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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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 정글 탱피즈 ★
♣ 인생 첫 공략이에요 ♣

띠용... 이게 무슨 말도 안 되는 공략임?
뚝배기 깬다 ;


더 해보면서 공략 수정해 나아갈 예정이에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탱이지만 스킬 계수는 전부 ap에
선생님! 재생의 바람두 좋지 않나요? 안정적인 정글링을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녀석!!!
나름 딜도 약간씩 들어가니까 착취의 손아귀를 들 거예요.
여진이나 수호자는 체감도 안 되고 쓸일이 없으니까요.
결의
2번째 룬은 철거를 들어주어요. 사실 뼈 갑옷두 좋지만
탱피즈인 우리는 최대체력 비례인 철거가
라인전 및 전체적인 우위를 장악 할 수 있답니다.
3번째 룬은 상대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에요.
상대가 ap가 많을 땐 거울갑옷,
반대로 ad가 대다수라면 강철피부를 들어주어요.
섞여 있다면 사전 준비가 가장 좋은 부분이에요.

가능하게 해주잖아요!

여러분도 알다싶이 재생의 바람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돼요. 정글링 중 맞을 경우는 거의 없으니 안정적인 탱킹이 되는 룬이 더 안성맞춤이죠.
재생의 바람은 버려요!!!!! 안 쓰는 게 좋답니다.
4번째 룬은 피흡과 체력 재생량이 많지 않은 피즈에겐 후반 착취 딜을 높여 줄 과잉성장을 들어보아요.
불굴의 의지도 나쁘다고 할 수는 없어요.
마법으로는 궁극의 모자와 깨달음을 들어주어요.
궁극의 모자는 부족한 딜과 긴 쿨타임을 확 줄여 주어요.
깨달음은 쿨타임을 줄여 주기도 하지만
쿨감이 최대일 때 부담없이 쿨감템을 사서 딜로스를 조금 더 줄일 수 있어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처음 들어갈 때
으로 진입하는 것도 좋답니다.

스킬 활용 팁
탱커라는 것을 꼭 자각하고 플레이 해주셔야 해요.
얼마나 잘 응용하느냐에 따른 플레이라서 조급해하지 말고
침착하게 플레이한다면 못할 것 없답니다.
※ 정글링 때
를 최대시간으로 써도 인내심은 많이 달지 않으니 맘 놓고 사용하세요. 캠프 멀리 떨어지지만 않으면 된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이나
같은 지속딜 마법사가 잘 컸다면
를 가주는 것이 더 좋아요.
ad, ap에 따라 닌탑, 헤르메스를 가는 것은 물론
맞다이 강한 챔피언일 때는 척후병,
다른 경우는 추적자를 가주어요.
마법계수 챔피언이 잘 컸다면
를 먼저 가주지만,




적 원딜이나 ad비중이 큰 챔피언이 잘 컸다면
이 걸음걸이에 날개를 달아줘요.

하지만 치명타 템을 올린 챔피언이라면
이 더 좋답니다. 추후 템은 적을 보며 적절히 채워주되,
가 본인의 최대체력 비례라서 포탑 부수기에 좋아요, 라인을 통한 합류가 더 빨라지는 보너스까지 있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짤짤이와 속박, 탈출기까지... 갑갑하죠
팀원가 협동해서 적절히 비벼줍시다. 궁존야 너프로 떠볼만 할 것 같아요.
팀원가 협동해서 적절히 비벼줍시다. 궁존야 너프로 떠볼만 할 것 같아요.

카사딘
대체 어떻게 해야 이길까요... 나에겐 너무 강력한 그대
아마 모든 마법사의 카운터가 아닐까요
아마 모든 마법사의 카운터가 아닐까요

카밀
어렵다기보단 까다롭네요, 졸렬하게 닌자마냥 날아다니니까요.
솔직히 탱피즈에게 어렵고 쉬운 건 없어요. 그나마 뚜벅이가 게임을 좀 쉽게 만들어 주긴 합니다만, 상대가 내 몸을 뚫어버린다면 답이 없어요.
정글 운영법
버프 - 늑대 - 버프 - 바위게로 시작해서 넉넉하면 갱두 가주는 게 좋아요.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지는 여기저기 슬쩍슬쩍 찔러주며 정글몹 사냥을 1순위로 해요.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찍었다면 본격적으로 갱에 나섭니다. 적당히 낑기다가 나오시면 돼요. 딜링이 안되기 때문에 죽일듯이 몰아가면 힘들어요.
후반 운영법
주 이니시에이터가 되세요. 피즈의 스킬들은 치고 빠지기에 적절하거든요.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싸움을 걸거나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때 적의 스킬들을 빼놓고 싸우게 하는 것이 주 역할인 것 같아요. 아무리 탱이여도 다굴은 피하세요. 원딜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원딜을 무는 암살자에게 궁을 쓴다거나 말이에요.
마치며
딜러가 아닌 탱커라는 자각을 항상 하고 우리팀이 딜을 넣을 수 있게 정신없이 비벼준다는 생각을 하면 돼요. 물론 틈틈히 딜을 넣는다면 딜이 아예 안 나오지는 않아요.
궁금한 점이나 추가 공략, 피드백을 주신다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게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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