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쓰는 공략인 많큼 부족한점 많치만 잘 부탁드립니다:)
필자는 현제 플레4에서 올라가고 있는 유저 입니다.
(탑레 P1-61LP에서 수직하강 후 복구중)
인 증
로아 트페 시절의 필자 전적.
슈렐트페 개발후 필자의 전적.
이렇게 슈렐의 장점을 볼수 있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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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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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룬-이를 대체할만한 룬은 없는거 같음.
봉풀주
스펠을 바꿀수 있는 핵심룬
필자가 느끼기엔 아직까지 봉풀주를 대체할 핵심 룬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나마 대체 할수 있는거라면 유성 또는 콩콩이 선택 가능.
마법의 신발
10분후 이속+10 달린 똥신무료 지급 및 킬관여 1당 30초 씩 앞당겨 지급
예전에 보조룬을 마법의 기민함을 들었을때는 이속 3퍼와 이속비례 주문력 상승효과를 보고 들었으나
시간 왜곡 물약이 등장한 이후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에게 추가딜을 넣을수 있는 트페의 필수품
첫번째 미니언에 쓸경우 미니언에게 들어가는 대미치 4%증가 후 1회당 1%증가.
원거리 미니언에게 6회 사용시
4%+ 1%(x3) 총 9% 증가
원거리 미니언을 Q 한반에 지우기 위함.
해체기는 왠만하면 원거리에 모두쓰길 권장하나 상황에 따라 대포및 근거리에도 쓸줄 알아야 함.
3랩 렙업 타이밍을 빨리 잡아 정글 바위게 싸움 및 전체 적인 백업을 빨리 가주기 위함.
시간 왜곡 물약
물약및 영약 지속시간20%증가 및 사용시 이속 5%증가.
시작아이탬이 부패물약인 많큼 지속시간20%로 라인 유지가능
사용시 이속 5%는 딜교시 절대로 무시 할 수 없는 포인트임
서브 룬- 단단함/라인전 유지 가능/트페 선픽이 무섭지 않게되는 이유
뼈 방패(뼈국물)
초반 짤짤이 스킬 로부터 버틸수 있게 해줌
ex...
번데기
시작시 체력 60으로 버티기 후 킬관여 4회 이후 체력을 주문력으로 바꿔줌.
부패 물약으로 시작하는 많큼 도란 스리즈에 비해
초반 채력이 부족한점을 보완해주기에 은근 효율 보는 특성.
or
재생의 바람
챔피언에게 서부터 피해를 받으면 10초 동안 잃은 채력의 4% + 6회복
이거는 라인전 상대가
등
도트댐 상대
or
평타 짤짤이를 많이 넣는 챔피언 상대로 들어 줍시다.
필자는 시작스펠은 고정후
봉풀주로 상황마다 바꿔 줍시다
필자는 //을 돌려씀.
상황봐서 듭니다
(ex. 팀원에 탈진이 없을경우 or 제드 탈론 등 딜이 빡샌친구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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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11랩 이후 e를 3개 찍는 이유는 평타의 추가댐지 와 공속 증가를 이용하기 때문임.
필자 생각엔 로 딜넣는것도 좋지만 공속 을 올려줘서
스택과를 스무스 하게 사용하기 위함.
W(골드카드 스턴)-Q-평타-평타
E(4스택)W(골드카드 스턴)-Q-평타-평타
1. 5랩부터 Q 2번으로 원거리 미니언 클리어가 가능해짐
집 타이밍 잡기 수월해짐
(Q는 스마트키를 쓰지 않는걸 추천 드립니다)
1. 블루카드- 마나수급 및 W 중 가장 딜이 강함.
(TIP.. 골드 카드와 블루 카드의 딜량 체감을 꼭 해보시길 권장 합니다.)
레드카드- 광역딜 및 슬로우로 미니언 웨이브 지우기 또는 미니언에 던져 광역딜로 딜교가 가능해짐
(TIP.. 적팀이 3인이상 붙어 있을시 레드카드를 던질경우
광역슬로우로 인한 또 다른 그림을 그려볼수 있습니다.)
골드카드- 트페의 핵심스킬중 하나인 골드카드는 스턴기를 갖고 있어 골카 이후 Q는 피할수가 없음.
또 라인전 시 골드 카드로 갱 호응 및 로밍 성공 확률이 상승합니다.
