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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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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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드레이븐 공략 V8.9

- 양민돌(2018-05-10, 조회수: 8496)

안녕하세요.

시즌 4떄부터 드레이븐만 한 이후로 거의 1200판정도 드레이븐만 사용한 것 같네요.

실버에서 다이아5 까지 한번에 뚫게해준 것도 드레이븐이였고

다5에서 다1까지 올려준 것도 드레이븐인데 현재 제대로 된 공략글이

없는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이아1 아이디 두개 첨부했습니다.


이번시즌 8에만 드레이븐을 거의 150판정도 했네요.


이번 공략글에는 다른 공략글과 달리 티어별로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드레이븐 유저가 적다는 전제하에 그분들이 매니아층이고 드레이븐 모스트 유저이며


드레이븐으로 티어 올리고 싶으신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이렇게 듭니다.


1. 집중공격 집중 공격VS정복자정복자


드레이븐을 많이하시는 분들중에도 이 두가지중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집공듭니다.

그 이유는 정복자는 평타 이후 4초라는 제약조건이 붙는데에 비해 집중공격은

제약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후반 딜도 잘 나온다는 체감이 들기 떄문입니다.


2. 과다치유vs 승전보

취향차이입니다.

그런데 저는 과다치유과다치유가 라인전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서 과다치유를 듭니다.

승전보승전보는 체력회복량이 그렇게 체감될만큼 크진 않아서 잘 들진 않습니다.


3. 전설: 민첩함vs전설: 핏빛 길


저는 민첩함 듭니다.

드레이븐이 공속템을 초반에 2코어까지 가지않고 신발도 경우에 따라서 광전사가 아닌 헤르메스, 닌탑을 가야하기

때문에 민첩함이 라인전도 좋고 후반기여도 까지 되는것같습니다.

어짜피 핏빛 길은 피바라기로 커버합니다.


4. 최후의 일격 vs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이 더 라인전과 한타때 좋은 것 같습니다.

맞으면서 딜링을 한다는 면에서 드레이븐이 최후의 저항이 좋다고 평가될 수 있으나 게임이 유리한 상황에서

더 유리하게 굴리면서 피바라기로 피흡하는 드레이븐에게 더 강력한 것은 최후의 일격같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드레이븐 유저가 이렇게 듭니다.

스펠은 무조건 점멸, 힐 듭니다.


가끔씩 우리팀이 소라카일경우 Flash(점멸)barrier(방어막)드는경우가 있으며


가끔씩 양학용으로 Flash(점멸)Cleanse(정화) 듭니다.



Flash(점멸)Heal(회복) 무조건 입니다.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4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5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5/50/55/60/65,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이후 W선마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League of Draven(드레이븐의 리그) 드레이븐 패시브 스킬입니다.


드레이븐의 힘을 몇배로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드레이븐이 도끼를 주울때마다, 또는 드레이븐이 막타를 칠떄, 또는 드레이븐이 6연속으로 미니언을 처치했을경우


패시브 스택이 1 쌓입니다.


이 스택을 쌓은채로 적을 처치하였을경우 ( 스택 X 2 ) 골드 + 50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챔피언 킬 + 패시브 골드 하면 엄청난 돈으로 스노우볼링이 굴러갑니다.

 

그런데 최근 너프로 사망하였을경우 75%의 패시브스택 감소가 이루어 지니까 죽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패시브 스택이 쌓여서 킬을 못한다고 조마조마하지 마세요.



부탁입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 :  드레이븐의 도끼





Blood Rush(광기의 피) 다음은 광기의 피입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비켜서라 스킬은 넉백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바라기 -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

거의 고정입니다.


피바라기 - 무한의 대검은 어떠한 경우에도 거의 갑니다.

그 이후에 3코어때 선택이 됩니다.


1. 상대방 AP미드라이너가 매우 아플경우 주문포식자를 올려줍니다.


2. 상대방 AD미드라이너 ( 제드, 탈론 , 야스오) 가 매우 성장하였을경우 바로 가엔 올려도 됩니다.


