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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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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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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200
-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 사정거리: 425
- 피해망상
(Paranoia)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2500/3250/40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궁 타이밍에 맞게 점프하면 따라가지를 못함.
공포도 바로 끊겨버린다.
특히 한타때에서는 킬관여만해도 쿨이 초기화 되서,
너무 힘들다.
평타 1대면 잡는 놈인데, 평타를 치지를 못함.
걔다가 트타 궁극기때문에 더 힘듬.

하지만, 항상 다른 원딜보다 한 타임은 더 버티는 챔피언중 하나다.
걔다가 평타 위주 녹턴에게 극혐인 닌탑+얼건 트리를 타면.... 너무 힘들다.
몸도 되고 도주기도 사기임.

깃털 모으는 거는 눈으로 보고 쉽게 막을 수 있으므로,
자야는 궁극기를 빠질 때 까지 항상 기다려야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이 아무리 말렸고, 진이 아무리 잘 컸어도 후반에 진 없이 한타하는 거임.
진 커튼콜 쓸때 파랑와드 쓰고 바로 궁 꼬라박자.

트위치 은신 나오자말자 바로 녹턴 궁을 쓰면 한타 필승이다.

어둠의 장막을 키면 덫을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다.





























































Ctrl+F로 원하는 챔피언 검색이 빠르게 가능합니다.
주로 녹턴을 할 때 만났던 미드라이너들 위주로만 적어두었고,
이후로도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갈리오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라인전에서 매운 쉬운 편에 속합니다.
Q만 맞추었다면 무조건 맞딜하십시오.
갈리오는 녹턴 상대로 절때로 이길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미드 녹턴을 하면서 갈리오 한테 라인전을 진 적이 단 한 판도 없습니다.
갈리오의 궁극기만 잘 주시하시고, 역관광만 잘 노리시면 됩니다.
다이애나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초~중반
다이애나는 6렙 이후부터 시작입니다.
다이애나 상대로는 6렙전 녹턴이 주도권을 갖고 있습니다.
특별한 상대법은 없습니다.
Q 장판 위에서 싸우면 질 일이 없습니다.
라이즈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초~중반
라이즈는 속박으로 인해 초반에 쉽게 붙기가 힘듭니다.
6레벨 전에는 패시브와 부패물약으로 버티면서 CS만 먹으세요.
라이즈도 초반부터 쌘 챔프는 아니기 때문에 CS 수급은 수월합니다.
붙기만 한다면, 맞딜또한 녹턴이 우세합니다.
라이즈는 무조건 W 속박을 씹어야 합니다.
속박을 맞는 순간 역관광 당합니다.
중반 이후로는 라이즈가 녹턴보다 우세하니 조심하세요.
럭스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녹턴은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 초반에 견제를 받아 힘든 편이지만,
럭스는 쉬운 편에 속합니다.
초반 럭스는 데미지가 매우 약하면서 몸도 매우 약한 챔피언이고,
6렙 이후에도 킬각이 자주 나옵니다.
항상 럭스 속박에 장막 쓰는 것만 주시한다면, 녹턴이 질 수가 없습니다.
르블랑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붙으면 이김
초반부터 후반까지 힘듭니다.
도주기가 무려 W과 RW 2개나 되며,
도주기를 사용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으니, 4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평타 1대면 잡는 물몸인데도, 때릴 수가 없습니다.
라인전때도 거리조절을 잘 하면서 견제를 잘 하는 르블랑을 만나면 매우 힘듭니다.
속박 한번만 잘못 맞아도 기본으로 플이나가고, 플이 없으면 킬각까지 주게됩니다.
부패물약과 패시브로 최대한 버티면서 봇 로밍으로 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리븐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스킬 잘못 씹으면 짐
