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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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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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영감 탈론과 마법 탈론의 장단점

- 여친도암살(2018-06-21, 조회수: 16002)

안녕하세요. 다이아 1~2에 서식중인'여친도 암살' 입니다.

탈론은 공략은 너무 많고, 탈론 자체가 암살자 치고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공략보다

오늘은 탈론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쓸수있는 '시간의 숲'님이 만드신 [영감 탈론]과

룬 패치 이후 수많은 탈론유저들이 정석으로 쓰고있는 [마법 탈론]에 장단점을 얘기해볼려고 합니다.

저는 두 룬을 번갈아쓰면서 두 룬다 탈론에게 정말 잘어울리고 좋다 생각해서

아직도 [마법 탈론]과 [영감 탈론] 사이에서 어떤 룬이 좋은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글을 써보려합니다.


* 아래는 제 본캐 닉네임입니다.


자동 대체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마법 탈론]




첫번째로 설명할 [마법 탈론] 입니다.

프리시즌부터 가장 많은 탈론유저들에게 사랑 받았고,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룬이 볼 수 있죠.

그럼 먼저 [마법 탈론]의 장점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장점 : [마법 탈론]은 (궁극의 모자)와 (기민함)을 사용하여서 탈론 궁극기가 발동될 시 생기는 추가 이동속도 효과와 시너지를 내며, 동시의 탈론의 단점이라 불리는 높은 궁극기 의존도를 줄여주는 룬입니다.

따라서 [마법 탈론]은 라인전이 아니라 탈론의 궁극기를 극대화시켜주는 룬이라고 볼 수 있죠.

그에 따라 [영감 탈론]보다는 라인전이 약하지만, 탈론이 견제받지 않고 무난히 성장하면 중반 타이밍의 파괴력이 더욱 강력해지죠.

단점 : (궁극의 모자)라는 룬 자체가 6레벨 전까지 아무런 효과가 없는 룬이기 때문에 초반라인전에는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기민함) 또한 탈론의 궁극기의 이속증가 효과가 없기 전까진 공격력 증가가 체감되지 않습니다.

* 탈론은 기본 이동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18.06.03일자 수정)

현재 지배와 마법빌드의 룬 패치로 인해 (빛의 망토)라는 탈론과 굉장히 시너지가 잘나는 룬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탈론의 궁극기 사용 후 자체적으로 붙어있는 이동속도 증가와 시너지가 엄청나며, 기민함과도 궁합이 잘맞을것으로 보입니다.)


[영감 탈론]

[영감 탈론]






두번째는 '시간의 숲'님이 만드신 [영감 탈론] 입니다.

예전에는 (완벽한 타이밍)을 선택해서 초시계로 인한 변수를 만들어냈지만, 현재는 (미니언 해체 분석기)와 (시간 왜곡 물약)으로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룬입니다.

이번에도 [영감 탈론]의 장점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장점: [영감 탈론]의 (미니언 해체 분석기)를 사용해 근접캐릭터로서 다른 원거리 챔피언보다 조금 밀릴 수 있는 탈론의 라인푸쉬력을 올려줌과 동시에 원거리 미니언에 3개를 사용해서 7레벨부터 원거리 미니언을 W스킬 한번에 정리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는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기 매우 적합하며, 부패물약을 첫템으로 구매하는 탈론에게 [시간 왜곡 물약]이란 암살자로서 견제를 심하게 받는 초반을 버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영감 탈론]은 룬 자체가 라인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마법 탈론]보다 초반이 강합니다.

단점 : 초반 라인전과 라인푸쉬력은 확실히 좋아지지만 중반 타이밍부터 [마법 탈론]보다 궁극기 쿨타임이 꽤 차이나기 때문에 궁극기를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시간 왜곡 물약)에는 이속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18.06.03일자 수정)

현재 지배와 마법빌드의 룬 패치로 인해 영감탈론에서 더 이상 (끈질긴 사냥꾼)을 들지않습니다.
(궁극의 모자)가 바뀐 (궁극의 사냥꾼)이 훨씬 좋으며, [영감 탈론]에서도 (미니언 해체 분석기)의 너프로 인해 사실상 기용될 여지가 사라졌습니다.