골드카드를 들고 있는것 만으로도 적은 시에스를 먹기가 껄끄러워 집니다.
(TIP.. 상대 쳄피언이 의처럼 스킬을 씹는 챔피언이라면
낚시포인를 걸수 있습니다.
W 로 골드카드를 뽑아 놓고 Q를 던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0R
W를 돌리면서 뽑는 타이밍에 평타를 치는 방법이 있는대
이는 돌리면서 평타를 치는 사이에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을 사용해 골카를 씹
2. W는 최대한 오래돌려 상대방을 압박하는 용도로 활용 가능함.
트페의 꽃
1. 6랩이후 바텀 /탑 / 정글 교전시 누구보다 빠르게 합류 가능함
2. 중 후반 타이밍때 불리한 상황일시 적팀의 바론사냥 및 용사냥시 시야 확보 가능.
3. 궁을 와드가 없는 부시에 사용할시 좀 더 좋은 상황을 연출 할수 있다.
4. 궁 자체로도 적 라이너들에게 큰 압박을 줄 수 있다.
(TIP... 트페가 가는 아이탬중
이라는 아이탬이 있는대
궁으로 로 활성화 시킬수 있다는걸 알아둬야합니다.
궁을 시야확보 및 로밍용으로 사용 할 수 있겠지만,
리치베인 활성화로 추가딜을 뽑을수 있다는점 알아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사라진 슈렐리아가 다시 등장하면서 생각해본 트리.
1. 슈렐리아를 생각하게 된 이유.
룬패치 이후 이속3퍼룬이 사라지게 되고
룬 패치이후 왕룬에 이속3퍼를 쓸수 없게됨(마법의 기민함으로 대체 가능함)
필자 기준으로 로아를 뽑는 타이밍에 딜이 안나와 답답해서 슈렐리아 트리를 생각하게 됨.
2.슈렐리아의 장점
트페에게 필수인 이속 슈렐리에에는 이속 8%가 붙어 있다
또 엑티브 사용시 이속증가 효과가 한타시 원딜과 같이 포지를 잡았을경우
원딜에게 엑티브 효과를 넣어줌에 따라 쉽게 무빙 및 카이팅을 할수 있다.
또 밀어 붙이는 이니시 상황일시 이속 증가로 확 밀어붙이기 가능
+ +
이 3가지만 나와도 이동속도가 423이 나옴
3.슈렐리아의 단점.
후반으로 넘어갈시 로아보다 효율이 떨어지는건 사실
로아의 대체 탬 및 로아를 당겨서 쓰는 많큼
마나관리에 있어 살짝 아쉬운 느낌
★★★시작 아이템★★★
라인 유지 및 시간 왜곡 물약 특성을 살리기 위함
첫 귀환
1000골드 이상-
1000골드 이하-
이후 을 최 우선으로 만들어 줍시다.
이후 2가지 케이스로 나뉘게 되는대
★★★1. 선 슈렐 제작★★★
과 를 사서 슈렐의 하위탬와로 사서 를 제작합니다.
이후다제작
★★★2. 망각의 구 선 제작★★★
와 구매후 선 제작 후
Case2. 와 같이 제작이후 제작.
까지 나왔다면
이후 탬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
★★★AD상대★★★
★★★AP상대★★★
★를 간다고요??★
필자는 시미터 트페를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적 CC기가 여럿 있을경우 전 수은 구매후 마지막으로 시미터로 업글합니다.
시미터의 경우 AD증가와 흡혈 및 CC기 해제로 나쁘지 않은 스팩입니다.
(ex....)
슈렐리아 트페의 메커니즘은 비슷합니다.
포지를 잡은후 액티브를 활용한 이속 증가로 팀원에게 도움을 줌.
★★1. 한타시 원딜과 같은포지션을 잡았을경우.★★
슈렐리아 액티브 스킬을 활용해
원딜이 편안하게 카이팅 및 무빙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팀원과 함께 이니시를 거는 경우★★
다같이 뭉쳐 슈렐리아 액티브 효과를 받으면서 이니시를 겁니다.
★★3. 선 궁진입 상황★★
선 궁 진입후 미드 원딜 및 우선적으로 짤라야 하는 챔프에게
골카를 던진 후 슈렐리아 액티브 효과로
상황을 빠져 나가거나 상황을 이어갑니다
처음쓰는 공략이다 보니 다소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점차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및 피드백은 댓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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