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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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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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최적화]루시안을 하기전에 알고가보자.[공략][간단]

- 회장따가리(2018-04-01, 조회수: 7088)

안녕하세요.미래의 루시안 장인분들ㅎㅎ
다들 여기 들어온 목적은 역시 루시안을 잘하기 위해서겠죠?
근데 다른 공략보면 이래저래 엄청 긴글뿐이더라구요.ㅋㅋ;;
필자는 어휘력도 별로고 이해력도 별로인지라 핵심되는 것만 이글에 옮겨볼려고 합니다.
※중요한건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당.

1.루시안이라는 챔피언
우리는 한 챔피언을 잘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그챔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됩니다.
루시안이라는 챔피언은 다른 원딜들과 비교했을때 장단점이 확연히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장점-1.도주기
네.원딜이라는 포지션은 한타에서 큰역할을 하죠.딜이 쌔기 때문에 뒤에서 딜을 넣으며 적팀을 죽여야되는데 그만큼 몸이 물몸이라 금방 짤리기 쉽죠..
그런 점에서 루시안은 도주기이자 돌진기인 [E]가 있기떄문에 카이팅도 좋고 금방 짤리기 않는다는 점에서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2.카이팅
원딜은 카이팅을 잘해야되는 아주 어려운 포지션이라 볼 수 있는데요.
(카이팅:상대와 거리를 두며 딜을 넣고 상대의 스킬을 피하며 이득을 취하는것)
솔직히 모든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은 카이팅이 좋습니다.원딜이기 떄문이죠.ㅎㅎ
하지만 훅들어오는 스킬을 카이팅하다가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근데 우리의 루시안은 또 E가 있지 않습니까?ㅋㅅㅋ
예를 들어 그라가스의 Q는 범위가 큽니다.그래서 카이팅하다가 맞을 확률이 높죠.
루시안은 E를 이용해 큰 범위의 스킬에도 빠질 수 있습니다.
     3.E
루시안의 E스킬은 Q.W.E.R후에 패시브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루시안 패시브:스킬사용후 평타시 두번을 연속으로 떄림)
그런데 루시안의 E에도 기본지속 효과가 있습니다.이게 핵심이죠.
(E지속효과:패시브사용시 E쿨타임 2초감소)
이게 왜좋냐,후반을 예로 봅시다.
쿨타임 40%~40%일떄,루시안이 Q평E평W평하면 어떻게 될까요?
네..3초만에 E를 한번더 쓸수 있는 것입니다.
말 다했네요 네 ㅋㅋㅋ

장점은 더있지만 중요한 것만 넣었습니다.이제 단점을 알아볼까요?
단점-1.크고 안크고 차이
루시안이 큰다면 어마무시한 괴물이 됩니다.
하지만 역으로 크지 못하고 엉망이다?그러면 한타는 커녕 1대1구도에서도
빛을 볼 수 없는 챕피언입니다.루시안이 크면 후반에는 원딜이 원콤에
스르르 녹죠.하지만 크지 못했다면 오히려 루시안이 스르르 녹습니다.
      2.라인전
루시안이 라인전이 왜 안좋냐구요?라인전 자체는 "좋았습니다."
네,좋았었어요. 현메타에 좋은 원딜들을 볼까요?
EX)시비르,애쉬,이즈리얼 등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견제"입니다.
이 원딜들은 라인전을 하며 견제로 압박을 넣고 라인을 디나이 시킬 수 있습니다.
(디나이:라인을 얼리는것→라인 유지)
하지만 루시안은?될리가 없죠.
서폿이 견제를 할 수 있는 챔프라면 다행이지만,아니라면 큰일납니다.
W로 견제?말이 안되죠.데미지가 콩알이라 ㅎㅎ..
     단점은 그만 알아보도록 하죠.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제가 루시안할떄는 고정으로 이룬 갑니다.
이 룬은 루시안과 너무 시너지가 잘맞는 룬입니다.
하나하나 안봐도 되겠지만 굳이 보자면

1.집중공격-루시안의 패시브를 이용하면
패시브→평=집중공격이 터집니다.그 후 카이팅을 하면
필수 킬이 나오는거죠.

2.민첩함,최후의 일격-이룬은 그리 잘 맞다고는 못하지만
옆에있는 다른 룬들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민첩함:공속증가 이건 다른 원딜들한테도 효율이 좋습니다.
핏빛 길 또한아주 좋긴 하지만요.
(핏빛 길:적 챔피언 처치관여시 피흡 0.8%증가-최대 중첩 횟수 10회)

3.돌발 일격-말할게 있나요.루시안의 주스킬 E만 사용하면 방관 10이 오른단 말입니다.

