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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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드레이븐은 원딜이 아니라 사실 탑 챔프 였다고?!?! 새로운 드레이븐 메타!!!
안녕 친구들
내가 원딜 혹은 미드인줄만 알았던 깡패 드레이븐의
새로운 장점을 가져왔어
※단 이 드레이븐은 공략은 브실골 까지만 통하며 그 이상에서의 티어는 통하지 않을 수 있다 (필자는 골레기)
이 드레이븐 게임의 승/패까지는 영향을 줄 지는 모르지만 라이전만큼은 최강이라 말할 수 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104) | 2443 | 마나 | 360.56 (+39.0) | 1023.56 |
공격력 | 62 (+3.61) | 123.4 | 공격 속도 | 0.679 (+2.6%) | 0.979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 | 15.6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65) | 19.09 |
방어력 | 29 (+4.5) | 105.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0/45/50/55/60,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E같은 경우는 아주 쓸모가 많은 친구이다.
상대의 이동기를 끊어줄 뿐 아니라 우리 블랭의 그랩까지도 끊을 수 있는 그런 친구다
W같은 경우는 도끼를 받을시 쿨타임이 초기화 되므로 마나를 체크하면 써주면 아주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방어구 깡패인 만큼 아니면 돌이여서 그런지 칼 날이 잘 들지 않아 후반에 갈수록 상대하기기 매우 어렵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밀
조금의 센스와 순발력만 있다 카밀의 입체 기동기를 끊어버려 허둥지둥하는 카밀을 손 쉽게 잡을 수 있다

야스오
야벌레는 장막 때문에 약간 까다로운 면(장막에 도끼 날리면 도끼기 돌아오지 않고 사라진다 ㅡㅡ)이 있지만 상대하기는 쉬운 편이다
Q때문인지 아니면 다리우스를 닮아서인지 초반부터 후반까지 딜 깡패 드레이븐은 대부분 탑 챔프를 손 쉽게 이길 수 있는거 같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게임이 시작하면 자기가 윗 라인이면 상대의 블루를 뺐어줘야한다( ※단 상대 정글이 블루를 먼져 먹으면 안됌)아랫 라인일 경우 반대로 레드를 먹고 귀환을 한후 바로 텔을 타고 라인을 복귀히면 된다 블루를 먹을 경우 2렙 이후 w를 이용하여 딜교를 하면 되고 레드를 먹었을 경우 2렙 때 킬을 따내면 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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