여전히 (시간 왜곡 물약)의 효과로 인한 버티기를 위해선 기용될 수 있겠지만, 현재 (빛의 망토)가 탈론에게 굉장히 좋아 아마 대부분 [마법 탈론]을 사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

(18.06.21일자 수정)

[영감 탈론]에서 (미니언 해체 분석기) 대신 (완벽한 타이밍)을 기용해서 다시 한번 초시계를 활용하는 중입니다. 첫째는 (미니언 해체 분석기)의 너프로 초반 라인전의 강점이 사라지고, 다시 한번 선 (티아멧) 탈론이 등장하면서 현재 탈론은 라인클리어에서 7렙부터 이미 우위에 서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시간 왜곡 물약)은 고정으로 하되 (완벽한 타이밍)으로 현재 초반교전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메타에서 변수를 만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Ignite(점화)[점화] , Flash(점멸)[점멸]을 고정으로 하지만

진입할 때 피하기 어려운 CC기를 가진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Zoe(조이)조이 , Lulu(룰루)미드 룰루 같은 챔피언들 상대로는 Cleanse(정화)[정화]를 들어줍니다.

*적팀 미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인데 적 정글이 CC기가 좋을 때도 Cleanse(정화)[정화]를 들어줍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 콤보 Q - W - R - 평타
근접 Q 거리일 때 콤보 W - R - Q(치명타)
적이 이동기 있을때 콤보 W - Q - R - 평타
한타 때 빠른 은신콤보 R - Q - W
스킬 활용 팁
 Rake(갈퀴손)의 각도를 Flash(점멸)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깜짝 킬각을 낼 수도 있지만, 적의 이동기를 예측해서 킬을 낼 수도 있습니다. ( 르블랑 W , 카타리나 E , 제드 W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여러분 폭풍갈퀴 안좋습니다.

제발 다른분들 약 좀 적당히 파셨으면 좋겠습니다. 

탈론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원딜 암살할 데미지가 안나오지 않습니다.

탈론의 핵심은 계수가 아주높은 패시브 출혈데미지입니다.

하지만 탈론으로 암살을 해보시면 실제로는 출혈데미지가 터지기도 전에 그냥 다 죽습니다.

따라서 데미지를 증폭시킬 필요가 절대없다는거죠.

정말 1도 없습니다.

닌자의 신발의 변경과 이번 패치로 원거리 딜러의 전체적인 방어력이 감소하면서 데미지가 모자랄 일은 더더욱 없습니다.

정말 단호하게 말씀드리자면 망한 탈론이 적 원거리 딜러가 굉장히 잘 큰 것이 아닌 이상 풀콤보를 정확히 넣어서 원딜을 못잡으면(서포터 지원X) 본인이 못하신겁니다.

저도 지금까지 탈론을 해오면서 완벽한 킬각에서 적이 단단해서 놓친 적은 없습니다.

그저 제가 실수를 해서 놓친거죠.

그러니 제발 폭풍갈퀴 약 좀 그만 파셨으면좋겠습니다.

폭풍갈퀴가 안 좋은 아이템은 아닙니다.

하지만 탈론이 폭풍갈퀴를 선택하게되면 라위나 밤끝을 버려야 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폭풍갈퀴에는 방어구관통이나 물리관통이 없기 때문에 갈수록 데미지가 약해지는게 체감이 확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폭풍갈퀴 갈 빠에는 필멸자를 가서 탈론의 광역데미지에 적한테 치유량 감소효과를 묻혀주는게 훨씬 좋다봅니다.

물론 폭풍갈퀴의 공격력 70이라는 능력치는 굉장히 좋지만 탈론은 녹턴이나 제드와 같이 공속템을 섞는 경우가 거의 없고, 순수 방관과 물관에만 의지해오던 암살자입니다.

제발 폭풍갈퀴 가지마세요.

