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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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 (2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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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챌린저 피즈1위 Nox808 피즈의 모든것.

- BbongBbong(2018-03-14, 조회수: 261276)

안녕하세요 현챌린저 피즈장인 Nox808 입니다.
방송국:http://afreecatv.com/bbong1994
방송도 하고 있으니 많이 보러 와주세요:D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룬은 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감전,돌발일격 만 고정이고 나머지는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지배 같은 경우에는 감전,돌발 일격 이 고정이고 나머지는 상관 없습니다.
(그래서 룬 설명에서 지배쪽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지배 + 정밀 ( 승전보 + 최후의 일격 )

기본적으로 공속이 딸려와서 초반 평타모션에 조금 더 부드러움을 주고 붙었을때 짜잘한 딜교에서 좋습니다.
그리고 승전보로 인한 다이브 킬에서 조금의 안정감과 최후의 일격으로 인한 초반 킬각을 잡을때
Ignite(점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로 인한 데미지 증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지배 + 결의 ( 뼈방패 + 재생의 바람 )

초반 피통, 뼈방패 와 재생의 바람으로 인한 초반 유지력에 힘을 주는 룬입니다.
피즈로 초반에 상대하기 힘든 AD 챔프 (Yasuo(야스오) Zed(제드) Lucian(루시안) Pantheon(판테온) Talon(탈론) ) 이런류나
침착룬으로 인한 초반 짤이 계속 되거나 짤 딜이 강한 ( Lissandra(리산드라) Azir(아지르) ) 같은 챔프 상대로 들어주면 되겠네요.
재생의 바람은 ( 강철피부나 거울의 갑옷 으로 대체 가능하고 쓰고 싶은걸로 쓰세요.

지배 + 마법 ( 기민함 + 폭풍의 결집 )

제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룬인데 초반 기민함으로 인한 라인전 거리유지 와
1코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트리를 탈때 20분전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Doran's Ring(도란의 반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Sheen(광휘의 검) 를 들고 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 한방이 안나오는데 20분 폭풍의 결집이 나오면 한방이 나옵니다.
그리고 3이나 4코어로 가주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과 시너지가 좋겠죠? 존버는 승리합니다.

지배 + 마법 ( 나머지 궁극의 모자, 깨달음, 무효화 구체, 주문작열 등. )

쓰고 싶으면 쓰세요.. 정말 별로 상관 없습니다.

대체 가능한 스펠로는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정도가 있겠네요.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을 드는 경우는 Galio(갈리오) Lissandra(리산드라) Orianna(오리아나) Azir(아지르) 정도??
정해져 있는건 아니고 본인이 느끼기에 상대 팀과 우리팀 조합을 봐서 운영으로 풀어야겠다 싶으면 Teleport(순간이동) 드시고
라인전,초반 정글싸움에 힘을 주겠다 하면 Ignite(점화) 드세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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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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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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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E선마 W선마 Q선마 정해진거 없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거 쓰세요.
근데 Q선마만 하지마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를 선마 하고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를 선마하는 경우는 Vladimir(블라디미르) Yasuo(야스오) Zed(제드) LeBlanc(르블랑) 얘네 상대로 할때가 많은데
중간에 피지컬이 됐든 어떤 무언가로 인해 라인에 주도권이 생기거나 하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다시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가 가장 궁금하실꺼라 생각합니다. 템도 룬이랑 비슷하게 정해진건 없어요.
저는 Malzahar(말자하) 상대할때는 1코어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를 갑니다. 근데 제 경험상 말씀드리면
초반에 라인전해보면서 내가 상대를 찍어누를 수 있을꺼같다. 하시면
1코어로 Lich Bane(리치베인) 가셔도 되고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Lich Bane(리치베인) 가셔도 됩니다.
정해진 답은 없어요. 그냥 본인 플레이에 맞는 템트리를 타세요.

중요한건 내가 이 템트리를 갔으면 그거에 맞게 플레이를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위 템트리는 제가 가장 애용 하는 템트리일 뿐이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롤에는 챔프마다 강한 구간이 존재하고 카운터 픽이라해도 이기는 타이밍이라는게 있는데
르블랑은 상대가 실수만 안하면 레벨 1 ~ 18 , 아이템 1~6코어 모든 구간에서 피즈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절대 못이겨요.
이유는 피즈 Q 보다 르블랑 Q가 사거리가 길고 피즈 Q 찌를때 르블랑이 바로 사슬반응하면 사슬을 피할 수 없고 그거를 가정하에 딜교환을 한다하면 피즈가 Q 이후에 바로 E를 써야하는데 그럼 르블랑은 W로 피할 수 있고 피즈 Q도 W로 피할 수 있고 피즈 궁은 르블랑 궁분신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뭐 롤은 이론적인 게임이 아니라 항상 변수는 존재하지만 르블랑과의피지컬적인 싸움이 시작 되었을때 가장 중요한건 심리전인데 그 심리는 항상 피즈가 먼저 걸어야하며 르블랑은 그걸 반응속도로 커버가 가능한 수준의 심리전 이라는거겠죠.
아지르
상대가 아지르를 사용할줄만 안다면 피즈로 아지르를 이기는 게임은 그렇게 많지 않을껍니다. 침착룬으로 인해 짤도 부담없고 후반간다고해서 피즈보다 약한 것도 아니거든요.
버티고 버티고한다고해도 팀이 버스를 태워주지 않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미드 주도권이 없으니 우리팀한테 프리하게 성장하는 아지르는 무서울 수 밖에 없겠죠?
라이즈
아지르랑 비슷합니다. 근데 대천사 버프와 심연의 가면으로 인해서 사이드 운영에서도 좀 힘들죠..
피즈한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같은건 없으니까 적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마챌구간에서 피즈로 트페도 못이기냐는둥 
제드 카운터가 피즈라는둥 이런 피알못같은 소리는 나오지 않지만
방송할때 얘기들어보면 다른구간에서는 피알못들이 많이 스트레스를 주는거 같더라구요.. 힘내세요 여러분

피즈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있는게 아니라 상대를 한두번 땃을때 이후에 나오는 킬각이라거나 게임운영이 쉬워질뿐입니다. 그 말은 우리 정글러가 어떻게 해주느냐가 가장 큰거겠죠?
음 .. 마지막으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현재 피즈는 절대 좋은 챔이 아니에요.
솔직히 쓰레기입니다. 현 메타와 그렇게 어울리는 챔프도 아니구요.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은 캐릭터에요 그냥 티모처럼 정으로 쓰는 챔프죠..
가장큰 장점은 귀엽다 정도? 마지막으로 해드리고 싶은 말은
현재 피즈한테 중요한건 룬이나 아이템트리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에요.
지금 피즈를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건 확실한 킬각을 보는 능력과, 무리하지 않는거,
그리고 게임을 풀어나가는 머리 입니다.
그러니 이 템트리가 좋아 이 룬이 최고야 그런건 없고 그냥 본인한테 맞는거 잘 찾아서 사용하세요. 뭐 저한테 게임운영이라거나 라인전 딜교방법 이런건 정해져있는게 아니라 판마다 다르고 상황마다 다른거라서 물어봐주시거나 하면 답변해드릴게요.
방송 많이 보러 와주세요 ^.^ 모두들 피즈킹 됩시다 파이팅!
http://afreecatv.com/bbong1994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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