3. 상대방의 CC기가 매우 강력할 경우 ( 워윅, 스카너, 레오나 등) 바로 수은 장식띠를 올려줍니다.


드레이븐의 신발


1. 광전사의 신발 : 

50%의 겅우 이 아이템을 가줍니다. 

1,2코어까지 공격속도 아이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높은 공격속도가 필요없는 드레이븐이라 할지라도 기본적인 2도끼 카이팅

유지를 위해선 광전사의 신발이 편합니다. 


2. 닌자의 신발 : 

상대방이 올AD이거나 라인전단계에서 변수를 줄이기 위해 가줍니다.

변수란 라인전단계에서 딜교환 실수로 상대방 원딜에게 많이 쳐맞을경우 죽을수도 있기때문에 조금 단단하게

가주면 좋습니다. 저도 가끔씩 라인전 털어버리기 위해 또는 올AD 또는 상대방 미드제드나 탈론 야스오일경우 35%로 이 아이템을 가줍니다.


3. 헤르메스의 신발

이건 상대방의 CC기가 강력할때 가줍니다.

상대방 서포터가 레오나, 모르가나일경우 가끔씩 15%로 가줍니다.


결과적으로, 초반 광전사의 신발을 올렸다할지라도 후반에는 고속연사포와 스태틱으로 공격속도가 충분히 커버가능하기 때문에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 신발로 바꾸어줍니다. (상황에 따라)


좀 중요한게.

드레이븐은 필요 이상의 공격속도는 독입니다. 독.

어짜피 회전도끼를 이용해서 공격하는데 보통 많아야 한타때 3도끼입니다.

드레이븐은 W스킬을 통해서 공격속도도 올리며 고속연사포와 광전사의 군화. 즉 50~60%의 공속 증가면 충분합니다.

그 이상의 공격속도는 회전도끼의 필요이상의 공격속도를 넘기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이 1,2코어로 깡딜템 ( 피바라기, 무한의 대검) 을 올리는 이유이며 구인수를 안가는 이유입니다.








고속연사포는 사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전까지 베인의 카운터는 케이틀린, 드레이븐 이다 라는 말이 잇었습니다.
그러나 라인전단계에서 베인이 드레이븐 상대로 주도권을 한번 얻어가거나 라인전을 버틴 이후 점차
템이 나오게되면 1:1 맞다이가 강하다는 장점인 드레이븐으로서는 장점을 잃게됩니다. 한타구도에서도 베인의 한타력보다는 약하므로 카운터로 뽑았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드레이븐의 두번째 카운터는 트페입니다.
미드라이너임에도 불구하고 카운터로 뽑은 이유는 트페의 글로벌 궁극기때문입니다.
드레이븐은 도끼유지를 위해 라인이 밀리기 마련인데 생존기가 없는 드레이븐으로서는 밀린 라인에서의 트페의 궁극기사용은 치명적이며 자주 나오는 상황입니다.
케이틀린
마지막은 모든 원딜이 싫어하는 케이틀린입니다.
케이틀린은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압도적인 견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레이븐또한 한대 때리기 위해선 여러대를 쳐맞아야 하기때문에 카운터로 뽑았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칼리스타입니다.
요즘은 구데기인데 예전에는 핫하였습니다.
칼리스타는 e스택을 터트리기위해 평타를 여러대 중첩시켜야하며 거리를 좁혀야하기 때문에
드레이븐으로서는 평타를 똑같이 교환하면 이득이기 때문에 질수가 없습니다.
진도 쉽습니다.
잘하는 진은 거리를 잘 안주고 4타때만 딜교환하려고 하는데
이또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4타를 맞은 이후에 진은 잠시 딜레이가 생기는데
이때 드레이븐이 w를 키고 E슬로우 묻히며 평타딜교를 걸면 쉽습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도 쉽습니다.
그냥 쉬워요. 근데 그냥 전 짜증나서 솔랭에서 밴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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