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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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114) | 2512 | 마나 | 300 (+45.0) | 1065 |
공격력 | 59 (+3.75) | 122.8 | 공격 속도 | 0.694 (+4.5%) | 1.22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3 (+0.4) | 13.1 |
방어력 | 24 (+5.2) | 11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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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칼리스타 Q선마는 어떤가요?
칼리스타의 Q스킬은 스킬 레벨업에 따른 데미지 증가량이 가장 큰 스킬 중 하나입니다.
6레벨 이전에 Q스킬에 3레벨을 투자한다면 깡딜이 어마무시하게 올라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죠.
스킬 쿨타임도 8초라서 초반에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하며, 1.0 AD 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첫 리콜때 공속템이 아니라 AD아이템을 사온다면 그 효과를 더욱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리스타 라인전 자체가 초반에 E스킬 뽑아찢기로 미니언을 먹어야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전체적으로 Q스킬도 마나 소모가 심해서 딜교환 이후에 이득을 보지 못하면 상당히 난감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라인유지력이 좋은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다면 마나가 바닥나서 할 게 없어져요.
2. 서포터가 W로 미니언 막타치면 골드를 같이 얻나요? //
아군 쓰레쉬가 대포미니언을 자꾸 놓쳐요(ㅠㅠ)
W효과가 묻은 상태에서 서포터가 미니언 막타를 넣으면 골드를 같이 획득하게 됩니다.
아군 서포터가 + 라면 먹기 쉽게끔 대포미니언이 딸피일 때 평타 한대 떄려주세요.
기본 지속 효과로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W를 이용한 낚시 플레이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올떄, W를 이용해서 적 정글러를 찾는 척을 하세요. 마치 '우리는 지금 너희 정글을
의식하며 사리고 있어'라는 액션을 취해주는 것입니다. 애쉬의 만큼은 아니지만, 갱킹 성공률을
높일수만 있다면, 하나의 센스 플레이로 볼 수 있죠.
4. 운명의 부름 스킬을 11/16레벨때마다 굳이 스킬 레벨을 올려야하나요?
바루스를 플레이할 때, 바루스의 '부패의 사슬'은 스킬 레벨에 따른 깡딜 자체가 높지도 않고
어짜피 쿨타임이 그렇게 길지도 않아서 스킬 포인트를 W나 E에 투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명의 부름'은 쿨타임이 150초/120초/90초로 1레벨 궁극기 쿨타임이
모든 원거리딜러 중에 제일 깁니다.
(정수약탈자를 가는 친구들이나 궁쿨을 감소시키는 옵션을 가진 친구들에 비하면..)
그래서 처음에 룬이 나왔을 때 칼리스타는 '궁극의 모자'를 반드시 가야한다 라는 말이 있었지만...
거의 안쓰죠. 운명의 부름은 진의 커튼 콜이나 이즈리얼의 처럼
소모성으로 막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서...
5. 운명의 부름 과 연계할 수 있는 스킬이 뭐가 있나요? / 그 외 판정들에 대해.
+= X. 끌려온 지점에서 상대방은 그대로 있고, 블리츠크랭크만 내 곁으로 끌려옵니다.
이론상으로는 그랩과 운명의 부름을 연결하여 사용가능하다곤 합니다만, 불가능하시다고
보는 게 맞아요. 그랩을 쓰는 '순간', 상대방이 그랩에 맞는 '순간' 그리고 '운명의 부름'을 누르는 '순간'이 모두 맞아 떨어져야 발동되기 떄문에 실제 게임에선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 = O. 주의, 삼킨 시간이 다 되면 중간에 적챔피언이 나와버려요.
삼킨 즉시 당겨오는 것이 좋습니다.
+ = O. 아군 서포터가 뒤틀린 전진에 맞는 중간에 내가 서포터를 끌고온다면?
마치 비전이동을 따라오듯이 마오카이가 서포터를 따라 옵니다.
+ = △. 아군 서포터 사이온이 궁을 발동했는데 운명의 부름을 사용하면, 이 친구가
일정시간 동안 도착지점에 닿지 못하면 칼리스타 쪽으로 불러들어옵니다.
어딘가에 닿았다면 그 즉시 그 자리에서 사이온만 불러들여와집니다.
사이온과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군중제어 면역' 궁극기들이 있잖아요.
예를 들어 , ,7 , 등등.. 일일히 다 시험해보진 않았지만
운명의 부름은 계악 대상의 스킬 발동이 다 되고난 후에 그 즉시 불려들어와지는 판정을 보입니다.
6. 서포터가 피즈 궁에 맞았어요.을 부르면 같이 맞나요? //
서포터가 질리언 Q에 맞았어요. 을 부르면 같이 맞나요? //
광역데미지 스킬을 맞은 계약자를 불러들이면 해당 범위 내에 피해를 같이 받습니다.
다만 계약대상 서포터는 불러들인 동안은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되죠.
사실 '지정 대상 불가' 판정이라고 명시되어 있긴하지만 각각의 스킬들에 대해 다르게 반응합니다.
제드의 표식 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오는 반면에 피즈의 미끼뿌리기에 대해서는 면역효과를 얻고,
신드라의 R은 불러들여진 순간부터는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서포터랑 같이 다니면서 뚜까 패는 걸 좋아하는 칼리스타 입장에서
카타리나가 킬먹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거든요.
무엇보다 논타겟으로 피해야할 스킬이 없는 범위 타게팅 스킬로 이루어져있고
'수은장식띠'보다 주문포식자 및 멜모셔스를 강요한다는 점이 칼리스타에게
유통기한을 앞당기게 합니다.
사거리 차이, 캐리력 등 칼리스타가 힘쓸 수가 없습니다.
같은 실력이라면
케이틀린+모르가나 조합은 당신에게 지옥이란 무엇인가를 보여줄 것입니다.
운이 따라야합니다.
카시오페아의 Q스킬을 피하기 위해선 전투 태세를 발동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무빙 캔슬이 불가능하게 되서 카시오페아의 면상궁을 보고도 피할수가 없게 되죠.
다만 카시오페아도 사거리가 짧아서 들어오는 적을 먼저 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칼리스타와의 퓨어 1:1구도는 잘 안나오지만 까다로운 적임은 틀림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응수와 뽑아찢기 심리전에서도 칼리스타가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습니다.
(몰왕까지 빨아주면 기냥 밥도둑)
몰락한 왕의 검 액티브 데미지(체력 8% 추가데미지)가 초반에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액티브효과도 넣어주면 클레드 입장에서 스킬을 못맞추면
허우적댈 수 밖에 없어요.
클레드가 탑 AD들 상대로 라인전이 괜찮은 편이어서, 초반에 성장력으로 찍어누르는
시간이 지나면 칼리스타 입장에선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그 구간대가 지나면 에어본 빼면 힘이 많이 빠지는 친구라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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