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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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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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조만의 공략- 남들과는 다르게-

- 지금달려가(2018-05-18, 조회수: 3194)

서폿의존도를 최대한 줄이고

성장력을 최대한을 끌어올렷습니다.

한타 때 딜 넣기쉬운 방법

피지컬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잘하는 방법.

위 사항을 고려한 드레이조 룬공략 특성 지금 들어갑니다.



현재 정복자 집중공격 콩콩이 등등의 드레이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드레이조만의 길을 '개척'하겠습니다.

-드레이조의 바이블 지금 집필합니다. -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드레이조의 룬입니다.

정밀쪽의 최후의 일격 이나 정복자 혹은 집중공격을 안찍어서 이건 쓰레기룬아냐? 이런 생각을 많이들 가지실텐데요.
전 체력%댐이니 옵션이니 이런것보다 순수한 ad 증가가 드레이븐에게 가장좋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극 ad를 얻을 수 있는
특성을 선택하였습니다.

의문? 이거 쓰레기아냐? 의심하지마세요 그냥 절 믿으세요. 드레이조 입니다!

텔과 점멸 입니다.

어차피 상대 바텀이 잘할지 못할지 모릅니다. 내 서폿이 잘할 지 못할지 모릅니다.

그럴 바엔 파밍하면서 빠른 텔로 복귀후 우월한 아이템으로 상대방 킬각을 노리는게 훨씬좋습니다.

상대 힐이 있어서 못이기겠다고요? 전- 혀요 . 힐은 오직 평타 1대 차이밖에 커버가안됩니다.

그 평타1대 딜 << 곡갱이 or bf 더가진 평타딜이 훨씬 쌥니다.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4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5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0/45/50/55/60,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회전 도끼우선으로 찍어줍니다. 

스킬콤보  

w - 평 - e - 평 -q - r - 평평평평

딱히 콤보는 없지만 e 가 평캔이 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평 e 평 을 자주활용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검 or 수확의낫을 삽니다. 

파밍을하며 사려줍니다.

4-5렙때 라인을 밀고 집타이밍을 잡습니다.

bf 나 곡갱이 + 똥신을 삽니다

텔로 복귀한후  파밍을 합니다.  이때 텔로 빠른복귀를했기때문에  상대가집을가면 제가 무조건 선6렙을 가집니다.

이럴때는 6렙됨가동시에 이니쉬를 걸어서 킬을 냅시다.

그러나 상대가집을안가서 같이 6렙이 되어버렸다? 마찬가지로 6렙때 그냥싸워줍니다. 상대방은 템을 안샀기때문에 무조건 이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형님이라 못이깁니다. 이놈 이기려면 서포터의 시팅이 절대적으로필요함.
가렌
원콤이 안납니다. 아무리 치고 떼어놓아서 달라붙음..
말파이트
딜이안박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너무나도 쉬워요 그냥 때리면댐
케이틀린
텔들기전에는 상대하기엄청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텔들면서 킬에대한 강박관념도 없어지고 오히려 1킬딴 순간부터 너무나도 쉬운 원딜이 되어버림
징크스
얘 그냥 어택땅 하면이겨요. 징크스는3코어부터 딜나와서 서로 치고받고했을때 드레이븐이 무조건이깁니다.
바텀은 2대2 라인이기때문에 개인의 역량보다는 서포터 역량에 좌우된다고 느낍니다.

무엇보다 원딜이 캐리하려면 근본적으로 성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에는 템과 레벨링 2가지가 전부라고 생각하고요. 이걸 기반으로 킬이든 cs든 무조건 죽지않는다는 전재조건으로 플레

이 하시면 아군 서폿이죽든 팀원이 죽든 결국 넥서스가 부서지기 전까지 난 죽지않고 템을 잘뽑아서 딜을 잘넣어서 상대방

을 죽이면  가장 승리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함.

초조함. 조급함은 오히려 게임을 이기지 못하는 방향으로 이끌고 나보다 팀원에 의지하게끔 만듬.

그러므로 팀원을 의식하지말고 내 자신의 성장을 의식하면 좋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도란검이든 수확의낫이든 도란방패든 무조건 cs를 먹으면서 상황을 파악합니다.

유형-1  서폿이 공격적인경우.

         파밍하면서 서폿이 짤짤이넣을때 우리는 cs를 먹으면서 상대 원딜이 서폿한테 어그로끌릴타이밍에 평타 1대씩 넣어줍시다. 그러다가 킬각을 보거나 서로피가빠질경우  귀환후 텔로 빠른복귀후 킬각을 봅니다.


유형-2 서폿이 사리는 경우

        그냥 파밍하면서 bf나올때가지 사립니다. 그러나 cs 먹을때 피가 빠질정도다 싶으면 그냥 타워 안쪽에서 구경하면서 받아먹어줍시다.  cs 20-30손실이나도 텔이어서 유지력이 좋은건 우리이기때문에 전혀 손해볼게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상황은 아군 정글러가 자주와줘요,

 

중반 운영법

 1차 타워를 밀고 파밍 파밍 합니다. 물론 이때는 막타만 처서 최대한 라인을 몰아가기합니다. 이후 위에서 교전이 나면 텔을 이용해서 합류하거나 우리라인이 상대편 1차타워 라인 넘어가면 올라가줍시다.  주의: 지는 싸움에는 가지마세요 . 이기는싸움만 합류합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먼저 달려나가서 때리지 않습니다. 원딜이 상대방 1명 짜르고 죽을경우 그 한타는 질 가능성이 엄청높습니다.

반대로 팀뒤에서 구경하다가 들어오는 적만 때리고 때리고 할 경우가 한타 이길가능성이 엄청 높아요 .


결론은 내가 썌도  나대면 안됩니다 .ㅠ ㅡㅠ  가장 딜이 쌔지만 팀의존도가 엄청 높은게 원딜이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먼저 안달려가면 이깁니다.

 

마치며

  드레이븐은 엄청 쌥니다. 그러나 1대1 맞딜에서 쌘 것일 뿐 상대방이 안싸워준다면 패시브도 못터트리고 성장도 못합니다. 그럴 수록 초조해지는건 항상 드레이븐 이였고 무리하게되고 조급하게 되서 팀원에게 화만 내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어둠의 수확을 들고 텔을 들은 순간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딜이 쌔지고 성장에 더 유리해지는 조건을 가지고있어서 여유로워지고 무리하지 않게 되는걸 느꼇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1렙싸움이 쌔요!  어둠의수학으로 인한 특성에 깡딜 11을 받아서  상대방이랑 같은 도란검일 경우   기민함을든 원딜보다 ad가 3을더 가져오거든요. 여기에 절대집중 을 들면 ad 5-6정도 높아여.  이걸 생각하면 도란검을 포기하고 수확의 낫을 가도 상대랑 ad차이가 별로 안난다는 결론이나오죠.  결국 선택은 자유 ~ ^^ 


정복자 ./ 집공 / 콩콩이를 들고 초반부터 강한상태로 상대를 킬하면서 성장하는게 가장 좋죠! 그러나 이건 서폿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습니다.  그렇다면 서폿의 의존도를 최대한 줄이고 후반에 성장을 잘해서 딜을 가장 잘 할수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드레이조만의 공략을 완성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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