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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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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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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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 정글 탱피즈 ★

- 꼬마고기(2018-03-25, 조회수: 26351)

♣ 인생 첫 공략이에요 ♣






현자(Sage)
띠용... 이게 무슨 말도 안 되는 공략임?
    대파괴(Havoc ) 뚝배기 깬다 ;


깨달은 자    ? 이거 좋음 재미 뿐 아니라 좋은뎁디?



더 해보면서 공략 수정해 나아갈 예정이에요.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우선 탱이지만 스킬 계수는 전부 ap에
나름 딜도 약간씩 들어가니까 착취의 손아귀를 들 거예요.
이나 수호자는 체감도 안 되고 쓸일이 없으니까요.

결의
2번째 룬은 철거를 들어주어요. 사실 뼈 갑옷두 좋지만
탱피즈인 우리는 최대체력 비례인 철거가
라인전 및 전체적인 우위를 장악 할 수 있답니다.

3번째 룬은 상대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에요.
상대가 ap가 많을 땐 거울갑옷,
반대로 ad가 대다수라면 강철피부를 들어주어요.
섞여 있다면 사전 준비가 가장 좋은 부분이에요.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선생님! 재생의 바람두 좋지 않나요? 안정적인 정글링
       가능하게 해주잖아요!
대파괴(Havoc )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녀석!!!
여러분도 알다싶이 재생의 바람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돼요. 정글링 중 맞을 경우는 거의 없으니 안정적인 탱킹이 되는 룬이 더 안성맞춤이죠.
재생의 바람 버려요!!!!! 안 쓰는 게 좋답니다.

4번째 룬은 피흡과 체력 재생량이 많지 않은 피즈에겐 후반 착취 딜을 높여 줄 과잉성장을 들어보아요.
불굴의 의지도 나쁘다고 할 수는 없어요.

마법으로는 궁극의 모자깨달음을 들어주어요.

궁극의 모자는 부족한 딜과 긴 쿨타임을 확 줄여 주어요.
깨달음은 쿨타임을 줄여 주기도 하지만
쿨감이 최대일 때 부담없이 쿨감템을 사서 딜로스를 조금 더 줄일 수 있어요.
스펠은 당빠 정글이니까 Smite(강타)Flash(점멸)을 들어주어요.
DFlash(점멸)과 FFlash(점멸)취향이니까 쓰던대로 쓰는 것이 좋아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또는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가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는 꼭 게이지가 꽉 찼을 때 터뜨려줘요. 도망갈 것 같거나 붙잡을 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활용해요.
처음 들어갈 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으로 진입하는 것도 좋답니다.
스킬 활용 팁
탱커라는 것을 꼭 자각하고 플레이 해주셔야 해요.
얼마나 잘 응용하느냐에 따른 플레이라서 조급해하지 말고
침착하게 플레이한다면 못할 것 없답니다.

※ 정글링 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최대시간으로 써도 인내심은 많이 달지 않으니 맘 놓고 사용하세요. 캠프 멀리 떨어지지만 않으면 된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ad, ap에 따라 닌탑, 헤르메스를 가는 것은 물론
맞다이 강한 챔피언일 때는 척후병,
다른 경우는 추적자를 가주어요.

마법계수 챔피언이 잘 컸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먼저 가주지만,
Cassiopeia(카시오페아)이나 Kayle(케일)같은 지속딜 마법사가 잘 컸다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가주는 것이 더 좋아요.
적 원딜이나 ad비중이 큰 챔피언이 잘 컸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걸음걸이에 날개를 달아줘요.
하지만 치명타 템을 올린 챔피언이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더 좋답니다. 추후 템은 적을 보며 적절히 채워주되, Zz'Rot Portal(즈롯 차원문)가 본인의 최대체력 비례라서 포탑 부수기에 좋아요, 라인을 통한 합류가 더 빨라지는 보너스까지 있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짤짤이와 속박, 탈출기까지... 갑갑하죠
팀원가 협동해서 적절히 비벼줍시다. 궁존야 너프로 떠볼만 할 것 같아요.
카사딘
대체 어떻게 해야 이길까요... 나에겐 너무 강력한 그대
아마 모든 마법사의 카운터가 아닐까요
카밀
어렵다기보단 까다롭네요, 졸렬하게 닌자마냥 날아다니니까요.
솔직히 탱피즈에게 어렵고 쉬운 건 없어요. 그나마 뚜벅이가 게임을 좀 쉽게 만들어 주긴 합니다만, 상대가 내 몸을 뚫어버린다면 답이 없어요.


정글 운영법
버프 - 늑대 - 버프 - 바위게로 시작해서 넉넉하면 갱두 가주는 게 좋아요.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지는 여기저기 슬쩍슬쩍 찔러주며 정글몹 사냥을 1순위로 해요.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찍었다면 본격적으로 갱에 나섭니다. 적당히 낑기다가 나오시면 돼요. 딜링이 안되기 때문에 죽일듯이 몰아가면 힘들어요.

후반 운영법
이니시에이터가 되세요. 피즈의 스킬들은 치고 빠지기에 적절하거든요.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싸움을 걸거나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때 적의 스킬들을 빼놓고 싸우게 하는 것이 주 역할인 것 같아요. 아무리 탱이여도 다굴은 피하세요. 원딜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원딜을 무는 암살자에게 궁을 쓴다거나 말이에요.
마치며
딜러가 아닌 탱커라는 자각을 항상 하고 우리팀이 딜을 넣을 수 있게 정신없이 비벼준다는 생각을 하면 돼요. 물론 틈틈히 딜을 넣는다면 딜이 아예 안 나오지는 않아요.

궁금한 점이나 추가 공략, 피드백을 주신다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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