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84.6% (11표)
0% (0표)
15.4% (2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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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0.01%가 알려주는 쓰레쉬 공략. <유튜브 시작> Youtube차난찡.

- 박찬완(2018-05-28, 조회수: 311657)

1차 수정(180514)  

    조회수 15000 감사합니다! 구원 삭제, 타곤산 미니언해체분석기 추가

2차 수정(180527)  

    조회수 40000 감사합니다! 라칸, 소나, 바드 공략추가.



쓰레쉬 강의



쓰레쉬 하이라이트



서폿 기본 와드 강의




안녕하세요. Youtube차난찡입니다. 롤을 접다가 다시 와서 티어를 올리는 중입니다.
과거 다이아상위까지 갔었고, 현재 다이아3티어입니다.

사실 제가 쓰레쉬, 바드 1티어 였었는데, 요즘은 특정상황에서만
쓰레쉬 바드를 픽하곤합니다. 쓰레쉬는 처음나왔을때부터 즐겨했으며, 지금까지도 애착이가는 챔프기도합니다.
사실 요즘 메타와 적합하지않아서 잘 사용은 하지는 않지만요..
그래서 쓰레쉬의 이해도는 누구보다 더 뛰어나 자신있으니까 공략 적어봅니다.
참고로 한 3000판은 넘게 한 것 같네요!

하지만 쓰레쉬가 메타에 맞지않는다고 안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아직까지 사랑받고있고,
여전히 잘쓰면 캐리형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쓰레쉬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바드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1170

라칸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1512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이거는 제 유튜브 주소입니다. 쓰레쉬 뿐만아니라 다른 서폿들 강의가 있으니 모르시는거 질문하시고,
이 서폿 강의좀 해줬으면 좋겠다!하시는 것들 와서 자유롭게 댓글로 남기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승급을 돕고싶습니다!!
(유튜브에 오셨으면 좋아요와 구독은 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ㅎㅎㅎ)

그리고 뼛속까지 서포터이신분들!! 서포터만 있는 클랜을 운영중이니 가입을 희망하시면
Youtube차난찡으로 친구추가 하고 인벤에서 봤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티어 상관없습니다.)

좀 더 현실감 있게 보고 싶으시다면 영상을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일단 저는여진 여진을 들어줍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좋더라고요.
서브로는 영감을 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을 좋아해서 쿨감을 들고. 하나는 라인전에서
중요한 비스킷 배달을 들어줍니다!. (룬은 취향 차이니 간단하게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룬이 개편 되기 전 저는 쓰레쉬로 천둥군주를 들었는데.
라인전을 조금 세게 가고 싶다고 하시면, 감전감전들어도 무방할 것 같은데. 하지만 추천엑스..
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도 좋지않느냐! 하시는 분이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브라움을 할 때는 가끔씩 쓰곤하는데, 막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쓰레쉬는 기동신 신고 상황에 맞춰서 커버, 로밍 형식으로 합시다!

+)추가!! 미니언해체분석기도 좋은것같아요! 보조 룬에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미니언 해체분석기 +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 들어줍니다!!
   이 룬을 들경우 타곤산을 들어줍시다! (요즘 개인적으로 이 룬을 들고 있습니다!) 이게 더 좋은듯!
기본적으로 점화!!! 무조건 정화 특별한 상황 아니면 점화를 듭시다.
하지만 웬만하면 점화를 듭니다. AD챔프가 많아도 웬만하면 점화입니다.!
팀랭이라면 탈진을 들었을겁니다. 하지만 여기는 솔랭입니다. 본인만 믿어야합니다.
고로 라인전을 압살해야합니다. 점화로 킬각 잡는건 필수입니다!!! (팀을믿지맙시다...)

Ghost(유체화) 유체화 켜서 로밍가시게요?.... 개꿀이자나? 는 개뿔 트롤!
Heal(회복) 원딜이 방어막이나 정화를 들었다면!!! 힐 괜찮습니다.
Clarity(총명) 들지말자..
Mark(표식) 칼바람 개꿀 너무 재밌쟈나 ㅠㅠ?
barrier(방어막) 소라카 아니면 들지맙시다..
Exhaust(탈진) 탈진은 좋음!!! 진짜 원딜 지키기 용!
        Nocturne(녹턴)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Wukong(오공)Zed(제드)Jayce(제이스)Kayn(케인)Talon(탈론)Camille(카밀) 얘네들 천국이다? 이러면 탈진 고링고링!
Teleport(순간이동) 봉풀주면 잠깐 들어주는거 괜찮음!
Smite(강타) 쓰레쉬 정글 저도해봤는데 재밌음 ㅎㅎ 랭겜에서는 금지 ㅡㅡ!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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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일단 처음에 EQW순으로 찍고, 다음으로 E스킬을 3개 찍습니다. 그 후에는 QWE선마!! 
이유는 라인전에서 딜이 중요하기 때문에 E패시브통해 딜교를 해주시고, 보통 E스킬 3개정도 넘어가면
한타나 소규모한타가 이뤄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때는 E스킬의 딜보다는 Q의 중요도가 더 커지기 
때문에 Q스킬를 선마하는 이유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일단 중요한게, QE(W)콤보입니다.

