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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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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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8)브론즈, 실버에서 80% 확실한 승리법

- Yagi1(2018-03-30, 조회수: 5798)

트위스티드 페이트 18-03-30 기준

S8 브론즈 2에서 골드 3까지 먹힙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라는 챔피언은 기본기 다지기에 최적화된 챔프이며

서브 딜러, 메인 딜러, 페이스 메이커, cc기 및 서포팅을 맡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브론즈 2 ~ 골드 3까지의 경험담을 기반으로만 쓰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어짜피 룬이랑 특성을 이리저리 봐가면서 쓰세요.
라고 대답해도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브론즈, 실버를 위한 공략글이기 때문에.. 쉽게 쓰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강하지 않습니다.
W스킬은 단일 스킬이며 E 스킬은 평타기반 단일 스킬
R 스킬은 비전투 스킬입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강점이 있다면

Q, W를 이용한 라인 정리가 뛰어나다는 점, W를 이용한 마나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점멸이 있다면 갱호응력은 100%라고 봐도 괜찮을 만큼 뛰어납니다.

이런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조금 더 라인전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강점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은 레드카드, 골드카드를 맞았을 때 확정적으로 데미지를 추가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는 1코어가 나오기 전에 마나를 조금이라도 더 태워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AP 챔프를 상대로 하는데 들어올 딜이 걱정된다 하시면 마나무효화 구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급적이면 기민함을 사용하지만 상대방의 조합을 봤을 때 탱커가 많다면 깨달음을 가기도 합니다.
공허의 지팡이를 가고 부족한 쿨감을 채우는 편입니다.

주문 작열은 그냥 쓰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다 계산해보고 다른 것보다 좋으니까 쓰라고 하는겁니다.




솔직히 영감 + 결의를 들어도되고
마법 + 영감을 들어도 되는데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최대한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이 늦어져도 상관 없다면 신비로운 신발을 드시면 되고 초시계가 필요하다면 초시계를 뽑으시면 되겠죠
다만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필수입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가끔씩 서포터분들이 생각머리 없이 들고 오시는 분이 있는데
미니언에 주는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트페의 Q, W같은 경우에는 한큐에 라인을 클리어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만 애매하게 체력이 남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그렇기에 미니언 해체 분석기가 필요합니다.
저는 총 6개중

근접 2개, 원거리 2개를 사용합니다.

솔직히 룬 자체가 초반 라인전을 위해서 쓰는거라
라인전을 어떻게 보낼 수 있을까 생각하고 룬을 정해주신다면 문제 없을겁니다.

인벤 글을 보고 룬을 추천받는 것도 좋지만
이해하고 사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챔프에 어떤 룬이든...
점멸은 고정입니다.
점화는.. 그냥 취향입니다.

카시오페아나 조이같은 경우라면 정화를 들어도 되지만...
솔직히 제가 점화를 거의 고정으로 쓰는 이유는

트페는 라인전을 빠르게 정리해버리고 상대방의 시야에서 사라져야합니다.
언제든 궁으로 상대의 봇과 탑, 정글을 도와주러 날아갈 준비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랑 라인전에서 둘만의 시간을 갖는건 7~8렙 이후에는 그렇게 길지 않을거에요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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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W Q 끗 평타 치던지 말던지

스킬 활용 팁
E 스킬만 쓰레기같이 안날리시면 됩니다.
E 스킬도 엄연한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얼마 안된다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W 랑 같이 맞으면 평타 한 방에 상대방을 극락으로 보내는 딜을 보시게 될겁니다.