4.굶주린 사냥꾼-이건 솔직히 호불호가 갈립니다.
옆에있는 룬들도 엄청 좋기때문이죠.
이건 자기가 가고 싶은거 가시면 될거 같아요.


점멸 거의 고정입니다.
 미드여도 거의 힐드는데 흠...가실건가요?
 우리 서폿이 힐을 든다면 이걸 들어도 좋습니다.
상대가 CC기난국 이라면 가도 되요.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15/145/175/20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뒤로 빠지면서(도망가며) 카이팅을 할 경우

(1)E평→W평→후퇴-거리가 있을때

(2)Q평→E평→W평or후퇴or뒷점멸-거리가 좁혀 있을때


2.선 앞 대쉬

(1)E평→Q평W평-상대가 딸피인데 안뺏을때

(2)E평→WQ→뒤점멸-상대가 딸피인데 서폿이랑 있을때

(3)E평→Q평→R-딸피는 아니지만 킬각이 보일때


3.탱커 없애는 카이팅

(1)Q평→E평→W평→E평→평Q평→평W평→E평(반복)

-상대가 혼자인데 라인의 중간정도 일때

(2)뒤E평→W평→뒤무빙평→뒤무빙Q평→뒤무빙 평-상대 뚜벅이 탱커가 나를 노리고 다가올때

스킬 활용 팁

 Q-라인정리 좋음.

    데미지 강력

    반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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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사용후 평타시 이속증가

    AP가면 폭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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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쉬운 카이팅

   스킬 무빙 탁월

   돌진기,도주기

   쿨타임 감소로 인한 콤보연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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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안마딜 사기

   라인정리 사기

   추격하면서 쏘면 사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엄연히 제가 가는 빌드이며 사람들 마다 다르다는걸 알고 봐주길 바랍니다.
제가 추천하는 빌드는 몇가지 안됩니다.
1.제가 가장많이 쓰는 무난한 템트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Ninja Tabi(닌자의 신발)
  장점-딜러짜르기 매우쉬움
        마나관리 쉬움
        밸런스 굿굿
  단점-탱커 녹이기 어려움
        템이 비싸서 풀템시간이 매우 김
        
2.요블루시안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Ninja Tabi(닌자의 신발)
  장점-방관덕에 탱커 짜르기 쉬움
        딜탱이라 쉽게 짤리지도 않으며 딜역시 앵간
  단점-치명타가 없어 원딜의 역할을 소화할 쎈 딜이 없음

이 두개가 대표적인 루시안 템트리인데 경우의 수를 봤을때 당연히 템트리는 바뀝니다.
※밑에서 보이는건 PC로 봐주시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Trinity Force(삼위일체) 밸런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라인전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cc기헤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치명타 루시안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탱커 상대용 Phantom Dancer(유령 무희)1대1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마나 관리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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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삭제용       Death's Dance(죽음의 무도)피흡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탱킹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         요블루시안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카이팅,탱킹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방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cc기 제거
---------------------------------------------------------------      ↑선택은 상황에 따라 자기가 알아서 가주시면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W에 스킬 다막힘
베인





벽꿍 당하면 사망
루시안





상대 콤보 예측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뚜벅이
오른





뚜벅이
애쉬





도주스킬 없어서 딸피면 무조건 킬각
위에 한줄씩 쓴건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면 됩니다.
사실 카운터도 카운터지만 자기 실력이 제일 중요하죠!!
그래도 알려주면 꿀팁이 될 것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어려운 애들
-W에 스킬 다막힘
        E로 바로 추격당함(미니언이 있을경우)
        딜이 쌤
-벽꿍 맞고 몇대맞으면 사망
        R으로 인해서 콤보 끊킴(끊키면 E활용 잘안됨)
        옆으로 구르면 내R다피함
-싸우는 도중 E를 어디로 쓰는지 예측 어려움
  
쉬운애들
-아무리 쫒아와도 느려서 나 못잡음

-가렌과 마찬가지
        W너프 덕에 상대하기 더욱 쉬워짐
-도주기가 없어서 딸피면 바로 킬각 나옴
        애쉬 R은 E로 가볍게 피할 수 있음
        
공략을


봐주셔서


아주아주


감사합니당.


사랑해요.


엑설런트 한번씩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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