1. (점멸)QE(W)콤보
---> 기본적으로 먼저 그랩을 시도하는 형태입니다. 그랩을 시도한 후, QQ를 하시거나 다가가서 E스킬을 써주는 콤보
       매우 기본적인 스킬 콤보입니다. 이건 그랩을 잘 할 수 있어야겠죠!?! 그리고 원딜이나 아군의 거리가 멀다면
       W(랜턴)을 주는 건 센스!

그 다음으로 EQ(W)콤보 입니다.

2. (점멸)EQ(W)콤보
---> 그 다음으로 활용되는 콤보의 형태입니다. 이것은 적군의 거리가 가까울 때 사용하는 콤보로써,
       그랩의 확률이 엄청나게 증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E스킬 자체에 묻어있는 슬로우 + E스킬을 사용하면 나와 적군의 거리가 좁혀짐.
       이걸로 인해 Q스킬의 확률이 정말로 증가됩니다. 만약 실패를 한다면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첫번째로는 원딜의 점멸이 빠지거나!!(99%이상) 
       두번째로는 적군이 페이커이거나... ㄸㄹㄹ

3. 특수한 경우 원딜이Sivir(시비르)일 때 !!!!!!
   (점멸)QE(W)콤보
---> 이거는 정말 성공시키기도 어렵습니다. 각도 잘안나옵니다. 하지만 잘 유용하게 쓰이니 봐주시면 좋아요!
       먼저 점멸을 쓰고 시비르에게 Q를 씁니다. 그렇게 되면 시비르는 방어막(E스킬)을 쓰게 될 것입니다.
       그 찰나에 쓰레쉬의 E스키로 시비르의 E스킬을 무효화 시킨 후 그랩을 성공시키는 콤보입니다.
       (아 이게 무슨 입롤이냐 하시는데 실제로도 많이사용해봤고 한번 사용하면 엄청 칭찬받습니다.ㅎㅎ)

스킬을 사용할 때 주의하실점!
만약 QQ가 아닌, Q를 쓴 후 걸어서 적군과 거리를 좁혔다!
이렇게 되면 적군이 바로 궁을 맞을 수 있게 R의 범위정도에 적군이 위치시키는 것은 데미지 딜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저는 웬만하면 QQ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 3포에 고대주화를 갑니다 !!! 대부분 고대주화를 갑니다.
(3포를 가는 이유도있습니다. 라인전 쎄게 갑니다 무조건 !! 이유없음! 나중에 충전형 물약을 뽑아도 상관x)
하지만 타곤산을 갈 때도 있습니다. 부캐로 할 때 타곤산을 갑니다. !! 일단 고대주화를 먼저 가는 이유를 설명 해 
드리자면 쓰레쉬는 막타판정을 받아야 타곤산이 터집니다. 일단 이게 엄청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또한 타곤산 자체의 능력치가 많이 너프를 당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대주화는 라인에 있다면, 돈수급이 엄청 우월합니다. 그리고 쓰레쉬는 이동속도가 중요한데,
이동속도도 증가시켜주는 꿀템입니다! 그리고 쓰레쉬는 마나가 부족한데, 마나 채우기도 은근 꿀 ㅎㅎ
그렇다면 언제 타곤산을 가나요? 부캐요? 왜 부캐로 타곤산을 가죠?
---> 타곤산은 라인에 있지않아도 최대 4개까지 스택이 모입니다.
이것은 즉 로밍을 가더라도 계속 채워나갈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부캐를 할 때
상대적으로 본캐보다는 로밍을 더 많이 갈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기때문에
기동신+타곤산을 간다면 로밍도 갈 수 있고, 라인에 복귀해서 돈 수급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추가 ) 타곤산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현재 더 많이 가고 있습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와 함께!
하지만 본캐라면 라인에 있는 시간이 더 많을테고, 고대주화가
더 돈 수급에 유리하다는 측면입니다.

Q1. 그러면 선생님 첫 귀환에는 무슨 템을 가야하나요!? 어떻게 사야하나요?
A1. 1) 800원 -> 유목민 + 신발
    2) 900원 -> 기동신
    3) 1050원 -> 기동신 + 충전형 물약
    4) 그 이상 -> 기동신 + 유목민 + 핑와(2개 이상도 좋음)
    5) 그 외 자유 ....