Q 스킬은 라인을 정리하는 것에 최적화 되어있고
괜찮은 스킬 범위와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쓰는 사람도 CS를 향해 쓴 것이고 보고있던 사람도 CS를 향해 쓸 것이라 생각했지만
3 방향으로 뻗어나가며 무빙 칠 생각도 없이 있다가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트페는 쓰는 사람도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해야하지만
상대하는 사람도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챔프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패시브 스킬이 아닐까요?
미니언을 최대한으로 챙겨준다면 킬을 쳐먹을 이유가 없는 챔프입니다.
1~6 사이의 랜덤 골드를 추가로 주니 안죽어주고 cs만 잘챙기면
상대편과 아이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평균 21골드로 잡고 6마리씩 온다면 한 라인당 126골드지만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라인당 147골드를 평균적으로 얻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로 cs 100개를 먹었을 때는 350원이라는 꽁돈이 생기는겁니다. 칼날부리를 먹었을 때 개꿀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직히 어떤 아이템을 어떤 순서로 갈지는 본인의 판단에 맡겨야합니다.
쿨타임 40%를 고집할 것인가 말것인가
벤시의 장막을 들어야 할 필요는 있는가
루덴, 벤시, 공허 중 뭘 갈것인가.

저는 고정적으로 영겁 리치베인 존야 라바돈을 가고있습니다.
적당한 생존력과 후반에 가서도 딜러 한 명은 족칠 수 있는 데미지를 위해서요

이런저런 생각하기도 싫고 적당히 딜 잘나오면 좋겠다. 싶으면 그냥 저렇게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생각하면서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생각하지 못하면 브론즈고 나발이고 없습니다.
이기기 힘든 조합이 나오면 이기기 쳐발리는거고 승률은 이기냐 지냐로 50%따리 만년 브론즈 실버로 남을겁니다.

아이템 빌드까진 이정도면 사실 큰 문제가 없고 무난하지만 더욱 효율적인 것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그냥 너무 아픕니다.
짜증납니다.

르블랑은 라인 쳐박히면 할 것 없다고 하는데
라인 미는순간 르블랑이 w e를 날릴겁니다.
궁을 쓰면 두 놈이서 뻣댈텐데 데미지는 하나라고 쳐도 누굴 패야할지 모르겠죠?

궁 너프 먹는다고 하는데... 트페는 그래도 힘들어요
상대할 때 선조개 하나 들고 합시다 그냥...
야스오
야스오가 W며 패시브며 트페에게는 마음에 드는 부분이 없습니다.
야스오와 라인전을 하다보면 미니언에게 E를타며 접근해올 때가 있을 것입니다.
골카 + Q 잘 맞춰주십쇼

솔직히 야스오 상대로는
잘하세요. 라는 말밖에는 생각이 안납니다.

벤픽 때리세요
에코
그냥 빡셉니다.
아픕니다.
그렇다고 상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조개 들어주시면 좀더 상대하기 편하실겁니다.

그리고, 에코가 들어와서 갖다 쳐박으면 쫄아서 뒤로 빼지마세요
에코 패시브 터지고 나면 그닥 아픈 것도 더 이상 없습니다. 쿨타임도 그렇고...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에코가 들어온 후에 빠지는 타이밍을 쫓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골카 들고있으면 무서울게 있나요? 없죠?

무리해서라도 싸우려고 한다면
단검 하나 정도는 맞아주고 하나는 뒤져도 피하고야 말겠다는 무빙으로 하세요.
두 개 다 피하란 소리 안합니다.
말자하
라인 클리어가 겁나 좋아보이나요?
하지만 킹갓제네럴 트페에게는 패시브 셔틀입니다.

딜교 걸 거리 주지마십쇼.
어짜피 공허충 빠지면 라인 클리어 그렇게 까지 좋은 것도 아닙니다.
공허충 나올 때마다 Q W(레드)로 미친듯이 다 먹어주십쇼 2원 짜리 공허충이 평균 마리당 6원 정도를 줄겁니다. 얘 만나면 장난안치고 13분~14분에 2코어 나오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탈론
탈론 표창 날리는건 어쩌다 맞아도 됩니다.
되돌아 오는건 맞지마세요.
존나 아픕니다.

