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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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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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입문자를 위한 요약 공략

- 뿌꾸뿡(2018-04-18, 조회수: 11477)

람머스는 플레 하위권까지 쓸만합니다. 그이후엔 조커 카드로 꺼내보세요
상대에 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있어 짜증날때 가끔 꺼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결의(핵심): 람머에게 어울리는 것이 이것 밖에 없어 핵심룬 결의에서 선택들은 상황에 따라 바뀌지 않고 똑같습니다.
정밀(보조): 승전보 + 민첩함 (강인함, 최후의 일격)  정글 부족한 정글링 보완 + 승부의 강타 효율
영감(보조): 마법의 신발 + 비스킷 → 빠른 코어템을 가기위한 신발 생략 + 유지력
             *람머에게 이속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진입후 갱과 역갱을 성공하기 위한 탱과 딜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합니다. Powerball(대회전) -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 Tremors(지진)

스킬 활용 팁

[Powerball(대회전) 구르기 활용 팁]

*Powerball(대회전)는 집중 상태의 스킬로 cc기(밀치기, 기절, 띄우기, 침묵)로 끊기며 미니언에 충돌시 끊깁니다.

- 상대가 미니언에 둘러 싸여져있거나 cc기를 보유한인 경우 Powerball(대회전)-Flash(점멸) 로 박아 갱을 합니다.

- 상대 라이너의 와드가 없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접근한뒤 q를 1초정도 공회전하고 진입하면 빠르게 접근가능

- 정글링시 w,e로만 돌고 q는 최대한 아끼는게 좋습니다.(빠른 역갱및 백업을 위해)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도발 활용 팁 ]

- cc 면역이 있는 Fiora(피오라)Nocturne(녹턴)Gangplank(갱플랭크)Sivir(시비르)(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의 경우 Tremors(지진)을 먼저쓰고 면역 스킬을 빼고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을 사용

Fiora(피오라)의 경우 Powerball(대회전)로 박는 척하며 기다리거나 Q를 코앞에서 눌러 해제후 Riposte(응수) 빠지면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사용

- 정글에서 교전시 정글몹에 도발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챔피언만 조준" 기능을 사용할 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람머는 정글템이든 가시갑옷이든 끝까지 올리지 않아도 효율이 괜찮습니다.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 템을 올려주세요

[상황에 따라 고려할 만한 아이템]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 첫 귀환시 템 + 제어와드 구매후에도  돈 240~270으로 애매할때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미드 AP 챔프가 누커일경우 망령의 두건 대신, 나중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으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초중반 게임이 잘풀리고 상대가 올 ad일때, 람머에게 좋은 아이템이지만 탱로스가 크다
         *우리팀이 전체적으로 압도하고있을때나 강제 이니시를 걸어서 게임을 풀어야하는경우 고려할 것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가 포킹 조합일 경우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탱커가 자신뿐이라 자신이 한타때 상대 딜러진의 딜을 다 받아내야하는 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잘컸을때, 상대에 평타위주 챔이 적을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상대 정글러가 기동신을 구매해 역갱을 같이 봐줘야 할때

[마방템 추가 설명]
- 람머는 W스킬로 마법딜을 받아내고 빠지기 때문에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을 올린후에는
  방어템을 다 올리고나서 마지막으로 조합을 합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중에 상황에 맞게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중반이 넘어가면 팀이 매우 우세하지않는 이상 한타, 갱에서 매우 불리
올라프
람머스 전용 카운터
트런들
람머스 전용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몸이 약하고 진입하는 챔이면서 공속이 빠른 챔프
*가시갑옷과 웅크리기의 딜링 증가
야스오
몸이 약하고 진입하는 챔이면서 공속이 빠른 챔프
*가시갑옷과 웅크리기의 딜링 증가
렝가
몸이 약하고 진입하는 챔이면서 스킬을 돌려야하는 암살챔
*도발로 상대 스킬 봉쇄
기본적으로 람머스는 방어력이 높고 타겟팅인 강력한 cc기인 도발을 가진 챔프로써 원딜과 암살자에게 강한 챔프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한타나 포킹위주의 조합에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람머스를 꺼낼땐 상대 조합을 보고 꺼내야하며 초반에 끝낼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첫 정글링]

- 버프 > 늑대 > 버프

- 버프 > 늑대(칼날) > 칼날(늑대) 

  *윗 진영의 경우 칼날 > 버프 > 늑대도 괜찮습니다.


[기타]

-궁 의존도가 낮으므로 상황에 따라 거북이나 버프 정리시 궁을 사용해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3렙찍고 탑, 미드 역갱이나 갱을 반드시 한번은 해주셔야합니다.

 -상대가 안전하게 플레이하면 탑, 미드 시야 확보후 와드가 없는 으로가 갱을 합시다. 

중반 운영법

 -점멸이나 생존기가 빠진 라인 위주로 갱을 다닙니다. 

 

후반 운영법

 - 상대 암살자와 브루저가 잘컸으면 딜러진을 지키고

 - 상대 원딜이 잘컸으면 원딜을 봐줍니다.(후진입으로)

 - 상대에 마스터이나 야스오가 있으면 개들만 보면 됩니다.

마치며

 람머스는 조커카드로 꺼낼만한 챔프이며 1티어 챔프들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꺼낼수 없습니다. 

상대 조합을 보며 사용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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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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