그리고 쓰레쉬는 무조건 기동신갑니다 기동신 왜냐하면 쓰레쉬는 기동신이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 다음에 쓰레쉬는 무슨 아이템을 가야 할 까..? 엄청 고민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아이템별로 제가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Redemption(구원) 구원 이것도 좋습니다. 아군원딜러, 혹은 아군을 살릴 수 잇죠!! 1~2코어로 갑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아군 원딜러를 살릴 수 있죠. 1~2코어로 가줍시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적 CC기가 많으면 이걸 갑니다. 하지만 많이는 안갑니다. 적CC기가 엄청많다? 그러면 갑시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좋은 아이템입니다. 풀템이 나온다면 거의 무조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3코어때가 적당하다고 생각!
Knight's Vow(기사의 맹세) 우리원딜이 잘컸다. 그리고 적 AD가 너무많다 하시면 가는겁니다. 웬만한 상황에서 좋으니 꿀템!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라이너가 가지않는다? 그리고 상대 AP챔프가 많다? 이거 갑니다. 하지만 잘 가는 경우가 없어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무조건임 딴거 살 생각 엑스... 무조건가세요!!!!

Q2. 아니.. 쌤 Redemption(구원) vs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둘다 아군 지키는 거 잖아요. 뭐를 먼저가냐구요!
A2. Redemption(구원) 한방싸움이 아닌 진형을 잡고 오래싸우는 한타일경우 먼저 갑시다.
    예를들어 피즈, 제드, 제이스 같은 폭딜 챔프가 아니라 신지드, 블라디 
    같은 정식한타(난전아님)일 경우에 구원의 효율이 좋습니다. 범위가 더        넓기 때문이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하지만 한방싸움일 경우 위와 같이 피즈,제드, 제이스 같은 경우 일 
     경우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한틱 버텨주어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구원을 사용하기전에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즉시 발동이 가능한 솔라리를 가줍니다.
+) 추가 : 대부분의 경우의 솔라리를 갑니다 구원 삭제합니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구원은 안좋아요 쓰레쉬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 요거요거.. 라인전 그냥 나한테 쿵쾅박고 포커싱 당하고, 갱오면 답이없음..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불리한편은 아니니 갱만 조심하면 됩니다.
갱오면 노답.. gg..
시비르
아 방어막떄문에 너무 힘듭니다. 하지만 제가 준 콤보 잊지 않으셨다면
충분히 극복가능합니다.
모르가나
요즘 OP인 모르가나.. 극혐 그냥 밴합시다.
저는 필밴입니다. 얘아니면 카이사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
상대하기 쉽습니다. 왜냐구요?
왜 쉬운지는 아래에서 설명드리죠!
소라카
1. 끈다
2. 점화를 건다.
3. 원딜이랑 같이 팬다
4. 죽인다
바드
애초에 바드메타가 아니기때문에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아이는 끌면 그냥 소라카같은 아이기때문에 킬나옵니다.
1. 끈다
2. 점화를건다
3. 팬다
4. 죽인다
Leona(레오나) 자자 아까 하지못했던 라인전이 더 강한 이유를 설명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쓰레쉬는 물리면 집니다. 물리면 무조건 져요 하지만 얘는 예외입니다.
왜냐하면 레오나의 진입을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 로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입롤 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쓰레쉬를 잘하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게 되면 레오나는 Q를 플래쉬를 써서 사용 하거나 
뒤로 빠져야 할 상황이 올 겁니다. 이렇게 되면 이것 자체로 딜교를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먼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레오나 or 상대 원딜을 먼저 끌었다? 그럴 때는 QE콤보가아닌
Q를 통해 먼저 끌고 E를 아껴두어야합니다. 그리고 레오나가 진입 할 때, E스킬을 써주어야합니다.
이것만 잘한다면 레오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갱이온다면 조심해야합니다.

Rakan(라칸) 얘 요즘 많이보이죠.. 얘도 한타에선 정말 미쳐 날뛰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끝내야합니다. 
얘가 갱호응은 굉장히 좋지만 생각보다 물몸입니다. 때문에 그랩각 나오면 그냥 아낌없이 맞추고 팹시다.

Brand(브랜드) Xerath(제라스) Zyra(자이라)Zilean(질리언)얘네들도 가끔씩 솔로랭크에서 보이더라고요?.. 그냥 맞아주지말고 한번에 진입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점화 + 평타로 죽여줘야합니다. 그래야 다음번에 사리더라고요..

Karma(카르마) 얘 라인전 까다롭습니다. 쓰레쉬의 그랩을 카르마의 E스킬(이속 증가)로 금방금방 피하고 짤짤이도 우수한 편이기 때문이죠. 얘는 선2랩을 찍기 힘듭니다. 웬만한거아니면 그냥 선2랩 내주고 타워허깅하는 쪽에서 그랩각 노려줍시다.