Q W로 계속 라인만 갖고 놀아줘도 될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트페한테 쉬운 애는 없습니다.
누굴 만나든 위험합니다.

말자하 탈론 카타리나 저렇게 넣어놓고도
솔직히 저 친구들은 일단은 트페를 한 방에 조질 힘이 있는 애고
트페는 그럴 힘이 없습니다.

한 방이 있고 없고는 큽니다.



트페를 하는 것에 가장 필요한 것은 마인드입니다.
무엇보다 기본기와 마인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1. 라인전 이기면 이기는 게임이 아닙니다.

트페에게 라인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cs를 챙기고 안죽어주면 트페는 라인전을 이긴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말자하를 들던 탈론을 들던 트페가 라인전 약캐인건 변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견제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cs를 챙기는 것
그리고 그 범위를 자신의 손으로 넓히는 것
자신의 손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거기서 만족할 것 입니다.

절대로 무리하지 않으며 문제없이 라인전을 넘겨야합니다.



2. 라인에서 사라지세요.

트페의 존재만으로도 상대방은 위축됩니다.
언제 궁 탈지도 모릅니다.
와드를 박아놔도 당하는게 갱인데 갑자기 불 켜지면서 옆에서 나타나면 어떻겠습니까?

트페만큼 미드 챔프중 전 라인전에 존재감을 끼치는 챔프는 없습니다.


하지만?

브론즈 실버 특성상 이딴걸 생각 안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미드에서 트페가 라인 빨리 밀고 시야에서 사라지면 상대방이 미드가 미아를 치는 것도 한 두번이기 때문에
미아를 슬슬 귀찮다고 안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상대 탑 봇이 맵리딩을 이쁘게 하고는 대처를 하지도 않을겁니다.

그냥 오늘은 탑가서 꿀을 빨까 봇가서 꿀을 빨까 행복한 고민을 하시다가 가서 꿀을 오지게 빨아버리시면 됩니다. 


3. 게임 판도를 잘 읽으세요

트페로 아마 화려하게 딜을 넣고 다 잡아내는건 절대 불가능할겁니다.
트페의 역할은 어디까지나 우리팀의 승률을 높혀주는 것에 한합니다.

트페는 케리할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게임 판도는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주셔야합니다.
누가 크고있고, 누가 위험하고, 누가 어떤 상태인지 계속해서 봐주셔야합니다.

분명 라인전 자체는 그리 강하지 않았지만 2코어에 리치베인을 포함하고 있을 때부터 트페의 존재감은 폭발하기 시작합니다.


4. 주인공이 되고 싶으면 트페는 접으세요.

트페는 절대 게임을 케리할 능력이 없는 챔프입니다.
톡까놓고 한 방에 애들을 싸잡아 족칠 범위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탱커를 싸잡아 족칠 데미지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리치베인과 W, 짧은 스킬 쿨을 이용한 빠른 타워링이나 한 명만 족치기에는 최적화된 챔프 정도입니다.

넓은 활동 범위 내에서 페이스메이커로 활동하시면 됩니다.
좀 컸다고 쳐나대지 마세요
안 뒤지고 숨만 쉬어도 상대방은 할 수 있는게 제한적입니다.



5. 결론

뒤지지 마세요
나대지 마세요
팀을 잘 키워주세요
브론즈 실버 대에서 승률 80%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프로게이머들도 한 게임에서 밥 먹듯이 나오는게 실수입니다.
최고의 수준까지 기량을 끌어올리고 옳은 판단을 수 없이 내릴 수 있는 사람들도 실수를 합니다.

팀에서 가장 실수를 줄이세요.
가장 효율적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킬은 300원, 15개 당 킬 하나입니다.
트페는 맵 반 정도를 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딜러 하나 정도는 트페 혼자서도 충분합니다.

트페는 이것만 알고 있으면 브론즈 실버에서 2인분입니다.


솔직히 이거 읽는다고 승률 80% 안나옵니다.
적힌 것 그대로 따라해도 승률 80% 안나옵니다.