리븐 미드는 드물지만 가끔식 만납니다.
1레벨 맞다이는 절때로 하면 안됩니다 무조건 집니다.
2레벨 때부터 우세하니, 그때부터 Q 발판 위에서 딜교하세요.
리븐을 상대할 때 조심해야 할건, 6레벨 킬각입니다.
풀피이더라도 6레벨 때 잘못하면 원콤나버리니 조심하세요.
그거만 조심하면 리븐은 매우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말자하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말자하도 너프를 먹고 픽률이 바닥인 추세임.
녹턴이 궁극기로 불만 꺼도 말자하 패시브 보호막이 풀리게 되니,
존야가 나오기 전에 과감하게 궁을 쓰고 말자하를 잡아버리면 된다.
궁을 쓰고나서 E를 걸어준다면 말자하의 궁에 맞아도 공포로 인해 끊기게 됨.
말자하는 초반 견제가 좋은 편에 속하지만 부패 물약과 패시브로 충분히 버틸수 있음.
블라디미르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블라디미르는 중반부터 하드캐리하는 챔프임.
즉, 초반 라인전은 매우 약한 편에 속함.
또한 원거리 스킬을 갖고 있음에도 초반 견제가 쌔지 않다.
강화 Q는 눈으로 보고 쉽게 장막으로 씹어버릴 수 있음.
블라디미르 또한 Q 발판위에서 싸우면 라인전에서는 지지 않음.
하지만, 블라디미르는 회피기가 있으므로 6레벨 이후에는 블라디미르 한테는 선궁을 쓰면 안됨.
무조건 Q로 붙어서 싸워야 함.
블라디 100판 장인 솔킬
빅토르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6레벨 이후
초반 견제가 매우 빡센 챔피언임.
Q가 사거리가 생각보다 긴데다가 타겟팅이라 어쩔 수 없다.
또한, 녹턴은 패시브로 체력을 회복해야 하는데, 빅토르 상대로는 미니언을 긁으러 갔다가 오히려 피가 더 많이 빠진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빅토르 상대로는 선 w를 절때로 쓰면 안된다. 빅토르의 중력장은 3번 중첩되면 기절이 걸림.
즉, 그 타이밍에 맞추어 장막을 써주면 빅토르의 기절을 씹을 수 있다.
신드라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6레벨 이후
마찬가지로 초반 견제가 빡세다.
6레벨 존야 나오기 전 킬각을 보는 수 밖에 없음.
신드라의 E를 장막으로 씹는게 가장 중요함.
신드라에 대한 팁은 딱히 없음.
아리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붙으면 이김
패치 이후로 종종나옴.
아리의 강력함은 논타겟 스킬을 맞추어야 가능함.
장막으로 매혹만 씹으면 된다.
하지만, 아리는 궁극기로 3번 도주가 가능한 챔프이니, 궁 킬각은 항상 아리의 궁이 빠졌을 때 봐야함.
아우렐리온 솔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붙으면 이김
이번 시즌에만 미드 녹턴을 몇 백판 했는데
아우렐리온 솔 단 한 판밖에 못만나봄.
그래서 딱히 팁을 줄건 없는데,
상대 아우솔이 장인 유저도 아니고 현지인인데도
생각보다 초반 맞딜이 힘들더라.
픽률도 똥이라 개약해서 그냥 초반부터 붙으면 이길 줄 알았는데,
거리 조절도 잘하고 계속 로 뚜까맞음.
6레벨 이후 궁으로 확실히 붙어서 킬 따내야함.
야스오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3레벨 이후~풀템 전, 에어본 씹으면 이김
1레벨 딜교는 절때 하면 안된다.
야스오는 매우 쉬운 편에 속함. 야스오한테 라인전을 털린 적이 없다.
그래서, 나도 항상 1레벨때 야스오한테 나대다가 죽은 적이 많다.
야스오한테 지는 타이밍은 1레벨때, 그리고 풀템 타이밍일때 뿐이다.
2레벨 이후로는 라인전에서 무조건 이긴다.
Q 장판 위에서 맞딜하고 진 적이 없다.
또한, 야스오의 에어본을 장막으로 잘 씹어주는게 중요함.
선 5레벨 찍고 야스오 솔킬
에코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6레벨 전
쉬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녹턴은 맞딜이 강력한게 장점인데, 이놈도 초반에 3타 감전이 쌔서 맞딜이 강력함.
걔다가 6렙 이후에는 생존기까지 가져버려서, 애매한 놈임.
그런데도 난이도가 보통인 이유는 견제기가 없다.
녹턴이 CS를 편하게 수급할 수 있으므로, 선 티아멧을 간후 라인을 계속 압박하자.
라인클리어 속도는 티아멧이 나오는 순간 에코가 절때로 따라 올 수 없음
승률 90퍼 대리 에코 솔킬
오리아나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6레벨 이후
오리아나도 마찬가지로 초반 견제가 강력하다.
패시브 긁으러 갔다가 QW에 반피가 나가버리게 됨.
옛날에는 녹턴 장막의 판정이 좋아 오리아나의 QW를 둘다 씹을 수 있었으나,
패치 이후로는 하나밖에 못씹음.
무조건 6렙 이후에 킬각을 봐야함.
이렐리아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초~중반