Tahm Kench(탐 켄치) 힘들어... 갱불러줍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얘는 진짜 끌리면 쓰레쉬 위험합니다!! 그리고 갱호응 최고기 때문에 갱만조심하면됩니다.
얘의 무빙이 심상치않다? 그럼 쓰레쉬는 미리 빠져있어야합니다. (랜턴줄 준비)
초반 운영법
 선 2랩을 먼저 찍어주는 것에 주력합시다. 쓰레쉬는 선2랩이 가지는 장점이 워낙 우수하기 때문에
 선 2랩때 킬을 가져온다면 스노우볼 쭉쭉 굴러갑니다. 하지만 선2랩을 과감히 포기해야하는 경우도옵니다.
 ex)극단적으로 가자면 시비르카르마 vs 베인쓰레쉬 --> 무조건 선2랩 못함 과감히포기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중반 운영법
 로밍 로밍 -> 하지만 주의 할점 아군의 원딜 생존기가 우수하지 않다!! 그러면 무조건 로밍은 힘듭니다.
 플래쉬상황 잘 파악해야합니다. 하지만 만약 아군의 원딜 생존기가 우수하다(이즈Q파밍가능) 그러면
 로밍각 잘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것만알아도 욕먹을일은 음슴!!!!!

팀파이트시 역할
 얘는 팀파이트 때 위험한 아군을 랜턴을 통해 지켜주거나, Q나 E스킬로도 수비와 공격이 우수하기 떄문에
 그것에 집중해야합니다.
 만약 적팀에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 같은 피 재생이 우수한 챔프가 있다면 궁타이밍에 맞춰서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그 외 원딜 아군지키기 무조건! 특수한상황아니면 이니쉬xxxxx
솔로 랭크에서 주의 할 점
  Q1. 아니 선생님! 저는 라인전 개고수인데, 갱당해서 죽어요
  A1. 갱킹 당하는 당신.. 정글 탓 하지마세요!! 갱 자꾸 당하면 게임 흐름을 잘 못 읽는겁니다. 갱 안당하는 것도 실력입니다. 만약 갱킹을 당한다? 그러면 왜 당했는지 정글 루트가 어떻게 되는지 생각하면서 게임을 하신다면 충분히 게임을 지배 하실 수 있습니 다.
  (우리팀 정글이 레드 타이밍이면 적정글은 블루타이밍일 확률 +++ 둘다 정버프일 경     우, 역버프도 똑같아요. 우리 정글과 갱킹루트가 다르다는 점만 알면됩니다!.
   But... 낮은티어에서 게임 몇번 해본 결과 정글 루트 알기 힘들더라고요..엉엉)

  Q2. 그러면 선생님! 갱온지안온지 어떻게 알아요?
  A2. 음... 이건 사실 느낌의 차이인데요. 적봇듀오가 갑자기 자신감에 차있는 무빙을        한다? 낮은 티어일수록 우리팀 정글러 여깄어~ 알려주더라고요 그런것만 
      잘 연구하시면 될 것같아요!!

  Q3. 낮은 티어에서 서폿으로 티어 올리기 힘들지않나요?...
  A3. 물론 힘듭니다. 운영도 잘 모르고, 스노우볼을 굴리는 건 대부분 라이너의 역할이
       크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다보면 어떻게 이기는 방법인지 잘 알게 되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Q4. 선생님! 그러면 어떻게 하면 높은 승률을 기록 할 수 있죠?
  A4. 일단 내 것 할 일만 잘하면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채팅! 채팅이 문제입니다. 아군이 나에게 욕을 한다고 맞받아 치지말고,
       그냥 사뿐히 차단 하시면 됩니다. 괜히 상대한다면 게임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
       더러, 이기고 있는 게임도 집니다. 멘탈관리 필수! 롤은 멘탈관리

  Q5. 선생님은 어느 티어 부터 시작하셨는데요?
  A5. 저는 시즌3때부터 롤을 시작했고, 서폿으로 시작했습니다. 물론 골드티어는
       원딜로 달성하였지만, 골드부터는 서포터로 전향해서 올렸습니다.
마치며
 바드에 이어 쓰레쉬까지 공략을 써봤습니다. 
 쓰레쉬는 저의 최애챔입니다. 바드와함께..
 그렇기에.. 더 늦기전에 이렇게 공략으로 찾아뵙고싶어서 왔습니다.
 와서 긴 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더 궁금하신점은 친추를 하셔도 되고, 
 댓글에 남겨주셔도 됩니다.
 (친추방법, 아이디는 맨앞에!!!)
 글솜씨는 없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롤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여러분! 롤은 멘탈게임입니다. 
 꼭 소환사의 건승을 기원 하겠습니다.
 100만 쓰레쉬 유저 만쉐이!!@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궁금하신점 친추주셔서 물어보셔도 되고, 
 ** 댓글로 남겨주시면 꼭 반영해서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 저는 알고 있지만 생각을 하지 못해서 못쓰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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