기세요. 

그러다가 이니시 걸 각이 보인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ecoy(분신술)키고 들어가셔서 이니시 걸면 됩니다.

빠르게 이니시를 거는 것이 중요하므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ecoy(분신술)Crushing Blow(파쇄격)(장전)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로 이니시를 걸면 됩니다.

이때 암살자가 없고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원딜이 죽을 때까지 Cyclone(회전격)을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딜이 도주기로 빠진다면 무리해서 원딜을 쫓아가는 것 보단 상대 딜러진에게 에어본을 한 번이라도 띄워 

주시면 됩니다. 극딜일 경우 그냥 들어가서 스킬만 다쓰시면 딜러는 죽.습.니.다. 물론 극딜은 생존이 보장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우리팀에 Zed(제드)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Khazix(카직스)Talon(탈론)Fizz(피즈)등의 암살자가 있다면 

원딜을 물어 에어본을 띄우기만 하고 

꼭 원딜을 잡을 때 까지 좇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팀 암살자가 암살을 할 여견을 만들어 주고 자신은 다른 챔피언에게도 

에어본을 걸어주러 가시면 됩니다. 

밥상을 차려주면 팀의 딜러진이 맛있게 먹는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탱 오공은 제외 되지만 극딜 오공은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을 갔다면 시간이 지날 수록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오공의 유통기한을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전부 다 쓰기보단 까다롭거나 어려운 챔프 위주로 쓰겠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hard)
그브 쉬운 챔프가 아닙니다. 3랩전에 강력한 육식챔프로 버프몹 먹던 원숭이를 가지고 놀기에 충분한 챔프이며 3랩전에 죽지 않도록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11랩 되기전엔 보이면 피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6랩오공Cyclone(회전격)은 생각보다 딜이 약해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을 쓰면 그브가Smokescreen(연막탄)Quickdraw(빨리 뽑기)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하면 쫓아가다가 오히려 죽을 수 있습니다. 11랩이후 오공이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하면 그브도 녹일 수 있습니다.


Sejuani(세주아니)(normal)
세주아니 육식이 아니라서 신경이 곧두 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싸우다가 4평타 후Permafrost(만년 서리) 기절을 깨수는거 이거 안 맞으셔야합니다. 4타로 스택이 쌓이면 그냥 w키고 쭉 빠져주세요 스택이 없어질 듯 하면 다시 들어가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Permafrost(만년 서리)기절 후 깨수는 것만 피하면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스킬 부터 쓰지말고 평타로Fury of the North(혹한의 분노)서리갑옷 부터 깨수고 스킬 쓰고 드가시는게 좋습니다. 한 13랩 14랩 정도되는 세주아니는 Fury of the North(혹한의 분노)패시브로 방어력과 마저가 각각 150씩은 올라가 있어서 평타 친후 2초면 깨지기 때문에 깨수고 드가시는게 좋습니다.


Khazix(카직스)(hard)

6랩전에 만났을 때는 눈치 잘 보다가 w로 스킬 씹어주시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6랩 이후 부터인데요
카직스의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이 진화를 하면 부쉬에 들어가기만해도 은신이 되서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감전이면 딜이 
꽤나 아퍼요 거기서 오공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를 쓰면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써버리면 위치 찾기도 힘듭니다.
아무래도 카직스가 물몸인지라 먼저 Decoy(분신술)쓰고 들어가야 승산이 있고요 물리면 매우 이기기 힘듭니다.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키면 차분히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키고 찾아서 패줘봅시다.





Lee Sin(리 신)(normal)
이 친구도 유명한 육식정글러죠 3랩 카정신경써서 조심하시구요 리신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만 Decoy(분신술)로 잘 씹어 줍시다. 그리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써주면 리신이 당황해서 Dragon's Rage(용의 분노)하고 도망갈 겁니다.





Jax(잭스)(normal)
은근 3랩 카정오는 녀석도 있기에 이 친구도 신경써야하고요. 그 후에 만나면 먼저 평Crushing Blow(파쇄격)로 때려 줍니다. 
절대로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먼저 쓰시면 안되요. 그러면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키면 도망가주다가Decoy(분신술)로 숨어줍니다. 이상태에선 Counter Strike(반격)맞아도 은신이 안풀립니다. 스턴이 풀리면 그 뒤로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yclone(회전격)써주시면 오히려 잭스가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잭스가 잘 커서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올린 상태라면 3코어vs 3코어를 해도 오공이 이길 수 없습니다.





Nidalee(니달리)(normal)
요 친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안맞아 주시면 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Decoy(분신술)로 씹고 오공 콤보 들어가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오공은 암살형 오공이라 물몸이면 살기 힘들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쿨이 돌아오기전까지 니달리가 계속 싸우긴 힘듭니다.
허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맞았으면 원숭이는 오늘 꼬지 요리가 되겠죠.


나머지 대부분 정글챔피언들에서 육식은 3랩 카정만 조심하시고 만났을 때 스킬을 Decoy(분신술)로 씹어 주는 것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괜찮은 오공정글 공약이 없어서 끄적였습니다.

이상으로 딜탱형 오공정글에 대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오공정글로 브실골 탈출 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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