제가 했을 때 승률 80%로 안정적으로 올렸다는 것이죠
하지만 확실한 것은 다른 챔피언보다는 확실하게 승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제 기본기를 다지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됬습니다.

트페 하세요.
픽률 1위가 왜 픽률 1위겠습니까
브론즈 실버에서 허구헌날 나오는게 제드 야스오 아닙니까?
트페 하는 사람 게임 하시면 몇 번이나 봤습니까?

실버 3이 상위 50%인가 했던 것 같습니다만
하위 50%로는 잘 쓰지도 않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상위 50%는 픽률 1위로 뽑고있습니다.


좋으니까 쓰는겁니다.
실수를 줄이고 맞은 판단을 할 수록 승률이 확실하게 올라가는 챔피언입니다.
화려하게 이리갔다 저리갔다 하며 손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안죽어주기만 하면 확실히 상대방보다 더 크는 챔피언입니다.

쓰세요.
트페 강의 영상들 보면 정말 많습니다.
룬을 어떻게 찍고 피즈, 제드를 상대로는 선존야를 가는게 맞습니다.
이럴 떄는 이런 판단을 해야합니다.
게임은 이런 마인드로 합니다. 라는....


제가 알려드리는건 최소한의 방법이고
승률 80%는 안나와도 적어도 브론즈는 실버는 쉽게 탈출하는 법칙 같은 것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빠른 라인 클리어

노는 시간을 줄이세요. 로밍을 가든 와드를 박으러가든 칼날부리를 먹든 뭐든 하세요.

 

초반 운영법

 뭐 할려고 나대지말고 cs 잘먹고 궁각 잘봅시다.

트페의 견제는 상대를 잡아죽이려고 하는게 아니라 cs 먹기 편하려고 하는겁니다.

 

중반 운영법

  트페가 가장 존재감이 강해지는 타이밍

라인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세요.

 

후반 운영법

 아이템이 다같이 극으로 달하기 시작하면 상대 딜러 또한 트페에게 원큐가 나지 않기 위해 방어템을 하나 두르거나

자신을 지켜줄 누군가에게 붙어있을겁니다. 딜러를 자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것에 우선을 두세요.

또한, 궁을 헛되지 않게 쓰기 위해 사이드를 밀어주는 것, 사이드에 혼자 노는 상대를 잘라주는 것을 잊지맙시다.


사이드 트페 -> 4:5 대치 중 상대가 트페를 막으러 이탈 -> 4:4 -> 상대가 도착할 때쯤 궁타고 상대 딜러한테 꼴아박고 뒤져도 -> 4:3으로 한타 시작 -> 남은 한 명은 다른 라인에서 밀린 라인 쳐막기 바쁨, 합류하기엔 이미 늦음


솔직히 사이드를 트페가 존나 밀고 있을 상황이 잘 안나올겁니다.

브론즈 실버에선 와드를 잘 안하니 상대 위치가 파악이 안되서...


혼자 밀다가 뒤지는 각이 나오기 딱좋구...

팀이 아마 트페가 아무리 잘해도 잘하는 지도 모르고 트페 없이도 한타하면 이기는 줄 알겁니다.


팀한테 확실한 오더를 내려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후반 모두 합쳐서

서브딜, 원딜러 서포트


때에 따른 메인딜

( 원딜에게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나 본인이 딜러를 자르고 죽지 않을 수 있는 상황에 한함 ) 

챔피언별 대응법

 누굴 만나든 나대지마세요.

미드 라이너들 스킬이며 특징이며 다 알고 있으면 브론즈 실버에 있지 않을겁니다.

그냥 나대지말고 cs 잘 먹으세요


조금 더 생각해보고 주도적으로 플레이하기 시작하면 승률이 급속도로 오를겁니다.

 

마치며

 킹갓제네럴트페 라인전 존나 쓰레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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