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0
0
0
0/0
강에서 강한 람머스

- 간때문임(2018-03-08, 조회수: 3856)

람머스의 초반갱 합류 속도를 극대화시키자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정글이라 오브젝트 그리고 강을 통해 갱킹, 합류에 박차를 가할수있다

여진 기본(람머스랑 너무 어울림 쿨이 증가 8.5에서 35초)

생명의샘 q e로 선진입하기때문에 표식을 통해 체력회복및 강철피부 효과발동

강철피부 생명의샘, 포션으로 2:2교전 갱킹에서 딜극대화 (람머스 패시브로인해 탱과 딜이 다오름)

불굴의의지 이건 선택사항인데 녹색강타가 사라져서 강타는 항상 없거나 사용해서 없다고 생각할수있다 10%로 뚜벅이의 한계를 미약하게나마 풀어보자

기민함 이속을 올려 빠른 갱킹 그리고 뮬위를 걷는자를 통해 오브젝트싸움에서의 극대화

물위를 걷는자 생소할것이다 하지만 정글의경우 자주 접하는 공간이고 강을 통해서 합류 갱이 빨라짐 오브젝트싸움에서도 좋음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owerball(대회전)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Tremors(지진)궁은 언제나상관없다 건물철거에도 딜이 들어가니 빠른철거에 사용도 좋음

상황에 따라 선진입 많이 불리할땐 뒤에서 딜러진 보호

스킬 활용 팁

 w3개정도면 정글링이 빠르니 e선마를 하여 도발시간을 늘려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필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 ap가 많으면 추가로 정령의형상을 ap딜러하난데 쌔면 적응형투구도 좋음

신발도 기동심에서 후반엔 변경해주면됨

ad가 주의경우 정당한영광 -> 망자의갑옷 도 졸음

교전이 많거나 합류가 빠른경우 돌갑옷을 좀 일찍올려도되나 선진입이 초반에 많아서 마지막쯤올려주면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ap인데다 정글링이 빨라 카정이 수월
엘리스
니달리와 마찬가지
세주아니
앤 탱인데 딜도강함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후반가면 후달리지만 초반에 맘껏 갱킹을 가도 좋다
올 ad에선 거의 승리라고 보면되고 선픽할경우 아군에 카사딘등 ap카운터가 있으면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