요즘 이렐리아라 전성기 타이밍이라 미드로 자주 온다.
하지만, 녹턴으로는 쉽다. 이렐리아의 EQQ 콤보를, 녹턴의 장막으로 인해 무시할 수 있다.
E 기절만 씹어도 한 번의 Q까지 씹을 수 있음.
하지만 E를 맞는 순간 무조건 진다.
초반 맞다이는 E만 씹는 순간 이렐리아보다 녹턴이 훨씬 우세하다.
2코어가 나오는 이후에는 녹턴이 진다.
미드 이렐리아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많이 따주는게 좋음.
제드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녹턴도 제드궁을 씹을 수 있지만, 제드도 녹턴궁을 씹을 수 있다.
녹턴VS제드는 손싸움임. 팁이 없다.
다만, 6레벨 이후로는 무조건 장막을 아꼈다가 제드가 궁을 쓸 때 쓰는게 좋을거임.
제라스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견제의 사거리가 매우 길지만, 녹턴의 패시브와 부패물약으로 충분히 버틸 수 있고,
무빙으로도 쉽게 피할 수 있음.
또한, 물몸이니 6렙때 킬각을 봐주면 됨.
제이스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계속 힘듬
미드 AD 챔피언중에 유일하게 어려운게 제이스다.
상대를 해보면 알겠지만 절때로 이길 수가 없다.
근거리와 원거리 둘다 되는 챔프라 너무 힘듬.
Q 장판 위에서 싸워도 맞딜이 힘듬.
갱을 불러야 할것이며, 1대1를 이길 생각은 하면 안된다.
로밍 위주로 해야할거임.
조이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조이의 스킬들은 모두 녹턴이 눈으로 보고 쉽게 장막으로 씹을 수 있다.
조이도 마찬가지로 선 티아멧이 나오면 녹턴의 라인클리어를 따라 갈 수 없으므로,
지속적으로 라인을 압박해주면 매우 쉬운편에 속함.
카사딘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얘는 상대법이 있겠냐?
그냥 쉽다 초반부터 계속 싸워라.
얘 상대로 진적이 없다.
카서스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붙으면 이김
얘의 상대법은 미니언이랑 붙어서 무빙 치는거임.
혼자 맞으면 데미지가 2배임.
얘의 궁도 눈으로 보고 쉽게 장막으로 무시할 수 있음.
초반에 카서스의 Q만 지속적으로 맞지 않는다면, 쉬운편에 속함.
카서스 1레벨 솔킬
카시오페아 (어려움)
- 이기는 타이밍 : 계속 힘듬
1레벨부터 18레벨까지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이 없다.
팀원이 잘해서 버스를 받을 수가 없는 판이면 닷지가 정신건강에 좋을거임.
카타리나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초~중반
6레벨 궁 킬각만 조심하자.
1레벨 때부터 Q 장판위에서 싸우면 맞딜을 절때 지지 않는다.
카타리나는 패시브 단검딜이 쌔서, 그것을 맞추면 웬만하면 이긴다고 생각함.
그러니, 카타리나의 단검에 일부러 거리를 준 후, 카타리나가 순보로 들어올 때 장막으로 씹고 패버리자.
탈론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1레벨때부터 맞딜을 이긴다.
무조건 Q 장판위에서 싸우자. 지지 않는다.
6레벨 이후로는 은신이 있으므로, 궁으로 선진입 하면 안된다.
무조건 Q로 붙은후 후에 궁을 써주는게 옳음.
탈리야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6레벨 이후
스킬 쿨도 짧아서 지속적인 견제를 하고, WE 콤보를 잘못 맞으면 반피가 훅 나간다.
하지만, 탈리야는 초반에 마나 소모가 심하니 패시브+부패물약으로 유지하면서 버텨주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움)
- 이기는 타이밍 : 전구간
확정 CC기인 골드 카드를 쉽게 장막으로 무시 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 트페들은 똑똑해서 QW 콤보를 써서 장막을 뚫어 기절을 걸어버린다.
트페는 초반이 강력하지 않으므로, 선 티아멧을 가서 지속적으로 라인을 압박해서 로밍에 제한을 주자.
또한, 트페궁보다 녹턴 궁이 상위에 속함.
트페 확정시야가 녹턴 시야차단에 막힌다.
트페가 로밍갈 때 역관광을 잘 봐주자.
피즈 (보통)
- 이기는 타이밍 : 반반
피즈가 왜 쉬움이 아니라 보통일까?
재간둥이가 짜증난다.
6레벨 이후 궁을 맞추면 진다.
가끔 녹턴 하수들은 궁을 맞춰도 물고기가 올라오기 전에 장막으로 씹으면 된다고들 하지만,
궁을 맞추는 순간 w 표식이 생긴다.
그러면, 궁을 씹는 순간 피즈의 w와 e 아무 것도 못씹고 맞딜에 져버림.
무조건 궁 자체를 장막으로 씹는게 중요함.
그래서 쉬움이 아니라 보통임.
그것만 아니면, 피즈 맞딜은 질 수가 없음.
승률 75퍼 피즈 4분 3번 솔킬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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