안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궁극기의 절대 시야로 탈론 궁극기의 절대은신이 보이기 때문에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궁을 키면 탈론이 한타 때 아무것도 못합니다.
애니비아
기본적으로 탈론이 깜짝솔킬을 내기 위해선 스펠이 필요한데 이 친구 앞에서는 엄두도 안납니다.

6렙 이후 탈론이 로밍의 강점을 발휘해야되는데 이 친구는 그걸 틀어막습니다.

잘못 로밍갔다가 미드 한라인 다 버리고 레벨차이 나면 끝납니다 그냥

(대신 정글이 초반에 잡아주면 패시브 쿨이 꽤 길어서 킬내기도 쉽고,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이가
탈론의 진입기인 Q스킬은 순간이동이 아니기 때문에 베이가 E스킬에 다막힙니다.

초반 킬각 잡기도 어려운데 후반가면 탈론이 그냥 터져서 매우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그냥 너무 매우 아주 쉽습니다.

탈론 들고 이 친구에게 라인전을 지거나 솔킬 따이시면 진지하게 다른 챔피언을 찾으셔야합니다.
제드
초반은 탈론이 압도하지만 제드는 탈론보다 이동기가 좋기 때문에 나중에 템사고 궁극기와 그림자에 농락당하면서 3표창 맞으면 그대로 뻗습니다.

말자하
말자하 패시브가 탈론 앞에서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패시브 빼기도 정말 쉬운데 말자하가 먼저 선궁쓰고 풀콤보를 넣어도

제압 풀리고 탈론이 침착하게 콤보만 넣으면 말자하가 먼저 도망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탈론은 태생이 근접 챔피언 입니다.


 견제를 당하는게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초반은 맞는 걸 즐기셔야됩니다.


 미니언 욕심도 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미니언 먹을려다가 피관리 못하면 그대로 강제귀환이고 


 그렇게해서 버리는 라인이 훨씬 많을겁니다.

 

초반 운영법

 1코어를 무엇으로 가냐에 따라 운영법이 달라집니다.


 적이 탈진이나 생존기가 좋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1코어로 가서 꾸준히 추노하면서 적에게 압박을 넣으셔야합니다.


 미드라이너가 잡기 쉬운데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나 (초시계)가 나왔다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가셔서 먼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 평타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추가 데미지를 한번 주고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사용해서 콤보를 넣고 다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추가데미지를 주시면 충분히 잡을만합니다. 


 또한 1코어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가면 지속적으로 적 정글에 와드를 해서 적정글을 괴롭혀줍시다.


 적 정글러가 정글을 먹을때 벽 넘어서 한두번 잡아주면 알아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 올립니다.


중반 운영법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3코어로 올리는 탈론은 다른암살자에 비해 탱커상대로도 스플릿에 크게 밀리지않습니다. Blade's End(검의 최후) 덕분에 궁극기를 쓰지않고도 충분히 짧게 딜교환이 가능하죠. 이를 통해 스플릿 주도권을 잡고 적 정글 시야를 잡아서 오고가는 서포터나 원딜을 잘라주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은 자제하도록 합시다. 적어도 적팀 CC기 빠지는걸 보고 들어가셔야 탈론이 딜을 할수있습니다. 


 탈론은 암살자임과 동시에 미드라이너입니다. 미드라이너가 선진입해서 죽고 시작하면 그 한타는 끝납니다.


 당연히 진입 후 적 딜러진에게 풀콤보를 날리되 설령 적 딜러진이 실피로 살아가도 절대 따라가지마세요.


 이미 딜러진 중 한명이 전장이탈을 한거부터 적팀은 딜로스가 생기고, 그 한타는 아군이 유리합니다.


 괜히 따라가다가 죽으면 다시 한번 말하지만 미드라이너가 죽는것이기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암살자는 한타때 한번 들어갔다가 빠져서 시야없는 곳에서 진입각을 보는 것만으로 적에게 굉장히 큰 압박입니다.

 

W플 응용

 





 

티어가 높진 않지만 꾸준히 노력해서 꼭 마스터를 찍고싶습니다.
마스터를 찍는다면 당당하게 탈론장인으로 글을 올리고싶네요.
(질문은 본계정인 '여 암'으로 친추 주셔서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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