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력한 cc기를 갖춘 탱커로 중후반기여도가 뛰어남
2) e플 배치기라는 적이 반응하기 힘든 갱킹/이니쉬 능력를 지님
3) 정글링 속도/체력관리가 수월함
4) 게임이 잘 풀렸을 때, 메타나 상황에 따라서 딜탱/탱의 선택지를 가질 수 있음
1) 다른 공격형 탱커(cc기탱커)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음
-> 플래쉬를 거의 필수적으로 하는 리스크 큰 갱킹능력 / 미니언에 막히는 판정 너프된 돌진기 / 애매한 궁극기 사용으로 인한 트롤링,변수 등
2) e플 / e플궁 콤보와 같이 한 교전이나 갱킹에 투자해야하는 양이 많음
-> 리스크가 큼, e와 궁극기 너프 이후 정확한 스킬 적중을 요구하는 조건이 붙음
3) 카운터/상위호환/구도상 밀리는정글 챔피언이 많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상대 승률 50%미만 / 카운터챔 상대 승률 30%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15) | 2595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4 (+3.5) | 123.5 | 공격 속도 | 0.625 (+2.05%) | 0.843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봉풀주(봉인풀린주문서)는 E플과 같은 스펠의존도가 높은 그라가스의
장점 - 초반 영향력/스펠 쿨감을 통한 적극적인 교전/영감빌드와 봉풀주 효과 활용
단점 - 보조빌드로 결의를 선택하지 않을 시 탱로스 발생
초반 교전 능력자체 보다는 초반 스펠 의존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것을 숙지해야함
바텀 다이브 설계나 적 암살자 무력화를 생각한다면
● 봉풀주 선택시 보조빌드/하위룬
결의(탱킹강화)
- 뼈방패 / 사전준비 or 소생 (무난)
- 뼈방패 or 재생의바람 / 소생 [ 대치,포킹 조합 상대로 ]
중후반 외에는 답이 없다면 사전준비를 들고 그럭저럭 무난하면 취향대로 선택
(※뼈방패는 현제 굉장히 좋은 룬, 소생은 그라가스 패시브와 시너지가 좋으니 추천)
지배(시야장악) / 정밀(강인함, 공속보너스) / 마법(쿨감, 이동속도)
장점 - 여진과 결의빌드로 탱킹능력 향상/보조룬 빌드의 다양한 선택 가능성
단점 - 초반보다는 중후반을 바라본다는 것 외에는 딱히 없음
비열한 한방 or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or 좀비와드 / 끈질긴 사냥꾼
저티어라면 비열한 한방 or 돌발 일격 / 끈질긴 사냥꾼를
시야확보가 필요하거나 고티어 일수록 좀비와드 / 끈질긴 사냥꾼을 추천함
지배는 선택의 여지가 많으니 취향에 맡김
(추천) ☆☆☆ 정밀 ☆☆☆
그라가스의 정글링 속도를 '공격속도 보너스'로 보완해주는 보조빌드
정글러에게 이 공격속도의 차이가 상당히 큰 데 스킬쿨이 긴 그라가스는
' 전설 : 강인함 '으로 탱커 겸 어그로의 역할을 보완해 줄 수도 있음
때문에 정밀빌드를 여진을 선택했을 때 가장 추천함
- 승전보 / 전설 : 강인함 or 전설 : 민첩함
갱킹 위주의 플레이를 할때 고려해봄직힌 보조빌드
마법 순환 팔찌 or 궁극의 모자 / 깨달음 or 기민함 / 물 위를 걷는자
특히 기민함 / 물 위를 걷는자는 시너지가 좋아 감전 선택시에도 가장 선호되는 하위 룬임
○감전은 그라가스를 보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룬입니다.
