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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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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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기퇴소도 인정한 약팔이 유성 탑케인

- 고인광(2018-03-17, 조회수: 10450)

딱히 할 말은 없음

난 짧고 굵은게 좋아 ㅎ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둔화가 붙어있는 W를 선마함으로서 유성도 맞추기 쉬움.















Q. 감전은 왜 안 듦?

A. 현 탑에선 지속적인 견제로 라인전을 빡세게 잡고 후반에 캐리력이 괜찮은 챔피언이 오고 있음.

  감전을 든다 해서 맞다이 챔프를 이길 수 있는 스탯도 아님.

  얌전하게 W선마로 라인전 끝날 때쯤 변신이나 해서 한타나 해라.


Q. 케인은 평타 챔인데요? 시즌 7때도 열광 들었는데..

A. 그러면 "집중 공격"이나 "치명적 속도" 들고 Darius(다리우스)Mordekaiser(모데카이저)Kled(클레드)Fiora(피오라) 얘네한테 두드려 맞으셈. 안 말림.

  이 글을 읽는 너님들 티어지 내 티어가 아니니까.


고정.


Ghost(유체화)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 케인은 이런 거 없어도 뛰어난 어그로 핑퐁으로 생존력이 좋음.


Clarity(총명)Mark(표식) 칼바람이나 하러 가셈.


Ignite(점화)적 탑이 Swain(스웨인)Aatrox(아트록스)Vladimir(블라디미르)이면 고려해볼 만함. 근데 앵간하면 차라리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덤불 조끼) 사고 후반에 처형인은 팔고 덤불 조끼는 Thornmail(가시 갑옷)으로 바꿔 껴라.


Smite(강타) 이 공략은 정글 케인 공략이 아니다. 다른 데 알아봐라.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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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 공략은 탑 기준이므로 다르킨 / 변신 전 기준 스킬 콤보를 작성하겠다.


1.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2.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

3.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eaping Slash(살상돌격)


스킬 활용 팁

 팁이랄 건 없고 궁으로 핵심 스킬을 씹어라.

Shadow Dance(그림자 춤)GNAR!(나르!)Depth Charge(폭뢰)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Hemoplague(혈사병)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Permafrost(만년 서리)Shadow Dash(그림자 돌진) 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거드라와 워모그는 고정이라 생각한다.


블클 = 가엔 [ 이건 취향이지만 적 탑이나 서폿이 Malphite(말파이트)Tahm Kench(탐 켄치)Taric(타릭) 등이면 블클이 필수. ]

비사지 = 적응형 투구 [ Azir(아지르)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Kassadin(카사딘)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Corki(코르키)Kog'Maw(코그모) ]

란두인 = 가시 갑옷 [ 적 AD 딜이 치명타 위주 딜이 아닌 챔피언일 경우 / Ex: Ezreal(이즈리얼)Quinn(퀸)Miss Fortune(미스 포츈)Jhin(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딜교 성립 불가능
다리우스
W 긁을때 E평W평Q평궁 풀콤보 다맞음
탐 켄치
딜교 성립 불가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좆밥
마오카이
만만한 ap 탱커류
리븐
만만한 ad 딜러

 

 

라인 / 정글 운영법

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


초반 운영법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

 

중반 운영법

 (다르킨 변신했다는 가정 하에)

라인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밀어놓고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로밍가서 킬어시 먹여주자.

 

후반 운영법

한타

 

팀파이트시 역할

 1.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진입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로 원딜이나 미드 묶다가 죽을 때 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피 채우고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 반복하다가  어그로 끌 만큼 끌고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후퇴

2. 원딜 옆에서 원딜 물러 오는 거 지켜준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Blade's Reach(몰아치는 낫)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재밌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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