W에 2타 판정이 되기때문에 더욱 쉽게 감전을 사용할 수 있는데,
봉풀주와는 다르게 그라가스의 '초반 갱킹 /교전 능력'자체를 향상 시켜주고
☆현제 그라가스로 가장 많은 연구와 활용이 되는 룬으로써
감전을 통해 이러한 메타의 흐름에 맞춰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실제로 그라가스로 감전을 사용하는 경향이 늘어났고 꽤나 괜찮다고 판단됩니다.
더 연구가 필요하고 지켜봐야겠지만
- 적 정글이 신짜오/워윅 과 같이 만나면 바로 죽는 '1대1 특화 정글러' 여서
- 엘리스/리신/그브 등 대처만 잘하면 초반을 잘 흘려보내고 중후반부터는 확실히 큰 이점을 가질수 있는 상대여서
초반에 주도권을 가져오거나
흐름을 가져오기 시작하면
감전을 선택하는 것이 베스트라 생각합니다.
쉽게 말해
적이 초중반 우위에 있긴한데
이를 쉽게 저지 가능하거나 맞스노우볼을 굴리며 흐름을 가져오면 중후반은 우위에 있기때문에 초반부터 게임을 컨트롤 가능하다 -----> 감전
초중반에 그냥 썰리고 도저히 대처가 불가능한 1대1 특화 챔피언이여서 중후반부터 그나마 할만하다 ------> 여진
(그렇다고 ap그라가스를 가자는 소리는 아니고, 정석 그라가스 공략글이기 때문에 템트리는 밑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장점 - 초반 영향력/부족한 딜 보충/지배 빌드의 시야장악 능력
단점 - 초반을 바라보는 선택이기 때문에 게임이 길어질수록
개인적으로 돌발 일격 / 좀비 와드 / 끈질긴 사냥꾼 을 가장 선호하는데
후에 다시 얘기하겠지만 초록 강타의 삭제 이후 시야장악에 힘쓰기 위해
끈질긴 사냥꾼 은 3개 하위룬중 가장 무난함
☆☆추천☆☆
초반에 빠르게 움직이며 운영적 이점을 가져와야 하는 감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보조빌드
마법 순환 팔찌 or 궁극의 모자 / 깨달음 or 기민함 / 물 위를 걷는자
주로 기민함 / 물 위를 걷는자 를 가장 선호하는 편
- 뼈방패 / 사전준비 or 소생 (무난)
- 뼈방패 or 재생의바람 / 소생 [ 대치,포킹 조합 상대로 ]
초중반에 탱로스를 조금이나마 보완하면서 게임이 길어지는 것을 위한 보험의 보조빌드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으로 갈수록 그라가스가 유리하긴 하지만
초중반 주도권과 오브젝트 연결이 중요해지고 있는 현메타 특성상 아무것도 못하고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엘리스는 그라가스의 CC기를 줄타기와 새끼거미로 무력화 시킬 수 있어 까다롭습니다
적정글 위치파악 후 반대쪽 라인에서 대각선의 법칙을 활용해 이득을 취하며
최대한 1대1교전과 2대2 교전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한 번 갱킹을 성공하는 등 이득을 취하면 성장을 바탕으로 게임에 큰 영향을 주기때문에
적 정글보다 한 발짝 먼저 움직여 최대한 난전구도를 피하고 유리한 구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신의 Q를 E로 무력화하고 아군 원딜을 보호하며 암살,진입,이니쉬 자체를 방해하고
후반에 갈수록 그라가스에게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아군이 실수로 키워주지만 않는다면 편하게 게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라가스가 쉽게 압박하고 이득을 취할수 있어서
강한3렙갱으로 이득을 보고 스노우볼을 굴리며 잘풀린 아군 미드와 함께 다른 라인을 개입하며 초중반 주도권을 가져오는 플레이가 그라가스로 할 수있는 베스트인 운영입니다
밥먹고 할 일 좀 하고 정글 운영법 작성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ㅠ
궁금하신 점이나 지적/충고는 댓글을 통해 나눠주셨으면 합니다
그라가스의 부활을 위해 좀 더 나은 글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수정하고 의견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